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Biquge의 연간 수익은 62억으로, 원래 버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Biquge의 연간 수익은 62억으로, 원래 버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비쿠게는 연 수입이 62억으로 전작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비쿠게는 연 수입이 62억으로 전작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번영하는 온라인 문학 시장, 거기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거대한 불법 복제 산업 체인. 상업적 가치는 널리 인정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온라인 문학은 20년 넘게 불법 복제에 시달려 왔으며 한 번도 근절되지 않았습니다. Biquge의 연간 수익은 62억 달러로, 원래 버전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Biquge의 연간 수익은 62억으로 원작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1

온라인 소설을 읽어 보셨나요? 빅게(Bikuge)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최근 Biquge가 불법 인터넷 기사로 연간 62억 위안의 수익을 올리고 5년 동안 300억 위안을 강탈했다는 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불법 복제 사이트는 합법적인 이익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인터넷 기사 작성자.

비쿠게는 2012년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업자는 온라인 기사 불법 복제로 인해 금세 자유를 얻은 후 싱가포르로 이주했다.

그러나 그는 Biquge 관련 웹사이트의 오픈 소스 코드와 웹 사이트 구축 방법을 "친절하게" 공개했는데, 이는 일부 판매자가 소스 코드 100위안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최근 몇 년 동안 '비퀴즈'로 위장한 수천 개의 불법 복제 플랫폼이 등장해 불법 수입을 얻기 위해 새로운 장을 '이동'하는 '비퀴지 유니버스'가 형성됐다. 억 위안.

@Daily Economic News에 따르면, 인터넷 문학 업계에 정통한 한 선배는 Biquge가 완성된 소설을 옮기지 않고 업데이트 중인 내용만 훔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작가들의 수입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Tianyancha 앱에 따르면 현재 'Biquge'에 대한 상표 출원은 50개 이상이며, 신청자는 미디어 회사, 전자상거래 회사, 정보 기술 회사 등이며 20개가 성공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나머지가 등록되었습니다.

'비퀴지 소프트웨어', '비퀴지 플랫폼', '비퀴지 소설 리더', '비퀴지 자유 소설 백과사전' 등 비퀴지 관련 소프트웨어에 대한 저작권 등록은 70건 이상이다. 저작권은 55건이 넘는다. 홀더. Biquge의 연간 수익은 62억으로, 원작 2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온라인 문학 산업은 오랫동안 불법 복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6일 중국저작권협회, 20개 온라인 작가 협회, 12개 온라인 문학 플랫폼, Tang Jia San Shao, Butterfly Lan, Mao Ni 등 522명의 온라인 작가가 공동으로 불법 복제 방지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문학 산업이 탄생한 이래 최대 규모의 집단적 이니셔티브입니다.

오늘날처럼 풍요로운 세상에서 온라인 서적 불법 복제 문제는 왜 해결하기 어려운가요?

2021년 온라인 문학 산업 규모는 358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중국 온라인 문학 저작권 보호 및 발전 보고서'(이하 '보고서')에 따르면 ") 중국 저작권 협회에서 발행한 온라인 문학은 중국 디지털 문화 산업의 중요한 콘텐츠 소스가 되었습니다. 2021년 중국의 온라인 문학 사용자 수는 5억 200만 명으로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48.6%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9.1% 증가한 산업 규모는 358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24.1% 증가했다.

업계 데이터에 따르면 영화, TV, 애니메이션 및 온라인 문학 간의 관계는 오랫동안 "분리될 수 없었"으며, 이로 인해 온라인 문학의 상업적 가치도 인정받았습니다. 산업.

공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0년까지 국내 상위 50개 문화 산업 IP 중 온라인 문학 네이티브 IP가 40%에 달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2021년 중국 연구 네트워크가 발표한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당시 헝디안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에 있던 110명의 제작진 중 23명의 제작진이 온라인 소설을 각색한 주제에 참여했는데, 이는 5분의 1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애니메이션 각색을 예로 들면 텐센트 애니메이션과 중국 문학 애니메이션 ***이 공동으로 '인터넷 만화 각색 계획'을 시작했으며 '주인', '마법의 주인'도 있습니다. , 『천관의 축복』 등 인터넷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품은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끌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영화·TV 애니메이션 산업은 오래전부터 인터넷 문학 IP에 의존해 왔다. 영화·TV 애니메이션 자체가 생산량이 많고 투자가 많은 산업이다. 인터넷 문학 IP를 채택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시장의 실제 수요는 일부 작품의 제작 및 홍보에 맹목적으로 투자하는 비용을 줄일 것입니다." iiMedia Consulting CEO Zhang Yi는 Securities Daily의 기자에게 "인터넷 IP는 인기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어권 지역과 중국 문화에 더 관심을 기울이는 국가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국문학그룹의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중국문학의 해외포털 치덴국제가 약 2,100여 편의 중국 온라인 문학 번역 작품을 출시했으며, 20만명 이상의 해외 창작자와 약 37만명의 원작을 유치하고 육성하고 있다. .

