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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 상하도'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장택단은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구경에서 공부했고, 후학회화를 배웠고, 송휘종 조제 통치 기간 (1101-11 중국화는 궁전 계단식 논집 등의 주제, 특히 화선, 차, 상점, 다리, 거리, 흉벽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획과 자를 그리는 기법이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독특하다. 장택단의 그림은 대부분 비교적 흩어져 있어,' 청명 상하도' 만이 잘 보존되어 있다. 이 그림은 높이가 25.5cm 이고 길이가 525cm 입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구경의 그해 번화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면모와 당시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을 알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북송 시대에는 베이징이 매우 번영하여 네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네 개의 육로가 지나갔다. 전국 수륙교통센터로 상업발전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인구가 1 만 명을 넘어섰다. 경성에는 시끌벅적한 장터, 각종 점포, 심지어 야시장까지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경성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장택단은 베이징의 번화함을 표현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중요한 명절 장면을 선택해 59 회 공연을 진행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의 수륙교통과 바쁜 시장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며, 각종 활동에 종사한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에 기대거나 손가락을 가리키거나 강을 오가는 배를 보고 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차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짐을 나르는 사람, 당나귀를 쫓는 사람,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 외발자전거를 밀는 사람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거리는 동쪽으로 서쪽으로 뻗어 성외의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에는 여전히 행인이 있다. 화물을 나르는 사람도 있고,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도 있고,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가는 사람도 있고, 강을 멈추고 경치를 보는 사람도 있다.

강 위를 오가는 배가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들이 과부하되어 선주들은 많은 추적자들을 고용하여 그들을 끌고 왔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옆에 서서 환호했다. 청명 상하도' 는 강가의 바쁘고 긴장된 교통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높은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의 내용이 풍부하고, 인물이 많고, 규모가 크며, 모두 전례가 없다. 청명 상하도' 화면은 밀집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용한 교외에서 번화한 도시 거리까지 곳곳에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북송 이전에 중국 인물화는 종교와 귀족 생활을 위주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화원에서 일하지만 작품은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리지만, 그는 붓을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로 뻗어 도시와 농촌의 생활을 묘사한 사회풍속화를 창작했다. 청명 상하도' 는 다양한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의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은 모두 생동감이 있다. 이것은 장택단의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창작 기교가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청명 상하도 상세 소개

북송 풍속화' 청명 상하도'. 전세 가작, 일급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섬세한 공필의 필치로 혜종시대 도성 개경 (오늘 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축과 민생을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뒷꿈치는 기수와 가마꾼과 함께 베이징 교외에서 산책을 하고 성묘를 한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나라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많다. 어떤 사람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유부가 잡아당기거나, 뱃사공이 젓는다.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여 올라가고, 어떤 것은 긴장하게 정박하여 하역한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은 홍교이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배가 통과할 수 있도록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긴장된 나룻배 장면을 위해 손에 땀을 쥐고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실크, 보석, 향료, 향향, 종이말 등은 모두 전문적인 장사를 하고 있다. 또한 의료 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수리, 성형, 모든 업종이 다 있다. 대형 상점들도' 채루희임문' 을 묶고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유치하고, 시장 내 행인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장사를 하는 상인도 있고, 거리 풍경을 보는 사람도 있다. 바구니를 메고 다니는 스님, 외지에서 길을 묻는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아,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자의 아이, 도시 가장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노인, 남녀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등이 있다. 차량: 세단 의자, 낙타, 소차, 인력거, 스쿠터, 스쿠터, 각종 물건.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가 넘는 두루마리에서 * * * 는 소 560 마리, 말, 노새, 당나귀 등의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크기가 다른 배 20 여 척을 포함한 550 여 명의 다양한 색깔의 사람들을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 () 의 일각을 묘사한 현실적인 풍속화로, 사료 가치와 예술 수준이 높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의 이 주제에 대한 연구를 거쳐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예술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그림 뒤의 부언 중 한 단락의 진대 장주조자에 따르면 그 작가가 장택단임을 확인한다.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나는 젊었을 때 경성에서 책을 읽고 공부했는데, 후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웠다. 저는 화가입니다. 저는 특히 배를 타고 여행, 다리, 곽정, 그리고 다른 가정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쓴' 선화화보' 라는 책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그가 화원에 늦게 들어왔는지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었다는 추측이 나온다.

