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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 정보

갑골문-중국은 가장 오래된 고대 문자를 발견했고, 체계는 비교적 완전하다.

이 갑골문 소개를 편집하다.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 은허 문자',' 왕바단',' 은치' 를 가리키며 상대의 거북갑과 수골에 적혀 있다. 65438+ 는 2009 년 말 하남 안양 소툰 은허에서 발견한 것으로, 도문의 조자법을 물려받았다.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황실 조각 (또는 쓰기) 이 거북이, 수골에 점술을 하는 문자입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비교적 완전한 고대 문자 체계입니다. 갑골문은 골동품상과 비문사가 1898 에서 감정한 것이다. 이후 은허 (하남 안양 소툰촌) 에서 대규모 발굴을 해 대량의 거북갑과 수골이 출토됐다. 다른 곳에서 산발적으로 수집되어 지금까지 10 만여편, 그중에서 가장 긴 100 여 자가 수집되어 응용문의 프로토타입을 볼 수 있다. ("응용 작문" 제 3 호 1992 "응용 작문의 원형-갑골문" 에서 발췌).

총 * * * 65,438+백만 개의 갑골에는 5,000 개 이상의 서로 다른 문자와 그래픽이 있으며, 그 중 약 65,438+0,000 자가 인식됩니다.

갑골문 중 약 27% 의 형성자가 있는데, 이는 갑골문이 상당히 성숙한 문자 시스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패턴 기호가 있는 동물 갑골문 순간 (자료사진)

갑골문은 중국의 오래된 글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식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한자의 일종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문기, 거북갑, 거북수골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문자 재료이다. 대부분의 갑골문은 은허에서 발견되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서북의 소툰촌, 화원장, 후가장 () 을 포함한 유명한 은상 유적지이다. 이곳은 은상 말기 중앙왕조의 도성 소재지였기 때문에 은허 () 라고 불렸다. 이 갑골문은 기본적으로 상조 통치자의 점술 기록이다. 상인 통치자 미신 열흘 안에 재해가 있을 수 있는지, 비가 올지, 농작물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는지, 전쟁이 승리할 수 있는지,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출산, 질병, 꿈 등의 일을 점치는 것은 귀신의 의지와 일의 좋고 나쁨을 이해하는 것이다. 점술용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복갑, 등갑과 소의 견갑골이다. 보통 갑골 뒤에서 작은 구덩이를 파거나 드릴하여 점을 치는 데 쓰인다. 이런 작은 구덩이는 갑골문 전문가에 의해' 드릴' 이라고 불린다. 점술을 할 때 이 작은 구덩이들을 가열하여 갑골 표면에 금이 갔다. 이런 균열을' 전조' 라고 부른다. 갑골문의 "부" 라는 단어는 마치 기호와 같다.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점술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완전한 중국어 쓰기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 문자들은 외관상으로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문자와는 매우 다르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현재 약 654.38+0 만 5 천 개의 갑골, 4,500 여 자가 있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갑골문에서 인식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인식, 형성, 지물, 중계,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이것은 알려진 중국어 문헌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갑골에 새겨진 글은 이전에는 문기, 갑골문, 갑골문, 거북판, 은허 등으로 불렸다. 현재 그것들은 통상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미신 때문에 상주제왕은 거북갑 (거북갑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이나 수골 (소 견갑골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으로 점을 치고 점술 관련 사항 (예: 점술 시간, 점술자, 점술 내용, 점점 결과, 검증 등) 을 조각했다. 갑골문에서 왕실 역사학자가 서류재료로 보존했다 (갑골문 파일 참조). 부사 외에 갑골문의 제물에도 잊을 수 없는 비문이 있다. 갑골문의 공헌은 천문학, 역법, 기상, 지리, 국가, 족보, 가족, 인물, 관원, 정복, 감금, 농업, 축산, 사냥, 교통, 종교, 제사, 질병, 출생, 재난 등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특히 상대의 사회역사, 문화, 언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직접적인 자료이다.

이 단락의 갑골문 특징을 편집하다.

