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게리 소개
프랭크 게리 (1929) 는 2 월 28 일 캐나다 토론토의 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17 년 후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가서 당대의 유명한 해체주의 건축가로, 특이한 불규칙 곡선과 조각 모양을 가진 건물을 설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현재 미국 국적에 가입하여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그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의 유명한 건축학 교수이다. 게리의 디자인 스타일은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장 유명한 건물은 스페인 빌바오의 티타늄 지붕 빌바오 박물관 (MuseoGuggenheimBilbao) 이다.
중국어 이름: 프랭크 게리.
프랭크 개리
국적: 캐나다
출생지: 캐나다 토론토
생년월일: 1929 년 2 월 28 일
직업: 건축가
대학원: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교
주요 업적: prizker 건축상
울프 건축예술상
대표작: 월터 디즈니 콘서트 홀, 구겐하임 박물관, 빌바오, 유럽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센터.
전기
프랭크 게리 (1929) 는 토론토의 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17 세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가서 당대의 유명한 해체주의 건축가가 되어 특이한 불규칙 곡선과 조각 모양을 가진 건물을 설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귀화한 미국인으로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그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의 유명한 건축학 교수이다. 게리의 디자인 스타일은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장 유명한 건물은 티타늄 지붕이 있는 스페인의 박물관 (MuseoGuggenheimBilbao) 이다.
65438 년부터 0929 년까지 프랭크 게리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로 이동해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하버드 대학에서 도시 계획에 종사하다.
자신의 회사 프랑코를 설립하기 전에. Gehryandasssociates, Inc. 는 1962 년 빅터 그루인 (1953- 1954) 과 함께 뤼크만 (1957- 1958), 파리의 안드레 몬드트 등.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 (1972- 1973) 과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1988- 1989) 조교수를 역임했습니다 1982, 1985, 1987, 1988 및 1989 1984, 하버드 대학 EliotNoyes 강의. 1986 10 워커 아트 센터에서 그의 작품에 대한 중요한 회고전이 열렸다. 이 전시회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애틀랜타, 휴스턴, 토론토, 로스앤젤레스까지 순회하며 뉴욕 휘트니 미국 예술박물관에서 폐막했다. 1974 년 미국 건축가협회 (AIA) 회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1987 미국 예술 문학회 회원이 되고 199 1 미국 예술 과학회 회원이 되었습니다. 1989 년 플리츠크-르 건축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로마 미국 건축학회 이사로 지명됐다. 1992 년 울프 건축예술상 수상, 1992 년 건축분야 최고 영예상 수상자로 선정돼 일본 예술협회에서 수여했다. 1994 년 LillianGishAward 평생 공헌예술상 1 위 수상자가 됐다. 같은 해 국가설계원에 원사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는 캘리포니아 예술 기술 대학, 노바스코샤 기술 대학,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대학, 캘리포니아 예술대학, 오티스 예술대학, 파슨스 디자인대학원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도 아르놀드의 챔피언이다. 미국 예술 문학원 브루너 건축 기념상.
