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역사나 전설 속의 마술사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 전설적인 마술사는 대개 여성이었다.
마녀 세시와 그녀의 조카는 모두 사람을 짐승으로 만들고, 사람을 젊게 만들 수 있으며, 미래를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로마 시인 버질은 마술사 모리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모리스는 농작물을 한 밭에서 다른 밭으로 옮길 수 있고, 자신을 늑대로 변신시킬 수도 있고, 사람들을 다시 살릴 수도 있습니다.
중세에는 신화 속 영웅적인 왕, 아름다운 처녀, 귀족 못지않게 가장 유명한 마술사들도 유명했다.
그 중에서도 아서왕의 조언자 멀린이 가장 유명하다.
그의 기적적인 능력은 낮을 밤으로 바꾸고, 순식간에 군대를 배치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다양한 인간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1516년에 쓰여진 이탈리아 전설 '올랜도의 전설'은 서로를 물리치기 위해 서로 싸우는 마술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 신화에서는 마술사 아틀란테가 아스톨프라는 기사(즉, 히포그리프의 기수)에게 주문을 걸었다고 하는데, 그 결과 그 기사는 사람마다 눈에 다르게 보이는데, 때로는 짐승, 때로는 거인이나 새.
이후 또 다른 여성 마술사 멜리사는 마법에 걸린 또 다른 마술사를 구하기 위해 아틀란테로 변신했다.
오늘날의 독자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전설의 마술사, 고대 마술사 못지않게 인상적인 인물이 있다.
모든 위대한 마술사와 마찬가지로 이 현대 마술사들도 변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마법사들은 학교 수업 시간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무속 역사상 가장 오래된 마술사는 부족 마술사라고도합니다.
많은 무당은 의사, 성직자 또는 초자연적 현상의 전문가입니다.
그들은 30,000여년 전부터 이것을 직업으로 실천하기 시작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문화권에 존재합니다.
많은 부족 사회에서 무당의 지위는 부족의 추장 다음으로 높습니다.
이들의 책임에는 질병 치료, 미래 점치기, 초자연적 세계와의 의사소통, 사냥, 낚시, 재배 중 적절한 식량 공급 보장 등이 포함됩니다.
실종자 수색, 도둑의 행방 파악, 적의 파괴로부터 마을을 보호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무당은 부적을 만들고, 마법의 의식을 수행하고, 저주를 퍼붓고, 허브, 식물, 광물에 대해 배웁니다.
그들은 또한 대대로 부족의 신화와 전통을 보호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어떤 문화권에서는 무당의 지위가 세습되고, 다른 문화권에서는 후계자가 현재의 이교도에 의해 임명됩니다.
무당은 때로 평범한 사람들처럼 보이지만 꿈이나 다른 특별한 경험으로 인해 갑자기 깨달음을 얻습니다.
이때 자연으로 돌아가 야생짐승처럼 혼자 생활하게 된다.
이 과정은 대개 몇 달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되며, 이 기간 동안 그는 점차 자신의 초능력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이 기간 동안 단식을 한다.
고대 전설과 전통에 따르면 그러한 무당은 꿈을 통해 깨달음을 얻게 되며, 수호성인이나 동물이 그에게 지도를 베풀고 자신이 모르는 능력과 미래 전망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가 사회에서 맡게 될 역할.
그러면 그는 군중 속으로 돌아와 새로운 삶을 시작할 것이다.
무당은 조상이나 동물의 정령으로부터 이 능력을 받았다고 믿습니다.
무아지경 상태에서 이 영혼들은 그의 몸 안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무당의 종교의식도 부족생활의 일부이다.
이러한 의식에서는 모두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무당도 몸 밖으로 나가 자신을 인도하는 귀신과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문화에 따라 무당은 동물의 털로 만든 옷을 입거나, 다른 가면을 쓰거나, 몸과 얼굴에 다른 문양을 그리거나, 단순히 큰 옷을 입기도 한다. 망토는 그의 영적 '비행'을 상징한다. 다른 세계로.
