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육 계획
유치원 수업 계획 1 새 둥지의 나무 (활동 1)
활동 목적:
1, 아이들에게 표지를 읽도록 지도하고 그림책' 둥지의 나무' 에서 아이들의 흥미와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2. 아이들에게 이 책의 제목은' 새 둥지의 나무' 라고 말해 사랑이 가득한 동화라는 것을 알려준다.
이벤트 준비:
독서 구역의 신간 서적 소개에서 그림책을 정리하다.
활동 프로세스:
1. 이 이야기-새 둥지의 나무를 소개합니다.
오늘 선생님은 또 여러분에게 그림책 한 권을 가져왔습니다. 새 둥지에 있는 나무입니다. 이 이야기는 새선생이 새부인을 위해 알을 품고 있는 둥지를 지었지만, 새부인이 둥지에서 작은 묘목 한 그루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작은 나무가 새 둥지에서 자란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2. 중요한 문제를 제기하여 아이들의 추측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문제: 묘목은 새 둥지에서 자란다. 버드 부부는 무엇을 할 것인가? 누가 그들을 도와 방법을 강구할 것인가?
3. 선생님은 아이가 독서 구역에서 하는 행동을 자세히 관찰하고 기록하셨다.
4. 개별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아이가 그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새 둥지의 나무 (활동 2)
활성 목표:
1. 그림책에 대한 흥미를 느끼다.
2. 그림을 보고, 새선생과 새부인이 방법을 강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새 둥지를 보존하고 작은 나무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발아시킵니다.
이벤트 준비:
1, 어린이 준비: 작은 책이 있습니다.
교사 준비: 큰 책.
활동 프로세스:
먼저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 * * * 표지를 읽고 토론한다.
1, 새 둥지에 있는 나무-이 그림 표지는 아주 예쁘다. 표지에 무엇이 있습니까? (교사 요약: 나무에 둥지가 있는 새)
하지만 이 그림책의 제목은' 새 둥지의 나무' 입니다. 이상한가요? 새 둥지에 작은 나무가 자라면 어떻게 될까요?
둘째, 자유롭게 읽는다
1, 어린이 읽기 요청:
(1)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책을 읽을 때 또래들과 교류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2) 다 보고 나서 무엇을 보았는지 알려 주세요.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읽고, 선생님은 순회지도하며, 동물 사이의 대화를 과감하게 추측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셋째, 큰 책을 읽는다
1, 선생님과 아이들이 큰 책을 읽고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선생님: 버드 부인이 알을 품고 있어요. 그녀는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2) 누가 버드 부인과 버드 씨가 방법을 찾도록 도왔습니까?
(3) 사마귀는 묘목을 자르자고 제안했다. 버드 부인은 동의했습니까? 아이들은 어디에서 보았습니까? 버드 부인은 왜 동의하지 않습니까?
(4) 딱정벌레는 새 씨와 제비집 부인을 추천한다. 버드 씨가 좋아할까요? 왜요
(5) 선생님: 아이들이 새선생과 새부인이 새 둥지를 보호하고 묘목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까? 아이들은 대담하게 그들의 생각을 토론하고 말한다.
(6) 당신은 어떤 좋은 생각을 했습니까? 왜 이 방법이 이렇게 좋은가요?
(7)' 마음을 가라앉히고 상류를 위해 노력하라' 는 단어를 그림으로 이해한다.
(8) 보금자리는 어떻게 되었나요? 묘목이 왜 그래?
어린이 토론: 버드 부부가 마음에 드십니까? 왜요
넷째,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고, 아이는 완전히 감상하고, 책 속의 언어를 듣는다.
동사 (verb 의 약어) 홍보 활동
아이들은 그림책을 보고 나서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새 둥지의 나무 (활동 3) 부모-자녀 독서
활동 목적:
1, 아이들에게 이야기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고, 아이의 좋은 독서 습관을 길러라.
2. 아이의 말하기 능력을 배양하다.
부모와의 독서에서 부모-자녀 관계를 심화시킵니다.
이벤트 준비:
그림책
활동 요구 사항:
단체 수업이 끝난 후 학부모를 학교의 친자 독서에 초청하다. 아이가 책을 읽는 것을 들을 때, 부모는 아이에게 한 페이지씩 읽게 해야 한다. 그들이 지시를 통해 읽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유치원 교육 계획 2 부 활동 목표
1. 스티커의 특징과 역할을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스티커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아이들이 스스로 스티커를 만들도록 지도한다.
