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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디자인 학습 경험

포장 디자인의 구상 구상은 디자인의 영혼이다. 디자인 창작에서는 고정 구상 방법, 구상 절차 등의 공식을 개발하기 어렵다. 창작은 대부분 미성숙에서 성숙까지, 이 과정에서 일부 또는 부정을 긍정하고, 일부를 수정하거나 보충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구상의 핵심은 무엇을 표현하고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있다.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하면 표현 중점, 표현 각도, 표현 수법, 표현 형식 등 네 가지 사항을 해결해야 한다. 작전과 마찬가지로 공격 목표, 각도는 돌파구, 수법은 전술, 형식은 무기다. 그 중 어떤 부분도 잘 처리하지 못하면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1, 성과 중점 < P > 중점은 표현 내용의 집중점을 가리킨다. 포장 디자인이 제한된 화면 안에서 진행되는 것은 공간상의 한계이다. 동시에 포장은 판매에서 또 짧은 쏘인 시간 동안 구매자를 위한 인식으로 시간상의 한계다. 이런 시공간 제한은 포장 디자인이 맹목적으로 완벽을 추구해서는 안 되고, 모든 것을 다 갖추면 아무것도 없는 것과 같다. < P > 는 상품 소비 판매 3 방면의 관련 자료를 비교하고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선택의 기본점은 판매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다음은 참고용으로 중점을 둔 관련 항목 목록입니다.

이 상품의 상표 이미지, 브랜드 의미;

이 상품의 기능적 효용, 질감 속성;

이 상품의 원산지 배경, 지역 요인;

이 상품의 집매지 배경, 소비 대상;

이 상품과 현재 제품의 차이점;

이 제품의 유사한 포장 디자인 상태;

이 상품의 * * * 특징 등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디자인 구상의 매개체적 자료이다. 디자인 시에는 관련 자료를 최대한 많이 이해하고 비교하고 선택하여 표현의 중점을 결정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이너에게 상품, 시장의 거처, 생활에 관한 지식, 문화 지식의 축적이 풍부해야 한다. 축적이 많을수록 구상의 천지가 넓어지고, 길도 많아지고, 중점적인 선택도 기초가 된다. < P > 의 중점 선택은 주로 상표번호, 상품 자체 및 소비 대상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유명 상표나 상표를 가진 일부 제품은 상표를 중점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어떤 특색이 뛰어난 제품이나 신제품의 포장은 제품 자체를 중점으로 삼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상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품명언) 사용자에 대한 나의 표적이 강한 상품포장은 소비자를 중점적으로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상품을 중점적으로 하는 표현은 가장 큰 표현 장소를 가지고 있는데, 이 점 뒤에는 따로 검토한다. 어쨌든 어떻게 표현하든 명확한 내용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 P > 2, 표현각 < P > 는 표현형태를 확정한 후의 심화다. 즉 주공격목표를 찾은 후에도 구체적인 돌파구가 있어야 한다. 상표, 상표를 중점적으로 표현한다면, 표현 이미지인가, 아니면 표현 상표의 어떤 의미인가? 상품 자체를 중점적으로 표현한다면, 상품의 외적 이미지를 표현할까, 아니면 상품의 어떤 내재적 속성을 표현할까? 표현 * * * 구성 요소입니까, 아니면 기능 효용을 나타냅니까? 사물은 모두 서로 다른 인식 각도를 가지고 있으며, 표현상 비교적 한 각도에 집중하는 것은 표현의 선명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 < P > 3, 표현 수법 < P > 은 성과중점과 표현각이 목표와 돌파구와 같은 것처럼 표현수법은 전술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표현의 중점과 각도는 주로 무엇을 표현하는가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단지 절반의 문제를 해결했을 뿐이다. 좋은 표현 수법과 표현 형식은 디자인의 생기가 있는 곳이다. < P > 아무리 표현하더라도 내용과 표현 내용의 어떤 특징을 표현해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볼 때, 어떤 것이든 반드시 자신의 특수성을 가져야 하며, 어떤 것이든 반드시 다른 어떤 사물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하나의 사물을 표현하고 하나의 대상을 표현하려면 두 가지 기본 수법이 있다. 하나는 그 오브젝트의 특정 특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간접적으로 그 오브젝트의 특정 특징을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간접적으로 그 명관의 다른 사물을 이용하여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전자는 직접표현이라고 하고, 후자는 간접표현 또는 차용표현이라고 한다.