디자인 스타일
프랭크 게리는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이상화의 형식이 부족하다. 게리는 예술계의 추상적인 파편과 도시 환경의 산발적인 보충을 광범위하게 흡수했다. 게리의 작품은 상당히 독특하고 개성이 있어서, 그의 작품 대부분은 사회화와 이데올로기를 거의 섞지 않는다. 그는 일반적으로 다각형 평면, 경사 구조, 거꾸로 된 형태 및 다양한 재료 형태를 사용하고 패턴에 시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게리는 부러진 기하학으로 전통 풍습을 깨뜨렸다. 그에게 있어서, 분열은 모호한 사회질서를 탐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경우 게리는 형식과 기능에서 벗어나 완전한 건물 구조가 아니라 성공적인 생각과 추상적인 도시 기관을 세웠다. 여러 방면에서 그는 건축 작품을 조각품으로 여겼는데, 이런 입체적인 구조도는 집중 처리를 통해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술은 종종 게리의 영감의 원천이며, 예술에 대한 그의 관심은 그의 건축 작품에서 알 수 있다. 동시에, 예술은 그로 하여금 처음으로 개방적인 건축 구조를 사용하게 하여, 이것은 일종의 무형의 변화라고 생각하게 하고, 고의적인 변화가 아니다. 게리가 설계한 건물은 대개 초현실적이고 추상적이며, 때로는 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그것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종종 오해를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리가 디자인한 건물은 여전히 독특하고 고귀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게리는 미국 도시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그는 다양한 재료와 건축 형식을 이용하여 유머, 신비, 꿈을 그의 건축 체계에 융합시켰다. 그는 "나는 건설 과정에서 이런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이런 아름다움은 종종 기술 제조 과정에서 없어진다" 고 말했다. 그의 초기 작품에서 게리는 대담하게 열린 공간, 각종 원자재와 비공식 형식을 이용하여 지었다. 게리의 건물에는 생명 연장, 진화, 성장 등 일반적인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작품 소개
게리의 작품은 상당히 독특하고 독특하며, 대부분의 작품들은 사회화와 이데올로기를 거의 섞지 않는다. 그는 일반적으로 다각형 평면, 경사 구조, 거꾸로 된 형태 및 다양한 재료 형태를 사용하고 패턴에 시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많은 경우 그는 건축 작품을 조각품으로 여겼는데, 이런 입체적인 구조도는 집중 처리를 통해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게리는 미국 도시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그는 다양한 재료와 건축 형식을 사용하여 유머, 신비, 꿈을 그의 건축 체계에 융합시켰다. 그의 초기 업무에서 게리는 대담하게 열린 공간, 각종 원자재와 비공식 형식을 이용하여 건물을 지었다.
게리는 쇼핑몰, 주택, 공원, 박물관, 은행, 식당, 합판 가구, 호형 의자 등 다양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합판 의자는 시장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평론가들은 그가 예술의 간판을 쓰고 제멋대로 행동했다고 비판했지만 게리는 그로 인해 창작을 멈추지 않았다. 그가 사용하는 재료는 대중이 받아들이는 목재부터 예상치 못한 금속 철조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의 작품은 다른 작품과는 크게 다르지만, 어떤 종류에서는 다소 관련이 있다. 하지만 게리의 작품은 전통적인 도시 기능, 형태, 공간, 전반적인 모습에 비해 상당히 우월하다. 그는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건축 형식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게리는 건축과 예술 사이에서 * * * 분명하고 모호하고 자연과 인공, 새롭고 오래된, 어둠과 투명, 폐쇄와 공허함을 발견했는데, 이는 게리와 다른 건축 작품들의 가장 뚜렷한 대비였기 때문에 게리는' 건물의 피카소' 로 불렸다.