3. 아이들이 소비관을 제대로 세우도록 도와주십시오.
준비할 활동
이야기 사진과 글씨카드, 각종 스티커, 각종 미술 자료와 도구.
활동 과정
1. 장식 스티커 전시회. 아이들이 수집한 스티커를 소재와 패턴에 따라 분류하고 지역 행사 시간을 이용해 교사와 학생들과 함께 스티커 전시회를 준비하도록 독려한다.
2. 관람 감상: 스티커 전시회를 관람하고, 아이들에게 각종 스티커의 특징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여기 각종 스티커와 스티커 사진이 있어요. 보세요, 스티커는 어디에 붙여야 하나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관찰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남겨 두었다.
3. 교류 토론: 조별 관찰 후 아이들에게 스티커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티커의 동질성, 도안, 기능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선생님: 당신이 본 스티커는 무엇으로 만들었습니까? 그것의 구도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티커가 종이, 플라스틱, 천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도안은 가지각색, 대칭, 비대칭, 민간 예술, 만화, 라인입니다 ...
선생님: 어디서 스티커를 본 적이 있어요? 이런 곳에 붙이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좋아하는 스티커를 선택하세요. 그걸로 뭘 하고 싶으세요? 왜요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티커가 지역마다 다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옷에 붙이는 것은 상표와 로고로 쓸 수 있다. 가구, 전기, 휴대 전화에 부착하면 장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아이에게도 선물로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아이의 대화를 포스터로 기록하여 주제 벽에 붙였다.
유치원 교육 계획의 세 번째 목표:
1, 노래의 쾌활한 분위기를 느끼며 활발하고 경쾌한 목소리로 아이가 노래하도록 유도한다.
2. 아이들에게 가사도를 보고 가사를 인식하는 법을 배우고 가사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3. 복습과 읽기구: 벌, 나비, 숨바꼭질, 발랄함.
준비:
1, 번화한 거리의 사진과 가사 아틀라스
2, 글씨카드: 벌, 나비, 숨바꼭질, 시끌벅적하다.
3, 테이프, 레코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프로세스:
첫째, "소풍" 음악을 듣고 활동실로 들어가다.
선생님: 오늘 우리 거리로 가서 봅시다.
둘째, 교재를 이용하여 가르치다
1, 거리의 사진을 보여주고, 질문:
여기가 어디죠?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사람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거리에는 많은 사람과 차가 있다. 그들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2. 노래' 바쁜 거리에서' 를 배운다
(1) 노래를 한 번 감상하세요.
질문: 이 노래는 어떻게 들리나요?
노래에서 부르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2) 다시 한번 감상하고, 아이들은 음악에 따라 리듬을 맞추고 있다.
질문: 왜 당신들은 작은 태양이라고 말합니까?
(3) 가사 아틀라스를 보여줍니다.
A, 배운 단어와 구를 복습하고 알아본다. 중점 회고: 벌, 나비, 숨바꼭질, 자극.
B. 리듬에 따라 가사를 암송하다.
(4) 전체적으로 따라 부르다.
A, 아이들에게 노래 부르는 소리가 좀 작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B. 아이들에게 아틀라스를 보면서 노래를 부르게 하고, 활발하고 경쾌한 목소리로 노래하라고 일깨워 준다.
유치원 교육 계획 4 교육 목적:
1. 손가락으로 매화를 그리는 법을 배워서 점화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관찰 능력과 미적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교육 준비: 매화, 모델화, 물감, 백지.
교육 과정:
1 .. 아이들은 꽃을 가장 좋아한다. 모든 꽃이 아름답기 때문이다.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매화를 가져다 주셨다. 매화도를 보여주세요. 매화를 보세요, 꼬마야. (빨강, 오판, 가지가 삐뚤삐뚤삐뚤삐뚤하고 가지에는 완전히 열린 꽃과 뼈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은 이 아름다운 매화를 보존하려고 하는데, 나는 그림을 그리고 싶지 않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 저는 손가락으로 매화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이가 보고 싶어? 그림 좀 봐, 꼬마가 선생님이 어떻게 하셨다고 했어? ) 아이들도 하고 싶어? 아이: "네." 그럼 오늘 우리 함께 아름다운 매화지도를 만들어 봅시다!
3. 선생님이 어떻게 하는지 보세요.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하게 해주세요!
4. 아이들이 직접 제작하고, 선생님이 순회 지도합니다.
5. 결과를 표시합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51, 활동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야기 속 쥐의 기지와 용기를 체험하다.
