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용감한 자' 의 작문을 구하려면 반드시 2012.11.24 일까지 대답해야 한다.
단청: 어느 따뜻한 오후 베이징시 교도소관리국 청하분국 전진감옥의 대강당이 한 풍채가 반짝이는 여성에게 다가왔습니다. 그녀는 오늘날의 문화유명 인사' 논어체험' 책의 저자인 베이징 사범대 교수 유단입니다. 오늘 이곳에서 마음 발견, 도덕생활 강좌, 수천 명의 간경입니다 위단 선생님은 논어의 정수를 경의문화와 복역자 심리가 서로 맞지 않아 얕아졌다. 전체 강의는 복역자들이 자아를 인식하고, 새로운 소홀과 격려에 뜻을 두었다. 오늘 우리는 단 선생님의 이번 강의의 정수 내용을 발췌하고, 당신이 듣고 나서 계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우단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큰 주제는 인자가 좋지 않고, 현자가 미혹되지 않고, 용자가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P > 유 단: 사람은 외부 세계가 우리에게 많은 좌절을 주지 않고, 우리에게 고난을 주지 않고, 우리에게 시련을 주지 않고, 우리 모두 요구할 수 없다. 오늘 이 세상은 모두 복잡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선택의 시대이며, 언제나 가치의 기복 속에 있으며, 심지어 일부 단층도 있다. 우리는 오늘 외부 세계를 만들 수 없다 이를 인자가 우월하지 않다고 한다. 그렇다면 자애로운 인자는 그가 유교 사상의 핵심이다. 그러면 이 글자는 도대체 무슨 뜻인가, 학생도 선생님께 물어보러 간다. 사람이 무엇이냐, 선생님의 대답은 두 글자로 애인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즉, 마음에서 우러나온 선의로 다른 사람에게 잘해 준다면, 이 사람이 잘 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솔직히 애인은 아주 간단한 일입니다. 나 자신이 인심을 추구하려고 하면 그도 도착하고 인의는 내 마음에 옵니다. 나는 이렇게 하면 그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청: 그렇게 큰 벽에 있는 복역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우울에 직면할 수 있을까.
위단: 이런 걱정은 과거에 반성한 후회가 있을 수 있고, 밖으로 나가는 미래에 대한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두려움에 대해 사회가 어떤 시각으로 우리를 맞이할 것인지, 어떤 미래로 맞이할 것인지, 우리 가족을 포함한 어떤 미래로 맞이할 것인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하지만 어떻게 하면 걱정을 줄일 수 있을까. 과거 백성들은 방탕아라는 말이 있었다. 즉, 한 사람, 그가 전반생에 너무 많은 고난을 겪었을 때, 그는 인생의 모든 의미를 깊이 만질 수 있었다. 그가 이길 수 있는 미래는 반드시 자신의 마음으로 매 분마다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사실, 나는 이것을 매우 좋아한다. 청강에서 나온 나는 네가 다시 죄를 지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누가 더 제한적인 그 시간을 이 큰 벽 안으로 다시 접으려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청: 그럼 어떻게 걱정 없는 인자가 될 수 있니?
위단: 이른바 인자가 어떻게 하는지, 학생들은 또 묻는다. 선생님은 사람들이 애인을 간다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조작이 가능한 요소가 있는지, 선생님은 우리에게 분석해 주셨다. 선생님은 네, 아주 간단하다고 말했다. 사람은 5 시를 하면 전체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예절 수업을 받았는데, 늘 네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문을 좀 당겨야 하고, 의자를 좀 당겨야 하고, 노인을 먼저 해야 한다고 말한다. 행동이익은 외울 수 있지만, 이런 일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으면 안 된다. 진정한 공경은 내면의 존중이므로 외적인 행동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당신이 마음속에 있다면, 자신의 부모의 그런 수고에 대해 깊이 경의를 표하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을 다시 한 번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가 자신의 아버지처럼 열심히 일한다고 생각할 때, 당신은 그와 길을 빼앗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외적으로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공손한 것은 모욕이 아니다. 이 세상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모두 대등하다. 다른 사람을 공경하는 것은 너를 모욕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때문에 자신의 이익을 침해했다고 생각하며, 항상 사회가 자신에게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칼을 뽑는다면 더 많은 권익을 다투게 될 수 있다면, 자신이 이 세상에서 이득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런 사람은 왕왕 가장 굴욕을 초래하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지나친 자아의 확장으로 인해 타인의 이익을 침해하여 사회 규칙을 훼손하고, 공경하지 않으면, 많은 굴욕을 초래할 수 있다. 자업자득이라는 말이 있다. 다른 사람이 강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무례함이 가져온 것이다.
