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문의 - '사기: 오태보 일가' 자세히 읽기(1부)

'사기: 오태보 일가' 자세히 읽기(1부)

어제 생일날 '역사기록'을 열어 '우'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사마천은 왜 '오태보 가문'을 '1호 가문'으로 꼽았나?

"Tai Shi Gong의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Jia Bo가 사임한 후 그는 Wu 가족 중 첫 번째가 되었습니다.

오태보의 '내버려두기'의 미덕을 칭찬하는 것임은 너무나 분명하고도 분명한 사실이다. "하자"라는 개념은 Tai Shigong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사기』의 첫 번째 장은 『오제기』입니다. 사실 처음 읽었을 때 '삼황오황', '삼황제'부터 시작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황제? 사마천이 정보가 없어서 그런 걸까요? 그러나 사실 오제와 사마천에 관한 정보는 '단순'하다. 책 끝에 있는 '대사 서문'을 읽을 때까지:

당요가 퇴위하고 우순은 황제의 뛰어난 업적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이 시대의 5제(五帝) 중 제1위이다.

결국 분석해보면 사마천이 반복해서 말한 것은 '열등감'의 문제가 아니라 양보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가장 아름다운 공덕이다. 나는 "역사 기록"의 목차를주의 깊게 읽었고 매우 흥미로 웠습니다. 이 연대기의 첫 번째 장은 "황제 연대기"로 Yao가 Shun에게 어떻게 세계를 "양보"했는지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가족 가족"의 첫 번째 장은 "우 타이 보의 가족"입니다. 장의 시작 부분에서는 우 타이 보가 그의 남동생에게 나라를 "포기"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체 기사의 약 절반이 지자 "포기"에 관한 것입니다. 전기의 첫 번째 부분은 Boyi와 Shuqi가 서로 국가를 "양보"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Boyi Shuqi의 전기"입니다.

나라가 굶어죽으면 세계가 칭찬할 것이다. 그는 Boyi의 전기에서 첫 번째입니다.

<보이숙기 전기>를 잠깐 훑어본 결과 문제가 많은 것 같아 꼼꼼히 읽어 볼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요컨대, 그들이 굶어 죽는 이유는 '내버려두는' 나라 때문이었다. 두 형제가 서로 왕위를 양보하려고 하여 한 사람은 뛰쳐나갔고, 다른 한 사람은 그를 쫓아냈다. 그러다가 무왕의 공격을 받게 된다. Zhou는 Shouyang Mountain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사마천의 가치관에서 '주는 것'은 매우 고귀하고 중요한 미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이 의도적인 것이라면 나는 그것이 의도적인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문을 만들고,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려는 사람이 자신의 기사 순서를 마음대로 배열할 수는 없겠죠?

오태보와 그의 남동생 중용은 모두 주태왕의 아들이자 왕질리의 형이다. Ji Lixian은 그의 아들 Chang을 낳았고 Taiwang은 Ji Li와 Chang을 설립하기를 원했습니다. So Tai Bo와 Zhong Yong은 Jingman에 가서 문신을 하고 머리를 자르는 것이 유용하지 않음을 보여 Ji Li를 피했습니다. Ji Liguo가 세워지면 그는 Ji King이되고 Chang은 Wen King이 될 것입니다.