2. 새끼 쥐가 할머니를 뵈러 가는 도중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하여 대담하게 진술하다.
3.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해서 이야기를 잘 들을 수 있다.
이야기를 분석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함축되어 있는 우의와 철리를 이해하다.
둘째, 활동 준비
이야기' 큰 수박' 코스웨어.
셋째, 활동 과정
1, 수수께끼 게임, 이야기의 도입을 불러일으켰다.
질문: 누가 알아맞힐까요?
선생님: 쥐와 수박 사이에 무슨 재미있는 일이 있었나요? 이 이야기-큰 수박을 즐겨 봅시다.
2.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하고, 슬라이드를 넣는다.
(1) 이야기는 "할머니께 반만 남았다!" 라고 말했다.
질문:
여름 햇살이 찬란하다. 쥐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② 마우스가 수박 밭을 발견했을 때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습니까?
수박도 반 개 더 있어요. 왜 쥐는 그것을 먹지 않습니까?
(2) "이것은 훨씬 더 멋지다. 클릭합니다
질문:
① 수박 반을 먹었는데 쥐가 어떻게 한 거야?
② 마우스가 수박 모자를 쓰는 것이 재미 있습니까? 너는 왜 수박 모자를 쓰니?
(3) 그림을보고 작은 쥐가 강을 건너도록 도와주세요.
문제: 쥐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은 무슨 좋은 생각이 있습니까?
선생님: 그럼 똑똑한 쥐가 어떻게 강을 건넜는지 봅시다. 그래서 강을 건너는 것은 안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꼬마야, 내가 너를 먹을게."
유아는 쥐를 돕는 방법을 대담하게 추측했다.
무슨 일이야?
② 늑대가 뭐라고 했어? 새끼 쥐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쥐라면,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쥐를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④ 새끼 쥐가 늑대에게 먹혔습니까? 선생님: 이 작은 쥐가 어떻게 하는지 봅시다. 이야기를 끝까지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이야기를 완전히 즐기십시오. (코스웨어 재생)
토론: 이 작은 쥐가 마음에 드십니까? 왜 좋아하세요?
넷째, 행사가 끝났다
1, 평가
2. 요약
첨부: 큰 수박
쥐 할머니가 아파서 쥐가 쥐 할머니를 뵈러 갔다.
수박 밭을 지나자 쥐는 큰 수박을 하나 사서 한입에 삼켰다. 수박이 반쯤 남았는데, 쥐가 할머니께 남기고 싶어해요.
정말 더워요. 새끼 쥐가 수박 껍질의 절반을 가져갔더니 훨씬 시원해졌다.
쥐가 계속 앞으로 나아가다가 어느 날 넓은 강이 길을 가로막았다.
하하, 수박 껍질이 수박 배로 변했어요.
그러나 막 상륙하자 교활한 여우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쥐는 급한 중에 지혜가 생겨 수박 껍질을 주워 교활한 여우에게 던졌다.
앞에는 쥐 할머니의 집이 있습니다. 새끼 쥐가 급히 할머니 집으로 뛰어갔다.
교육 반영:
실제 상황에 따라 교수 계획을 무작위로 조정하다. 현재 유치원생들은 어려서부터 사회, 가정 등 모든 방면에서 교육을 받았고, 4 차원은 매우 적극적이고 사상이 개방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의 교육 활동은 계획 중인 선생님의 주관적인 생각을 완전히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되며, 아이의 취미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교육활동의 조직 형식은 필요에 따라 합리적으로 안배하여 시간과 내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아이들에게 쥐처럼 방법을 생각해 보라고 했는데, 그들은 교안 중 디자인의 몇 가지 부분을 완성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아이는 원래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았지만, 나는 무작위로 교육 계획을 바꾸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내용:
작은 잎이 떠다니고 있다 (작은 수업)
활성 목표:
1, 선생님과 함께 동요를 읽고 싶습니다.
2. 동작을 하면서 동요를 읽을 수 있어요.
3. 가을의 특징을 느껴보세요: 나뭇잎이 노랗고 떨어집니다.
이벤트 중점 사항:
게임에 참여하기를 원하다
이벤트 준비:
1, 가을 그림을 그립니다.
2. 판지로 만든 작은 잎 두 잎 (잎 뒷면의 고리, 손가락으로 꽂을 수 있음)
활동 프로세스:
먼저 그림을 넣고 선생님은 그림 내용을 강의하신다.