< P > 단청: 유단 솔직히 두 번째 요점은 너그럽고 너그럽게 대중을 얻는 것이다. 즉 너그럽게 너그럽게 하면 가장 광범위한 행복과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 P > 위단: 그러면 한 사람이 어떻게 관용을 베풀 수 있겠어요. 학생이 선생님께 까다로운 질문을 했어요. 평생 할 수 있는 말 한 마디만 해주면 평생 이득이 될 수 있어요. 선생님은 정말 이런 말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용서하는 용서. 평생 한 글자만 기억할 수 있다면. 우리 모두는 증오가 양날의 검이라는 민간 속담을 알고 있다. 그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때 네 마음이 더 심하게 다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학생들은 또 무엇을 용서라고 부르는지, 내가 어떻게 중용서의 길로 평생 관용을 베풀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선생님의 해석도 간단하다, 여덟 글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우리 각자는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추측하고, 네가 좋아하지 않는 일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우리 모두는 존경을 받기를 원한다. 그럼 다른 사람을 존경하라. 우리 모두는 다른 사람에게 박탈당하거나 강요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도 다른 사람을 박탈하고 강요하지 말자.
단청: 우단 선생님은 또 세 번째 글자, 즉 편지, 신용의 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 P > 위단: 여기서 복역하는 친구들은 사실 나가서 자신의 직업을 다시 찾고 생계를 꾸려나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진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자신의 생명의 존엄성과 자신의 인격으로 신용을 약속하는 사람, 신용이 있는 사람은 종종 최고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 세상에서 머리로 하는 일이 많고 열심히 하는 일이 많지 않다. 그것은 신용이 있으면 반드시 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공자는 민이라는 기준도 하나 더 있다. 바로 민첩한 민민, 민이는 공을 가지고 있다. 민첩한 인재가 그의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 무엇이 민첩하고 민첩하며 예민한 배후는 사실 지혜에 의지하고 있다. 그래서 공자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했다 (군자는 민어가 빡빡하고 그 엄함).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즉, 참 군자가 말을 많이 할 필요는 없지만, 일을 할 때는 반드시 매우 재빠르게 해야 한다.
단청: 이 민자는 한 사람이 현재와 현재를 어떻게 잡는지 보여줍니다.
위단: 오늘마다 걱정과 황홀함, 아쉬움으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타인에 대한 관대함, 모두의 이익이 모두 묻혀져 있습니다. 사실, 맨손으로 시작했을 때, 친구와 함께 단고, 환난을 함께 할 수 있어야 가장 좋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소위 혜란 한 사람이 진정한 관대함의 마음으로 적은 은혜를 얻을 수 있는 모든 사람을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애는 무엇이고, 눈앞의 사람이고, 주변 일은 지금 이 순간 우리 마음 중 하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단청: 이어 단 선생님이 복역자의 심리와 결합해 현자 불혹의 깊은 의미를 밝혀냈다.
위단: 큰 벽 안에서 우리의 미혹은 너무 많고, 승자는 힘이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지만, 승자는 진정한 강자이고, 한 사람의 가장 어려운 경지는 자승이다. 자신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큰 지혜는 무엇이고, 큰 지혜는 큰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왜냐하면 너는 이 일을 가볍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모두의 미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의 지휘판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거를 생각하는 것도 우리가 지혜가 부족해서 길을 잃은 것이다. 이 사회에서 반드시 기교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앞설 수 있을 것이다. 한 사람이 한 방면의 특기가 있다고 말하거나 나에게 좋은 기회가 있다면, 이 사람은 평생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오직 자신의 지혜만이 너의 일생동안 변하지 않는 자본이다.
< P > 단청: 유단 선생님이 이런 우화를 하셨는데, 어느 날 영양이 거북이와 경주를 해야 한다는 결과가 분명했지만 거북이는 승낙했다.