서체의 수와 구조를 보면 갑골문은 이미 더욱 엄밀하고 체계적인 문자로 발전했다. 한자의' 6 자' 원칙은 갑골문에 반영되었다. 그러나 원도와 원어의 흔적은 여전히 뚜렷하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자의 구조상 일부 상형문자는 실물의 특징만을 강조하며, 획수와 앞면이 일정하지 않다.

(2) 일부 갑골문의 인식자는 부수가 명확한 뜻에 부합할 뿐 고정은 요구하지 않는다. 그래서 갑골문에 이체자가 많아서, 어떤 글자는 수십 개, 심지어 수십 개로 쓸 수 있다.

(3) 갑골문 그래픽의 크기는 종종 실물의 복잡성에 의해 결정되며, 어떤 글자는 몇 글자의 위치를 차지하거나 길거나 짧을 수 있다.

(4) 글자는 칼로 단단한 짐승 뼈에 새겨져 있고, 획이 가늘어 네모난 펜에 많이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갑골문은 칼로 새겼고, 칼도 뾰족하고 무디고, 뼈도 가늘고 굵고, 딱딱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새긴 획의 두께는 다양하고, 심지어 머리털처럼 가늘고, 획의 관절은 모두 벗겨지고, 굵고 무겁다. 구조적으로, 길이와 길이가 반드시 일치하거나 고르지 않게 분산되는 것은 아니다. 또는 빽빽한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어 매우 가지런하고 숙연하여 심플하고 변화무쌍한 무한한 재미를 연출할 수 있다.

갑골문은 구조 크기가 복잡하지만 대칭적으로 안정된 구도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서예가 엄밀히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갑골문은 이미 서예의 세 가지 요소, 즉 펜, 결자, 구도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이 갑골문 발전을 편집하다.

갑골문은 거북갑수골에 새겨져 붙여진 이름이며 은상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서적 중 하나이다. 내용은 갑골문이다. 판경에서 주왕으로 이주한 270 년을 기록한 것이 가장 오래된 서적이다. 은상은 세 가지 특징, 즉 신사, 음주, 숭귀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어업, 정복, 농업 등 많은 것을 결정짓는 거북갑이 후세에서 재발견될 수 있어 중국어 문자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상대의 필묵은 정교하고, 서체는 조각판으로 얇고 뾰족하며, 칼날의 재미가 있다. 문풍흥망의 영향을 받아 다섯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은왕무정 부점 거북갑.

첫째, 장엄한 시기:

반경부터 무정까지 100 년 정도 무정성대의 영향을 받아 서예 풍격이 웅장하고 웅장하여 갑골문 서예의 극치이다. 일반적으로, 펜은 둥글고 뾰족하며, 변화가 풍부하여, 뚱뚱하고 날씬해도 매우 생기가 넘친다.

둘째,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조경부터 조갑까지 약 40 년이 걸렸다. 둘 다 성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서예는 단지 창력이 강할 뿐, 대체로 전대의 풍격을 계승하고, 관례를 고수하며, 새로 만든 것은 거의 없지만, 전대처럼 당당하고 호방한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퇴폐적 시기:

Suan 편지가 강정에 온 지 벌써 14 년이 되었다. 이 시기는 은대문풍이 쇠퇴하는 가을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도 깔끔한 책이 적지 만 단락이 어긋나고, 그렇게 규칙적이지 않고, 유치하고 혼란스럽고, 오자의 수도 적지 않다.

넷째, 가파른 시기:

우이산에서 딩까지 약 17 년이 걸렸다. 무문정은 무정 시대의 웅혼을 회복하기로 결심하고 서예 스타일은 힘차게 변해 젊음의 기운을 드러냈다. 섬세한 필치 속에는 매우 강렬한 스타일이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엄격한 기간:

처음 티신까지 약 89 년. 서예 스타일은 엄격하고 2 기에 약간 가깝습니다. 길이가 길어지고, 조심스러우며, 퇴폐증도 없고, 자태도 부족하다. 갑골문의 가는 글자도 칼 조각의 영향을 받는다.