많은 문화권에서 샤머니즘 의식에는 종종 초자연적 능력의 시연이 포함되지만 이러한 시연은 기만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 위를 걷기, 밧줄에서 벗어나기, 칼 삼키기, 유리잔 먹기, 인형 춤추기 등 특별한 트릭을 사용하면 부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복화술을 사용하여 때로는 대중이 보는 앞에서 투명 유령과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위는 무당의 약이 마술적인 심리적 특성으로 가득 차 있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기만적인 속임수를 사용한다고 해서 무당의 질병 치료 능력이 단지 허위 주장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반대로 대부분의 무당은 자신의 힘을 믿고, 다른 무당은 자신의 힘을 믿는다.
사실 이런 경우도 있어요. 희망을 주기 때문에 일하기가 더 편해요.
또한 이러한 초자연적 힘을 사용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며, 특히 종교 의식 중에 더욱 그렇습니다.
저글러와 마을 마녀 중세부터 19세기까지 유럽의 거의 모든 마을과 마을에는 무당과 비슷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마법사" 또는 "마녀" 또는 간단히 "저글러"라고 불렸습니다("저글러"라는 단어는 "진실을 추구하다"를 의미하는 고대 영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마을 무당들은 점술과 치유부터 미래 예측에 이르기까지 고대에 무당들이 하던 일과 거의 동일한 일을 합니다.
하지만 무당과 달리 이들은 공공 장소가 아닌 사적인 공간에서 이러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게다가 그들의 옷은 동시대 사람들에 비해 매우 이상하지만 결국 그들은 더 이상 무당처럼 동물 털로 만든 옷을 입지 않으며 더 이상 종교 의식 춤을 추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작업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약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부적과 독약을 만들기도 합니다.
일부 작은 마을에서는 이 사람들이 의사나 수의사 역할까지 하기도 했다.
이러한 마녀와 마법사 중 일부는 점성술과 손금술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고 있으며 꿈을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지식은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마법사들은 실제로 문맹이고, 그들이 얻는 지식은 그들의 조상이나 친구, 친척들로부터 얻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요정에게서 지식을 받았다는 전설도 있다.
당시에는 그러한 마술 행위를 금지하는 법률이 있었지만 많은 마법사와 마녀는 이에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누구나 환영하고 부작용도 없기 때문에 당국은 기꺼이 눈감아준다.
사회와의 접촉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 교외에 혼자 살면서 약초를 직접 재배한다.
그들의 집에는 마법의 거울, 수정구슬, 각종 점술과 관련된 물건 등 이상한 물건들이 가득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들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는 존경과 두려움, 회피의 태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필요할 때 그들은 이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유럽의 일부 대도시에도 그러한 마법사가 있습니다.
시골 의사에 비해 하는 일은 조금 더 복잡하고 비용도 더 높습니다.
당시 가장 유명한 마법사 중 한 명은 사이먼 포먼(Simon Forman, 1552~1611)이었다. 그는 당시 동료들과 달리 자신이 행한 다양한 활동을 자세하게 기록했는데, 그 이유는 그러한 활동이 불법이었기 때문이다. 시간이 너무 늦어서 아무도 감히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마술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일부 사업가는 점성술을 통해 자신의 운세를 확인하기를 희망하고, 선원의 아내는 남편의 안전 여부를 예측하기를 희망하며, 물건을 잃은 사람들은 자신의 재산을 알아보기를 희망합니다. 저주를 받았다고 의심하는 사람들은 사랑의 독, 부적 또는 한약을 사기 위해 찾아옵니다.
Forman은 점성술 전문가이며 수정구슬을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이 자격을 갖춘 의사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체계적인 의학적 훈련은 없었지만 많은 질병을 치료했다.
그 시대에는 아직도 많은 치료법이 대중화되지 않았다. 오늘날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방법인 사혈술은 당시에도 여전히 효과적이라고 여겨졌다. 그러므로 포먼의 행보는 그 효과가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왕립의학협회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포먼은 1603년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의사 자격증을 받고 엘리자베스 시대 런던에서 많은 부유한 사람들을 치료했다.
전설에 따르면 포먼은 자신의 죽음 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했다고 합니다.
그는 1611년 9월 8일 템스강에서 노를 저던 중 사망했습니다.
그는 미래 세대에게 놀라운 부를 남겼습니다.