1, 직접표현

직접표현은 표현중점은 내용물 자체다. 외관이나 용도, 용법 등을 표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사진 사진이나 창문을 이용해 표현하는 것이다. < P > 객관적이고 직접적인 표현 외에도 보조적인 방식을 활용한 다음과 같은 직접적인 표현 수법이 있다. < P > 호 일: 이 보조 방법 중 하나로 주체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돋보이는 이미지는 구상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으니 처리 중에 떠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P > 대비: 이것은 반연이라고 할 수 있는 전환의 한 형태이다. 즉, 반대쪽에서 주체가 반안감 대비에서 더욱 강한 표현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자, 역자, 역자, 역자, 역자) 대비 부분은 구상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다. 직접 표현에서도 주체의 이미지를 바꾸는 방법으로 주요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데, 그 중 귀납과 과장은 비교적 많이 쓰이는 수법이다. < P > 귀납: 귀납은 단순화로 선명함을 추구하는 것이고, 과장은 변화로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둘 다 주체 이미지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다. 과장은 어느 정도 취사선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주체 이미지를 불합리하게 만드는 것도 강조할 수 있지만, 오히려 합리적이다. 이런 수법은 우리나라 민간 종이 오려내기, 진흙 장난감, 그림자극 조형, 외국 만화 예술에서 모두 많은 생동감 있는 예가 있는데, 이런 표현 수법은 로맨틱하고 정취가 풍부하다. 포장 화면의 과장은 일반적으로 귀엽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을 주목하는 것이지, 추잡한 형태를 채택해서는 안 된다. < P > 과장: 귀납은 단순화로 선명함을 추구하는 것이고, 과장은 변화로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둘의 * * * 동점은 주체 이미지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다. 과장은 어느 정도 취사선택을 할 뿐만 아니라, 주체 이미지를 불합리하게 만드는 것도 강조하지만, 합리적이다. 이런 수법은 우리나라 민간 종이 오려내기, 진흙 장난감, 그림자 조형, 외국 만화 예술에 모두 생동감 있는 예가 많은데, 이런 표현 수법은 로맨틱하고 정취가 풍부하다. 포장 화면의 과장은 일반적으로 귀엽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에 주의해야 하며, 추잡한 형태를 채택해서는 안 된다. < P > 클로즈업: 전체적인 처리 수법을 국부적으로 표현하여 주체의 특징을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설계에서 취한 국지성에 주의해야 한다.

2, 간접표현

간접표현은 비교적 내면적인 표현 수법이다. 즉,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대상 자체는 다른 관련 사물에 의해 표현된다. 이런 수법은 좀 더 넓은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구상적으로는 종종 내용물의 어떤 속성이나 등급, 생각 등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 P > 제품의 경우 직접 표현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향수, 술, 세제 등. 이를 위해서는 간접 표현으로 처리해야 한다. 동시에 많은 제품 또는 직접 표현된 제품. 참신함, 독특함, 변화무쌍한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간접표현으로 새롭고 변화를 구하는 경우가 많다.