점술에서' 예' 또는' 아니오' 는 거북이 중앙선의 양쪽에 새겨져 중앙선에서 좌우로 쓰여지기 때문에 양쪽이 대칭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대칭의 아름다움을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그리고 각색된 크기 글자는 모두 필묵으로 채색하거나, 앞면과 뒷면은 주묵으로 채색되어 더욱 예술적이어서 책 역사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락의 갑골문 내용을 편집하다.

갑골문의 내용은 대부분 상대 왕실의 점술 기록이다. 상나라 사람들은 귀신을 미신하고, 큰일과 작은 일은 모두 물어야 한다. 어떤 점술은 맑은 날과 비오는 날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농업 수확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질병과 아동 추구, 사냥, 전투, 희생 및 기타 큰 일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갑골문의 내용은 상대인들의 생활과 상대의 역사 발전을 엿볼 수 있다.

갑골문 서예

은왕 오문우의 견갑골은 점을 치는 데 쓰인다.

안양 은허 갑골문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 문자이자 비교적 성숙한 문자이다. 한편, 고대 문자의 가로가 밀집된 구조는 서예에서 펜, 구조, 장법 등으로 서예 예술의 아름다움을 배양하여 감상과 품위를 느낄 수 있는 규모로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갑골부사의 경우 곽모로는 1937 년 출간된' 은치 나치 백과사전' 서문에서 자신의 서예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갑골에는 갑골문, 아름다운 비문, 아름다운 글이 새겨져 있어, 수천 년 동안 우리 후손들을 매료시켰다. 문풍은 사람마다 다르고, 세상에 따라 다르다. 전반적으로, 무딩의 세계는 호방한 글로 가득 차 있고, 디이의 세계는 아름답고, 문선은 아름답다. 선의 밀도, 문자의 구조, 원의 주의, 순서 ... 현존하는 계약이 대법책이라는 것만 알고, 계약서는 은인 종왕이면 충분하다. "

"왕종 유연" 은 고대 4 대 서예가를 가리킨다. 은조의' 왕종 유연' 은 점사의 역사학자이자 점쟁이이다. 바로 그들이 후세 사람들에게 풍부한 사료와 진귀한 고대 서예 작품을 남긴 것이다. 갑골문의 서예 형식을 대충 살펴보면, 나진우의' 은허서 제정어' 에 수록된 많은 무정 시대의 갑골문, 매우 대기적이고 눈길을 끄는 것과 같은 초기 글씨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 왕조 의 마지막 해 디이, 디신 에, 텍스트는 사소한 사소한 되고있다; 서주의 갑골문에 관해서는 더욱 미묘하다.

오라클의 스타일 유형: 첫째, 웅장하고 훈훈한; 둘째, 아름답고 가볍습니다. 셋째, 깔끔하고 규칙적입니다. 네 번째는 완곡하고 섬세한 타입입니다. 다섯째, 발육이 양호한 고졸형. 간단히 말해서, 갑골문은 조각한 문자이지만, 그의 필법은 의미심장하고, 풍격이 뒤섞이거나, 골격이 넓어서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아니면 가느다란 실크 수수, 머리핀 꽃, 글자의 행간, 정교한 서예가 많다.

이른바' 갑골문 서예' 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상주 갑골문의 서체 구조와 서예 특징에 따라 깔끔하게 모방한 서예 작품을 일컫는 말이다. 이런 작품은 고서를 모아서 필요에 따라 새로운 문장으로 조합할 수 있다. 내용은 새롭지만 글은 3000 년 전 은인이 쓴 것만큼 풍부하고 우아하다. 하지만 갑골문은 2000 여 자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는 산간자 (특히 인명, 지명명) 가 많이 나오지 않아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은 많지 않다. 그래서 일단 갑골문에 없는 글자를 만나면, 쓴 대련이나 비문에 다시 대체할 수 없으니, 편측으로 나누어 스스로 접합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더 이상 철자를 쓸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고대 한자 (예: 금문) 에 도움을 청해야 할 것이다. 이번 창작의 리더는 나진우입니다. 192 1 년, 연구 후 그는 붓으로 갑골문을 대련으로 써서 윤희유적지를 출판했다. 이어 장우, 고덕신, 왕계열 등이 잇달아 희자의 창작을 흉내냈다. 동주빈, 상승조, 유 등 고문학 선배들도 갑골문 서예를 잘하는 진정한 갑골문 서예 작품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갑골문의 특징을 참고하여 자신이 창작한 현대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그들은 갑골문을 일종의 영감으로 생각하지만, 예술 창작의 약간의 영감일 뿐,' 유사성' 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들은 갑골문 서예의 특징에 따라 엄격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갑골문, 김문, 전국어의 특징을 결합하여 창작할 수 있다. 이런 서예 예술은 고서학과 관련이 있지만 결코 다르다.

