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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세 별, Luxu 및 장수 사이에는 어떤 신화가 있나요?

중국의 상서로운 문화인 복노수

봉건 사회에서 계층과 지위가 다른 사람들은 '행운'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농부에게는 자신의 땅이 있었고, 봄에 파종하고 가을에 추수하면 날씨가 좋고 먹을 것이 풍족하며, 서민들이 일 년 내내 가혹한 정부와 전쟁, 기근을 겪으며 가정이 평안하고 생존하는 것은 복이다. ; 사업가들은 종종 수천 냥의 금을 계산하는데, 삼강에 이르는 번영은 10년의 노력 끝에 일단 성공하면 "황금 목록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다릅니다. 노인들은 건강과 장수, 자녀와 손자를 갖는 것을 가장 큰 '복'으로 여깁니다. 사회문명이 발달하고 민속문화가 풍부해짐에 따라 축복의 내용도 날로 풍부해지고 있다. 복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염원을 모두 맡기는 길상문화의 주요 내용으로, 다양한 각도와 차원에서 사람들의 이상과 염원을 반영하며, 다양한 민속활동과 신 숭배에 미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고대인의 행복에 대한 이해는 현실적이고 변증법적이었습니다. 노자는 “화운은 복에 달려 있고, 불행은 복에 달려 있다”고 했는데 이는 한 가지 요인이 또 다른 반대 요인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아 불행과 축복이 모두 바뀔 수 있다는 뜻이다. 노자는 "태상도입장"에서 "재운과 복은 사람에 의해서만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불행과 복은 예측하기 어렵지만 인간에 의해 변화되고 유지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노력하여 축복의 해피엔딩을 추구합니다.

상서로운 문양에서 축복의 기본 그래픽 기호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천관, 삼성 및 기타 신과 같은 민간 신 숭배의 신입니다. 박쥐, 부처님의 손, 구름 문양 등과 같은 상서로운 상징과 그래픽을 소리로 설명합니다.

Lu Xing이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Lu Xing Wenchang, Wenchang에는 6 개의 별이 있으며 그 중 Si Luxing, Wei Shu는 "봄과 가을 원명 바오"가 "Si Lu"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문인인 진사(禪師)에게 명예와 부를 보상합니다.

루싱의 기원과 변신

1. 문창성, 주요 관료인 루싱도 진화성에서 위치한다. 북두칠성은 항상 하늘 바로 앞에 북두칠성과 함께 떠오릅니다. 사마천이 쓴 《사기: 천관서》에는 북두칠성 바로 앞에 있는 여섯 개의 별을 통칭하여 문창궁이라 하고, 마지막 별은 관직을 맡은 노성(魯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북송 시대에 문창흥은 점차 노흥과 동의어가 되었다.

2. 과거과제를 통해 대중화

수당에 들어서면서 과거과제의 대두로 루싱이 유명해지게 되었다. 과거는 일반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공부하고 관료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운명을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좁은 길이다. 뭔가를 원하지만 얻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신들에게 도움을 구하게 되므로 문창궁의 루크별이 유난히 밝게 보입니다. 북송 시대에 문창흥은 점차 노흥과 동의어가 되었다.

쓰촨성 몐양시 쯔퉁현에 있는 치취산 원창사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원창사이자 세계 모든 원창사 중 조상사이다. 치취산 원창사(文昌寺)에 있는 송나라 시대에 제작된 주철 조각상의 무게는 각각 12,000kg에 달합니다. 아마도 조각상이 너무 무거워서 손상될 수 없기 때문에 수천 년의 칼 전쟁에서 살아남아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수천 년 전 루산에서 원창별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송나라 문창흥의 이미지는 바로 궁중 관리의 이미지다. 여러 명의 서기와 하인이 서서 그의 고귀하고 비범한 지위를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그는 사원의 우두머리였으며 두꺼비 궁전에서 월계관을 받았고 곳곳에 다양한 길상 문양이 있어 금에 새겨진 듯한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목록. 이곳은 모든 연령대의 선비들이 소원을 빌기 위한 축복받은 장소이며, 문창별은 그들의 행운의 별입니다.

