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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오늘 저는 아직도 도예를 수집하고 있습니까? 누가 그랬어?

고대부터, 세계의 각 민족이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천차만별이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9000 년 전, 중국 선민은 어렵과 농업 생산 활동에 종사하여 가장 원시적인 건축 활동을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불의 발명과 사용에 따라 중국 고대 건물을 제조하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자연을 개조하는 장기 노동 실천에는 무수한 횟수와 성공의 경험이 수반되었다.

문화

도자기의 예술 창조 중 하나가 인류 발전사의' 신석기 시대' 를 열었다. 시대, 지역 또는 민족의 차이 및 기타 조건의 영향으로 도자기의 형태와 스타일이 다양한 변화를 겪었지만 모두 자신의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이는 신석기 시대 도자기의 모양, 장식, 질감에 먼저 나타난다. 신석기 시대 중반, 중국제 도업의 가장 큰 업적은 채도예술, 지역별 문화가 상호 작용하거나, 서로 교류하거나, 발전을 계승하여 중국 역사의 장하 중 다채로운 예술 풍격을 형성한 것이다. 아름다움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도자기는 바로 생활을 표현하는 각도에서 간접적으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거나, 또는 현실 생활의 풍속과 풍격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채도기를 문화로 하는 양사오 문화에 이어 산둥 중심의 용산 문화유산도 등장했다. 이 시기 도기업의 두드러진 업적은 흑도예술이다. 용산 문화의 회도면은 쓸데없는 숭배를 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적으로 컨테이너 자체의 검은색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온몸이 캄캄하다' 가 가장 좋다. 때때로 기체는 울퉁불퉁한 무늬나 조각 구멍을 조합해 성형하여 구워 간단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상대에는 백도가 나타나 청동기의 무늬와 모양을 동시에 모방했다. 당시에는 청동기보다 더 호화로운 공예였으며, 형제는 거의 예기였다. 특히 특징적인 것은 파도 모양의 뇌무늬, 갈고리 모양의 뇌무늬, 그리고 이상한 인간형 구름뇌문입니다. 그것은 인류 문화에서 얻을 수 없는 공예품이다. 상주 시대에는 도기 기술이 눈에 띄게 발전하지 않아 예술상 발전이 매우 적었다. 전국 시대 이후 중국은 기나긴 봉건 사회에 진입했다. 중공 벽돌의 생산은 전국 시대 도공의 중요한 창조이다. 중국은 광활한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지리적 위치나 기타 요인에 따라 도자기 제품에 큰 차이가 있다. 질적으로 볼 때 우리나라 동남연해 백월지역은 회도기, 프린트된 도기, 원시도기를 위주로 하고, 다른 지역은 진흙 회도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사타오이다. 일용 도자기에서 진흙으로 만든 회색 도자기를 위주로 한다. 회도기의 점토에는 일정한 모래알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는 온도가 높고, 도질이 단단하며, 대부분 회색이나 흑회색이다. 동시에 인쇄는 장강 하류와 주강 유역의 광동 광서 등의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프린트가 단단한 도자기가 거칠어서 식용그릇으로 적합하지 않아 컨테이너가 많다. "육왕필, 사해가 하나다." 진한시대도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진나라 도자기는 완벽한 예술 형식과 생동감 있는 표현 수법으로 각종 인물의 내면 세계를 깊이 드러내며 고대 중국 조각 예술의 유구한 현실주의 전통과 뛰어난 도자기 수준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웅웅하고 강력한 민족 풍격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회화 스타일 방면에서 한대 채도는 전국 채도기의 화사하고 발랄한 스타일을 바꾸어 단아한 멋을 숭상하였다. 그림이 천지를 뒤덮고 색채가 현란하다. 당나라의 경제 번영, 정치 장구안, 국민의 의지가 높아지는 것은 당나라 각 방면의 전례 없는 번영과 향상이다. 당삼채는 성당이 도예술에서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삼채도자기와 삼채도자기는 그 제작 시대의 예술 기록과 당인 생활의 정취이다.