로스앤젤레스의 도시 문화적 특징과 현지 급진 예술가의 영향을 받아 개리의 초기 건물은 철조망, 골지, 거친 금속판 등 값싼 재료를 건축에 응용하는 데 열중하고 있으며, 콜라주, 혼합, 병치, 오차, 경계가 흐릿함, 중심화, 계층 없음, 차원 없음 등 다양한 수단을 채택하고 있다. 사람들이 정한 건축 가치와 속박의 상상력에 도전하다. 그의 작품은 건축계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은 천재로 짱 되고, 그들을 미워하는 사람은 쓰레기로 소멸된다. 게리는 여느 때처럼 창의력이 충만하여 막을 수 없다. 마지막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게리를 포용하고, 게리를 이해하며, 게리의 창작이 세계에 미치는 가치를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주요 업무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빌바오 구겐하임 박물관
Chiat/Day/Mojo 본사
EMR 통신 기술 센터 Vitera 본사
노턴 하우스
유럽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센터
산타 모니카 자신의 집
비테라 가구 박물관
신시내티 대학 분자 연구 센터
새 세관 빌딩
인디애나 거리 주택
와이즈만 박물관
아이오와 대학 실험실 건물
네덜란드 국제 사무실 건물
파리 미국 센터
톨레도 대학 시각 예술 센터
베를린 은행 콘테나스 카페
에치마르 쇼핑몰
로욜라 법대
아나한 커뮤니티 스케이트 센터
보스턴 어린이 박물관
매기 암 센터
프라하 네덜란드 빌딩
볼룸 (네덜란드 국립 생명 보험 회사 건물)
루이비통 재단
명작을 감상하다
건축 작품
빌바오 구겐하임 박물관
위치: 스페인
디자인: Frank F.O.Gehry 구겐하임 박물관은 1997 년에 정식으로 완공되어 공업도시 빌바오 전체 도시 갱신 계획의 일부이다. 처음에 이 공사는 비용 1 억 달러를 투자했다. 전체 구조는 캘리포니아 건축가 FFrankO 가 점진적으로 설계했다. 게리는 V 공기역학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박물관은 유리, 철강, 석회석을 건축 재료로 사용하며, 일부 표면은 티타늄으로 덮여 있는데, 이는 그 시의 오랜 조선 전통과 호응한다. 박물관은 24,000 평방미터, 전시면적 1 1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9 개의 전시장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미술관 중 하나이며 면적은 130 미터에 30 미터 제곱을 곱한 것이다. 이 문화 명소는 많은 사람들을 빌바오로 끌어들여 매년 관광객 수가 26 만에서 654.38+0 만 명으로 늘어났다. 박물관은 현지 경제를 진흥시켰고 (바스크주의 공산품 순액이 5 배 이상 증가했다), 주가수익률에 새로운 생기를 가져왔다. 1997 년 스페인 중등도시 빌바오가 독창적인 건축 걸작을 탄생시켰다. 아름다운 조형, 독특한 구조, 새로운 소재로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언론에 의해' 하나의 기적' 이라고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의미 있고 아름다운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빌바오의 구겐하임 박물관입니다.
199 1 년, 스페인 북부 도시 빌바오의 시청과 구겐하임 재단은 이 도시의 미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미국 건축가 프랭크 게리를 초청하여 이 도시에 건설될 구겐하임 박물관을 설계하도록 초청했습니다.
짐공장
FrankGehry 는 루이비통의' Monogram 경의를 표하는' 프로젝트를 위해 이 Monogram 캔버스 핸드백을 디자인할 때 불규칙한 모양의 부드러운 핸드백을 한쪽에 두고 하드박스 소재를 부여해 조각 개념으로 완벽하게 기록했다. 정교한 TwistedBox 핸드백은 전체' Monogram' 시리즈 중 가장 도전적인 작품으로 루이비통 하드 박스의 트레이드마크인 강성 라인과 우아한 곡선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손을 놓을 수 없다. 금빛 황동 스프링 훅을 누르면 정교한 파란색 양가죽 안감에 FrankGehry 돋을새김으로 장식된 Monogram 패턴이 보입니다.
보석 작품
프랭크 게리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명한 건축가이다. 이것은 그가 티파니를 위해 디자인한 일련의 보석이다. 그는 흑금, 페르남부고목, 코초롱석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 순은, 다이아, 보석 등 다른 재료와 함께 이 시리즈에서 6 개의 주제를 만들었습니다. 창의성은 구조요소, 어린 시절의 기억, 르네상스 대사, 당대 화가로부터 나온다.
인물의 일화
또 다른 "프랭크"
미국인들은 프랭크 게리를' 또 다른 프랭크' 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앞에 유명한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게리는 라이트와 자주 비교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자신이 레트가 좋아하는 타입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지만, 그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또 다른 프랭크를 제외하고, 이번 세기에는 다른 건축가가 더 낫지 않았다. 스타이기 때문에 게리는 그의 새 책' 게리가 건축과 과정을 말한다' 를 홍보하기 위해 순회 강연을 했다.