간접 표현의 수법은 비유, 연상, 상징이다. < P > 비유: 비유는 그 물건을 빌려 이 물건보다 다른 수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함께 이해하는 구체적인 사물, 구체적인 이미지여야 하며, 디자이너에게 비교적 풍부한 생활지식과 문화수양을 요구한다. < P > Lenovo: Lenovo 법은 어떤 이미지를 통해 시청자의 인식을 특정 방향으로 집중시켜 시청자가 만든 Lenovo 를 통해 화면에 직접 설명하지 않은 것을 보완하는 것이다. 이것도 어느 정도 다른 방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사람들이 디자인 상처를 볼 때, 단순히 시각적인 수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어느 정도의 심리적 활동을 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정한 심리활동의 의식은 디자인의 표현에 달려 있는데, 이것은 연상법 응용의 심리적 기초이다. Lenovo 법이 빌려준 매체 이미지는 비유 이미지보다 더 유연하며, 구상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다.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이미지들은 모두 일정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람들은 구체적인 생화에서 행복을 생각할 수 있고, 올챙이에서 개구리를 생각할 수 있고, 피라미드에서 이집트를 생각할 수 있고, 낙엽에서 가을을 생각할 수 있다. 추상적인 나뭇결에서 산하를 생각할 수도 있고, 수평선에서 천해를 생각할 때, 녹색에서 초원 숲을, 흐르는 물에서 지나간 시간을 떠올릴 수도 있다. 창문에 있는 얼음꽃 등은 모두 여러 가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 P > 상징: 비유와 연상을 결합한 전환으로 표현의 의미에서는 더 추상적이고 표현의 형태에서는 더 응석받이로 보인다. 포장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대다수 사람 * * * 의 인식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어떤 의미와 어떤 상품의 추상적인 속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상편법은 비유와 연상법과 상응하여 더욱 이성적이고 함축적이다. 만리장성과 황하로 중화민족을 상징하고, 피라미드는 이집트의 고대와 문명을 상징하며, 단풍은 캐나다 등을 상징한다. 상징적인 매체로서 의미의 표현에는 임의로 변할 수 없는 영구성이 있어야 한다. 상징적인 표현에서는 색채의 상징적인 운용도 중요하다. < P > 장식: 간접 표현의 경우 일부 선물 포장은 비유, 연상, 상징수법을 직접 사용하지 않고 장식적인 수법으로 표현한다. 이런' 장식성' 은 어느 정도의 방향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런 성격으로 관람자의 감정을 이끌어야 한다. < P > 4, 표현 형식 < P > 표현의 형식과 수법은 모두 어떻게 표현하는가를 해결하는 문제이며, 형식은 외적인 무기, 디자인 표현의 구체적 언어, 디자인의 시각적 전달이다. 표현의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주체 차트와 비주체 그래픽 설계 방법 사진이나 그림으로 구상이냐 추상적이냐; 사실주의 또는 프리 핸드; 귀납적 또는 과장; 특정 공정 형태를 채택할지 여부; 면적 크기가 어떻게 같을까.

색상의 총 음색은 무엇입니까? 각 부분의 색조, 광도, 순도를 어떻게 파악하는지, 서로 다른 색상 블록이 서로 어떻게 관련되는지, 색마다 면적 변화가 어떻게 변하는지 등이 있다.

브랜드 및 브랜드 이름 글꼴을 디자인하는 방법; 서체의 크기가 어떻습니까? < P > 상표, 본문 문자 및 주체 그래픽의 위치 배치를 처리하는 방법 모양, 색, 글자의 각 부분이 서로 관계를 이루는 방법; 어떤 편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보조 장식 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 금, 은, 질감, 질감 변화 등을 어떻게 고려하는지 등등. 이것들은 모두 형식고려의 전 과정에서 구체적으로 추궁해야 한다.

포장 디자인의 개성 있는 색상

색상은 시각적 표현에 가장 민감한 요소입니다. 색상 처리는 포장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색상의 전반적인 효과는 눈에 띄고 개성이 있어야 하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색상의 상징을 통해 다른 느낌을 만들어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 P > 포장 디자인의 시각적 표현에서 색채의 * * * 성과 개성은 각자의 독립적인 내포와 상호 배려를 모두 가지고 있다. 색채격조의 개성화를 약화시키는 것은 그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것과 다름없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색채 표현이 대다수인 * * * 같은 인식의 기초에서 벗어나거나, 특정 상업적 목적에 맞는 느낌을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면, 이런 완전히 특정 * * * 성적인 요구에서 벗어난 개성은 아무리 독특하더라도 성공하지 못한다. 일정한 * * * 성의 전형성과 독특한 개성적인 색채가 있어야 이런 포장이 시장 경쟁에서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 P > 포장 색상의 개성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 P > 상품성 < P > 이는 일반 회화용 색상과 가장 다른 점입니다. 각종 상품은 모두 일정한 * * *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의약용품과 오락용품, 식품과 철물용품, 화장용품, 문교용품 등은 모두 큰 속성 차이가 있다. 같은 종류의 제품도 세분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의약용품은 한약 양약 치료약 보양약 일반약의 차이다. 이에 대해 색채처리는 구체적으로 다루고 색채의 감각요소 (물리적, 생리, 심리) 를 발휘하며 전형적인 개성의 표현을 추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염, 해열, 진통제, 진정제 포장색을 파란색, 녹색으로 표시한다. 보양제 포장색을 빨간색과 갈색으로 표시하다. < P > 광고성 < P > 제품 품종의 일승이 풍부하고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판매 포장의 시각적 표현이 광고화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그 중 색상 처리는 당연히 중요한 측면이다. 색채효과의 난삽함과 함축은 부정적인 작용뿐이므로 큰 색채 구성 관계의 선명함에 주의해야 한다. "후지" 필름, 큰 흰색과 녹색의 대비, 흰색 바탕의 빨간색에 대한 선명한 인식 처리로 작은 필름 상자는 여전히 좋은 광고 효과를 잃지 않고, 하얀 빛감은 제품의 속성 생각을 유지한다. 다시 한 번: 코카콜라의 포장 이미지는 이미 국제언어가 되었으며, 선명한 빨강, 백색은 강렬한 광고 효과를 내며 동시에 제품의 성능을 표현했다. < P > 고유성