다음 날 경기가 시작되자 영양은 잠시 뛰어가다가 멈춰서 거북이에게 인사를 했다. 거북이가 그 앞에 있는 수풀에서 머리를 내밀고 대답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영양은 또 한 번 뛰어가서 작은 거북이를 맞이했지만, 작은 거북이가 여전히 그 앞에 있는 풀숲에서 다시 머리를 내밀고 대답하는 것을 발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영양이 종점까지 달려갔는데 거북이가 결승선 밖에 천천히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왜 이런 불가능한 결과가 나오는가.
유 단: 진실은 이 작은 거북이가 어느 날 밤, 그들의 집 수십 마리의 작은 거북이를 기어오르게 하고, 멀지 않은 곳에 거북이 한 마리를 매복시켜, 영양이 이 이 이 길을 달리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가 어디에 주차하든, 영원히 네 앞에 거북이 한 마리가 승낙할 것이다. 이것은 어린아이의 우화이지만,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 영양처럼 묘기를 가지고, 이 세상을 달리는 동물이 반드시 승자는 아니다. 왜, 그는 기교에 지지 않지만, 그것은 자신의 판단력에 지고, 우리 오늘 이 세상, 이 사회판단력은 가장 중요한 자질이다. 그는 한 사람의 지혜에 관한 것이지, 한 사람의 직업에 관한 것이 아니다 너는 이런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 이 영양은 달릴 때 작은 거북이가 따라오는 것을 보고, 그가 뛰쳐나올 때 작은 거북이가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고, 앞거북이가 그보다 일찍 도착했는지, 아니면 뛰어올랐는지 보면 이런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청강에서 나와서 어떻게 죄를 짓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자신의 예리한 판단력으로 이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빨리 찾는다. 이 캐릭터의 준비는 밖으로 나가야 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지금 자신을 수련할 수 있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은 항상 기교를 가지고 있다. 항상 세상에서 정착할 수 있는 자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 사람이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다. 대신, 그는이 사회에서 대체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현자는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우리는이 세상에 대한 자신의 판단을 뒷받침하기 위해 우리 자신의 감정과 연기 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청: 판단력에 대해 유단 선생님은 또 이런 이야기를 했다.
< P > 위단: 한 심리학 교수가 실험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10 명의 용감한 사람을 골라서 저와 함께 이 사명을 완수했습니다. 우리가 검은 방을 가로질러 간다고 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각자는 엄격하게 보조를 맞춰야 합니다. 모두가 앞사람의 옷자락을 잡고 조용히 나가자, 이 열 사람은 조심스럽게 잡고, 그를 따라 걸어가서 이 검은 집을 가로질러 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처음에는 모두 평평하다고 느꼈고, 아무것도 없었다. 이 교수는 벽에 있는 버튼을 만져 등불을 켰고, 모두들 뒤를 돌아보자 갑자기 놀라서 얼굴이 창백하게 쓰러졌다. 원래 그들은 방금 외나무다리를 지나갔고, 외나무다리 아래는 거대한 악어 연못이었다. 이때 교수는 그들에게 말했다. 이제 불이 켜지고 돌아오면 세 사람이 부들 일어서서 다리 바를 안고 돌아왔다. 이때 교수는 또 방 안에 있는 다른 세 개의 등불을 켰는데, 이 방은 등불이 환했고, 모두들 또 한 가지 사실을 보았는데, 바로 그 외나무다리와 악어 사이에 옅은 색깔의 방호망이 하나 있었다. 사실, 우리는 이 10 명의 다른 태도가 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판단을 대표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한때 소년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시 우리 선생님, 우리 학부모들은 한 사람의 인생 미래가 찬란하다고 말했습니다. 인간성은 착하고, 온 세상은 빛과 아름다움과 동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래서 선생님, 학부모의 이런 선도가 있습니다. 밝아 보이는 우리의 미래는 사실 어둠 속을 헤치고 있습니다. 현자가 우리를 이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네가 외나무다리를 걸어도 너는 그가 평탄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 안에 많은 친구들이 있다고 믿는다. 아마도 일시적인 한 가지 일이 이렇게 천고에 발을 헛디뎌질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왜 그 순간 너 자신을 억누를 수 없게 되었는지, 바로 네가 이 세상의 악어를 보고, 이런 험난함을 보고, 너는 이 세상의 추함을 확대했다. 그래서 너 자신이 말려들고,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그러나 사람은 성장하고 있다. 마지막에야 비로소 이 세상에 악어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도 제도의 그물을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이 그의 발 아래 있는 외나무다리를 가지고 있어 이 끝에서 조심스레 그 끝까지 부드럽게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어떤 멘토도, 어떤 교수도 우리에게 점차적으로 불을 켜서 진실을 깨닫게 해 주었는데, 우리 자신의 마음속에만 환한 등불이 켜져 세상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자 불혹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지혜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인생이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최대한 통제할 수 있고,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그가 안치할 수 있는 생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인자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그도 자신을 잘 정착시킬 수 있다. 학생은 일찍이 선생님에게 지혜가 무엇인지 물었고, 선생님의 대답은 역시 두 글자였다. 사람을 알고, 남을 알고, 진정으로 다른 사람을 알고, 우리가 얼마나 많은 이런 충동을 피할 수 있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 오해로 인한 이런 충돌은 너무 많다.