온포도주
프랭크 게리의 진정한 명성은 빌바오에서 나온 것이다. 빌바오 구겐하임 박물관이 완공된 후, 건축예술계는 그가 외계손님으로 이곳에 설계해 건설한 박물관에 대해 호불호가 엇갈렸고, 대중문화계에도 다른 태도가 있었다. 일부 TV 유명인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밝혔고, 일부 거물급 가수들은 정원 앞 잔디밭에서 춤을 추고 싶어했고, 관광객과 건축 애호가들은 완전히 매료되었다. 어쨌든 빌바오가 있은 후 게리는 건물 위에서 야한 조각상으로 유명하며 워싱턴, 뉴욕, 보스턴의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스페인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페인 바스크시 시장 (Baskers City) 가 열정적으로 출격하여 작은 술 공장을 만들고 그에게 1929 술 한 병을 선물했다. 그가 1929 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래서 그는 이 일을 받아들였다.
시애틀의 암석박물관
네가 스타가 될 때, 너는 항상 놀림을 당한다. 게리가 다시 한 번 하는 이 연극은 시애틀의 암석 박물관을 위해 고안된 것이다. 이 박물관은 Micro 의 설립자 중 한 명인 폴 애륜 (Paul) 가 의뢰한 것이다. "뉴스위크" 기자가 그가 어떤 박물관을 지을 것인지 물었을 때, 게리는 "애륜 사람들은 좋다" 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그는' 잘생긴 남자' 를 원한다고 말했다. 웃기고 달콤하다. " 게리는 혼란스러워 보였기 때문에, 애륜 하나를 사무실로 데리고 가서 어떤 모델이 멋있는지 알려 주었습니다. 결국 그는 베를린의 DG 은행과' 부두' 라는 별명을 가진 컨벤션 센터를 선택했는데, 이것도 게리의 걸작 중 하나이다. 게리가 디자인을 시작했습니다.
전기
본명: ConversationswithFrankGehry
바바라 아이젠버그
번역자: 수
출판사: 중신 출판사
출판 연도: 20 13-4- 1
페이지 수: 340
정가: 98.00 원
내용 소개
그는 낮에는 트럭 운전사이고 밤에는 건축을 배운다. 알파벳 배열의 공식감 때문에, 그는 이름을 개리로 바꿨다.
그는 미 육군 군단에서 그의 디자인 생애를 시작하여 군용 화장실의 표어를 가톨릭 교회의 장식 원고로 설계했다.
그의 작품은 "그 석두!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개집을 설계했고, 바이어에게 진도가 너무 느리다는 불평을 받았다.
그의 디자인 방안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석을 끌어들여 토론에 참여하게 했다.
그는 또한 심슨 일가에 의해 쓰레기통에서 영감을 찾는 건축가로 조롱을 받았다.
그는 바로 프랭크 개리이고, 당대의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건축가이다. 그는 당대의 가장 상징적인 건축물의 대가로, 건축 최고 영예인 플리츠크 상을 포함한 많은 긍정을 누리고 있다. 그는 지독하지 않고 직언하며, 그의 오해는 그의 탄복만큼이나 격렬하다. 주위의 목소리에 직면하여 그는 늘 자신을 견지한다.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로스기 디즈니 콘서트 홀, 프라하의' 무용가' 와 티파니의 보석은 끊임없는 창작을 통해 의문을 제기하고 대담하게 탐구하며 복제와 자기제한을 거부한다. 그의 작품은 그가 책에서 다룬 인생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영원히 너의 상상을 초월하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건축가 프랭크 게리의 인터뷰 전기이다. 책에서 게리는 80 여 년의 인생 경험, 소년기의 경험, 건축가가 되는 험난한 길, 건축과 혁신에 대한 생각, 인생 신념, 각 작품 뒤나 흥미진진하거나 슬픈 이야기, 그리고 그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과 일을 솔직하게 공유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건축과 건축가에 관한 책일 뿐만 아니라 축적과 침전에서 어려움을 돌파한 인생 기록이기도 하다.