사마천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주(周) 태백왕(周泰王)은 오태백(吳泰印), 둘째 형 중용(忠寧), 셋째 형 계려(吉伯)의 세 아들이 있었는데, 기리는 '덕이 많고 재능이 뛰어나며, 그의 아들 기장(吉昌)은 '성인'의 덕을 갖고 있었다. 태보왕 막내아들 계리에게 왕위를 물려주어 지창에게 물려주고 싶다 - 지창은 에서 아들의 고기로 만든 떡을 먹었던 험담으로 점을 치는 주나라 문왕이다. 신들의 낭만'이며, 주(周)나라 무왕(吳王)의 아버지이다. Taibo Wu와 Zhong Yong은 그들의 아버지가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Zhou 왕이 큰 소리로 말했습니까? 아, 사실 나는 당신의 셋째 형제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싶습니다! 내 생각에는 하나도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있었다면 Sima Qian이 썼을 것입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하지만 큰아들과 차남이 확실히 알 수 있는 단서가 나타나야 합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Taibo Wu와 그의 남동생 Zhong Yong이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Jingman을 "달렸다"는 것입니다. 물론 Jingman은 현재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곳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결단력을 보여주기 위해 그들은 "머리카락 문신을 잘라 버렸다." 어떻게 그들의 부모가 그들의 몸과 머리카락,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겠는가?

이는 매우 미묘한 사실이다. 아버지는 작은 아들이 왕위를 물려받기를 원하지만, 당시 가부장제에 따르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며 큰 아들이 왕위를 물려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큰 아들은 아버지의 걱정을 눈치채고 아버지를 만족시키기 위해 둘째 형과 함께 도망갔습니다. 둘째 형이 떠나지 않고 큰 형이 떠난다면, 이제 셋째 형의 차례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온 마음을 다해 진심으로 나라를 그의 셋째 형에게 "항복"시켰습니다. 그는 솔선하여 자신을 훼손하여 그가 돌아가서 왕이 되는 것을 절대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사마천이 이 기사를 가문의 1순위로 꼽은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타이보부터 쇼우멍의 19번째 생애까지.

왕수몽 2년에 추관이 죽자 신공과 오진은 추장군을 진으로 보내 대신 오에게 군사 사용법과 말 타는 법을 가르쳤다. 그의 아들을 오나라의 여행자로 삼은 후 오나라와 소통하기 시작했다. 우는 추를 공격했다.

오태보의 19대 후손은 수몽(Shou Meng)이라고 불린다. 우삼촌이 된 지 2년 만에 초에서 진으로 탈북한 남자가 오나라에 사신으로 파견됐다. 그때부터 우씨는 중원지방과 접촉했다. 올해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리 길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사절은 우에게 싸우는 방법을 가르쳤는데, 단지 추와 싸우기 위한 것이 아니었나요? 확실히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는 추를 공격하러 갔다. 월왕 고견과 오왕 부자 이야기가 나오기 전에는 오왕과 초나라의 끝없는 전쟁이 본문 전체를 관통했다. 사마천이 연대순으로 쓰지 않았기 때문에 연대순으로 다시 정리하여 다시 읽었다:

(1) 수몽시대:

추변현 북량씨 중에서 오나라의 처녀들과 딸들이 뽕나무를 위해 싸웠고, 두 딸의 가족은 분노하여 서로를 파괴했습니다. 두 나라의 국경 마을의 추장들이 이 소식을 듣고 화를 내며 공격했습니다. 서로의 국경 도시인 우(Wu)를 파괴했습니다. 오왕은 화가 나서 초를 공격하여 두 수도를 빼앗았다.

16년에 초나라 초왕이 오나라를 공격하여 형산에 이르렀다.

정말 웃긴 게 우와 추의 국경에 있던 어린 소녀 두 명이 뽕잎을 놓고 '싸움'을 하고 있었는데, 아마도 재산권도 없는 야생 뽕잎이었을 테니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두 가문은 거의 온 가족을 죽일 정도로 '분노하여 서로 죽이는' 치열한 싸움을 벌였다. 그래서 두 나라의 지방 관리들이 이를 알고 현지인들이 싸우기 시작했고, 초나라는 너무 강력해서 오주의 국경에 있는 이 향(대략 국경 지방과 같은 행정 단위)을 파괴했습니다. 그래서 오왕은 매우 화가 나서 초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사실, 보시다시피 오태의 '삼촌' 가족이었는데, 사마천은 이미 여기서 글을 쓸 때 '오왕'을 사용했는데, 이름을 붙인 사람은 누구입니까? 연구해 본 적은 없지만, 제가 직접 봉인한 것 같습니다. 의례의 붕괴와 음악의 붕괴는 '왕'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인가요? 오늘은 유나이티드 항공이 중국인 승객을 구타한 사건과 비슷하다. 중국인 승객의 가족은 너무 화가 나서 자신을 때린 가족을 집단으로 공격했고, 이후 중국과 미국은 수십 년간 계속된 전쟁을 벌였다. 말도 안 돼요?