< P > 단청: 이어 단 선생님은 영자를 다시 분석했다. 그녀는 우리가 먼저 용감한 사람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 P > 위단: 이 세상에는 용기가 너무 많다. 그런 마음 속에 두려움이 없는 태연한 군자의 용기는 무엇일까. 장자추수편에는 공자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공자는 이곳을 유람하며, 영문도 모른 채 송인들에 둘러싸여 있다. 이들은 무기를 들고 분자를 겹겹이 에워쌌다. 공자는 안에 있었다 이때 그의 큰 토지길은 선생님을 가리키며 말했다. "하선생의 오락이여, 네 어르신께서 여기서 뭘 즐기시는가, 선생님은 당황하지 않고 그에게 말씀하시니, 자, 네가 와서 내가 천천히 너에게 말하는 것을 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용기가 있다. 물 속을 헤치고 교감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는 어부의 용기다. 길에서 코뿔소, 맹호, 야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사냥꾼의 용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또 놀라지 않는 곳도 있다. 큰 일이 닥칠 때마다 침착하고, 태산이 무너지고 순조롭지 않게 할 수 있다. 큰 일이 갑자기 닥쳤을 때, 차분하게 자신의 마음으로 난관을 극복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며, 결말을 기다리는 것은 군자의 용감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그의 말소리가 막 떨어진 사람이 들어와서, 그에게 절을 하고, 우리 원수가 양호라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우리가 사람을 잘못 에워쌌다. 우리가 지금 철수하고, 만약 자로의 성미에 따라, 어떤 이유로든 나는 선생님을 보호해야 하고, 칼을 뽑아서 먼저 십여 명을 죽여야 하는데, 나중에 하루가 틀리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이 혈전은 반드시 죽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분노를 멈추고, 자신의 마음을 차분한 가운데 시비를 똑똑히 보게 하는 것이다.
물이 거울처럼 세상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말을 모두 알고 있지만, 물이 단 한 가지 경우에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즉, 그가 평온하고 정지했을 때, 물살이 급하고 질주할 때 주위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 분노한 마음은 펜티엄 물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물론 우리는 많은 생활의 중대한 선택에 부딪칠 수 있지만, 사람이 분노할 때 당신의 이성은 가려져 있고, 혈기방방강순간 용기는 평생의 한을 가져올 수 있다. 진정한 용감은 마음의 힘이고, 용감은 태연하고, 용감은 일종의 당당하며, 용기는 일종의 생명의 대경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용기명언) 우리는 사랑 많은 마음과 지혜로운 지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이 세상의 많은 시련과 곤경을 헤치고, 우리의 생명이 존귀하다는 것을 알고, 우리가 현재를 지나갈 수 있게 해 주고, 최고의 비전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은 큰 용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단청: 우단 선생님이 광대한 복역자들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감옥은 당신들이 횡단하는 곳입니다. 이 인생의 부진을 어떻게 보고 알 수 있을까요?