이 갑골문의 발견을 편집하다.

고대 갑골에 새겨진 흔적은 상대문자로 인정받아 지난 세기 말 금세기 초 중국의 세 번째 고고학 발견 중 하나였다 (돈황석굴, 주구점 유인원 유적). 그러나, 그것의 발견 과정은 매우 우연적이고 극적이다.

청말 광서 25 년 (서기 1899 년) 가을 베이징 청정에서 국자감주 왕 (1845- 1900) 으로 말라리아에 걸려 사람을 보냈다 왕은 우연히 용골이라는 약을 보았다. 용골은 고대 척추 동물의 골격이다. 이 뼈에는 어떻게 수십만 년 전의 조각 기호가 있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자기도 모르게 그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고대 석각 연구로 유명한 왕은 꼼꼼히 연구해 보니 이것은 평범한 흠집이 아니라 고대 문자와 비슷하지만 그 모양은 붓 () 이나 도장 () 이 아니다. 더 많은 용골을 찾아 심층 연구를 하기 위해, 그는 사람을 대인당으로 보내, 은 한 개당 2 냥의 고가로 약국에 새겨진 용골을 모두 샀다. 나중에 골동품 상인 범 등을 통해 긁어모으며 누적 1500 여 점을 모았습니다.

안양에서 출토된 갑골문

이 용골에 대한 세심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그는 그것들이 용의 뼈가 아니라 수천 년 전의 거북갑과 동물의 뼈라고 생각했다. 그는 갑골에 긁힌 자국에서' 비',' 일',' 월',' 산',' 물' 등의 글자를 차츰 알아본 뒤 상대 몇 명의 국왕의 이름을 찾아냈다. 이것은 이것이 동물의 뼈에 새겨진 고대 문자라는 것을 증명한다. 이후 고문이 새겨진 이 갑골문은 각 업종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학자와 골동품상들은 모두 그것을 다투고 있다.

왕이 한의학에서 글자가 있는 용골을 발견한 이론에 의문을 제기한 적이 있다. 왕이 관련 저술에 이런 기록이 없다는 것이다. 왕이 먹은 용골은 이미 약국에서 미세한 알갱이로 가공되어 글이 새겨진 흔적을 볼 수 없다. 그리고 당시 채소시장 주변에도 대인당 약국이 없었다. 이에 대해 나중에 갑골부사를 연구한 학자 주소량은 당시 용골이 한약점에서 건별로 판매되었다고 말했다. 1930 년대 중약국에 가서 용골을 사러 갔을 때까지 그랬다고 한다. 대인당 약국은 당시 채소밭에 없었지만, 채소장에는 유명한 희와 연당 한약방이 있었다. 당시 미신희와 연당이 희와 연당 약국에 가서 한약을 사러 간 것도 당시 오전의 결과일 수 있다.