청명 상하도' 는 디테일 묘사에서 예술적 매력을 지녔다! 모사화는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일종의 상업예술로, 당신이 소장하고 친구에게 선물하는 절호의 예술 선물입니다!

백수이' 중국 통사 (컬러 그림책)' 는' 청명 상하도' 를 평론했다. 인물 500 여 명, 가축 50 여 대, 각종 차량 20 여 대, 주택이 많고, 소품이 무수히 많고, 장면이 방대하고, 단락이 명확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질서 정연하다. 숙련된 수법, 세심한 펜, 두툼한 라인, 단정하고 노련하다. 고도로 순수한 회화 기교와 걸출한 예술적 업적을 구현했다. 동시에 이 그림은 당시 사회기록이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송대 도시 사회생활을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사료를 제공했다.

간결한 영국 백과사전' 은' 청명상하도' 의' 장택단' 절에 대한 평가는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풍속화권이다. 화가는 청명절에 청경성과 그 교외의 사회 각계각층의 생활 장면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주로 노동자와 일반 시민으로 표현된다. 사람, 건물, 차, 나무, 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처리는 매우 교묘하고 전체감이 강하며 역사적 가치가 있다. 이후 역대로 그린 도시 풍속화는 모두 그 영향을 받았다.

북송 () 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 () 이 그린 불후의 명작'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사에서 값진 보물이다. 현실주의 수법으로 창작한 장권 풍속화로 시정생활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북송 () 구경 () 성평 () 시대의 번영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사람, 남북조 교분의 화가.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이 송휘종 한림화원에서 역사를 만들 때 한 것이다. 이 긴 두루마리는 실크로 연한 색으로 화폭이 24.8cm 이고 길이가 528.7cm 입니다.

장택단은 태평성세의 역사를 찬양하는 이 장권을 완성한 후 먼저 송휘종에게 증정했다. 송휘종은 이 그림의 첫 수집가가 되었다. 중국 역사상 서화의 대가로서 송휘종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유명한' 마른 김체' 서예로' 청명 상하도' 라는 네 글자를 적고 쌍용 (현재 실전) 의 작은 인감을 만들었다.

동서고금에 널리 알려진 이 걸작은 출간 후 800 여 년 동안 수많은 수집가와 감상가들이 감상하는 것이 후세 제왕과 고관 귀인의 목표이다.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가서 많은 전쟁과 재난을 겪었다 ... 그것은 일찍이 다섯 번 입궁하고, 네 번 도둑맞고, 다사다난을 겪었고, 많은 전설을 연출했다.

명나라 jiajing 3 년 (1524), 상주시 루완의 손에 Qingming shanghe 지도 (Luwan 은 Chenghua 학자, 공식 shaobao 왕자, bingbushangshu, 이름 중 1 시). 명대 이일화 \ "위수헌일기 \" 에 따르면 노틀이 죽은 후 그의 아내는 \ "청명 상하도 \" 를 베개에 꿰매고, 한 발짝도 떠나지 않고 자신의 목숨으로 여기며 친아들도 볼 수 없었다. 루 부인은 시집가지 않은 조카가 있는데, 이름은 왕이고, 말이 영리하여, 그녀가 좋아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한다. 왕은 그림을 잘 그리고 유명인 서화를 선호하기 때문에 아내에게' 청명 상하도' 를 빌려 달라고 애원했다. 거듭 간청해서야 부인은 겨우 승낙했지만, 그가 붓을 가지고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는 숙녀의 다락방에서만 즐길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없다. 왕은 흔쾌히 2 ~ 3 개월 동안 내려와 십여 번 보고, 실제로 비슷한 그림을 모사했다. 당시, 안고수가 낮은 간신 엄송은 사방에서 청명 상하도를 찾고 있었다. 단독 검열 왕 이 배운 후, 800 냥의 은으로 왕에게 모조품을 사서 연의 송에게 증여했다. 연의 노래 액자 tangchen 이 그림은 위조품 을 인식, 그래서 왕 통 을 협박, 그래서 그는 40 온스 뇌물 을 할 수 있지만, 왕 통 은 그를 무시했다. 당나라 첸 화가 나서 화를 냈다. 그는 엄송에서 연회를 열어 축하할 때 물로 그림의 낡은 색을 씻었다. 연의 노래 는 군중 앞에서 매우 당황 하고, 그는 왕 Huan 을 죽일 수있는 방법을 발견했다. 그림 속의 왕도 연루되어 붙잡혀 굶어 죽었다.