2021년 불법 복제 손실 규모는 62억 위안에 달할 것입니다.

번영하는 온라인 문학 시장 뒤에는 거대한 불법 복제 산업 체인이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업계 수익은 주로 사용자 지불과 저작권 운영에서 발생하며 온라인 문학 단일 사용자의 월 평균 지불액은 14.5위안이며 온라인 문학 플랫폼의 평균 저작권 운영 수익은 약 25.3%를 차지합니다. >

중국 디지털의 문화 산업 규모는 전년 대비 14.7% 증가한 7,841억6천만 위안에 이르렀으며, 온라인 문학의 IP 완전 저작권 운영은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오디오 등의 규모는 약 3,037억 위안, 즉 온라인 문학과 IP 운영이 디지털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2020년보다 약 2% 포인트 증가한 40%에 달합니다.

상업적 가치는 잘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온라인 문학은 20년 넘게 불법 복제 문제에 시달려 왔으며, 한 번도 근절되지 않았음을 <보고서>는 보여줍니다. 2021년 불법 복제 손실 규모는 62억 위안에 달해 전년 대비 2.8% 증가했으며, 이는 온라인 문학 시장의 약 17.3%를 차지하며, 대부분의 온라인 문학 플랫폼은 매년 작품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입니다.

올해 3월 진장문학도시 직원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현재 온라인 문헌을 둘러싼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저작권 보호에는 두 가지 주요 문제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텍스트 불법 복제의 비용이 저렴하여 많은 텍스트 기반 도난 방지 기술이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적은 벌금으로 인해 침해를 당한 많은 작성자가 '자신의 권리를 방어하는 것을 포기'하게 되므로 침해 행위가 더욱 부도덕해지며 일부 불법 복제 웹사이트에서는 불법 복제 행위가 많이 발생합니다. "보고서"는 Biquge를 전형적인 예로 해적이 "불법 복제-유통-광고"라는 원스톱 블랙 생산 체인을 형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Biquge는 2012년에 설립된 웹사이트이자 창립자인 것으로 이해됩니다. 인터넷 기사 불법 복제로 인한 자유. 싱가포르로 이주한 후 그는 '비퀴지' 관련 웹사이트의 오픈 소스 코드와 웹사이트 구축 방법을 공개하여 '비퀴지 유니버스'를 형성하고 연간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석가인 Zhang Shule은 Securities Daily의 기자에게 온라인 기사를 불법 복제하기가 쉽다고 말했습니다. 유료 사용자는 스크린샷을 찍거나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일부 불법 복제 웹사이트가 설정되기 쉽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번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업계 관계자들은 일반적으로 불법 복제를 통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플랫폼 연계'라고 믿고 있습니다. 불법 복제 콘텐츠 검색 능력과 저작권 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불법 복제 계정/웹 사이트/콘텐츠를 차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국가 저작권 보호 감독 메커니즘의 구현을 촉진하고 검색 엔진, 애플리케이션 시장 및 기타 플랫폼의 자율적 책임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 불법 복제 수익 사슬을 소스에서 차단합니다. Biquge는 연간 수익이 62억으로 원래 버전 3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일간 경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글쓰기 플랫폼 'Biquge'가 갑자기 '인기'를 얻었습니다. "Biquge"를 가장한 불법 복제 플랫폼이 "Biquge Universe"를 형성하고 불법 수입을 얻기 위해 새로운 장을 "포팅"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중국저작권협회가 5월 26일 발표한 '2021년 중국 온라인 문학 저작권 보호 및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중국 온라인 문학 불법 복제로 인한 손실 규모는 62억 위안에 달했다. 및 온라인 문헌의 거의 90%가 불법 복제가 계속 금지되는 이유는 기술적 수단이 불법 복제 비용을 줄였기 때문이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불법 복제 플랫폼, 검색 엔진,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온라인 문헌 불법 복제 및 침해의 '3대 산'이 되었습니다.

또한 5월 26일에는 Tang Jiasanshao, Mao Ni 등 인터넷 작가 522명이 저작권 관리 기술 적용, 플랫폼 책임 이행을 위한 검색 엔진, 저작권 검토 강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시장 등을 공동으로 촉구했습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온라인 문학 업계에서 가장 큰 집단적 호소이기도 하다.

절대적으로 안전한 저작권 기술 보호 조치는 없습니다

온라인 문헌 불법 복제로 인한 손실 규모는 62억 위안에 달하며 이는 불법 복제로 인한 상당한 이익을 의미합니다. .

현재 기술 발전은 저작권 보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특정 매체에 고정되어야 하는 원본 표현을 보호합니다.