이 모든 것에서 사마천은 처음에 '투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것은 '주는 것'의 반대인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수몽 시대에 일어난 가장 중요한 일은 이것이 아니라 '후계자' 문제였습니다.

25년에 왕수몽이 죽었습니다. 수몽에게는 4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첫째는 주판(朱板), 둘째는 유지(玉治), 셋째는 유메이(玉瑞), 셋째는 지자(吉士)라 하였다. Ji Zhaxian은 Shoumeng이 그를 세우고 싶었지만 Ji Zha는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장남 Zhufan을 임명하여 국사를 맡게했습니다.

Shou Meng은 4 명의 아들을 두었습니다. 주왕보다 한 명 더 많았지 만 막내 아들 인 Jizha도 좋아했습니다. 이 기사 "Taibo Wu 가족"의 주인공. Ji Zha도 '덕이 있는' 사람이므로 Shou Meng도 '그를 확립하고 싶어'하지만 Sima Qian은 여기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추가했습니다. Ji Zha는 양보할 수 없습니다. 돌이켜보면, 주왕이 왕이었을 때 사마천은 "계리가 굴복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계리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주왕이 이 문제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왕좌는 애초에 당신의 것이 아니며 Ji Li는 "포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Ji Zha는 "주다"라는 장수 꿈을 제안하고 개인적으로 "나는 Ji Zha를 왕으로 삼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자는 시를 낭송하지 않고 거절했다.

이때 지자 세 형제, 특히 큰 형은 아무런 표정도 표현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즉, 사마천은 이때 지자 형들이 말하거나 행동한 것을 기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추측만 할 수 있을 뿐이고 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아무 짓도 하지 않았습니다. Shou Meng은 그의 장남 Zhufan에게 왕위를 물려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Zhufan은 그것을 마음속으로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왜 그의 조상의 모범을 따르지 않았습니까? 가출하고 문신도 그만둔 우타이보? 그리하여 "주판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2) 주판 시대

주판왕 통치 원년에 주판은 애도를 제쳐두고 지자(Ji Zha)에게 양보했습니다. . Ji Zhaxie는 "조현공의 죽음, 조군에게 왕자와 백성들은 부당한 일을 했습니다. 조군은 아들 장을 키울 것이고, 장은 조군이 될 것입니다. 군자는 말했습니다. 왕은 의로운 후계자인데 누가 감히 왕을 방해하겠습니까?" ! 나라가 있는 것은 내 잘못이 아니다. 비록 자(Zha)는 재능이 없지만 나는 자장의 의에 애착을 갖고 싶다.

"오나라 사람들이 지자를 세웠으나 지자는 집을 버리고 농사를 지었다.

가을에 오나라가 초나라를 공격했고, 초나라가 우리 군대를 격파했다.

주반은 주범이 아니었다. 그는 아버지 Shou Meng의 장례식을 마친 후 Jizha에게 왕좌를 양보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원하지 않았습니다. Zhufan은 집을 떠나 농사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Zhufan은 단지 보여주기 위해 그런 일을 한 것이 분명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가 Jizha에게 왕위를 물려주겠다고 분명히 밝혔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주판의 가장 느린 점은 분명히 포기할 생각이 없었지만 죽을 때까지 계속 포기한 척 했다는 것입니다.