중국 도자기 발전사

하상주 시대의 도자기 문화.

상대 은허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와 도기 항아리에는 회색 도자기, 검은 도기, 붉은 도기, 채색 도자기, 흰 도기, 유약 단단한 도기 등 다양한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다. 이 도자기들의 무늬, 기호, 문자는 갑골문과 상대 청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청자는 원가가 높아서 귀족만이 즐길 수 있고, 프로대중의 각종 생활용품은 도자기만 쓸 수 있다. 따라서 상대의 도자기 제조 기술도 보편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이 시기에는 유약이 달린 단단한 도기, 유약색 청록색, 갈색 황색, 태질이 단단하고 회색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도자기는 더 이상 용기에 국한되지 않고 널리 사용되어 일용품, 건축, 순교자, 제사그릇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조정에서도 도기를 만드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도자기 문화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고대 건축물이 대부분 목조 구조여서 오래 보존하기 어려웠다. 따라서 진나라의 아방궁, 한대의 미중앙궁 등과 같은 위대한 건물들은 완전히 보존될 수는 없지만, 남아 있는 유적에서 기와와 한벽돌 등의 유물을 찾아 고대 건축물의 규모를 엿볼 수 있다.

수와 당나라의 도자기 문화

서기 589 년에 수문제는 북주를 찬탈하고, 남진을 합병하고, 중원을 통일하고, 국호를 바꾸었다. 수나라는 짧지만 도자기 굽기는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청자 굽기뿐만 아니라 백자도 잘 발전했다. 이때 장식수법에 혁신이 있었다. 예를 들면 다른 진흙 조각, 그릇의 데칼이 그 예이다.

당대의 도자기 문화

당대에 이르러서야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 성숙한 상태로 변해 진정한 도자기 시대로 접어들 수 있다. 도자기의 구분은 흰색, 하드 또는 반투명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가장 큰 관건은 발사 온도입니다. 한대에는 도자기가 있지만 온도가 높지 않고 질감이 깨지기 쉬우니 원자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당대에 이르면 유약색이 성숙할 뿐만 아니라 발사 온도가 섭씨 1000 도 이상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당대는 도자기가 실제로 들어가는 시대라고 합니다. 당대의 가장 유명한 가마는 월요와 가마이다.

5 대 10 국 시대의 도자기 문화

이 기간 이후 주세종의 유명한 장작가마는 천청 위주로 세종은 "비가 온 후 구름이 깨지고 미래는 다른 사람의 색깔과 같다" 고 평가해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 는 명성을 얻었다. 도로에 "하늘의 파랑처럼 거울의 빛처럼, 종이의 얇음처럼, 편종의 소리처럼" 라고 기재되어 있어 그 제작이 정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대 때 월요는 한때 왕돈의 어용 그릇이 되어 관원이 즐길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당시' 비채가마' 라고도 불렸는데, 모두 청자의 제조에 속한다.

송나라 도자기 문화-도자기의 걸작

주조 후기, 조광윤이 정권을 빼앗고, 변량을 건립했는데, 사칭 북송 ()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송대의 도자기는 중국의 전성기이며,' 송자' 도 천하를 널리 알리고 있다. 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균요는 5 대 명요로, 조형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단정하며, 전임자의 업적을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모조품도 따라올 수 없다.

원나라 도자기 문화

원나라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9 1 년, 제자업은 송나라보다 다소 쇠락했다. 하지만 이 시기에도 청화와 유약홍의 부상, 대량의 채색 도자기의 유행, 백자가 도자기의 주류가 되어 명청시대 도자기의 발전을 이끌고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명대 도자기 문화

중국의 도예 예술은 명대에 새로운 여정에 들어섰다. 명대 이전에는 청자를 위주로, 명대 이후 백자, 특히 청화는 명대 백자의 주요 제품이 되었으며, 경덕진은 주요 가마 공장이 되어 규모가 가장 크며, 명청은 5,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당시의 성황을' 낮에는 흰 연기가 하늘을 가리고 밤에는 붉은 불꽃이 하늘을 태운다' 고 묘사했다.