저자 소개
BarbaraIsenberg 는 예술가와 예술 작품에 관한 문장 쓰기에 능하며 관련 강의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전 기자로서 그녀는 패션선생, 시대, 담화, 국가, 여자 등의 잡지에 문장, 런던의' 선데이 타임스' 를 발표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동시에 그녀는 로스앤젤레스 음악센터에서 수여하는' 걸출한 예술상' 을 수상했다. 1980 부터 그녀는 프랭크 게리를 여러 번 방문하여 신문, 잡지, 책에서 게리의 건축 설계 궤적을 묘사했다.
카탈로그
추천 순서
순서
꿈의 집을 설계하다
제 1 장 학습의 길
토론토에서 로스앤젤레스까지
이등병 게리의 군생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하버드인이 되다
예술품에는 화장실이 있어야 합니까? -게리와 예술가의 만남
제 2 장 혁신의 길 게리는 해외로 유명하다.
미시시피 강 연안의 사원: 영감, 예술 및 전시 공간
마지막으로, 현지의 영웅인 디즈니 콘서트홀의 우여곡절과 성공이 되었다.
빌바오 효과
제 3 장 꾸준한 발전
업무 소개
천재와 손잡고 * * *-Stata 스타타 센터
큰 화면과 티파니 전시장으로 뛰어가다
양안: 대서양 빌딩과 그랜드 대로.
개리 우
금의환향-성공체퇴
만년
감사를 표하다
미디어 리뷰
만약 우리가 프랭크 게리의 건축 작품을 절개한다면, 열정과 활력이 충만한 예술 형식 뒤에는 논리가 치밀한 현대 기능주의 단서가 숨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빌바오의 구겐하임 박물관이 생생한 예이다. 복잡한 표면 뒤에는 여러 가지 잣대가 있는데, 직사각형 상자의 조합은 전통 미술관에서' 백입방체' 공간 특징의 기본 호소를 실현한다.
개성과 예술 형식, 그리고 현대 기능주의의 논리, 프랭크처럼? 게리 건축 인생에서 얽힌 두 개의 DNA 곡선은 그의 건축 생활의 궤적을 분명하게 그려냈다. 건축평론가들은 종종 프랭크에 집착합니까? 게리의 방탕한 조각 형식과 그의 개인 예술가의 개성과 스타일은 종종 간과된다. 현대주의의 충실한 신자로서 게리는 자신이 현대 기능주의의 건축가임을 본능적으로 표명했다. 이런 본능은 DNA 처럼 그의 건축 생활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그의 성장과 교육의 시대에서 비롯된다.
프랭크 게리가 예술가가 아니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지금까지는 이렇게 큰 도시 조각품을 조종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비평가의 눈에는 순수한 건축가가 아니었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주관적으로' 건축은 예술에 불과하다' 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오늘날의 건축체계로 그의 건물을 정의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이론이 없고, 책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프랭크 게리는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건축가입니다. 그는 예술가로서의 건축가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 시대를 위해 말을 할 수 있는 건물, 감정과 예술적 재미가 가득한 건축 신화, 즉 예술가로서의 건축가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명한 건축가 주쿤
성격 평가
방법에서는, 게리가 능숙한 이 형식은 그가 있는 나라의 전반적인 유행 형식을 생동감 있게 파괴했다. 그의 작품은 다른 작품과는 크게 다르지만, 어떤 종류에서는 다소 관련이 있다. 하지만 게리의 작품은 전통적인 도시 기능, 형태, 공간, 전반적인 모습에 비해 상당한 우월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건축 형식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게리는 건축과 예술 사이의 * * * 음을 발견했는데, 이는 대중도 예술을 건물에 통합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두 가지도 변화무쌍하고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종합은 주로 뚜렷하고 모호하며 자연과 인공, 새롭고 낡은 것, 어둠과 투명, 폐쇄와 공터에 나타난다. 이는 게리와 다른 건축 작품들의 가장 뚜렷한 대비이기 때문에 게리는' 건물의 피카소' 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