13년에 왕주판이 죽고, 남동생 유지를 가르치라는 명령을 받았다. 지자는 선왕의 장수와 꿈을 기리기 위해, 지자를 기리기 위해 형제 모두가 나라를 이끌고자 하여 점차 연나라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Yanling Jizi.

이 구절은 Zhu Fan이 다음과 같이 말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 넷째 형제 Jizha는 너무 겸손하지만 아버지도 왕이되어야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아버지의 명령을 어길 수 없습니다. 누구든지 불복종하기를 좋아하는 이 죄에 대해서는 나는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둘째 형제에게 왕위를 물려줄 것입니다. 나는 둘째 형제인 당신을 제물로 바치고,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셋째 형제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죽기 전에 나쁜 생각인데, 만약 지자가 죽지 않더라도, 결국에는 지자가 왕위를 차지하더라도 그는 너무 늙어서 왕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 그의 죽음 이후에 Zhufan에게 물려질까요? 나중에 일어날 것처럼 그것은 확실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유지 시대

유자 시대 4년, 오사 자자가 여사를 고용하여 주악을 방문하게 했습니다.

그 후 그는 여에게 가서 안평중 사신이 말했습니다. "자소는 도시를 받아들였다. 정치. 도시도 없고 정부도 없으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 제나라 정부는 목적지가 있을 것이고, 목적지에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면 어려움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므로 연자는 진환자 때문에 정부와 도시를 받아들여 여안과 고의 어려움을 면했다.

그는 제나라에 가서 정에게 사신을 보냈다. 자찬을 보고 그는 마치 오랜 친구가 Zichan에게 말했습니다: "정(Zheng)이 권력을 잡고 있습니다. 사치스럽고 문제가 다가오고 있으며 정부는 필연적으로 아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아들이 정치를 맡을 때에는 예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Zheng은 패배할 것입니다.

그는 정(鄭)에 가서 위(魏)를 맡았다. 장원(張源), 석고(吳球), 시기(寧秦), 공자경(孔子智), 공서화(孔書發), 공자조(孝子趙)가 “그 나라에는 신사가 많다. 웨이, 위험은 없어요. ”

호신술은 진과 같다. 기숙사에 머물다 종소리를 듣고 "뭔가 이상하다!" 덕 없이 다투면 죽임을 당한다고 들었습니다. 스승님, 저는 당신에 의해 범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여전히 여기에 있습니다. 아직 부족할까봐 두렵지만 어떻게 안전할 수 있습니까? 이곳에서 스승님의 현존은 마치 장막 안의 제비집과 같습니다. 장례식장에 가면 행복할 수 있나요? " 그리고 그는 떠났습니다. Wenzi는 그 소식을 듣고 평생 동안 하프와 하프를 듣지 않았습니다.

그는 Jin 왕조에 있을 때 Zhao Wenzi, Han Xuanzi 및 Wei Xianzi에 대해 이야기했고, 그리고는 "금나라는 삼가 중에서 최고다! 떠나려고 할 때 그는 삼촌 Xiang에게 전화를 걸어 "내 아들이 그를 격려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사치스럽고 훌륭합니다. 관료들은 모두 부자이고, 정치장수들은 세 가문에 속해 있다. 내 아들은 의롭고 문제를 피할 생각을 해야 합니다. ”

10년에 초나라 영왕이 제후들을 모아 오나라 주방을 공격해 제청봉을 죽였다. 오나라도 초나라를 공격해 3성을 빼앗고 떠났다.

11인 12년에 초가 오(吳)를 공격하여 옥루에 이르렀고, 12년에 초가 다시 건희를 공격하여 초군이 패하였다.