3. 명나라에서 아이를 주는 선녀로 변신

명나라에서 루싱은 아이를 주는 선녀라는 새로운 역할을 부여받았다. 명나라 초기 희곡 대본에는 '육성(孝興)이 아들을 저승에 데리고 간다'라는 가사가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이르면 4, 500세에 아이를 낳는 신이 된 것 같다. 여러 해 전에. 이러한 출산 기능의 기원은 다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대중적인 민화에서 Lu Xing은 Zhang Xian, 즉 Zhang이라는 신으로 불립니다. 『만대불사동견』에는 이 장헌이 오대시대 장위안샤오라는 도사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도교를 수행하고 파슈(Bashhu)의 유명한 도교 산인 청성산(Qingcheng Mountain)에서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새총 기술에 능숙했으며 완벽한 정확도로 표적을 맞추었습니다. 북송 시대에 그는 이미 바슈 지역에서 유명했습니다.

북송 문인의 기록에는 장헌이 아들을 보낸 일화가 기록되어 있다. 장시안(張憲)이 꿈으로 보내졌다. 소동포와 수체 두 형제는 같은 해 과거에 응시하여 같은 시험장에서 고등학교 진시가 되어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장시안(Zhang Xian)도 유명해졌습니다.

루싱은 평범한 별에서 저승으로 내려와 학자들이 숭배하는 과거의 신으로 진화했고, 아이를 낳는 장헌으로 변신해 마침내 백제 사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찬란한 별이 됐다. 행복, 부, 장수의 세 별.

행운별의 의무

행운별의 관리는 축복을 내려주는 책임을 져야 한다. 《삼관등》에는 "원양의 참도성, 자위궁의 주인, 자연의 대성인이 천신을 축복하고, 하늘을 다스리며, 귀신과 신을 섬기며, 천상의 영원한 존재를 수호한다"고 적혀 있다.

행운의 별의 기원과 변형

1. 목성은 원래 농업을 담당했다

목성은 태양계의 9개 행성 중 하나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올해의 별과 행운의 별이라고 불렀습니다. 2000여년 전 마왕퇴한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책 '오성점'에 목성에 관한 기록이 있다.

고대인들은 목성의 활동 주기인 12년 동안 목성과 태양의 활동 주기가 유사하기 때문에 기후에도 주기적인 변화가 나타난다는 사실을 관찰을 통해 발견했습니다. 『사기』, 『한서』 등의 역사서에는 수흥이 농업을 맡은 별관이자 높은 지위를 누렸다는 사실이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사기 천관서』의 기록에 따르면, 2000여년 전 진한(秦汪)시대 정부가 특별히 수성(秦省)을 숭배하기 위해 사찰을 건립하였고, 이러한 제사제도는 청나라 말기까지 지속되었다.

2. 한때는 괴물처럼 보였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성관 초상화는 개원시대에 그려진 '오성이십팔성좌'이다. 1,300년 전 당나라. 그림에는 금, 나무, 물, 불, 땅의 다섯 별과 28개의 별신이 그려져 있습니다. 별 중 1위인 럭키스타는 괴물의 모습을 하고 있다. 머리는 호랑이 같지만 호랑이는 아니고, 눈을 크게 뜨고 있으며, 심플한 가운을 입고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있는 모습이 마치 호랑이 같다. 학자. 그의 이동수단은 알고보니 거대한 멧돼지였다. 이 초상화의 작가인 양영잔(梁靈節)은 고대 중국 천문기술사에서 유명한 인물로, 당나라 중기의 유명한 천문기구 제조업자이자 뛰어난 인물화를 그린 인물임에 틀림없다. 그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미지.

3. 강직한 관직으로 변한 당나라의 운명

운세의 변화는 당나라에서 시작됐다. 양청이라는 직립 관리. 당나라 관리는 나중에 행운의 별의 인간 화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도주는 매년 난쟁이들을 궁궐에 공물로 보내 환관으로 섬길 필요가 있었지만, 도주 역대 태수들은 잘 생긴 난장이가 많지 않았다. 궁궐의 아이들. 진흙 항아리 속에는 머리만 노출되어 있고, 특별한 사람이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잔인한 방법이 사용되어 황제의 터무니없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형의 난쟁이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양청은 도주태수로 부임한 후 목숨을 걸고 황제에게 편지를 쓰고 조공을 바치는 것을 거부하여 지역 주민들을 재난에서 구했습니다. 이 실화는 나중에 위대한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쓴 시 <도주인(道州人)>에 기록되었습니다. 그 결과 지역 주민들은 양청을 행운의 별로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4. 원나라의 행운별이 마음씨 좋은 장로가 되다

