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형편없지만 장인정신은 뒤쳐진다고 한 사람은 누구인가?
시는 가난하지만 장인정신은 지체된다는 이론을 내놓은 사람은 구양수였다.
원문:
시인은 극소수이지만 가난한 사람은 많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세상에 전해지는 시의 대부분은 고대 가난한 사람들의 시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가진 것을 다 모아도 세상에서 쓰지 못하는 보통 사람들은 산꼭대기와 강 밖, 벌레, 물고기, 풀, 나무, 바람, 구름, 새, 짐승을 보면 매우 기뻐합니다. 자신의 낯설음을 자주 바라보며, 원한의 가시를 바탕으로 근심, 분노 등이 쌓이고, 도사 및 과부들의 한숨을 바탕으로 인간의 말할 수 없는 감정을 쓴다. 가난한 사람일수록 그는 더 많이 일한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을 가난하게 만드는 것은 시가 아니며, 극도로 가난한 사람은 일만 할 수 있다.
메이야오첸은 젊고 총명하며 문학적 재능이 뛰어났으며, 당시에는 소순친과 함께 '소메이'라고도 불렸다. 그러나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좋지 않았고, 50세가 될 때까지 그는 어우양수의 추천으로만 황실에 입학했다. 그는 마침내 관리가 되었고 예순 살쯤 되었을 때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구양수의 입장에서 보면 메이야오첸의 운명은 불행했다. 그리고 이런 불만족스러운 성과는 일종의 '빈곤'인데, 이는 물질적 삶의 빈곤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불리한 상황의 상태와 운명의 꼼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실제로 매요진은 관직생활에서는 '가난'했지만, 북송 시가계에서는 최고의 인물로 여겨졌다.
추가 정보:
당신이 가난하고 직장에 지각하는 이유:
Ouyang Xiu는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 형언할 수 없는 인간의 감정을 목사 미망인의 한숨을 통해 표현한다. 목사님의 미망인이시를 쓴 것인데, 사람으로서는 형용하기 어려운 감정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진실, 큰 진실을 설명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시는 감정의 동요의 산물이다. 시의 영혼은 감정이고, 감정이 기복이 있을 때 좋은 시만이 씌어질 수 있습니다. 행복, 영웅주의, 사랑 등의 긍정적인 감정이든, 고통, 슬픔, 우울 등의 부정적인 감정이든 관계없이 시는 촉발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부정적인 감정은 정서적 동요와 흥분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시인의 운명이 나쁠 때 그의 마음에는 다양한 감정의 동요가 일어나며, 그 동요가 클수록 감정은 강렬해지고, 표현의 욕구는 더욱 강해지며, 창작은 자연스럽게 더욱 감동적인 특성을 띠게 된다. . 그리고 이 외부 대상이 내면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은 차례로 작품의 정서적 투사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여기서 '작품'이란 단어나 문장의 정교함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조화와 완성도를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을 만드는 것은 시가 아니라 거의 가난한 사람이 일할 수 있는 것이다.” 시를 쓴다는 것이 사람을 당황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힘든 삶의 만남이 사람의 감정을 격렬하게 요동치게 한다는 것이다. , 그리하여 좋은 작품이 탄생합니다. 화가 나고, 억울하고, 불쌍한 사람일수록 작품에서는 감정 표현의 갈등이 더 심해져서 독자에게 감동을 주기가 더 쉬워지고, 감정을 느끼기 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