사마천은 많은 필필 기록을 썼다. Jizha의 "세계" 여행 경험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Lu 주에 와서 정통 Zhou 음악을 즐겼습니다. 사실 그는 Qi에게 누구에게 말했습니까? Qi가 내전을 벌이게 될 것을 즉시 깨닫고 Yan Pingzhong을 구한 다음 Zheng에게 가서 무엇을 해야할지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그는 Wei에 가서 많은 신사를 만났습니다. 진의 한 사람은 갑자기 세 가문이 장래에 승진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아버지가 왜 세상의 반대를 무릅쓰고 씨족 제도를 파괴하고 그를 왕으로 삼으려고 했는지 완전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의 형이 죽기 전에 생각해낸 나쁜 생각이었다. 그의 통찰력과 IQ는 같은 수준이 아니다.

Ji Zha의 둘째 형 Yu Ji는 17년 동안 통치한 후 사망했다. 큰 형의 칙령에 따라 왕위는 자자에게 넘어갔고, 자의 셋째 형인 우메이는 단명하여 4년 만에 사망했습니다.

그럼 이제 Ji Zha의 차례가 되어야 할까요? Jizha는 어리석지 않았으므로 당연히 도망갔습니다. 앞서 분석했듯이 Jizha가 왕이된다면 그에게는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게다가 지자는 매우 높은 지위에 있는 인물이었다.

지자가 첫 사신이었을 때 북쪽의 서준(徐君)을 지나갔다. Xu Jun은 Jizha Sword를 좋아했고 매우 웅변적인 사람이었습니다. Jizha는 그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그의 나라에 사신으로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서준에게 돌아오자 서준은 죽어서 칼을 풀고 서준의 무덤에 있는 나무에 묶고 떠났다. 추종자는 "군수가 죽었으니 누가 상관하겠는가"라고 말했고, 지지는 "아니요. 처음부터 약속했는데, 내가 죽으면 어떻게 두 배로 되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지자가 왔어요. 세계를 돌아다니는 길에 서주에서 쉬준을 만났어요. 그는 지자의 검을 아주 좋아했지만 너무 부끄러워서 달라고 하지 않았어요. Jizha는 그의 친구가 이 검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 당시 임무를 수행해야 했고 검 없이는 살 수 없었기 때문에 조용히 생각했습니다. '내가 임무를 마치면 그에게 이 검을 줄 것이다. . 임무를 마치고 서준을 찾으러 갔을 때 서준은 이미 죽어 있었다. Jizha는 Xu Jun의 무덤에 검을 놓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추종자들이 그에게 물었습니다. Xu Jun은 죽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Jizha가 말했습니다: 아니요, 나는 이미 그에게 마음속으로 약속했습니다. 단지 그가 죽었다고 해서 어떻게 내 마음을 배신할 수 있겠습니까?

정말 놀랍습니다!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와 믿음(信), '신뢰'의 본질은 자기 마음에 어긋나지 않고 자기를 배반하지 않는 것이다. 그 최고의 경지는 자기 마음에 대한 정직과 인내이며, 약속을 이행하는 것만이 아니다. 다른 사람.

즉, 지자는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왕이되기를 거부했는데 이제 어떻게 마음을 배반 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그는 왕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다음 질문이 생깁니다. 다음 왕은 셋째 형의 아들이어야 할까요, 아니면 큰 형의 아들이어야 할까요?

그의 셋째 형 유메이(Yu Mei)가 아들인 랴오(Liao)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우씨는 내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사마천님이 이 부분을 시기에 맞춰 쓰지 않아서 원문에서 문단 순서를 다시 정리했습니다.

(4) 우미시대

(5) 요시대

왕료 2년, 광태자가 초나라를 공격하여 패하고 왕주(王周) 살해당했습니다. Guang은 두려워서 Chu를 공격하고 Wang Zhou를 되찾고 돌아 왔습니다.

사마천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핵심 인물인 공지광을 소개했다. 그리고 이 사람은 나오자마자 자신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일을 했다. 초나라를 공격하지 못하고 배를 타고 납치되는 일이었다. 잃어버린 배를 되찾기 위해 추에게 기습 공격을 가했다. 그렇다면 공자광은 누구인가?

