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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감성시

우리나라는 시의 나라다. 한시에는 수많은 고대 시가 있고, 시 한 편에는 시인의 풍부한 감성이 담겨 있다. 시는 방대하고 감정이 풍부합니다. 시의 감정을 파악하는 것이 시를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그럼 고대시에 담긴 일반적인 생각과 감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나라에 대한 걱정과 슬픔

1. 통치자의 어리석음과 타락함을 폭로하다

화청궁을 지나

두무

장안을 돌아보며 거기 산 꼭대기에는 자수 더미가 있고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말을 탄 붉은 첩은 미소를 지었지만 그것이 리치인지는 아무도 몰랐다.

이 시는 말을 탄 후궁에게 리치를 보내기로 선택했는데, 이는 통치자들이 자신의 식욕을 채우기 위해 군대를 동원하고 백성을 동원하고 돈을 낭비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음을 생생하게 드러내어 효과적으로 비판했다. 당현종과 양귀비.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배경을 제시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술의 본문을 소개하며 시의 주제를 암시한다. '붉은 먼지를 타고'와 '후궁의 웃음'이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가 나란히 제시돼 보는 이들을 생각하게 만들고 긴장감을 자아낸다. "아무도 모른다"는 세 단어이지만 생각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합니다.

2. 혼돈의 고통을 반영

봄의 희망

두보

나라가 망하고 거기에 산과 강이 있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을 보고 감동해서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은 1만 골드의 가치가 있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당나라 현종 천보 15년(756년) 7월, 안시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키고 영무에서 즉위하고 원나라를 덕으로 바꾸었다. 두보는 영무로 가는 길에 반란자들에게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끌려갔습니다. 그는 이듬해(독일 2년)에 이 시를 썼습니다. 시인은 장안의 피리가 추락한 후 떨어지는 것을 목격했고, 역경을 겪은 후 향수병을 느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쌍은 한숨이 가득한 봄 도시의 황폐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세 번째와 네 번째 쌍은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찬 친척을 잃은 상황을 묘사합니다. 전체 시는 조국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가족에 대한 감정을 반영하여 차분하고 미묘하며 진실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서영평, 주영전 등 현대 학자들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그러나 경직되지는 않습니다." 이 의견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적절성을 위해서입니다.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이 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말도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말이다.

3. 인민의 고통에 대한 애도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두보

(시 전체 축약)

두보의 자해 빈곤에 대한 노래입니다. 원나라 2년(761년) 가을과 8월, 환화강 가에 있는 두보 초가집의 초가가 울부짖는 바람에 휩쓸려 갔다. 밤에 비가 많이 내려 집에 물이 새고 침대가 젖어버렸다. 젖다. 이 비참한 상황에 직면한 두보는 자신의 경험을 한탄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과 같은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이 언제쯤 그들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에 대해 더 깊이 생각했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먼저 생각하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숭고한 정신은 늘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왔습니다. 이 노래 형식의 고대 시는 문장의 길이가 다양하고 운율이 여러 번 바뀌어 사람들에게 고르지 못한 느낌과 우여곡절을 느끼게 하여 거친 삶과 슬프고 우울한 기분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당송시춘은 “지극히 지루하고 직접 글을 써서 글의 위력을 발휘한다. 들어가면 큰 파도가 일고, 용이 꼬리를 잃은 것처럼 획이 접혔다가 닫혔다”고 말했다. 낡은 마음일 뿐만 아니라 이러한 의도가 없으면 시를 쓸 수 없습니다."

숯 장수

바이거이

숯 장수는 남쪽 산에서 숯을 태우기 위해 장작을 베었습니다.

얼굴은 먼지가 많고 연기가 자욱하며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은색이다.

숯을 팔아서 돈은 어디서 얻나요? 몸에 입는 옷과 입에 들어가는 음식.

불쌍한 그는 옷만 제대로 입고 추운 날씨가 걱정된다.

밤에는 도시 외곽에 눈이 쌓이고 새벽에는 숯 수레가 얼음 트랙 위로 굴러갑니다.

소들은 갇혔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으며 해가 중천에 있었고 그들은 성 남문 밖 진흙 속에 쉬었습니다.

여기 피안피안은 누구를 타고 있나요? 노란색의 메신저는 흰색입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들고 칙령을 선포하고 마차로 돌아와 소들을 꾸짖어 북쪽으로 인도한다.

숯 수레의 무게는 천 킬로그램이 넘는데, 궁중 사신은 후회할 것이다.

붉은 비단 반 조각과 비단 1피트를 소의 머리에 묶고 숯을 채워 넣는다.