갑골부사가 확인되기 전에 허난성 안양시 소툰마을의 농민들은 끊임없이 발굴하여 그들의 땅에서 오래된 갑골을 파냈다. 갑골로 약재를 만들어 한약방에서 파는 첫 번째 사람은 이성이라는 이발사라고 합니다. 일단 그가 농 양 있어, 그는 약을 살 돈이 없 었 어 요, 그는 가루로 이러한 오라클을 갈아 농 양에 적용 됩니다. 고름이 골분에 빨려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골가루도 지혈 작용을 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때부터 그는 그것들을 모아서 재키 찬 뼈를 묘사한 다음 한약방에 팔았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의 고증을 거쳐 이른바 용골이란 사실은 상대의 점술 도구이다. 점술을 하기 전에 거북갑과 소의 견갑골을 가지런히 보고 갑골 뒷면에 둥근 깊은 보금자리와 얕은 홈을 뚫었다. 점술을 할 때, 그들은 먼저 귀신에게 복을 빌고, 불타는 나뭇가지로 깊은 둥지나 노치의 측면을 어느 정도 태우고, 갑골의 해당 부위에 금이 갔다. 따라서 점쟁이는 균열의 길이, 두께, 평탄도, 은폐성에 따라 일의 좋고 나쁨, 성패를 판단한다. 점술을 한 뒤 작은 칼로 점술의 내용과 결과를 점술 근처에 새긴 것이 갑골문이다. 갑골문이 새겨진 갑골은 지하실에 잘 보관되어 후대에 전해졌다. 갑골문이 발견한 이야기는 나중에' 갑골문이 세계를 놀라게 한다' 는 기적이라고 불리며 중국과 세계 고고학사에 전설적인 장을 썼다.

이 갑골문 연구를 편집하다.

갑골문의 왕은 아직 깊이 연구할 겨를이 없었고,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에 접근하여 그가 임명한 대신으로 임명되기도 전에 서립설을 할 겨를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00 년 7 월 침략군이 성하에 닥쳤을 때 자희태후가 황실을 이끌고 황급히 도망쳐 왕은 완전히 실망했다. 그는 가족에게 말했다: "나는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절망적인 글을 쓰고 의연하게 독을 복용하고 우물에 추락해 56 세를 일기로 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갑골문을 처음 발견한 사람을 갑골문의 아버지라고 불렀다. 1989 년 가을, 갑골문 발견 90 주년을 맞아 왕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고향 산둥 성 연대시 복산구에 기념관을 지었다.

왕이 순교한 후, 그의 갑골은 대부분 그의 친한 친구 유추 (즉' 노잔여행기' 의 저자인 유철운) 에게 넘어갔다. 유새는 5,000 여 개의 갑골을 더 수집했다. 1903 년에 그는' 철운장거북' 이라는 책을 인쇄하여 갑골문 자료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학자 손이장은' 철운장거북' 의 자료에 근거하여 갑골문의 첫 번째 전문 저서' 문기 사례' 를 썼다.

갑골문이 발견된 후 학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골동품상은 재원을 독점하기 위해 갑골원의 출처를 비밀로 하고 나중에 하남 탕인 위휘 등지에서 왔다고 거짓말을 했다. KLOC-0/908 년까지 학자 나진우는 갑골이 출토된 하남 안양소툰촌을 처음 시찰해 친척을 안양에 보내 매입하고 안양현지에 직접 시찰했다. 이어 갑골은 약 2 만 조각을 모아 19 13 년 2000 여편을 선정해' 은허 서기' (사전 편찬) 에 편성한 뒤' 은허 서기 경화' (계속) 를 편성했다

갑골문

나진우 이후 왕국위, 곽모로, 동작빈, 진,,,,,,,, 탁월한 고증과 연구를 진행하고, 특별한 학문인 갑골문을 형성하였다. 동주빈, 나진옥, 왕국위, 곽모로는' 갑골 4 대 전당' 으로 불리며 갑골 연구의 집대성자로 불린다.

갑골문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문헌 기록이다. 현재 갑골문은 이미 눈에 띄는 세계적인 학과가 되었으며, 500 여 명의 중외학자들이 연구에 종사하여 3000 여 편의 전문 저서와 논문을 발표하였다. 역사학 문헌학 고고학에 모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사마천은' 사기' 에' 은본기' 한 편을 가지고 있어 상조의 가계와 역사를 상세히 기록했다. 이전에는 사학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기록들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글로 기재된 것도 없고, 실물자료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금세기 초 나진옥은 갑골에서 상대 제일남, 제왕의 이름을 발견하고, 이 갑골에서 온 작은 마을이 은허 소재지임을 증명했다. 사서에는' 황수남, 은허 위' 라고 불린다.