광선생은 왕주판(Wang Zhufan)의 아들이다. 나는 종종 아버지의 네 형제가 지지(Ji Zi)에게 물려져야 한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Ji Zi는 즉시 그의 왕국을 잃었고 Guang의 아버지가 먼저 세워졌습니다. 즉, 자자가 계승되지 않으면 광(廣)을 세워야 한다. 그는 현자를 모집하고 왕랴오를 공격하고 싶었습니다.

네, 그는 Jizha의 큰 형이고 Zhufan의 아들입니다. 나는 그가 큰 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Sima Qian은 그의 세 번째 삼촌이 죽은 후 그의 네 번째 삼촌 Jizha가 왕이되기를 꺼려했기 때문에 그의 사촌이 아니라 자신이 왕이되어야한다고 믿었다 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비밀리에 자신의 힘을 키우고 동료들을 "공격"하고 싶었습니다. 비록 그가 배를 탈환하더라도 그는 또한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5년째, 돌아가신 초나라 재상 오자서가 찾아왔고, 어린 스승이 손님으로 왔다.

또 다른 핵심 인물이 등장하는데, 바로 우자서(吳子紀)다. Wu Zixu는 Chu 왕국에서 왔는데, 그는 피의 불화를 등에 업고 왔습니다.

어린 스승은 단지 '손님'이었을 때는 오자수에게 매우 친절한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오자수가 처음 갔을 때 Wu에게 그는 Wu의 Liao 왕이 그를 공격하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Guang Young Master는 "Xu의 아버지와 형제는 Chu에서 살해당했고 그들은 스스로 복수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떤 이익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Wu Yuan은 Guang이 다른 야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헌신하고 빛을 보는 것은 전사들의 몫이다. 광시는 Wu Zixu의 손님입니다. Zixu는 Zhuan Zhu의 일을 기다리며 은퇴하고 들판에서 농사를 지었습니다.

Wu Zixu는 Wu에 도착한 후 Chu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도록 Wu 왕에게 로비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광스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 오자수, 이 사람은 단지 개인적인 복수를 위한 것일 뿐입니다. 우리가 추를 공격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는 Wu Zixu를 배척하고 Wu Zixu를 신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Wu Zixu는 매우 똑똑했고 그는 단지 한 가지만 볼 수 있었습니다. Guang Young Master는 반항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Zhuanzhu라는 전사를 찾아 Gongzi Guang에게 매우 기뻐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것은 Wu Zixu가 "밭을 경작하기 위해 은퇴"하고 마치 광 왕자의 공격을받은 것처럼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고 더 이상 추 공격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Wu Zixu는 인내하고 기다리며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자신보다 더 관대하고 기다릴 줄 아는 구견을 만났을 때 그는 이 사람이 확실히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예로부터 큰 일을 이룬 사람에게는 '인내'가 가장 중요합니다. 당시 무부차 왕이 듣지 못한 것은 유감입니다. 그것은 또 다른 날의 이야기입니다. 요컨대 오자서는 이제 자신의 우위를 숨기고 있지만 실제로는 공자광과 동맹을 맺고 오왕을 '공격'했습니다. 암살 과정에 대한 묘사가 정말 훌륭합니다.

12년 겨울, 초나라 평왕이 죽었습니다. 13년 봄, 오(吳)가 상심하여 초(楚)를 공격하려고 하여 태자 개옥(甲玉)과 주용(朱容)을 보내 초의 유(劉)와 호(浩)를 포위하게 하였다. 그는 왕자들의 변화를 관찰하기 위해 Jizha를 Jin에게 보냈습니다. 초나라가 군대를 보내 오나라의 군대를 격파한 후, 오나라의 군대는 돌아올 수 없었다.