시 전체에는 숯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숯장수와 그 숯을 시장까지 운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 궁궐 사신들에게 숯을 약탈당하는 비극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 숯장수의 불행은 서민들의 원한을 사기 위해 이용되고, 숯장사의 이미지는 노동자들의 비통함과 아픔을 반영하고 중기의 악정책 중 하나인 '공시'를 공격하기 위해 이용된다. -당나라와 지배계급의 노동자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

이 시는 매우 이념적이며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시인은 “숯을 팔아 어디서 돈을 벌 수 있는가? 내 입에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라는 두 문장을 사용하여 거의 절망에 빠진 노인이 가질 수 있는 유일한 희망, 그리고 얼마나 안타까운가를 보여준다. 희망! 이것이 시 전체의 시적 시선이다. 다른 모든 설명은 이 시적인 눈에 초점을 맞춥니다.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박과 대비를 유연하게 사용한다. "회색 사원"은 노년을 강조하고 "먼지와 연기가 자욱한 얼굴"은 "연료를 자르고 숯을 태우는"고난을 강조하며 황량하고 위험한 남산산을 배경으로 오래된 인간의 운명은 사람들의 동정심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노인의 희망의 타오르는 불길을 반영합니다. 옷과 음식을 살 돈을 얻기 위해 숯을 팔았습니다. 노인은 "단정하게 옷을 입고" 밤에 찾아오는 "눈발"과 길 위의 "얼음 자국"을 포일로 사용하여 사람들이 노인에 대해 더욱 "가난하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노인의 희망의 타오르는 불길을 반영합니다. 날씨는 춥고 숯은 비싸기 때문에 더 많은 옷과 음식을 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는 갇혔고 사람은 배고프다"와 "두 명의 우아한 기수"는 노동자와 통치자의 상황 차이를 반영하며 "숯 수레, 천 개가 넘는 고양이"와 "붉은 실 반 조각"을 반영합니다. 비단 한 발'은 '미야기 약탈의 잔인함'을 반영한다. 시 전체를 보면, 앞쪽에 타오르는 희망의 불길은 결국 희망의 슬픔과 고통을 정확히 대조시켜준다.

4. 나라의 미래와 운명에 대한 고민

건물 오르기

두보

고층 빌딩 근처에서 시간 보내기 건물이 손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어려움이 너무 많습니다.

진강의 봄 풍경이 하늘과 땅에 다가오고, 옥장벽의 떠다니는 구름이 과거와 현재를 바꾼다.

북극 조정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며 서산 도적들은 서로 침략하지 않을 것입니다.

불쌍한 왕비는 절로 돌아와 황혼녘에 양 신부를 위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시대를 감동시키는 시입니다. 작가는 계단을 올라 끝없이 펼쳐지는 봄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방에서 겪는 어려움과 시시각각 변하는 구름을 생각하면 안타까움과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고 썼다. 그러다가 황궁은 북극성좌와 같아서 티베트가 침략하더라도 사람들의 정통 사상을 바꾸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제갈량을 본받아 조정을 보좌하겠다는 야망을 드러냈고, 용기를 내어 세상을 밝히게 됐다. 시 전체는 건물에 오르는 듯한 느낌, 산과 강, 유적지를 올려다보는 느낌을 모두 공간적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의 '가까이'라는 단어와 마지막 문장의 '황혼'이라는 단어는 시의 개념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합니다. "고층 건물 근처의 꽃"은 가까이서 본 풍경을 묘사하고, "진장", "율레이", "호우주 사원"은 먼 풍경을 묘사합니다. "일몰"은 시인이 오랫동안 방황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시간과 공간을 고려한 방식은 시의 예술적 구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시의 개방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영역을 넓혀준다. 이 시는 엄밀한 리듬과 깔끔한 ​​대사를 가지고 있어 늘 시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Shen Deqian은 "분위기가 웅장하고 우주를 뒤덮고 있다. 이것이 Du의 시 중 최고이다"라고 믿었다.

2. 공덕으로 나라에 봉사하라.

1. 성공하려는 욕구.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조조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여전히 시간;

황갈색 뱀은 안개를 타고 재로 변합니다.