이후 학자 왕국위는 갑골문에서 본 상대 고왕공에 대해 상세히 고증했고,' 사기' 의 기록과 비교해' 사기' 중 은본기의 신뢰성을 입증했다. 은허는 상조 제 10 임 왕이다. 기원전 13 18 년, 반경은 연 (산둥 곡부 근처) 에서 은도 (소둔촌 주변) 로 이주했다. 이후 8 세대 12 왕을 거쳐 여기에 273 년을 건립했다. 이런 연구 성과는 고증이 믿을 만한 중국 역사를 천 년 앞당겼다.

은상 갑골문의 발견과 감정에서 3000 여 년 전과 600 여 년 전의 왕조로 발전했다. 얼마나 대단한 발견인가! 이런 식으로 1920 년대의 일부 학자들은 중국의 믿을 만한 역사가 서주에서 시작되었고,' 의문고' 사조가 완전히 부정되었다고 생각한다.

은허에서 출토된 대량의 갑골은 상대의 점술의 번영을 반영한다. 국사부터 사생활까지 제사, 기후, 수확, 정복, 사냥, 아픈 사람, 출산, 외출 등. 왕실 귀족들은 길흉이 멈추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신에게 조언을 구했다. 따라서 점술은 국가 정치 생활에서 큰 사건이 되었으며, 조정에는 전문 기관과 점술관이 설치되었습니다. 비문이 있는 갑골문은 국가 문서로 보존되어 동굴에 쌓여 있다. 따라서 Oracle 은 기원전 1300 년부터 기원전 1000 년까지의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는 연구 대상대 역사의 직접적인 자료가 되었습니다.

1899 년 갑골문이 처음 발견된 이후 학자 후후후선통계에 따르면 * * 총 갑골 154600 여 건이 출토됐다. 그 중 중국 대륙은 97600 여 건, 대만성 30200 여 건, 홍콩 89 건, 중국 또한 지금까지 이 갑골에는 약 4500 자가 새겨져 있으며, 지금까지 2000 자 정도를 읽었다.

중국의 문자의 싹이 비교적 빠르다. 신석기 시대 양사오 문화의 도자기에서 각종 조각 부호가 발견되어 중국 문자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이삼천 년의 수태와 발전을 거쳐 상조에 이르자 한자는 기본적으로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갑골문은 일정한 체계, 엄밀한 법칙, 정교한 묘사와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 고대 한자 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과거 고서에 대한 연구는 주로 상주청동기의 비문을 위주로 한 것으로, 예를 들면 동한 허신의' 설문해자' 와 같다. 갑골문은' 설문해자' 보다 1500 년 일찍, 직접 발굴된 출토문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뢰성이 높고 한자의 기원과 발전을 연구하고' 설문해자' 의 잘못을 바로잡고 청동기 비문의 두드러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갑골상의 문자로 볼 때, 그들은 이미 중국 서예의 세 가지 요소, 즉 쓰기, 쓰기, 구도를 갖추고 있다. 그의 필법선은 깔끔하고 가늘며 곧고 굵고 획이 많이 접혀 후세의 인감에 새겨진 필칼에 영향을 미쳤다. 매듭으로 볼 때 인물은 달라졌다. 크기는 다르지만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대칭으로 안정된 구도를 보이고 있다. 구도를 보면 뼈 부스러기의 크기와 모양에 영향을 받지만 문자의 조각 기교와 예술적 특색이 그대로 드러난다. 갑골문 서예' 가 일부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그 매력을 증명했다.

갑골위치가 밝혀진 이후 1928 년 가을부터 1937 년 여름 항일전쟁이 발발했고,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 고고학팀은 저명한 고고학자 동주빈, 이기와 양사영의 주재로 소툰촌에서/Kloc 을 진행했다. 은허 ()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대 문화 유적지가 되어 중국과 외국 학술계에 다시 한 번 충격을 주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고고학자들은 여러 차례 조사와 발굴을 하여 은허의 범위와 배치를 대충 파악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서북교 () 에 위치해 있으며, 소툰촌 () 을 중심으로 동서 길이가 약 6 킬로미터, 남북이 약 5 킬로미터, 총면적이 약 30 제곱킬로미터이다. 강 남안의 작은 둔촌은 왕인이 사는 궁전 구역이다. 이미 수십 개의 궁전이 발굴되었는데, 가장 큰 것은 5,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하북부는 은왕릉구이다. 십여 개의 대묘와 천여 개의 작은 묘와 대량의 제사 구덩이를 발굴하였다. 궁전 부근에서 갑골문 기록 두 곳과 주동, 제옥, 제골, 불타는 도자기 등 수공업 작업장 유적지가 발견됐다. 은허 발굴 기간의 길이, 규모, 수확이 풍부해 중국 고고학사에서는 드물다.