< P > 유 단: 우리는 큰 벽 안에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허비하고 후회하고, 그렇게 좋은 자유세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봄빛 계절은 우리에게 속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실제로 우리가 기회를 가지고 나갈 때 큰 벽 안의 세월을 어떻게 통과했는지 생각해 봅니다
이 질감은 다르다. 외출 후 무엇을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 보면, 과거의 과거에 이런 맷돌을 가지고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할 수 있을 것이다. 우화가 있다. 한 절, 화강암이 조각한 불상, 조용히 부처님 위에 앉아, 매일 수많은 사람들의 경배를 받아들이고, 또 일부 화강암의 계단이 있다. 이 계단은 그것과 같은 단계에서 따온 것이다 어느 날 연합하여 불상과 난항을 일으켰다. 우리는 원래 형제였다. 왜 네가 지금 경배를 받고 있는데, 우리가 발밑에 밟히려고 하는데, 그 불상은 담담하게 웃으며 그들에게 한 마디를 했다. 너희들은 모두 몇 칼을 거쳐 지금 이 자리에 올랐을 뿐, 나는 천도만검으로 결국 부처가 되었다. 사실 큰 고난이 올 때는 불평할 것이 없다. 모든 고난의 부담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우리의 과거를 반성하고, 당신은 사회에 객관적인 불공정을 가질 수 있고, 상황상 우연한 요소가 있을 수 있지만, 반드시 자신의 많은 충동, 판단의 실수, 혹은 자신의 인간성 속에 확실히 지금 불결한 것으로 보이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을 보면 옛사람들은 잘 말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자신의 치욕을 알고, 그리고 자신의 일생의 결백으로 설욕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런 맷돌을 경험했다고 믿는다. 생명은 결국 자신의 손에 있다. 우리는 오늘이 큰 벽에서 벗어나기 위한 내일을 축복하며 모든 생명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단청: 강의가 끝난 후 단 선생님과 복역자들이 얼굴을 맞대고 대화를 나눴다.
복역자: 바쁜 와중에도 이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감옥에 특별히 오셔서 특별히 공익강좌를 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 > 위단: 초청을 받은 이후로 저는 항상 이것이 제 명예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람이 이 세상에서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결코 금상첨화가 아니라 눈 속에서 숯을 보내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눈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친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큰 벽 밖에 있는 사람은 마음이 아프지 않다는 뜻은 아니지만, 이 곳은 햇빛과 따뜻함이 더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봄이 가장 필요하기 때문에 미래가 가장 필요하고, 어디에도 오지 않는 것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역자: 논어 중간에 군자가 한 명 있는데, 노자 사이에도 무위라고 말했는데, 복역자로서 우리가 어떻게 무위하고 무사하게 해야 하는지 고맙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복역명언)
위단: 무위무위라고 하는 것은 사실 자신의 마음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고, 많은 일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도가는 또 한 마디를 잘한다. 외부화내녹지화는 장자가 말하는 것이고, 외부화란 한 사람의 순응을 의미하며, 이른바 내부녹지화는 자신의 내면의 견지이다. 그래서 무위는 마음속으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알고 있는 신념은, 무위는 외적 행동으로 규칙에 순응하고 법칙을 존중하는 것을 가리킨다. (마하트마 간디, 믿음명언) 그래서 이렇게 순응하는 사람만이 결국 가장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은 마치 중국의 태극권과 같다. 사실 그는 상대방에게 흡인력이 있다. 한 단어는 도입이 허사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는 이 힘으로 온 것이다. 즉, 필사적인 힘이 아니라는 것이다. 즉, 이 세상에 우리가 그의 규칙을 알아야 할 때가 많다는 것이다. 이후, 이런 효과를 높이기 위해. 외부화 내면화 이런 인격경지와 유가가 말한 70 세가 되어야 할 수 있는 마음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사람이 더 이상 외외적인 일부 일부러 교분을 하지 않는 것을 뜻하는 기쁨과 위안을 뜻하며, 이런 자연적인 방식으로 대도에 도달하는 것은 자연에 부합한다.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단청: 한 복역자 대표가 위단 선생님께 선물을 선물했습니다. 각각 복역자가 직접 만든 민족 악기 모형, 도장, 서화 작품입니다.
복역자: 당신의 일이 순조롭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위단: 감사합니다.
단청: 우단 선생님도 즉석에서 자신의 작품' 논어 체험' 을 꺼내어 이 복역자에게 이 구절에 서명했다.
위단: 인자는 걱정하지 않고, 현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복역자: 선생님 감사합니다.
위단: 감사합니다.