500년 후 원나라 도교의 작품 『신을 찾는 삼교의 기원』에는 행운의 별 양청은 완전히 온화했습니다. 장로의 이미지는 현재의 행운의 별의 모습과 매우 가깝습니다. 하늘은 가득하고 땅은 둥글며 그는 큰 행운과 큰 부의 상징입니다. 행운의 별은 명청 시대 이후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푸' 문화

'푸'는 행복과 축복을 의미합니다. 시대에 따라 "축복"의 의미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이 있었습니다. 『예서』에는 “복 있는 사람의 이름은 만사가 잘됨을 뜻한다”고 되어 있는데, 복(福)은 성공하고 만사 잘된다는 뜻이다. "상수홍범"은 "다섯 가지 복: 첫째는 장수, 둘째는 부, 셋째는 안녕, 넷째는 선덕, 다섯째는 생명"이라고 말합니다. -인생을 관통하는 복의 개념. 행복을 목표로 장수, 부, 건강, 덕을 중시하고 병 없이 늙어가는 삶이 완벽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비자는 “부유와 생명을 복이라 부른다.

"이것이 장수와 부의 축복 개념입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이자 정치가인 구양수(Ouyang Xiu)는 "Ji De Chen Qing Zhi Zhi Zheng Tu Xianggong"이라는 시에서 축복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힘쓰고 지치면 오복과 장수, 건강을 가지고 집에 돌아갈 것입니다. “오복의 핵심은 장수와 건강이라고 믿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명·청 시대에 유행했던 ‘오복을 품은 수(五富)’에는 수(周)라는 글자 주위를 다섯 마리의 박쥐가 날아다니는 문양이 있어, 장수를 중심으로 한 오복의 개념.

장수별은 남극의 Canopus별이다. 『사기』에는 장수별이 '사람에게 장수를 가져온다'고 되어 있다.

장수별의 유래와 변화

1. 원래는 별이다

장수별은 스물여덟 별자리 중 초성과 강성 두 별을 가리킨다. Shitian"은 "장수 별은 Jiao Kang을 의미합니다. 『사기·풍찬서』에는 “장수의 별이 남극노인을 덮고 있어 이를 보면 세상의 평화가 찾아온다고 하여 절에서 복을 기원하는 데 사용한다”고 적혀 있다. "주진(秦秦)시대부터 모든 왕조에 장수별을 숭배하는 활동이 있어왔다. 사마천(Sima Qian)의 『역사기천관서』에는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할 때 선양(善陽)에 장수별사를 짓기 시작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동한시대에는 모든 왕조의 국가제사에 포함되었으나 명나라에서는 폐지되었으며,

2. 진화

생일 소년이 사람들의 눈앞에 나타날 때마다 실제로는 손에 지팡이를 쥐고 있다. , 생일 소년의 손에 있는 지팡이는 특권의 상징에서 질병을 치료하고 신체를 강화할 수 있는 행운의 물건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는 생일 별을 숭배하는 의식을 주재하고 특별한 연회도 마련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모두 세계에서 70 세 이상인 한 귀족이나 민간인을 막론하고 모두 손님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한나라 황제는 잔치를 마친 뒤 술과 고기, 쌀, 아름답게 만든 지팡이도 선물했다.

한명 황제는 왕실 직원들에게서도 알 수 있듯이 노인들에게 특별한 특권을 부여했다. 연회에서 수여하는 지팡이는 비둘기 지팡이라고도 하는데, 지팡이 꼭대기가 비둘기 새의 형상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1958년에 한나라의 무덤에서 보호를 위해 두 개의 비둘기 지팡이가 출토되었다.

1981년 간쑤성 우웨이에서 한 왕조의 대나무 조각이 발견되어 여러 명의 범죄 기록이 기록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건은 루난의 왕(Wang)이라는 평민의 사건이었고, 두 번째 사건은 번잡한 도시에서 한 노인이 막대기를 들고 참수형을 선고받은 사건이었다. 한나라 때 향(鄕)급에서는 막대기를 든 노인이 법을 어겼다는 혐의로 구타는 하지 않았으나 공개적으로 참수형을 당했다. 기원전 32년 한나라 성제는 부양할 자녀가 없는 노부부에게 술 장사를 허락하고 세금을 면제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그러나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에는 장수했다. 별의 지팡이가 바뀌었고, 귀비의 지팡이는 복숭아나무 지팡이로 바뀌었고, 복숭아나무는 질병을 치료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합니다. 과거 특권을 상징하던 장수는 이제 왕실의 지팡이가 되었습니다. 장수별의 손에 쥐어진 장수 마스코트는 질병을 치료하고 몸을 튼튼하게 합니다. 명나라 정부는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로 장수숭배를 폐지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장수별의 정치적 색채가 완전히 제거된 이후 장수별은 민간세계에 진출하여 고대 중국에서 가장 세속적인 신이 되었다.