사실, 루 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은 급하게 돈을 쓰고, \ "청명 상하도 \" 를 곤산에 있는 집에 팔았고, 연의 노래 부자의 강요였다. 그 전에, 연의 노래 는 실제로 왕 Huan 의 \ "그림 \" 을 구입 하자, 왕 Huan 도 실제로 소주 왕 비아 오 의 그림을 연의 노래 에 선물로 구입 한 후 발견했다.

융경에서 엄송 부자는 추응룡에게 탄핵을 당했고, 관직은 결국 실세했다. 연의 시 팬 참수, 얀 푸 복사, \ "청명 강 지도 \" 는 다시 소득 궁전 에 있었다.

청명 상하도' 는 청대 후기에 육지 (안후이 샹향인) 가 최초로 지은 것이다. 루비옹은 건륭 시대의 학자이다. 그는 그림을 받은 후에도 그 위에 제사를 지었다. 만원에 샀어요. 이원 (1730- 1797), 진양 (오늘 장쑤 태창) 사람, 건륭 25 년 (1760) 진사. 필원의 일생은 금석 서예를 좋아해서, 집안의 장서가 상당히 풍부하다. 청명 상하도' 가 얻은 후 형 필룡 (청대 소장 감상가) 과 함께 감찰하여, 현재 두 사람의 인장이 그려져 있다.

피연은 관중에서 일할 때 현지 문화재를 복구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것들은 그의' 죄상' 이 되었다. Bi yuan 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호광민 봉기는 반청했다. 청정은 비원이 호광 총독으로 재임하는 동안' 도적 초태만과 군비 남발' 이 가비의 직위를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가족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재물도 몰래 궁궐에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청정은' 청명 상하도' 를 궁궐에 입궁한 후 고궁에 두고 봄각을 맞이했다. 가경제는 그것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고, 수입을' 석수로 보디 3 판' 이라는 책으로 명령했다. 그 이후로 청명 상하도는 청궁에 보존되어 왔다. 영국 프랑스 연합군은 186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공했고, 8 개국 연합군은 190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략했지만, 모두 재난을 피해 피해를 입지 않았다.

191/Kloc-0 1932 년 부의는 일본인의 지지를 받아 위만주국을 설립했고, 이 명화는 장춘으로 옮겨져 위만황궁 동원의 도서관 건물에 보관되었다.

1945 년 8 월, 제 2 차 세계대전이 막을 내리고 일본군을 침략하는 종말이 왔다. 부의와 그의 일본 주인은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비행기를 타고 큰 밤골로 도망갔는데, 황궁이 불타서 난장판이 되었다. 혼란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틈타 궁궐에 들어가' 양어를 낚아채다' 고 했고, 위선궁의 많은 귀중한 물건들이 이 혼란 속에서 민간에 흩어져 있었고,' 청명 상하도' 도 그 안에 있었다.

1946 년 중국 인민해방군이 장춘을 해방시켰다. 해방군 간부 장크위는 지방 간부를 통해' 청명 상강도' 를 포함한 위만황궁에서 흩어진 진귀한 서화를 10 여 권 수집했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장크웨이 동지는 동북행정위원회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10 여 권의 두루마리를 당시 동북혁명 근거지를 개척한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인 임봉 동지에게 건네주었다.

청명 상하도' 는 임풍에서 동북박물관에 입성한 뒤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품으로 옮겨졌다.