단청: 회의 후 기자가 복역자 한 명을 인터뷰했다.
복역자: 가장 깊은 느낌은 용자가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당시 우리는 용자가 비교적 일방적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했고,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이 용자는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용기에 대한 새로운 체험을 하는 것이 진정한 용기였다.
< P > 단청: 우단 선생님도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고, 많은 청중을 보내며, 사람의 일생은 두 줄을 지켜야 한다.
위단: 고성선현은 만병 통치약이 아닙니다. 즉, 고훈 한 마디를 들으면 모든 사람이 범죄를 근절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고전도 이런 효능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두 선이 있고, 가장 낮은 선은 법제를 핵심으로 하는 제도보장이며, 그가 보장할 수 있는 것은 시민의 안정감입니다. 그는 인간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다. 고전적인 독서, 자성, 생명에 대한 한 사람의 인식에 대해 이것은 사실 우리의 상한선이며, 우리를 자율적으로 하는 것이지만, 동시에 하한제도제한과 동시에 작용해야 한다. 우리는 안전감을 보장한다는 전제하에 내면의 행복감을 끊임없이 높이고 있기 때문에 사회제도를 존중하고 자신의 이런 생명을 반성하는 과정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다
단청: 청취자 친구, 현재 서민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법 중 하나는 곧 시행될' 물권법' 이다. 우리' 법제천지' 는 이번 주 전문적으로 작은 칼럼을 열어' 물권법' 을 분석하고, 매일 1 회 방영하며 베이징 일행 로펌의 유명 변호사 유녕을 초청해 청취자 친구를 위해 이를 분석하고 있다
단청: 오늘은 칼럼의 제 1 호입니다. 청취자 친구들이 먼저' 물권법' 을 배우고' 물권법' 을 제정하는 일반적인 원칙이 무엇인지 알아보길 바랍니다. 베이징시 사법국 부국장, 베이징시 사법국 대변인 주신의 녹음을 들어보세요.
< P > 주신:' 물권법' 홍보를 배우면 헌법정신을 더욱 발양하고, 헌법이 재산관계 분야에서 전면적으로 관철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기본경제제도를 촉진하고, 사회 전체에서 더 잘 시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두 번째 의미는 인민 대중이 소유권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건물 소유권 구분, 토지 청부 소유권, 세 번째 요점은 명확한 물건의 귀속, 물권 분쟁 예방 및 감소, 법제 수단을 활용해 경제사회의 깊은 갈등과 문제를 해결하고, 불안정한 요소들을 실질적으로 경계를 정하고,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네 번째 의미는 전 사회에 물권관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물권법' 이 전면적으로 준수되고 진정으로 시행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청:' 물권법' 제정의 일반적인 원칙은 무엇입니까?
< P > 주신: 첫 번째 원칙은 우리나라 국정에서 출발하여 사회주의 기본경제제도를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구현하고 견지했고, 두 번째 원칙은 헌법과 법률 규정에 따라 국가 집단과 개인의 물권을 동등하게 보호한다. 세 번째 선택은 현 단계에서 당의 농촌에서의 기본 정책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반영하고, 많은 농민 대중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이고, 네 번째 원칙은 현실 생활에서 규제가 절실히 필요한 문제를 겨냥하고, 각종 이익관계를 총괄적으로 조정하고, 조화로운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위단: 현재 베이징시 법제홍보팀장 사무실에서 베이징시 사법국은 이미 시 전역에서 이 법률을 관철하는 활동을 배우기 시작했다.
