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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명사 해석

1, 자. 일반적으로 국극 곡보의 가사 오른쪽에 있는 음계 기호를 가리킨다. 중국 전통 민악은' 와, 스, 상, 지연, 공, 범, 유' 등의 글자를 음계의 기호로 사용하여 서양 음악의' 1234567' 에 해당한다. 전통적으로 이 기호들을 통칭하여 "자" 라고 부른다. 어떤 악보는 가사 옆에 있는 판안 (박자) 만 달고 자를 달지 않는다. 작업음계가 있는 악보가 있는데, 작업음계 악보라고 합니다.

2, 보드 눈. 전통적으로 노래를 부를 때, 드럼은 늘 박자를 누르고, 강박자는 모두 판에 맞기 때문에, 이 박자는 보드라고 한다. 두 번째 강박자와 약박자는 드럼으로 드럼을 치거나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을 각각 중안과 작은 눈 (4 박자 중, 앞의 약박자를 두안 또는 시안이라고 하고, 후자의 약박자를 꼬리눈이라고 함) 이라고 한다. 합치면 판안이라고 부른다.

3. 문을 통과했습니다. 노래 문장 사이, 노래 단락 사이의 간주 음악을 일컫는 말. 노래 문장 사이에는 늘 작은 문을 쓰고, 노래 단락 사이에는 늘 대문을 쓴다. 그러나 판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예외가 있고 고정 패턴은 없다.

4, 전화를 끊다. 과아는' 과아' 의 해음으로, 창단 사이의 대문을 가리키며 화채악단을 가리킨다. 노래 문장 사이의 작은 문은 끊지 않는다.

5, 패드 높이. 음악 교류와 음악 교류 사이에 다리 역할을 하는 멜로디를 가리키는 멜로디로, 패드 또는 작은 패드, 다리라고도 합니다. 방석의 멜로디가 비교적 짧아서 보통 두세 박자에 불과하여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6. 회전. 배우가 동작이나 대화나 독백을 할 때의 배경 음악을 가리킨다. 트위스트는 주로 곡판이나 간단한 멜로디의 반복 공연으로 주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7. 차 문을 조정합니다. 현악기로 반주하는 것은 모두 배우 소리의 높낮이에 따라 자유롭게 조율한다. 일반 경극의 조식과 관조는 적당하고, B 자 창조가 가장 높고, 범자가 가장 낮으며, 속칭 파자조라고 한다. 같은 연극에서 두 주요 배우의 음조는 다르다. 때로는 서로 양보하기도 하고, 때로는 일시적으로 음조를 올리거나 낮추기도 한다.

8. 표면을 조정합니다. 배우가 부르는 음고는 반주악기 (후금, 플루트 등) 의 음높이와 같다. ), 이것은 조정 얼굴 이라고 합니다. "문 돌리기" 의 면곡조를 누르는 것은 밑바닥을 겨냥한 것이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배우들은 모두 가락을 부른다.

9. 하단을 조정합니다. 배우가 노래하는 음고는 반주 악기 (후금, 플루트 등) 보다 8 옥타브 높다. ), 이것은 조정 바닥이라고합니다. 음조의 저음에 따라 부르는 것이다. 맨 아래 조정은 표면 조정에 사용됩니다. 경극 중의 일부 가창곡들 (예: 인형조) 은 늘 커진다. 예를 들어 음조가 높아지면 배우의 목소리는 그렇게 듣기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음조를 낮게 설정하면 악기의 볼륨이 너무 작다. 그래서 곡조의 창법을 채택해서 악기는 8 도, 배우는 8 도 낮게 불렀다.

10, 조율. 현악기 (예, 응우 엔 등) 를 나타냅니다. ) 를 사용하여 음조 수준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리는 화음의 표준으로 쓰인다.

1 1, b 톤. 궁지 기호에 사용된 키 중 하나입니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의 "B" 음 (오공을 열고 고음을 연주함) 으로 후금의 "I" 음 (서피조외현의 개현) 을 조절한다. B 조는 경극의 최고음이다.

12, 공정한 조각. 정통조라고도 합니다. 경극은 피리의 음높이에 따라 호금의 음조를 설정하는데, 서피 외현의 음조는 피리의 관조와 동일하며 관조라고 한다. 관보다 한 번 높인 것은 B 조, 관보다 반도를 올리는 것은 6 자 반조, 하반부는 6 자 반조, 하부의 속칭 누자조라고 한다.

13, 반반. 경극의 주요 조식 중의 하나. 정통조보다 약간 높고, B 조보다 약간 낮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보다 약간 높다.

14, 소프트 근로자 조정. 경극의 주요 조식 중의 하나. 정통조보다 약간 낮지만, 육자조보다 약간 높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보다 약간 낮다.

15, 6 자조. 경극의 주요 조식 중의 하나. 현을 조절할 때 피리의 "6" 음 (6 홀 완전 폐쇄, 고음 연주) 으로 후금의 "나" 음 (서피조 외현 개현) 을 조절한다. 6 자조는 경극 중 정상적인 성조보다 낮고 성조는 높낮이가 적당하다.

