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와 1980년대를 중관요시대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시기 준자기의 발전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였다.
우선 장인정신이 상대적으로 표준화되었고 유약색이 더욱 매력적이었다.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 Jun 도자기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제조업체가 점차적으로 장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원재료의 원래 수동 처리는 기계로 대체되었으며 손으로 당기는 휠 블랭크 제작은 기계로 변경되었습니다. 휠 블랭크 제작. 1970년대 후반에 모든 준 도자기 제조업체는 실험실을 설립하고 준 도자기 실험을 위해 많은 장비와 미터를 구입하여 유약 공식과 제품 검사에 대한 규칙을 요약하고 상호 학습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 다양한 기술 프로세스를 표준화합니다. 동시에 제조업체는 예술가들이 대담하게 혁신하고 모델링 및 소성 과정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하도록 장려합니다. 다양한 특성의 화염에 있는 유약의 화학적 조성 변화를 바탕으로 일부 노년 예술가들은 "평평하고 빠르며 정확하고 무자비하며 안전하다"는 5자 준 도자기 가마 소성 방법을 요약하여 소성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합격률은 기존 10%에서 약 40%로 증가했고, 가마소성시간도 32시간에서 24시간으로 단축됐다. 또한 1977년 말에는 높이 1.5미터의 초대형 '교룡나오환병'이 완성되었습니다.
둘째, 혁신 역량이 강화되고 스타일이 지속적으로 풍부해졌습니다. 기술을 홍보하고 공정을 표준화하며 유약 색상을 개선하는 동시에 다양한 기업에서는 스타일링 혁신과 개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983년 선허진에 4년의 교육기간을 갖춘 도예직업학교가 설립되어 도예 산업에 관심이 있는 노동자 자녀 그룹을 모집했습니다. 각 공장에서는 일정 수준의 교육과 장인 정신을 갖춘 근로자를 선발하여 중앙 예술 공예 아카데미, 장시성 경덕진 도자기 연구소, 서북 기술 연구소에 진학하여 추가 연구를 진행하고 일련의 기술 대회와 혁신 대회를 시작했습니다. 준자기계 최초의 중국 미술 공예가인 유복안(劉富庵)은 새롭게 등장한 뛰어난 대표자이다. Liu Fu'an의 지휘 아래 Junci 1공장에서만 300종 이상의 Junci 형상을 완성했습니다. 그와 기술 직원이 만든 "Xiu Jade Vase"는 중국 예술 공예 백화상에서 뛰어난 창의적 디자인으로 1등상을 받았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전국의 일부 유명 대학에서는 Shenhe를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기지로 활용했습니다. Han Meilin, Liu Huanzhang, Zhou Guozhen, Gao Zhuang, Wang Jiabin, Wang Maikao, 등이 잇달아 여러 도자기 공장을 방문해 현장 작품을 창작했다. 준 도자기에 조각 예술과 현대 미술이 결합되면서 1960년대 수십 개에 달했던 준 도자기 형태가 수백 개로 늘어났다. 한미림은 여러 차례 위저우를 방문하여 변형, 과장, 추상화 등 한국 고유의 언어로 준 도자기 조형의 획기적인 발전에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다시 한번 브랜드 구축에 집중하며 영향력이 나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다양한 제조업체가 브랜드 구축에 주력하기 시작했으며 현지 국영 Yuxian Porcelain Factory, Yuxian Juncier No.1 공장 및 Yuxian Juncier No.2 공장이 각각 "Baoguang", "Yubao" 및 "Baobao"를 등록했습니다. . 1983년 옥현준도자기 제2공장은 베이징의 중국국립미술관에서 새롭게 창작된 준도자 보물 134점을 전시했는데, 수년간 휴면 상태였던 준도자는 높은 농도로 집중된 형태로 중국인들의 지평에 들어왔습니다. 처음으로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들과 친구들의 호감을 샀습니다. 인민일보, 신화통신 등 10여개 매체는 이를 집중 보도하며 “준 도자기의 다시 빛나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1984년 위현현 제2군치공장에서 제작한 '솽롱 생활반지병'이 전국 미술 공예 도자기 산업 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공예. 같은 해 위현군치 2공장에서 생산한 '바오바오' 브랜드 준자기와 위현군치 1공장에서 생산한 '유바오' 브랜드 준시에가 제4회 전국 미술공예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국가상 백화예술공예상 '황금컵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일련의 명예 달성으로 준치의 국내 영향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덩샤오핑의 일본 방문 선물로 '동물 귀 꽃병'과 '코끼리 몸통 조각상'이 호평을 받았고, 준 도자기는 일본, 멕시코, 스웨덴 등 10여 개국에 일괄 수출되기 시작하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불 예술의 왕관"과 "중국 보물"로.
준 도자기의 발전은 석기, 생활 도자기, 유약 도자기, 정원용 화분 도자기, 골동품 건축 도자기, 위생 도자기 및 골동품 예술 및 공예품의 번영으로도 이어졌습니다. 도자기 산업에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반가운 상황을 기다리며 나타난 도자기.
1980년대 후반 개혁개방이 심화되면서 국영기업은 그 영광을 잃고 민간 가마의 등장으로 대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