영락선덕 시절은 청화자의 초기 단계였다. 단 백이나 탈태만큼 정교하지는 않았지만, 이 시기의 청화자는 수진흙 박청 코재의 투입과 사용으로 빛을 발했다. 화가의 예술적 수양은 매우 높고, 녹색 소재의 그윽한 작품으로 뼈 끝 꽃의 획을 그려서 수묵화의 재미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선에서는 각기 다른 깊이를 운용하여 생동감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고, 더욱 생동감 있고 힘이 있다. 원대부터 이슬람교의 도입은 이 시대에 풍부한 도안을 가져왔고, 중국 그림의 응용까지, 레이아웃 내용이 명확하고 명료하여 그의 웅장한 느낌을 주었다.

성화와 정덕은 청화자 중기에 처해 있었는데, 당시 수니포청은 이미 다 써버리고 평등청으로 바뀌었다. 색채는 수칭 풍부함도 없고 은은한 수묵효과도 없다. 따라서, 가채화 또는 섬세한 표현 방향으로 발전하고, 회화 기법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염색이 고르게 되어 얇은 태백자를 첨가하여 정교한 목적을 달성한다.

가정 () 만년 동안 청화자 () 의 말기였으며, 휘청 () 의 사용은 가정가마 () 에 성황을 가져왔고, 색채가 풍부하고 짙었다. 이때 생산량이 커서 네덜란드로 배로 유럽으로 운반한다.

만력시대의 유명한 오색찬란한 투채가 후세 채자 발전의 기초가 되었다. 이말리의 고자조차도 이 시기의 알록달록한 전투에 근거하여 발전한 것으로,' 만력색' 은 역사상 명성이 자자하다. 동시에 붉은 지황, 파란 황화, 붉은 파란 꽃, 황파란 꽃, 붉은 그림 등 각종 컬러 자석과 앞가마의 업적, 도안이 끊임없이 변해 많이 늘었다.

명대 이래 가마 부지는 왕왕 경덕진에 집중되었다. 관요와 민요는 모두 도자기를 칠하는 경향이 있다. 송자는 이전에는 단색 유약을 위주로 했다. 명대 이후, 도자기 타이어는 점점 얇아지고, 점점 희어지고 있다. 그 이후로, 우리는 공백에 스타일을 적어 시작, 시대를가지고, 사촌, 이름, 연구 증거가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청대 도자기 문화

중국 도자기는 청대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수천 년의 경험과 경덕진의 천연 원료, 도관의 관리, 청초의 강희, 옹정, 건륭 3 대는 정치적 안정과 경제 번영으로 중시되고 도자기 성과도 두드러지고, 그들의 취미와 제창까지 더해져 청초의 도자기 제작 기예가 뛰어나며, 장식이 정교하고, 비범하고 탈속적이다.

청대, 경덕진 관요를 제외하고 현지 민요는 매우 번영하고, 성과가 뛰어나며, 특히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고, 도자기가 수출되고, 서구 원료와 기술을 도입하여 도자기 산업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또 화원은 대량 생산과 모조로 정교함을 추구한다. 놀라운 작품이 있지만 창의성이 적어져 순수한 장인이 되었다.

푸젠덕화 백자는 하얗고 투명하여 불상 제작이 꽤 유명하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수출된 도자기는 오색찬란한 다채로운 사진으로 발전했다.

도자기의 분류

사용된 점토, 장석, 실리콘 등의 원료에 따라 세라믹은 반자, 단단한 도자기, 도자기, 딱딱한 도자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 장석 대신 석회석을 사용하는 석회질 도기, 장석 대신 백운석을 사용하는 백운석도기, 장석 유골자 대신 유골을 사용하는 것도 있다.