그러자 오공자광은 "지금은 잃을 수 없다"고 장주에게 "구하지 않으면 무슨 이득이 있겠느냐? 나의 진정한 왕의 후계자를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 나는 그것을 요구하고 싶습니다. Ji Zi가 와도 그는 나를 위해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Zhuan Zhu는 "요왕은 죽을 수 있습니다. 우리 어머니와 나는 약하지만 두 젊은 스승이 초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는 추에 갇혀 있는데 그 안에는 남은 사람이 없다.” “뭐라구요?” 광씨는 “내 몸은 아들의 몸이다”라고 말했다. 태양광 전사인 에이프릴 빙즈(April Bingzi)는 왕랴오(Wang Liao)를 만나 술을 마시기 위해 동굴로 갔다. 요왕이 군대를 길로 내보냈는데, 궁궐에서 광의 집까지 문간과 연회석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요왕의 친족들이라 베릴륨을 들고 있었다. 광상스님은 병이 심하여 동굴에 들어가서 장주에게 단검을 물고기에 꽂아 먹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단검으로 왕랴오를 찔러 베릴륨을 헝가리인들에게 건넨 뒤 왕랴오를 죽였다. 광태자는 그를 대신하여 왕으로 임명되었고, 그는 오왕의 집이 되었다. Helu는 Zhuanzi를 그의 목사로 여깁니다.

첫째, 대외적 상황: 오왕 요왕 12년 겨울, 초평왕이 죽었다. 이듬해 봄, 오왕 요왕이 기회를 이용해 초를 공격했다. 더욱이 이 공격은 매우 전략적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왕자가 초나라를 공격하도록 파견되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혜가 뛰어난 지자가 대국인 진국에 사신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지금은 전쟁과 외교의 결합이다. 결국은 세계대전이다!

이 살인자 Zhuan Zhu는 또한 놀라운 기회를 열두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겉으로는 추에 갇혀 있지만 속은 공허한 목사입니다. 이제 무왕은 군대도 없고 싱크탱크도 없습니다. 그를 죽이고 싶다면 이 기회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4월의 어느 날, 광태자는 무왕을 초대하여 술과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Wu Wangliao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아마도 호위병이나 그와 유사한 사람들을 궁전에서 시작하여 Guang 왕자의 집까지 데려왔습니다. 자리 가장자리에는 손에 무기를 들고 있는 전사들이 곳곳에 있었다. 그래서 공지광이 집에서 살인자를 습격했지만 결국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전사들은 암살이 성공한 후 공지광의 안전을 보장하고 무왕이 데려온 사람들이 그를 해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지광의 비장의 카드는 오자서가 특별히 고용한 암살자 주안주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나중에 형가가 진왕을 암살했을 때 아마도 전주의 단검 숨기기 방법을 배운 것 같습니다. 형가는 진시황이 관심을 보였던 지도에 단검을 숨겼고, 전주는 단검을 지도에 숨겼습니다. 생선구이...

그런데 왜 생선구이에 숨겼는지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오왕은 이미 광선사가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니, 술을 마시러 오지 않으면 괜찮을 것입니다. 왜 왔습니까?

Sima Qian은 언급하지 않았고 Sanjia Notes에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는 이야기가 있어야합니다.

공자광 암살과 권력 장악의 실행은 정말 세심하고 매끄럽다. 비전은 관리를 죽이고 왕이 되는 것이고, 전략은 '공격'이고 전술은 '병사 양성'이다. (특히 Wu Zixu 및 Zhuan 등) 전장은 집의 작은 방에서 물고기를 먹는 곳입니다. 선택한 무기는 단검, 즉 한 번의 타격으로 치명적인 칼입니다.

대가는 죽은 장주와 물고기이다.

정말 멋지네요!

지지가 도착하자 그는 "나의 조상은 제사를 버린 적이 없고, 백성은 주인을 버린 적이 없으며, 나라를 숭배하였다. 내가 왕이다. 내가 감히 누구를 탓하겠는가?"라고 말했다. ? 나는 죽음을 애도하며 운명을 기다리며 살아간다. 혼돈이 닥치면 일어서는 사람이 이를 따르는 것이니, 이는 선조의 도리이다. 그리고 당신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세요."