역사의 진화와 함께 표현 매체는 돌, 거북 등껍질, 나무껍질에서 종이,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 저장 매체로 진화했습니다. 손으로 쓴 책부터 복사기, 키보드의 "Control + C"까지 원본 정보는 전자적으로 저장, 전송 및 액세스되며 정보 처리 효율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따라서 기술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기술의 발전은 저작물의 유통과 상업적 활용을 증가시켰으며, 광범위한 불법복제 문제를 야기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온라인 문학 작품이 온라인 문학 플랫폼에 직접 게시되기 때문에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 소유자 및 이해관계자는 저작물에 대한 기술적 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길이 높을수록 악마는 더 높다”는 원칙에 따라 기술 보호 조치와 기술적 회피 조치의 개발은 항상 병행됩니다.

타임스탬프든 블록체인 등의 디지털 저작권 관리 시스템이든 절대적으로 안전한 저작권 기술 보호 대책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술지원을 통해 원본정보의 공개와 유통을 독점하거나 방해하고자 한다면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저작권은 영업비밀이 아닙니다.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의 노출을 줄이거나 저작물의 출판을 제한하는 것은 문화적 번영과 보급을 촉진하려는 저작권의 목적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플랫폼 책임에는 명확한 경계가 있어야 합니다.

플랫폼이 저작권 보호 의무를 맡는 것은 적법하지만 책임에는 명확한 경계가 있어야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이 말했듯이,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서의 법의 효율성은 행동의 관찰 가능성과 검증 가능성에 달려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조건은 법의 정보비용을 의미하며 법의 경계를 결정하기도 한다. 행동 특성에 대한 법의 의존성은 저작권법이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보상 메커니즘보다는 처벌을 사용해야 한다고 결정합니다.

실제로 온라인 작품의 보급은 기술 플랫폼의 참여 및 지원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법적 메커니즘은 플랫폼을 침해 책임의 공동 대상으로 만들고 플랫폼이 저작권 소유자가 처벌 메커니즘의 압력을 받아 시장을 정화하고 불법 복제 정보의 확산을 추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는 온라인 플랫폼에 고지 및 게시 중단 규칙을 적용하는 경제 원칙의 실천이기도 합니다. 플랫폼에 불법 복제 정보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플랫폼이 효율적이지만, 저작권청이나 법원에 문의하면 절차가 길고 비용이 많이 들고 결국 네트워크 플랫폼은 기술적으로 구현을 지원해야 합니다.

하지만 플랫폼은 다양하며 각 플랫폼의 기술적 원리와 네트워크 기능이 다릅니다. 온라인 문학 플랫폼은 저작권자와 동일한 이해관계를 갖고 있으며 불법복제 퇴치로부터 직접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온라인 저작권 유지에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효율적인 정보 흐름을 보장하는 정보 유통 플랫폼의 주된 책임이자 최우선 과제는 저작권을 보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심지어 어떤 의미에서는 반저작권, 즉 정보의 독점과 독점에 반대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검색 엔진.

따라서 각국의 법률에서는 플랫폼의 성격에 따라 서로 다른 저작권(지원) 보호 의무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 네트워크 액세스 서비스 또는 자동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는 특정 저작권 침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시장에 업로드된 모든 앱이 작동 중에 저작권 침해에 연루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쇼핑몰이 모든 임대 카운터에서 위조품을 절대 판매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물론 애플리케이션 시장에는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해당 알림 및 통지 의무가 있습니다. 침해 정보를 받은 후 침해 앱은 선반에서 제거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의무는 무기한으로 확장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독점 정보의 제공 및 보급에 영향을 미치거나 우발적으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EU의 '디지털 단일시장 저작권 지침'의 디지털 저작권 '필터 조항'도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문제의 본질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이 이를 획득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동시에 플랫폼은 효과적인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UGC 콘텐츠를 검토 및 필터링하는 동시에 저작권 승인을 얻거나 승인되지 않은 콘텐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까? 사용 가능? 그러므로 법으로 모든 온라인 플랫폼을 '저작권 경찰'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소스에서 불법 복제를 해결하는 방법

소스에서 불법 복제를 해결하면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당연히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악." 플랫폼의 주요 기능이 불법 복제된 정보를 유통하는 것이라면 플랫폼 설립 목적은 불법입니다. 이러한 심각한 불법 복제는 시민권 보호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범죄 단속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보도에서 언급된 '비쿠게'는 의심할 바 없이 이러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법적 무기로 관리되어야 한다.

온라인 문학저작물 자체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돌아가서, 권리자는 법에 따라 기술적 관리조치를 마련하고 독립적 구제를 강화해야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불법 복제 퇴치를 위해 제3자 전문 인력을 위탁하기 위해 좋은 사법 환경을 활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각자는 독창성을 존중하고 저작권을 신념으로 보호해야 합니다. 소비자는 문화 소비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므로 불법 복제는 자연스럽게 시장을 잃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