일반적으로 연소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700 ~ 800℃ 소 연소, 소연소 후 유약 적용,1100 ~1300 C 또 다른 방법은1100 ~1250 ℃의 고온에서 구운 다음 유약을 발라 900 ~1000/에 바르는 것이다

도자기가 유약을 바른 후 칠하고 장식하는 방법을 유약 (700 ~ 800 C) 이라고 하고, 유약을 바르기 전에 칠하는 방법을 유약 아래 채색 (1000 ~1300 C) 이라고 한다.

중국의 도자기 장식은 다채롭고 민족 풍격과 예술적 특색이 풍부하다. 예술적 특징과 표현 수법에 따라 분류하면 5 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도자기 장식

조각, 유리, 유약, 유약 아래, 귀금속.

조각, 고르기, 쌓기, 조각, 엠보스, 정형결정 유약, 균열 유약, 사금 유약, 무광택 유약, 유유약, 고채, 새 유약, 분채, 광채; 인쇄, 페인팅, 브러시, 데칼 파란색과 흰색, 오색, 글레이징 블랙 레드, 그림 밝은 금, 광택 금, 부식금, 원금 및 데칼.

사용가치에 따라 예술도자기 장식법과 일용 도자기 장식법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인테리어 방식은 응용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지만 각자의 장식 효과는 매우 뚜렷하다.

방법 예술 도자기 장식법과 일용 도자기 장식법.

공예 요구는 복잡하고 간단하다.

기술적 난이도가 높다

장식 효과는 다양하다. 변화무쌍하다. 어떤 제품들은 희세의 보물로 여겨져 통제하기 쉽다. 제품 규격은 고도로 표준화되어 빠른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시장 수요와 같은 효과가 있는 제품은 매우 적고 시장 수요는 적다. 일반적으로 가구품과 같은 효과를 보이는 제품은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수요가 많아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필수품이다.

고대 도자기 감정

고대 도자기를 감별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눈, 귀, 손을 통해 관찰하고 분석하여 도자기의 발사 시대, 가마구, 품질, 범주 연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다. 도자기 수집품을 처음 접한 사람은 도자기 발전사의 기초 지식을 배우고 이해해야 고대 도자기를 식별할 수 있다. 중국은 수천 년의 도자기 제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량의 도자기 유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각 시기의 도자기는 태토, 유약색, 모양, 무늬, 공예, 색채 등에서 서로 다른 특징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고, 자세히 다듬고, 첫 도자기를 분별한다면, 진상을 알 수 있고, 속지 않을 수 있다.

도자기는 불과 진흙의 예술이다. 도자기의 원소는 태골, 모양, 유약색, 무늬 장식, 색채, 공예이다. 각종 도자기는 모두 자신의 발명, 창조, 발사 시기, 태토, 기형의 변화, 유약색, 무늬, 색깔, 공예의 개혁 혁신을 모두 성공과 보급의 시기가 있다. 이 연소기는 그 시대의 상한선이다. 고대 도자기의 유약색, 기형, 무늬, 색, 공예의 상한선 중 하나가 바로 이 도자기의 단절 상한선이다. 이것은 위반될 수 없는 원칙이다. 식별 기준:

1, 태아 뼈. 연마, 세척, 소결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태골의 질도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초기 태토가 산산조각 나지 않아 깨끗이 씻지 못하고 소성 온도가 800 도 정도밖에 되지 않아 태토불순물이 많고 푸석하며 흡수율이 높고 강도가 떨어진다. 상대에서 동한 중기에 이르기까지 제도업이 첫 도약을 시작하여 원시 도자기가 나타났다. 소성 온도는 약 1000 도이며 흡수율과 강도는 세라믹 사이에 있습니다. 도자기는 동한 말년부터 남북조까지 발명되어 발사 온도가 약 1200 도이다. 원대 경덕진은 도자기석과 고령토의 이원조합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도자기의 연소 온도를 더욱 높이고 도자기가 불에 타는 과정에서 변형되는 것을 줄였다. 우리는 도자기를 감정할 때 매끄러운 뼈의 소결 정도에 따라 연대를 판단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동시에 현지 토양이 태이고, 외진 지역의 잡가마 기술이 낙후된 현상에도 주의해야 한다.