① 특정 색상 < P > 일부 포장 디자인의 색상은 해당 속성에 따라 배색되어야 하지만, 화면 색상이 일반으로 흐를 때 디자이너는 종종 반칙으로 행동하고, 반관례적인 색상을 사용하여 제품 포장을 동종 상품에서 두드러지게 한다. 이런 색상의 처리는 우리의 시각에 특히 민감하고 인상적이다

② 유행색 < P > 유행색은 시대풍에 맞는 색깔, 즉 트렌디하고 유행하는 색이다. 그것은 상품 디자이너의 정보, 국제 무역 전파의 신호이다. < P > 어떤 색채 성향이 일반화되자 사람들은 새로운 자극과 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또 다른 시각적 특징을 필요로 한다. 이 특징은 또 모방되어 유행하기 시작했다. 현대 포장 디자인에서 유행색의 사용은 확실히 제품에 점점 더 많은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주며, 탁월한 식견을 가진 기업가들은 색채 작용을 중시한다. 매년 국제유행색협회가 발표하는 유행색은 국제정세, 시장, 경제 등 시대적 특징에 따라 내놓은 것으로, 마음과 분위기의 균형을 주어 조화되고 부드러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 P > 민족성 < P > 색채시각으로 인한 마음의 변화는 매우 복잡하며 시대나 지역에 따라 다르거나 개인차별에 따라 차이가 난다. 각 나라와 민족은 사회적 배경, 경제 상황, 생활조건, 전통 습관, 풍속 인정, 자연환경의 영향으로 서로 다른 색채 풍속을 형성했다. < P > 예: 우리나라에서 빨간색에 대한 예로부터 정이 독특하고, 국경일, 설, 작은 결혼, 생일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 붉은색으로 경사와 길조를 상징한다. 명절 선물 포장에는 색채가 빨간색을 많이 사용한다. < P > 노란색은 우리나라 봉건 제왕의 전용색으로 신성하고 장엄하며 권위를 상징하며 센터를 대표한다. 포장에서 식품색에 쓰이는 것은 풍성하고 달콤하며 바삭한 느낌을 주며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색이다.

녹색은 자연 속 초목의 색이며 녹색생명의 색으로 자연과 성장을 상징한다. 노란색에 가까운 녹색은 청춘감을 나타내며 봄과 성장을 상징한다. 연한 녹색은 엽록소의 색으로 식욕을 불러일으키며 평화와 안전을 상징한다. 차의 포장색은 녹색을 많이 사용한다. < P > 파란색의 의미는 침착하고, 유구하며, 차분하고, 이지적이고, 심원하며, 동양을 대표한다. < P > 또한 일부 국가 또는 지역에서는 색상에 대한 금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금기인 먹녹색은 나치 군복을 연상시켜 혐오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사막 지역의 사람들은 바람과 어두운 땅, 황사가 길고 황습에 익숙해져 어려운 여정 이후에만 오아시스를 만나 생존에 필요한 물, 식량, 인간 사회를 만나 녹색을 아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슬람 교육의 첨탑과 아베 민족의 국기는 모두 그들이 아끼는 녹색으로 장식되고 상징되어 노란색을 금기한다. 따라서 각국, 각 지역의 색채에 대한 사랑과 금기, 특히 수출입 상품 포장에 대한 색상 처리는 국정에 맞게 국제 시장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 P > 현재 시장 경쟁의 깊이, 폭, 지속성에 대한 민감성은 전무후무한 장기 계획이든 기회를 잡는 것이다. 즉시 결단을 내리니, 모든 것은 본 기업에 대해' 잉여가치' 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근거하여 행동하는 것이다. 치열한 시장 경쟁은 생산과 소비의 발전을 촉진하면서 기업 마케팅 전략의 갱신을 불가피하게 추진하는데, 그 중 포장은 당연히 중요한 위치에 놓여져 있다. 색채 응용의 상품성, 광고성, 독특성, 민족성은 포장 개인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