선생님: 얘들아, 봐, 가을이 오고, 작은 잎이 자라서 서서히 노랗게 변했어.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자, 작은 잎사귀가 비틀거리며 떨어지고, 어미나무를 떠나 바람에 흩날리며, 자기가 가고 싶은 곳으로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 전단지가 어디로 갔는지 알고 싶으세요?
둘째, 선생님은 동요를 낭송하면서 공연을 하신다.
1 .. 선생님은 동요를 시연하면서' 잎' 을 손에 끼고 그에 따라 동작을 하신다.
질문: 방금 작은 잎이 어디로 날아가고, 어떻게 떠다니나요?
2. 두 번째 낭송 공연
셋째, 아이에게' 잎' 을 손가락에 끼고 놀게 하고, 아이를 데리고 동작을 하면서 함께 동요를 읽게 한다.
선생님: "꼬마야, 너 작은 잎 만들고 싶어? 클릭합니다 그리고 잎을 손가락에 올려 선생님과 함께 동요를 읽어 주세요. ""
첨부: 동요
작은 잎이 떠다니고 있다.
작은 잎사귀, 흩날리며 내 머리 위에 떠 있다.
작은 잎이 흩날리며 내 어깨에 떠 있다.
작은 잎이 흩날리며 내 무릎 위에 떠 있다.
작은 나뭇잎, 흩날리며, 땅으로 날아가서 잠을 잔다.
유치원 7 과 수업 계획의 디자인 컨셉:
대현장고촌 계획' 게임을 만들면서 아이들은 산에 익숙하지만 산비탈에' 마을' 을 짓도록 지도할 때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아이들은' 산비탈의 마을' 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사실 우리 주변에는 중국 이현지하홍마을, 광서영산대로 마을, 강서감현 백로마을 등 특색 있는 마을이 많다. 물론 건설중인 고대 마을인' 장쑤 성 동해산 좌구향 대현장촌' 도 있다. 따라서 우리는 중학생들이 더 넓은 시각에서 고촌과 도시와 농촌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인식 과정에서 아이들은 살고 있는 도시와 농촌의 발전 상태를 점차 이해하고, 살고 있는 도시와 농촌에 대한 감정을 싹트게 할 수 있다.
이 주제가 출시되기 전에 우리 아이들에게 연운항동해현의 각 고촌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 먼저' 고향의 고촌' 을 수집하여 조사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선생님은 그룹 활동인' 각종 고촌',' 대현장 고촌 계획' 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교육 활동 1: 다양한 고대 마을
목표:
1 .. 연운항동해현' 각종 고촌' 의 차이를 느끼며 고촌이 가져온 멋진 생활을 체험한다.
2. 조작 중 기록과 비교를 통해 서로 다른 고대 마을의 크기를 판단한 것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아이들이 옛 마을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준비:
아이들이 수집한 재료, 사진, 한자.
프로세스:
첫째, 개인 교류 및 경험 공유
1. 이 오래된 마을들을 아십니까? 너 이름이 뭐니?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꼬마가 길을 가리키는데, 선생님은 그에 상응하는 고촌 이름을 보여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고대 마을들은 모두 같은가요?
3. 왜 이 고대 마을들을 건설해야 합니까? 높은 산 아래에 산비탈이 있는데 왜 고촌을 지어야 합니까?
요약: 산비탈과 평지에 고촌을 짓는 목적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거주지를 주고 우리의 생활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함이다.
둘째, 대조를 기록하는 방법으로 서로 다른 고대 마을의 크기를 판단한다.
1, 1 으로 이어진 고촌은 제지고촌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 고대 마을은' 고대 마을 면적' 과' 고대 마을 형태' 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3, ` 제지 고대 마을 실험.
4. 보급: 평평한 고촌은 경사면에 있는 고촌보다 견고하고, 모양마다 고촌의 견고성이 다르다.
셋째, 연장
1, 두 번째 기록 형식을 보여주고, 어느 고대 마을이 더 강한지 맞춰봐, 이 지역에서 다시 시도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교육 활동 2: daxianzhuang 고대 마을 계획
목표:
1. 대조를 통해 고촌의 특징과 건설 원인을 찾아내 고촌이 대현촌 주변 군중에게 주는 편리함을 체득했다.
2. 활동을 통해 고향을 사랑하는 느낌으로' 대현장고촌 계획' 을 건설하려는 소망이 생겼다.
준비:
Daxianzhuang 고대 마을 계획 사진 및 관련 지식
프로세스:
우선 대현장 고촌 계획의 특징을 논술한다.