학자 마술사 “오늘날, 한 영국인은 1600년에 “별을 읽고, 악마를 소환하고, 점을 치는 사람만이 학자형 마술사라고 불린다”고 썼다.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 소위 마술 연구를 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15세기와 16세기에는 마술이 존경받는 지식이었습니다.
르네상스 이탈리아에서 학자들은 마법이 신을 소환하고 미지의 자연을 조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다시 한번 믿었습니다.
부지런한 연구와 상상력의 단련을 통해 사람은 마법의 단어, 주문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므로 자연의 신비한 힘을 모두 제어하고 달성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이 사상은 독일의 위대한 학자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가 태어난 북부 이탈리아의 독일로 퍼졌습니다.
지금은 론의 초콜릿 개구리에 출연한 아그리파에 대해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당시 그는 저서 '초자연의 철학'으로 가장 잘 알려졌습니다.
이 작품은 153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자연 속의 모든 사람, 식물, 동물, 암석, 광물에는 일종의 마법의 힘이 담겨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인간이 발견하고 숙달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그리파에 따르면 학자이자 마술사의 임무는 점술, 천문학, 점성술, 악마와 천사 연구 등 다양한 마법 기술을 적용하여 자연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질병을 치료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그립바는 사람이 자신과 우주와의 관계를 더 잘 발견하고, 상상력과 의지의 확장을 통해 마법의 힘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독자들을 실망스럽게도 아그립바는 책에서 마술사가 어떻게 마법의 힘을 얻었는지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이는 중요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사람들은 마술을 배우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학교의 많은 학생들을 포함한 이들 아그리파 추종자들은 기숙사에서 비밀리에 악마를 소환했습니다.
의사들은 자연의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려고 노력합니다.
과학 연구에 전념하는 사람들은 마법을 사용하여 자연의 신비를 밝히기를 희망합니다.
그들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영국의 수학자이자 천문학자, 점성가인 존 디(John Dee)로, 마술의 대가로 여겨졌다.
1553년에는 메리 여왕을 마법으로 죽이려고 하다가 감옥에 갇히기도 했다.
존은 천사나 유령으로부터 세상의 다양한 신비를 배울 수 있다고 믿었고, 그가 이러한 영혼들과 소통하는 방식은 수정구슬과 마법의 거울을 응시하는 것이었다.
그 자신은 초자연적인 세계에서 많은 영감을 얻지 못했지만 그의 파트너 중 많은 사람들이 천사의 얼굴을 보거나 그들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몇 년을 노력해도 이 귀신들을 설득하고 자연의 신비와 신의 비밀을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이 1608년에 죽었을 때, 마법에 대한 영국 지식인층의 열정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17세기 내내 옥스포드 대학에서는 주술, 마술, 저주, 사랑의 독이 효과적인지 여부 등의 문제에 대한 공개 토론을 자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학자 지망생들은 마술사가 되기를 바랐던 게 사실이다.
마술사의 퍼포먼스는 마술사처럼 보이지만 사실 무대 위의 마술사는 '가장 진짜' 마술사여야 한다.
문학 작품 속 마술사는 결국 허구의 산물일 뿐이지만, 소설 속 환상적 마술을 현실로 구현해 무대에 적용하는 것은 무대 위의 마술사들이기 때문이다.
책 속 전설적인 마술사처럼 무대 마술사도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기도 하고, 공중에 뜨거나 날기도 하고, 미래를 예측하기도 하고, 벽을 통과하기도 하고, 사물을 불러내기도 하고, 사람들을 마술사로 변신시키기도 한다. 물론, 공연하는 마술사는 청중에게 주문을 외우고 마술을 행하여 청중이 평소에는 볼 수 없는 것을 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백 년 전에 마술 쇼에 참석한 관객들이 자신들이 저주를 받았다고 생각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마술을 공연의 한 형태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부터 전 세계적으로 매우 흔했지만, 자세히 추적해 보면 이런 종류의 마술 공연자가 처음 등장한 것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AD 1세기와 2세기.
많은 라틴 작가들이 '컵 앤 볼'로 알려진 이 공연을 목격한 것을 기록했습니다.