2, 유형. 인류가 도자기를 발명한 이래 다양한 종류의 도자기는 시대마다 사람들의 생활 생산의 필요와 사회 집단의 심미 기준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각 조대의 각종 변화를 알 수 있다면 감정에서 이길 수 있다.

상주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상대적으로 단일 기형이 매병, 반구, 물타기, 천구, 상귀, 옥주전자 봄, 유엽수, 봉미, 회전심 등으로 발전했다. 각 병형에는 가장 먼저 구워진 왕조가 있는데, 각 시기의 병신, 병입, 팔다리선이 변한다. 어떤 변화는 뚜렷하고, 어떤 변화는 미묘하다. 이러한 진화 법칙에 익숙하다면 병의 진위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연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약. 상주 유약 원시 도자기와 진한단색 유약이 발명된 이래 오늘날의 유리는 65,438+000 여 가지가 있으며, 각 유리마다 탄생일과 연대가 있다. 우리는 각 유약이 발명된 왕조에 익숙해야 하며, 저온 구리 유약 녹색, 구리 빨강, 코발트 블루, 고온 블루 유약, 청유약, ⅶ 블루, ⅶ 레드, 황색 유약, 검은 유약, 갈색 유약, 차 유약 등 여러 가지 획기적인 유약을 중점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눈송이 블루, 파란 뿌리는 것은 지블루에서 진화하고, 루비 레드, 랑요홍, 콩홍은 지홍에서 진화한다. 각종 유리는 모두 새로운 유약을 만들어 낸다. 각종 유약의 명칭이 입소문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민간의 명칭도 다양하다. 자료를 많이 찾아보려면 태골, 맥관 유형, 기법, 광택에 따라 연대를 결정해야 한다.

도자기 예술품의 품질 감정.

일반 소비자들은 전문 지식이 부족해 도자기 예술품을 감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다음 방법은 도자기 예술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반드시 외관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빛깔이 단아하며, 유약이 섬세하고 촉감이 매끄럽다. 예술성과 장식성을 중시하는 기초 위에서 실용성도 중시할 수 있다.

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변형, 왜곡, 유약 부족, 유약 접착, 도자기 제거, 흉터가 있는지 보세요. 세라믹을 카운터에 올려 놓고 안정된 뒤틀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입과 뚜껑이 있는 물건이 있으니 입과 뚜껑이 맞는지 꼭 시험해 보세요. 규격과 같은 모델의 제품은 사이즈의 두께가 일치해야 한다.

도자기를 카운터, 땅 또는 손으로 받치고 가볍게 몇 번 튕기면 소리가 맑고 우렁차게 울려 퀄리티와 견고함을 나타낸다. 소리가 이상하면 균열, 내상 또는 파손이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큰 도자기 덩어리도 다른 부위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4 꽃병 양쪽의 "귀" 와 같이 양각 돋을새김이 있는 도자기 예술품은 모두 2 차 성형된 것이다. 즉, 주체에 붙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부위에 틈이 있는지, 유약이 부족한지, 분리감이 없는지 자세히 살펴야 한다. 우리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전환에 주의해야 하며, 접착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5 도자기나 조각품의 무늬는 완전하고 균일하며 또렷하고 견고해야 하며, 그려진 장식용 금은선은 두께가 균일하고 밝고 아름다우며 손수건을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단색 제품은 색상이 균일하고 색상이 일치해야 합니다.

한 세트의 도자기 그릇의 경우 각 부분의 모양, 무늬, 색채가 일치하는지, 조화,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정규제품은 대부분 바닥이나 박스에 상표, 산지 또는 공장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포장이 완전하고 튼튼한지, 휴대와 운송도 용이하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중국에서 도자기를 생산하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종류가 다양하다. 남북도자기는 각각 특색이 있고, 흑도, 자사도, 모조 도자기는 각각 특색이 있다. 요컨대 예술성이 강하고,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선이 매끄럽고, 스타일이 독특하며, 제작량이 적은 제품은 대개 높은 감상과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