1. 사진을 보면 이 고대 마을이 우리가 평소에 본 마을과 어떻게 다르다고 생각하세요?
2. 그것은 어디에서 지었습니까? 왜 산비탈에 지어야 합니까?
3. 산비탈에 고촌을 지을 때 어떤 어려움이 닥칠지 토론합시다.
4. 우리 연운항에도 이런 건설중인 고촌이 있는데,' 대현장고촌' 이라고 합니다.
둘째, 대현장 고촌 계획의 특징을 이해한다
1) 연운항은 왜 대현장고촌을 건설해야 합니까?
1. 연운항시 대현장고촌은 술루, 산둥 두 성의 경계에 있는 마령 산둥 기슭, 수하 고도 서안의 산비탈에 위치해 있다. 대선촌 주변 평원마을 가구의 4 분의 3 은 대선촌에 있고, 대선촌 80% 는 대선촌 주변 평원촌에 친척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래서 친척들이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대현장 주변 마을 사람들과 같은 소원이다.
2. 예전에는 손님이 되고 싶어도' 우회' 가 쉽지 않았다. 대현장 홍석수로는 이미 붐비고, 대현장 대통로를 건설하는 것은 현실적인 교통 수요였기 때문이다.
3. 이전에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 와서 실망하여 돌아왔다. 대현장고촌 건설에는 큰 투자와 개발이 없었기 때문이다. 고대 문화 유적지의 우세한 자원과 관광 자원은 잘 개발되고 활용되지 못했다. 고고학자에 대한 새로운 요구이기도 하다.
4. 우리 대현장고촌은 어떤 모습인가요?
2) 우리 대현장고촌 좀 봐?
1. 이 오래된 대현촌은 어떤 모습인가요?
2. 얼마나 큰지 아세요?
3.20xx 년 7 월 말 대현장고촌 계획이 편성되기 시작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8 설계 의도:
용주 경주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민간 수상 스포츠와 오락 프로그램으로, 이미 20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축제 명절에 많이 거행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단체로 노를 젓는 대회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용주 경주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됐다. 용주 경주는 스포츠와 오락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애국주의와 집단주의 정신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용주 경주는 중국에서 많은 전통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현대 명절 경축 행사의 선택 중 하나이다. 유치원의 이번 학기의 주제 활동과 함께 애국애민 아시안게임, 대형' 용선 경기' 스포츠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의의가 있다.
용주 경기의 특징에 따르면 어린이 체육 활동은 게임 위주로 한다. 아이의 흥미에서 출발하면, 아이의 다리 능력을 단련하고, 집단협력정신을 강화할 수 있다. 동시에 아이들은 중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조국에 대한 사랑을 강화할 수 있다. 용주 경주는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이자 원본 과정을 전개하는 비교적 좋은 소재 중 하나이다.
활성 목표:
1. 스쿼트와 걷기, 다리 힘 단련, 조율 능력을 배운다.
2. 단결협력의 즐거움, 최초의 경쟁의식, 조국의 감정을 사랑합니다.
이벤트 준비:
1, 경음악.
2.8 드래곤 보트 머리 장식.
3. 작은 붉은 깃발 1.
활동 프로세스:
I. 준비 활동
1, 대화 가져오기:
꼬마야, 너는 게임을 좋아하니?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매우 재미있는 스포츠 게임을 가르쳐 주셨다. 놀고 싶어? 운동하고, 선생님과 함께 워밍업 운동을 하고, 게임을 하는 게 어때?
2, 음악을 듣고,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모방 동작 (운동) 을 한다
수영 운동 (활동 상지), 양궁 운동 (활보, 좌우 활 열기), 탁구 운동 (반웅, 몸 회전), 걷기 운동 (전신체조).
둘째, "용 보트" 게임
1, 대화 주제:
오늘, 이 수업에서 우리는 스포츠 게임' 용주 경기' 를 할 것이다. 어느 아이가' 용주' 가 뭔지 아세요?
2. 선생님은 플립 차트를 전시하여 아이들에게 용주 경기를 소개했다. 전환: 만약 우리가 용주 경기를 하고 싶다면, 우선 용주 젓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아이 4 명 그룹, 뒤 아이들은 차례로 앞 아이의 허리를 잡고 앞으로 쭈그리고 앉는다. 선생님은' 용주 젓기' 게임의 기본 놀이만 설명하고, 아이들이 노는 동시에' 용주' 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기교를 체험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아이들이 함께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용주 젓기' 게임을 하도록 하세요.