이 고대 연주 형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컵 3개와 작은 공 3개를 사용합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 마술쇼에는 마술의 기본 요소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관객의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시선 아래, 1~2피트도 안 되는 거리에 있던 작은 공들이 갑자기 컵 속에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기도 하는데, 어떻게든 그들은 한 컵에서 다른 컵으로 딱딱한 표면을 관통하기도 한다. 컵은 때때로 보는 사람의 입이나 귀에서 나옵니다.
마무리 단계에서 공은 결국 과일 조각, 쥐, 닭 등 완전히 다른 것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 마술사들도 다재다능해야 했습니다.
당시 발명된 마술의 종류는 아직 제한적이어서 일반적인 의미의 마술에 더해 공중제비, 광대, 인형극, 길들인 동물(개, 원숭이 등)도 선보였습니다. , Xiong et al.
아테네에는 거리 마술사를 위한 학교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연 예술가 중 다수는 가장 박식한 관객조차도 놀라게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스 관객들은 예술적인 것이든 연극적인 것이든, 음악적인 것이든 수사적인 것이든 모든 종류의 트릭을 좋아했고, 물론 마술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로마제국이 확장되면서 유럽의 주요 도시와 마을에도 마술사들이 등장해 공연을 펼쳤다.
누군가는 혼자 있고, 누군가는 도시에서 도시로 서커스를 하는 곡예사, 점쟁이, 시인, 음악가를 따라가며 다른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들의 경험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를 좋아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승려와 성직자는 그다지 관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저글러를 영국에서는 "charlatans"라고 부르며, 그들의 트릭은 "jugglers"라고도 불리며 영국 교회에서는 이러한 트릭을 부도덕하고 기만적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술 쇼에서 사용되는 트릭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박이나 대중을 속이는 활동에 사용되며 일부 사람들은 이를 초자연적인 악의 세력이라고 믿습니다.
일반적으로 길거리 마술사는 자신이 수행하는 주문을 비밀로 유지하므로 이러한 주문을 믿는 사람들은 최악의 상황을 생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미신은 17세기 후반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더욱이 대부분의 마술사들은 주문을 외우거나, 마술봉을 휘두르거나, 초자연적인 힘을 소환하기 위해 주문을 거는 시늉을 하며 마술을 펼칩니다.
18세기에 마술쇼는 오락의 한 형태가 되었고, 보드빌, 인형극, 기타 서커스에 비해 마술쇼는 이미 무대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과학기술은 더욱 발전했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더 이상 마술에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1780년 이후 이러한 예술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게 되었고, 마술을 행하는 사람들을 '마술사'라고 부르게 되었고, 마술사들도 공연에 대한 티켓을 받기 시작했습니다(원래는 다른 사람의 티켓을 통해서만 지불했습니다). 마술 쇼가 끝난 후 부적과 약초 제제를 팁으로 주거나 판매하세요.
마술사들이 왕실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연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17세기 중반, 마침내 마술 공연이 연극 무대에 등장했다.
길바니 기스피 피네티는 최초의 위대한 무대 마술사로 꼽힌다.
1780년에서 1790년 사이에 그는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연극 무대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사람을 생명체로 변화시키는 마술, 청중의 마음을 읽는 마술, 카드 놀이의 못에 다트를 던져 벽에 못을 박는 마술 등을 선보였습니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마술쇼는 보통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숨막히는 다양한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마술 공연자들도 전 세계에서 견습생을 모집하고 소품과 의상을 구매한다.
해리 후디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탈출의 달인이다. 그는 한때 수갑과 족쇄를 채워 감옥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선보인 적이 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쇼핑을 하다가 거리의 마술사들이 마술을 펼치는 것을 멈춰서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고, 극장에서 마술을 보기 위해 티켓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왜요? 모두가 그것이 "단순한 속임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술 쇼를 깨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사실 우리는 그 반대라고 생각하는데, 마술쇼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우리를 계속 오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고, 마법의 세계를 눈앞에 펼치고, 궁금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러한 마술이다.
동시에 마술 쇼는 마술사들이 항상 알고 있던 사실을 알려줍니다. 때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온라인 게임에서 장거리 공격에 중점을 두는 직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