노인은 여전히 ​​야망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합니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을 키우는 축복은 영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이 시의 시작은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뱀은 안개 속에서 하늘로 올라갈 수 있어도 결국 죽고 먼지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노인이 침대에 누워 있는데 그의 야망은 천 리이다." 조조는 당시 53세였지만 여전히 구유에 누운 천리 말과 같았으며 그의 야망은 천 리였다. 아직도 수천 마일을 질주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수천 마일 목표"는 정말 놀랍습니다. 이 시는 조조가 오환을 격파한 후에 지은 것으로, 조조의 야망이 오환이 아니라 수천 리 떨어진 남쪽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시 상황을 보면 207년 조조가 오환을 쳐부수고 돌아와서 북부와 중원을 대략적으로 정리하고 남쪽에는 유표와 유비, 강동에는 손권만 남았다. 그러므로 조조의 '천리의 염원'은 천하를 통일하려는 그의 야망을 보여주는 것이다. 실제로 이듬해 건안 13년(서기 208년) 조조는 유비와 손권을 단번에 탈환하기 위해 군대를 남쪽으로 파견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조조는 적벽 전투에서 패배를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조조가 나중에 건리를 정복할 수 있든 없든, 우리는 이 시에서 건리를 장악하려는 그의 열망과 야망을 엿볼 수 있다.

Book Anger

Lu You

어릴 때 그는 세상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중앙 평야는 북쪽이 산처럼 보였다.

눈 내리는 밤에 건물배는 광주를 건너고, 철마는 강한 가을바람에 흩어진다.

만리장성에 담을 쌓고 텅 비리라 다짐했지만, 관자놀이의 희미해진 머리카락은 이미 거울에 얼룩져 있었다.

당신이 명장이고 세계에서 진정한 명성을 갖고 있다면 천년 뒤에 누가 당신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시 전체가 우울한 감정과 풍부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두보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 분명합니다.

중국의 두 노동조합은 꾸준히 활동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장엄하고 영웅적이며 사람들이 널리 낭송하는 '배 건설'과 '철마' 대련을 좋아합니다. 그러한 시들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이며, 정치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이 가득 담겨 있으며,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 있는 그 작품들과 비교할 수 없다.

2. 조국과 조국을 수호하겠다는 결심

입대

왕창령

칭하이의 눈 덮인 산은 긴 구름에 덮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그것이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구름과 황사로 뒤덮인 광활한 바다, '외로운 도시'에서 경비 임무를 맡은 군인들의 넓은 마음을 묘사함으로써 그들의 강인한 투지와 영웅적인 애국 정신을 표현합니다. 적을 물리치고 결단력 있게 싸울 것을 맹세합니다.

3.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는 슬픔

용율·북경의 과거에 대한 향수, 징커우

신치기

역사를 통틀어 Sun Zhongmou 사무실에서 찾을 수 있는 영웅은 없습니다. 댄스 파빌리온과 노래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의해 바람이 날립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그때 우리가 강하고 강했을 때는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원가는 급히 서에서 늑대를 봉인했고, 급한 북방 방문에서 승리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양저우로에서 일어난 봉화대 불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런데 뒤를 돌아보면 부처와 이씨의 절 아래에 신성한 까마귀가 있습니다.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 누가 물을 수 있습니까?

시 전체는 영웅적이고 비극적이며 의미와 애정이 가득하며 애국심의 광채를 발산합니다. 단어에 사용된 암시는 적절하고 자연스러우며, 주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작품의 설득력과 예술적 개념을 높여줍니다. 명나라 때 양심(楊心)이 자편(筆篇)에서 “신자는 형구 북곡각의 자시 가운데 1위를 차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초누얼·청년은 슬픔을 모른다

신치지

청년은 모른다 슬픔을 느끼고 상층과 사랑에 빠진다. 윗층과 사랑에 빠진 나는 억지로 슬픔을 표현하며 새로운 말을 지어낸다.

이제 슬픔을 다 알았으니 말을 멈출 수가 없네요. 포기하고 싶었지만 선선한 가을이라고 하네요!

이 시는 제가 호숫가에 살 때 쓴 것입니다. 언어는 얕지만 의미는 심오하며, 과거와 현재가 대조되는 짧은 시는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시인의 반평생의 심정을 감동적으로 요약하고 있다. 첫 번째 영화는 풍경을 즐기기 위해 건물에 올라가 소설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아무런 걱정도 하지 않았던 한 청년의 낙천주의와 순수함을 그린다. 차기작 '지금'은 삶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겪은 감정과 소망을 이루기 힘든 과정, '슬픔'에 대한 철저한 경험을 그려내며 강렬한 휴식을 선사하지만, 그 깊은 아픔을 '삼키는 것'으로 표현한다. 스타일'을 매듭에 부드러운 언어로 표현해 보니 매우 흥미롭다.

4. 잃어버린 산과 강의 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