은허 고고학의 위대한 발견을 기념하기 위해 1987 년 가을 안양시 () 는 궁전 유적지구 북동쪽에 은허 박물관을 건설하여 3000 년 전 은허 궁전과 일부 건물의 모습을 회복하고 재현했다.

1976 년 봄, 소툰마을 서북100m 의 궁구 부근에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여장군 묘가 발굴되었다. 갑골문은 복희가 상조 왕 무정의 황후라고 기록하였다. 어느 해 여름, 북방 국경에서 전쟁이 일어나 쌍방이 칼을 뽑았다. 푸호는 출병할 것을 요구하며 자진해 나섰다. 무정은 잠시 머뭇거리다가 점술을 한 후 푸호를 파견하여 군대를 일으켜 대승을 거두기로 했다. 그때부터 무정은 그녀를 총사령관으로 세웠다. 그때부터 그녀는 원정 동양과 서방을 통해 20 여 개의 이웃 나라 (독립된 소국) 를 정복했다. 한 갑골문은 징창전쟁에서 푸호가 1 을 지휘한다고 말했다. 3 만 명의 방대한 대열은 상조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외병이다. 부자묘는 은허에서 출토된 유일한 잘 보존된 은조 황실묘로 출토된 많은 기물에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갑골문과 역사문헌으로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상대 황실묘로 묘주인의 신분과 연대를 확정한다.

70 년의 은허 고고학에서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갑골문의 세 가지 중요한 고증과 발견이다.

첫 번째는 1936 년 6 월 12 일 소툰촌 북궁지역에서 갑골구 구덩이를 발굴해 17096 편의 글이 있는 갑골뼈를 보존해 상대무정 시대의 많은 활동을 기록한 것이다. 이것은 무정 황실의 갑골문 문서인 것 같다. 이 갑골의 출토는 무정 시대의 사회정치, 문화, 생활을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발굴할 때 구덩이 안에서 웅크리고 옆으로 누워 있는 시체 한 구가 발견되었는데, 시신의 대부분이 갑골에 눌려 있었다. 전문가들은 아마도 서류의 보관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로 1973 소툰마을 남쪽에서 갑골 7 150 조각을 발굴했다. 이 중 갑골 504 1 조각이 새겨져 있다. 동시에 출토된 도기 제품에도 이 갑골문이 있어 갑골문과 은허의 할부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세 번째로, 199 1 가을, 화원장 동쪽에서 2 제곱미터밖에 안 되는 갑골문 구덩이가 발굴되었지만, 겹치는 두께가 0.8 미터에 달하여 갑골 1583 원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579 개가 나왔다. 이 시기의 점술은 최고 통치자 왕에게만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황실 귀족들은 점술로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갑골문의 발견과 이로 인한 은허 발굴은 중국 고고학에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에 앞서 학자들은 서재에서만 비문과 금문만 연구했고, 들판에 가서 시찰하고 발굴한 적이 없었다. 중국의 들판 고고학은 192 1 년 하남현양사오촌 유적지 발굴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1927 년 베이징 주구점 유인원 유적지의 조기 발굴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당시 이 두 곳의 발굴은 중국 학술부서가 단독으로 맡는 것이 아니라 당시 정부가 채용한 외국 학자 또는 중외 학술기관이 주관했다. 우리나라 학술기관이 독립적으로 진행한 진정한 들판 고고학은 1928 년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 고고학팀이 은허를 처음 발굴한 것으로 시작된다. 중국 들판 고고학의 출현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우리나라 구세대 고고학자들은 대부분 은허 고고학 유적지에서 자랐고, 신중국이 설립된 후의 차세대 고고학자들은 기본적으로 그들에 의해 길러졌다. 따라서 은허 () 를 중국 들판 고고학의 발원지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