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고굴 컬러 플라스틱에는 어떤 인물이 있고 캐릭터 특징은 무엇입니까
채색은 돈황예술의 주체로 불상, 보살상, 제자상, 천왕, 금강, 기네스, 신 등이 있다. 채소 형태는 다채롭고, 동그란 플라스틱, 부소, 그림자 플라스틱, 선업 플라스틱 등이 있다. 최대 34.5 미터, 최소 2cm 정도 (선업 진흙 목석상) 로 제재가 풍부하고 솜씨가 뛰어나 불교채소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17 굴당 당대의 하서도통의 초상화, 동상 뒤에 지팡이 근친자 등을 그린 것은 모두 묘묘하고, 동상과 벽화를 하나로 묶어 우리나라 최초의 고승사실상 중 하나로 역사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 북조시대에 뚫린 동굴 * * * 은 36 개로, 그 중 가장 오래된 제 268 굴, 제 272 굴, 제 275 굴은 북량기에 세워졌을 것이다. 굴형은 주로 선굴, 중심탑주굴, 전당굴로, 채색 플라스틱은 원형과 그림자 두 가지가 있는데, 벽화 내용에는 불상, 불경 이야기, 신괴, 공양 등이 있다. 이 시기의 그림자는 날기, 보살 공양, 천불 위주이며, 원형소성은 처음에 주로 1 불 2 보살의 조합이었고, 나중에는 2 제자를 더했다. 동상 인물은 몸매가 건장하고 표정이 단정하고 조용하며, 풍격이 소박하고 두껍다. 벽화 초기에는 주로 토홍색을 바탕색으로 하고, 청록색, 흰색 등의 색으로 채색하고, 색채가 뜨겁고, 선이 순박하고 두터우며, 인물의 이미지가 우뚝 솟아 서역 불교의 특색이 있다. 서위 이후 바탕색은 대부분 흰색이고, 색조는 우아하고, 풍격은 소탈하며, 중원의 풍모를 지니고 있다. 전형적인 동굴은 249 굴, 259 굴, 285 굴, 428 굴 등이다. 제 243 석굴 북위 시대의 석가모니 동상처럼, 몸을 비스듬히 걸치고, 머리 위에 납작한 동그란 상투를 얹고, 노다라 스타일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수당 () 은 막고굴 발전의 전성기로, 현존하는 동굴은 300 여 개이다. 선굴과 중심탑주굴은 이 시기에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동시에 전당굴, 불단굴, 사벽 삼단굴, 대상굴 등이 대거 등장하는데, 그중 전당굴이 가장 많다.
동상은 모두 둥글고, 모양이 짙고 풍만하며, 풍격이 더욱 중원화되고, 전대에 없던 키가 큰 동상이 나타났다. 군상 조합은 대부분 7 존이나 9 존이고, 수대는 주로 1 불, 2 제자, 2 보살, 4 보살, 당대는 주로 1 불, 2 제자, 2 보살, 2 천왕, 그리고 어떤 것은 2 기네스 등이다. 이 시기의 막고굴 벽화는 제재가 풍부하고, 장면이 웅장하며, 색채가 아름답고, 미술 기교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중당 시대에 제작된 제 79 굴 위협 보살상 중의 스타일과 같다. 상체가 노출되어 반무릎을 꿇고 앉다. 머리에 닫힌 소라 두 조각이 상투를 틀어 당대의 서민들의 발식이다. 얼굴, 팔다리의 근육은 둥글고 분채화, 피부색은 하얗고 표정은 유순하고 온순하다. 미간에 인도식 홍점을 하나 시켰지만, 생활 속의 실물과 더 비슷하다. 그리고 제 159 굴에서도 위협 보살이다. 상체가 적나라하고, 비스듬히 매듭을 짓고, 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왼손이 늘어지고, 머리가 약간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상체가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가랑이가 오른쪽으로 튀어나오고, 동작이 조화를 이루고, 균형을 유지하고, 여성스러운 아름다운 몸매를 드러낸다. 또 다른 보살은 온몸에 옷을 입고 안팎의 여러 층이 뚜렷하게 표현되어 신체 구조를 뚜렷하고 분별할 수 있게 드러냈다. 옷주름 라인이 유창하고, 색채가 화사하며, 구성이 조화롭고, 몸매가 가늘고, 비율이 적당하여, 두 개의 생명력이 있는' 꼭 닮았다' 고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