3.

나중에 도교 건강 개념의 통합으로 인해 생일 소년의 이미지도 달라졌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락궁 벽화의 장수 별이 가장 나이가 많을 것입니다. 영락궁에 있는 수천 명의 불멸자 중 초두뇌 덕분에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수별의 이미지.

장수별의 이마는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두루미의 머리를 높이 치켜세우고, 장수복숭아는 태후의 복숭아 축제에 특별히 바치는 장수선녀의 열매라고 합니다. 3,000년이 되는 해에 열매를 맺고, 먹으면 즉시 불멸의 존재가 된다. 아마도 이러한 다양한 장수 이미지들의 융합과 중첩이 결국 생일 소년의 뇌를 형성하게 된 것은 아닐까.

후난 성 창사에는 한때 이곳에 존재했던 대형 장수 사원의 이름을 딴 장수 거리가 있습니다. 지역 연대기에 따르면 수성사는 일찍이 당나라 때 이곳에 건립되어 중화민국까지 이어졌습니다.

여기에서 남쪽으로 100마일 이상 가면 진정한 장수의 축복받은 장소인 난웨헝산(Nanyue Hengshan)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대련에서 자주 언급되는 쇼비난 산의 난산이기도 합니다. 당송시대에는 산 위에 크고 작은 수흥사(守興寺)가 10개 정도 세워졌고, 산허리의 돌담에는 역대 유명 화가들의 서예화가 그려져 있는데, 그중 하나가 가장 유명하다. 송나라 휘종이 지었다고 전해진다.

'장수' 문화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수'는 장수, 장수를 의미합니다. "Shou"와 "Fu"는 서로 보완하며 장수는 큰 축복입니다. "행운과 장수", "장수를 담은 오복" 등의 민속 장수 장식 주제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수"가 "복"에 비유될 수 있는 상서로운 문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은(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는 "장수는 오복 중 첫째이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청동 비문에는 '기', '효', '고' 등 장수와 비슷한 의미를 지닌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은 도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오복은 장수'라는 이념이 줄곧 존재해 왔습니다. 도교인들은 모든 것이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고 믿으며 '내세'에 그다지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중국인들이 늘 장수를 추구해 온 것은 바로 이러한 세계관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장수를 기원하는 개념은 전통문화 전반에 걸쳐 관통하고 있다.

전설의 신들은 불멸의 존재이기 때문에 불멸과 장수를 기원하는 것은 장수를 기원하는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하늘에 있는 남극노인이 나라의 장수를 주관하고, 생일별이 백성의 장수를 주관한다고 믿으며, 주나라 때부터 장수별을 숭배하는 성대한 활동이 있었습니다. 진(秦)한(秦)시대에는 황노(黃老)사상이 선인사상을 널리 보급하게 되었고, 수련을 통해 불멸의 선인이 되기를 희망하였다. 편안한 삶을 누리고 하늘이 닿기 어려운 만큼 오래 사는 신들. 사람들은 도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불로불사의 비약을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뛰어난 재능과 전략을 지닌 진시황은 한때 연금술사 서복과 500명의 소년 소녀를 동중국해로 보내 불멸의 산을 찾고 불로불사에게 불로불사의 비약을 구하라고 했습니다. '복은 동해와 같고 장수는 남산과 같다', '팔선인이 바다를 건너는 것' 등의 주제는 모두 불멸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유교의 영향을 받아 “충의는 신이 되고, 효와 우애는 불멸이 된다”는 속담이 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민속활동에서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 더 실용적일 것 같습니다. 생일 축하는 가장 흔한 장수 기원 활동입니다. 생일 소원을 둘러싼 장식적인 주제는 "장수", "오복", "축복 및 장수", "장수 및 장수" 등과 같습니다. 장수라는 단어 자체에도 장식적인 변형이 많이 있습니다. 긴 모양의 것을 "장수"라고 하고 둥근 모양의 것을 "단수"라고 합니다. 100가지의 다양한 한자 장수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수문자는 생활가구, 건물, 기구 등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자신을 보호하고 건강과 장수를 추구하기 위해 장수문자를 사용하려는 중국인의 염원을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