타자가 아웃되었나요? 무슨 어려움이 있었나요? 어떻게 해야만 용주를 잘 달릴 수 있습니까?
모두들 같이 가야 한다.
(2) 함께 구령을 부르다.
③ 또한 같은 방향으로 함께 발을 내밀었다.
선생님: 모든 사람이 같은 속도로 리드미컬하게 걷는다면' 용주' 를 빨리 몰 수 있을까요? 얘들아, 다시 한번 해 봐.
5. 아이들은 여덟 명을 한 조로' 용주 젓기' 게임을 할 것이다.
선생님은 아이들의 게임 상황을 관찰하고 개별 지도를 한다.
셋째, 게임 게임: 드래곤 보트 경주
전환: 이제 아이들은 용주를 잘 운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용선 경기를 하자, 어느 용주가 먼저 결승점에 도착하는지 보자, 설령 승리한다 해도.
1, 어린이들이 출발지점에서 용선 경기를 합니다.
2. 승리한 팀을 칭찬하고 격려합니다.
넷째, 긴장을 풀고 활동을 조직한다
1, 선생님: 얘들아, 우리는 방금 용선 경기를 했는데, 모두가 아주 잘했다! 너 지금 좀 피곤하니? 긴장을 풀고 선생님을 따라가자.
악수, 머리 돌리기, 허리 돌리기, 발차기, 다리 두드리기, 심호흡.
2, 전체 팀이 교실로 돌아갑니다.
활동 반영:
이번 행사' 용선 경기' 의 내용을 잘 선택해서 잘 가르쳤다. 우선 아이의 관심 특징을 고려하면 아이의 적극성을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체 행사는 아이의 흥미를 출발점으로 종합성과 재미를 중시하며 교육을 생활과 게임에 통합시킨다. 동시에' 용선 경기' 는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안게임과 관련이 있다.
유치원 활동의 목표는 기본적으로 인지, 기술, 감정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어린이 스포츠 활동은 기술과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어린이 스포츠 활동 목표는 어린이가 활동에서 배운 기술과 정서를 충분히 고려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기술의 경우, "걷기, 달리기, 점프 등 구체적인 기술에도 주의해야 한다." "
이 방면은 간과하기 쉽다. 왜냐하면 우리는 종종' 조정성, 유연성 등' 과 같은 활동 목표의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특정 기술을 간과하기 때문이다.
교사의 언어는 우렁차고 간결하며, 이것도 유아 체육 활동에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언어는 자연스럽지 못하다. 이런 능력은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강화되어야 한다. 스포츠 활동은 활동의 디자인을 중시하지만 언어는 매우 중요하며, 자신의 특징, 특히 어린이 스포츠 활동을 가지고 있다.
구령과 대열은 체육 수업의 기본 요소이며, 아이의 체육 활동도 마찬가지다. 이번 체육활동의 비밀번호와 대열에 문제가 있어 일부 비밀번호가 규범적이지 않다. 이 문제는 앞으로의 체육 활동에서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평소의 사소한 점에 주의해야 한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9 조 목표:
1, 신육 발사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우주선과 우주비행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다.
2. 중국 신육의 특징을 이해하고 그려보세요.
준비:
1 .. 아이들은 신육 발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2. 신육이 발사한 몇 장의 그림.
3. 회화 재료.
중점: 신육 관련 정보를 이해하고 교류하고 이야기할 수 있다.
어려움: 로켓과 우주선의 특성을 표현하십시오.
프로세스:
먼저, 주제로 넘어갑니다
1. 선저우 6 호 우주선의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개별 아이를 소개해 주세요.
둘째, 관찰과 토론
선저우 6 호 우주선이 발사에서 귀환까지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화면을 전시하여 인도하다.
아이들이 관찰하고 이야기하다.
1, 신육의 우주선은 어디에 있습니까? 신육의 로켓에는 어떤 표지가 있습니까?
우주 비행사는 우주선 어디에 앉아 있습니까? 이 두 우주 비행사는 누구입니까?
신육 발사 후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4.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셋째, 레노버 창작
1, 우리의 우주과학자와 우주비행사는 정말 대단하다. 그들은 이미 이렇게 선진적인 우주선을 건설했고, 그들은 여전히 그것을 연구하고 있다. 미래의 우주선은 확실히 더 진보할 것이다.
2.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가 앞으로 건설할 우주선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보고 그려보자.
3, 유아를 안내하여 우주선과 로켓의 주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4. 아동작품을 제때에 전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