그러나 문혁 기간 임표 4 대 주장 중 한 명인 이작붕은 직권을 이용해 고궁박물원에서' 청명 상하도' 를 빌려갔다. 그는 추 오 등과 함께 다른 많은 진귀한 문물을 소유하고 있다. 임표가 무너진 후,' 청명 상하도' 는 하늘을 다시 보았고, 지금까지도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도대체 무엇을 그렸습니까? 왜 그것의 매력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돈' 당문어' 권 8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인물 1643 명, 동물 208 마리, 고전소설' 삼국연의' (1/Kloc-0) 보다 많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의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후반부에는 bianjing 시의 거리 풍경이 그려져 있다. 글자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만약 네가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형신과 재미를 겸비하고 있다.

청명 상하도, 벌판, 호강, 상랑, 보트, 자동차 인물, 포장, 장식, 시장 간판까지. 진실된 자연은 사람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전체 작품은 길고, 지루하지 않고, 복잡하고, 복잡하지 않고, 빡빡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것처럼, 화가 장택단의 비범한 필법을 충분히 보여 주며, 중국 예술의 보고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

아명 남자 이동양 () 의 발문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전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한다. 송휘종의 가는 금각자와 쌍룡의 작은 도장이 소장되어 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 그림에서 사라졌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 그림이 너무 오래 전해지고, 시작 부분은 수많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나서 끊어져서 후세 사람들이 표장할 때 잘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용소전이 가치가 만만치 않아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잘라서 다른 그림으로 팔았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쳐서는 안 되고, 김명지까지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청명 상하도

중국 고대 서화에는 작가의 발문과 도장 외에도 수집가의 발문과 도장이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는 이런 명화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고 무수한 도장을 찍었다. 그것은 많은 공식과 개인 수집가들의 손을 거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유명한 청명 상하도이다. 8900 년의 변천을 거쳐 천신만고를 겪었고, 티베트인들이 불행을 겪었고, 작품은 결국 살아남아 보존되었다.

청명 상하도' 의 저자는 송대 화가 장택단이다. 장택단, 산둥, 초창기에 개경 (이 하남 개봉) 에서 그림을 배우고 북송화원에 들어가 그림을 그리다. 그에 대한 기록은 매우 적지만, 이 거작은 후세 사람들에게 그를 영원히 기억하게 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길이가 528cm, 높이가 248cm 인 실크 축이다.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구경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는 당시의 일종의 민속이었다. 예를 들면 오늘의 명절 모임으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여 상업 활동에 참여한다. 전도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다. 대략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교외 경관이고, 두 번째 단락은 강, 세 번째 단락은 시내 시장이다.

첫째, bianjing 교외의 장면. 농민들은 밭에서 농사를 짓고 부자는 성묘를 하고 돌아온다. 도중에 팀, 짐꾼, 자전거를 탄 사람이 도시로 달려가고 있었다. 다음은 가장 멋진 부분 인 bianhe 입니다. 강 위의 아치 다리는 무지개 같다. 다리 위의 행인들은 조수처럼 분주하고, 북적거리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다리 아래 배들은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작은 줄거리가 모두 재미있다. 다리 위에 놀란 말 한 마리가 위험을 초래하면 당나귀도 놀라고 호기심 많은 사람들도 보고 있다. 그런 다음 bianjing 의 시장을 설명하십시오. 당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곳곳에 관아, 민가, 작업장, 식당, 산가, 번화가, 구교 삼교가 널려 있었다. 화면은 한가한 장면을 펼쳐 긴장과 긴장을 풀고 재미있는 대비와 리듬을 형성한다. 화가는 청경 건축 상업 교통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북송 도성의 번영과 발전을 재현했다.

청명 상하도에는 550 여 명, 60 여 종의 가축, 20 여 척의 목선, 30 여 개의 정자, 20 여 대의 손수레가 있다.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은 역대 고화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귀중한 것은 그림 속의 모든 인물, 장면, 세부 사항이 합리적이고, 치밀하고, 복잡하고, 동정하고, 흩어지는 등 화면 사이의 관계가 적절하게 처리되어 복잡하고 무질서하지 않게 처리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과 높은 예술적 수양과 표현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청명 상하도' 는 사실화 예술의 큰 보물일 뿐만 아니라 북송 대도시의 상업 수공업 민속 건축 교통 등 풍부한 영상 자료를 제공한다. 따라서 역사적 문헌 가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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