16, 파자음. 또한 단어 선택 가스로 사용됩니다. 경극의 주요 조식 중의 하나. 무릇 성조가 6 자보다 1 도 이상 낮은 것을 통칭하여 누자조라고 한다.

17, 가. 가장자리를 걷다' 의 유래는 진극' 백호채찍이 가장자리를 걷고 있다' 는 무용수들로부터 유래한 것이다. 걷는 사람이 눈에 띄을까 봐 밤에 벽 옆과 길가를 몰래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걷기' 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악호촌' 의 황천패가 가장 걷기가 어렵다. 밤벤' 의 임충은 걸을 때 가장 피곤하고,' 지네령' 의 송무는 걸을 때 가장 부지런하다.

18, 승마. 경극에서는 말 대신 말 채찍을 사용하거나 승승승의 상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에 있는 말 채찍으로 말을 때린 후 말 두드리기, 레마, 달리는 말 등 춤 동작의 조합을 더하면 경극이다.

19, 피날레. 과거에는 극장에서 낮의 연극을 상연했는데, 보통 정오에 시작하여 저녁 6 시에 멈추었다. 6 ~ 7 부, 심지어 8 ~ 9 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3 부로 나뉜다. 처음 세 편의 드라마는 보통 신인 배우나 학생이 연기한다. 중간 두세 편이 좋다. 마지막 세 편이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다.

이 세 단락의 마지막 공연을 축, 축, 축, 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청말민 초 북경의 여러 극장의 공연 규정이다. 축은 각 단락의 마지막 경기라고 하는데, 꼴찌는 두 번째 경기가 압권이라고 한다.

20. 옷장. 전통 연극의 복식은 통칭하여' 의상' 이라고 불리며, 명대 복식의 특징을 보존하였다. 기본 옷장에는 아나콘다 가죽, 등받이, 주름, 지갑, 옷, 헬멧, 부츠 등이 있다. 이 옷들은 그들의 역할과 직업에 따라 입는 것으로 시간, 지역, 계절에 상관없이 입는다. 옷 한 벌은 보통 다른 경우에 입을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같은 복장은 연극에 따라 다른 역할을 한다.

사원'' 구렁이복은 용복처럼 대법원 어복과 비슷하지만 발톱은 한 귀도 적다. " 구렁이복은 처음에는 구렁이 모양으로 수놓은 가운을 가리킨다. 그 뒤에는 수놓은 용 모양의 발톱 가운이 있다. 명나라의 대신과 청나라의 관원들은 모두 그것을 착용했다.

2 1, 건강. 대부분 비교적 적극적이고 우아한 남성 역할을 하며, 노학생, 청년학생, 무생으로 나눌 수 있다.

22. 다니엘은 청의 (정단), 화단, 화산, 오단, 경극 블루스, 노기, 채단 (추단, 추녀, 추녀, 광대가 연기함) 을 포함한 여성 역할을 맡았다.

23, 그물. 일명' 꽃얼굴' 은 거칠고 호쾌한 남성역을 맡아 깔끔한 페니 (꽃얼굴, 동망치 얼굴, 검은 머리), 오경 (꽃얼굴, 선반 얼굴, 오두화) 를 가지고 있다.

24. 못생기다. 일명 꽃얼굴, 화삼얼굴, 유머러스한 역할, 문추, 무추, 채단으로 나뉜다.

확장 데이터:

이행 형식

경극의 공연 형식은 주로' 사절오법' 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중 4 개는' 노래' 이다.

1, 노래는 바로 노래다. 글자에 따라 말투를 맞추고, 말투를 띠며, 애틋한 말투를 가지고, 즐거움을 본다. 직업별 노래는 예술적 특징과 심미 기준이 다르다.

2. 독서는 일종의 음악적 낭송으로 운, 경, 방언으로 나뉜다. "백윤" 은 호광, 중주운에 기초한 특수 연극언어로, 뾰족한 단음의 차이를 보존하고, 어떤 독음은 특별한 발음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랑랑상구라고 한다. 우아하고 듬직한 주요 인물들은 대부분 운백을 읽는다.

"백정" 은 예술적으로 가공된 북경어이다. 대부분의 솔직하고 유머러스한 인물이나 다른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베이징과 흰색을 읽는다. 사투리 백은 산서백, 사오싱백, 쓰촨 백백, 산둥 백백, 수백, 남경백, 천진백 등과 같은 지방 방언을 포함한다. , 대부분 광대용입니다.

3. 시계라고도 하는 테이블을 만드는 것은' 그림' 의 동작 표현으로 자세, 앉기, 용모, 쇼, 서커스, 산팔, 운수 등 다양한 정적이고 동적인 몸짓을 포함한다.

4. 타격은 일종의 무술 동작이며 민간 무술과 결합하여 춤을 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경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