지자가 돌아왔다. 광왕자는 그에게 왕위를 넘겨줄 생각을 한 적이 있었습니까?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줘도 Ji Zha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가 그것을 받는다면 그는 공범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지자가 말했습니다. “아아, 비록 우리 가문의 불행은 있지만, 광왕자는 나와 같은 태박오의 후예이므로 잊어버리십시오.

하지만 그는 아주 중요한 말을 했습니다. 죽음을 애도하고 평화롭게 살며, 운명을 기다리며, 내가 아니면 혼란을 일으키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죽은 랴오를 매우 슬프게 생각하며 현재의 광 왕자를 섬길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나는 나라를 섬기고 나머지는 운명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말했다는 것입니다. 나는 시민 불안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지자는 '지혜가 독보적'이다. 낯선 나라에 가면 그 나라의 근본적인 문제를 즉각 보고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다. 그가 가장 잘 알고 있던 오나라에서 오랜 세월 동안 그는 혼란과 싸우는 추세를 볼 수 없었을까요?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그는 그것을 보고 내전을 피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했습니까?

사실 그가 무엇을 했는지의 문제가 아니라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의 문제이다. 큰 형이 유언장을 작성한 순간부터 그는 무력했고, 무슨 일을 하든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세 형제와 그 일족을 모두 죽이지 않는다면 나라는 혼란에 빠질 것이다. 그러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나중에 내란의 불길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할 일이 있었다. 무슨 계획? 자살. 아니면 그의 조상인 우태보처럼 멀리 도망쳐 아버지의 생각을 영원히 끊어버릴 수도 있었다. ──아, 물론 불효죠. 그래서 그는 단지 "실행할 계획만 가지고" 있었고, 이 계획을 채택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럼 그 사람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것 같은데요?

유교 체계에서는 그렇습니다. 뿐만 아니라 형이 선한 일에 양보할 줄 모르고 조카가 사촌을 죽인 가정에서 그는 순수하고 최고의 도덕적 수양을 유지하고 어려운 시대에도 타락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유교에서 특별히 언급한 것. '가난해도 혼자 살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그러나 사마천이 우리를 위해 미리 정한 유교적 가치를 넘어서 - 그렇습니다. 사마천은 공자의 열렬한 팬이며, 전체 "역사 기록"은 거의 그의 걸작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공자에게. 우리는 이 미리 설정된 값에서 벗어나 Jizha의 아버지 Shou Meng이 살아 있던 때로 돌아갑니다. 그 구절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Shou Meng에게는 네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첫째는 Zhufan, 둘째는 Yuji, 셋째는 Yumei, 셋째는 Jizha라고 했습니다. Ji Zhaxian은 Shoumeng이 그를 세우고 싶었지만 Ji Zha는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장남 Zhufan을 임명하여 국사를 맡게했습니다.

참 이상하네요 지자님이 뜬금없이 '덕인'이라는 걸 어떻게 아셨나요?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당신의 지혜와 재능과 미덕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까? ——내가 지자를 비방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 그가 사신으로 어느 나라에 갈 때마다 그는 말하기를 좋아합니다: 아, 이건 좋다, 이건 좋지 않아, 너희 나라는 곧 혼란에 빠질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나라는 결국 세 가문으로 나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노자 체제의 관점에서 지자와 오, 그리고 당시 세계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덕을 존중하지 않고 사람들이 싸우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오에 내전이 없을 것이고 오와 초 사이에 전쟁도 없을 것입니다. 사마천의 이상 세계에서 그는 '투쟁'을 해결하기 위해 '주는 것'을 옹호하고 싶었지만 문제에는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장수를 꿈꾸다. "덕이 있다" 그리고 "그를 세우고 싶다".

Ji Zha가 처음부터 정직하고 겸손하며 자신의 덕과 재능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다음에는 모든 일이 일어날까요?

더 이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