< P > Zhou Xin: 모든 교육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모든 수준의 주요 간부, 행정 법 집행관 및 사법 인력에 초점을 맞춘 우리 선전의 대상입니다. 도시의 모든 수준의 당위원회 정부는 "재산법" 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재산법" 을 진지하게 잘 배우고, 물권법 개념을 확고히 수립하며, 지역 단위 홍보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심포지엄, 교육반, 학습자료, 세미나 등 다양한 형식을 편성해 많은 간부들이' 물권법' 의 주요 내용과 기본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각급 지도 간부들은 법용법의 표율을 다투고, 법률의식을 강화하고,' 물권법' 을 수호하고 시행해야 한다. 두 번째 요점은' 물권법' 학습 홍보를 5 5 화 계획에 포함시켜 5 5 기간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을 것을 요구한다. 각 구현법제구 지도팀, 법률홍보교육지도팀, 각 위탁국의 법제홍보교육지도기관을 포함해 학습홍보조직의 지도업무를 맡고, 각급당위 홍보부서와 각 구현의 사법행정부는 구체적인 조직협조작업을 잘 하고, 중점 홍보활동을 잘 하고, 기대되는 효과를 보장해야 한다. 각 지역 각 단위는 업무 실제와 밀접하게 연계해야 하고, 농촌은 농촌의 실제, 특별택지, 토지사용권의 사용에 연락해야 한다. 도시에서 건물에 대한 소유권 구분 관계 작업이 실제로 중점이다. 우리는 또한' 물권법' 의 새로운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홍보하는 새로운 문제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네 번째 요구 사항은 뉴스 매체의 역할을 충분히 활용해야 하며,' 물권법' 홍보에 전폭적으로 협조해야 하며, 신문, 방송, 텔레비전, 인터넷은 자원 우세를 발휘해야 하며,' 물권법' 의 주요 내용, 기본 관점, 기본 개념의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 시 법제 홍보교육 지도팀 사무실은 또한 각 구 현 이론 학습센터 팀을 위해 특집 강좌를 개최하고, 홍보 자료를 작성하여 향진 거리, 촌거위원회를 겨냥한 전문가를 초빙해야 한다.
단청: 다음은 베이징시 일선 로펌의 변호사 유녕을 초청해 청취자 친구들을 위해' 물권법' 중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그는 먼저 부동산 징수 문제를 이야기해야 한다.
유녕: 이 부동산 징수는 우리가 이전에 주로 철거에 대해 얘기했는데, 철거가 도대체 그의 모순이 어디에 있는지, 법적 경계가 어디에 있는지, 이번' 물권법' 출범은 이 문제에 대해 비교적 명확한 규정을 내렸고,' 물권법' 은 이를 징수라고 불렀고,' 물권법' 42 조에서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런 징수는 반드시 공공 * * * * 이익의 필요, 즉 공공 * * * * 이익의 필요, 상업이익의 필요, 이것은 징수라고 하지 않는 원칙을 확정했다. 예를 들어, 나는 지금 이 땅을 원한다. 나는 지금 너희들을 초대하고 싶다. 이것은 완전히 상업적인 문제이다. 징수란 네가 반드시 가야 한다는 것이지만, 징수의 전제는 반드시 공공 * * * 이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에 우리' 물권법' 의 규정에는 공공 * * * 이익에 대한 정의가 없다. 지금은 정의를 내리기가 쉽지 않다. 이제 너는 이런 공공 * * * 이익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내가 지금 길을 가고 있거나, 이 곳에 병원이 없다면, 나는 여기에 병원을 하나 지을 것이다. 이 경우 나는 이 곳이 필요하다. 아마도 공공 * * * 이익일 것이다.
두 번째 원칙은 징수할 때 어떻게 보상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철거조례가 있었다. 우리는 다른 법규가 있었다. 어떤 것은 보상이고, 어떤 것은 합리적인 보상을 했다. 이번에는' 물권법' 에서 이 문제에 대해 정확한 규정을 했다.
그는 집단 소유의 토지를 징수하려면 토지보상비, 안치보조비, 지상 부착물, 청묘의 보상비 등을 법에 따라 전액 지급해야 하며, 징집된 농민의 사회보장비용을 마련하고, 징집된 농민의 생활을 보호하고, 징집된 농민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이 단락에서 주로 농촌을 징수하는 집단 소유지를 겨냥한 것이라면, 그는 한 단어를 이전에 사용하지 않고, 전액보상이라고 부른다. 충분한 보상은 무엇을 의미하며, 원래의 시장 가격이 무엇이고, 당신은 충분한 보상을 해야 합니다. 이 100 위안은 당신이 99 원을 보상해서는 안 됩니다.
< P > 두 번째 뜻은 당신이 그의 이 땅의 시장가치를 보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땅은 농민에게 그의 경제적 가치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땅은 여전히 농민 사회보장의 기초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땅을 징수한다면, 당신은 그에게 사회보장을 충분히 납부하여 그의 앞으로의 생활을 보장해야 합니다. 이것은' 물권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