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에 대해 알고 싶어요
두보
(712~770)
당나라 시인. 말은 아름답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향양(지금의 호북성)이며,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장안시 남쪽의 소령에 살았기 때문에 안오의 추천을 받아 청두의 계도 참모로 임명되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두소령, 두 공부라고 불렀습니다.
두보(Du Fu)는 '유교와 관료주의'와 문학적 전통을 지닌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명한 시인 두심옌(Du Shenyan)의 손자였다. 그는 7세에 시를 공부했고 15세에 유명해졌습니다. 20세 이후에는 4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현종 개원 19년(731년)부터 천보 4년(745년)까지 두보는 '구마청광'의 낭만적인 삶을 살았다. 그는 한때 Wuyue와 Qi Zhao 지역을 돌아 다녔습니다. 이 기간에 그는 낙양(洛陽)에 가서 과거에 응시했으나 실패했다. 천보왕 3년에 낙양에서 이백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이듬해 가을에 헤어졌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습니다. 이 시기에 두보가 지은 시가 20편이 넘는데, 그 중 대부분이 '왕월'로 대표되는 오로(五魂)와 우구(五孝)이다.
천보 5년부터 14년까지 두보는 장안에 갇혀 가난에 시달렸다. 그는 공직에 오르기 위해 끊임없이 권력자들에게 헌신했다. 6년차에 '지거' 시험을 쳤고, 10년차에 '대리복' 세 개를 제시했는데 현종에게 칭찬을 받고 재상에게 시험해 보라고 명령했지만 성과가 없었다. 안시 난이 일어나기 한 달 전인 14년 10월이 되어서야 우경사로 임명되어 태수를 이끌고 군에 입대하였다. 관직의 좌절과 개인적 고난으로 인해 그는 통치자의 부패와 백성의 고통을 보다 객관적으로 깨닫게 되었고, 점차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는 시인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창조는 심오하고 거대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병마차>, <미인의 여행>, <성밖에서>, <뒤성에서>, <북경에서 봉현까지의 여정을 찬양하는 오백자> 등 불후의 걸작을 배출했다. ", "주먼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에서 얼어 죽는 사람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 시기부터 전해지는 시가는 100여 편이 되는데, 그 중 대부분이 5~7자로 된 고대시이다.
수종부터 덕원재(756)까지, 건원 2년(759)까지 안시의 난은 최고조에 달했다. 두보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창의적인 업적은 훌륭했습니다. 장안이 함락된 후 영무로 가서 소종에게 망명했으나 도중에 붙잡혀 도적들 사이에 갇혀 반년 가까이 목숨을 걸고 장안에서 탈출하여 돌아왔다. 펑샹에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주택 문제로 법령을 따르지 않았고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장안이 회복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와 원래 직책을 맡았습니다. 758년 5월 화주사공으로 강등되어 군대에 입대하여 장안과 영원히 작별했다. 이 기간 동안 두보(Du Fu)는 현실을 보다 명확하게 인식하고 『진도의 슬픔』, 『봄의 전망』, 『북방 원정』, 『강촌』, 『삼관』, 『삼별』 등을 잇달아 썼다. 다운 작품. 759년 관부(關帯)에 흉년이 들어 정치에 실망하고 초입에 물러나 친주(秦州)와 동고(东豆)를 거쳐 연말에 청두에 도착했다. 이 시기부터 200편이 넘는 시가 전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이 두시의 걸작이다.
소종 상원 원년(760년)부터 대종 대리 5년(770년)까지 11년 동안 두보는 8년 동안 숙중에 머물렀고, 정과 양은 3년 동안 머물렀다. 760년 봄, 청두 환화강 가에 초가집을 짓고 5년 동안 그곳에서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혼란으로 인해 Zi와 Langzhou로 유배되었습니다. 765년 안무가 죽자 두보는 지지를 잃었고 그의 가족은 청두를 떠났다. 그는 병으로 운안에 머물렀다가 이듬해 늦봄에 귀주로 이사했다. 그는 768년에 협곡을 떠나 강령(江陵)과 공안(孔an)을 거쳐 연말에 악양(岳陽)에 도착했다. 그의 생애의 마지막 2년 동안 그는 정해진 살 곳이 없었습니다. 웨양, 창사, 헝양, 레이양을 오가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습니다. 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창사에서 악양으로 가는 배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죽기 전 36운의 장시 《베개에 누워 풍속선을 타고 책을 읽다》를 썼는데, 그 중에는 "전투의 피가 아직도 흐르고, 군대의 소리가 계속되고 있다"라는 문장이 담겨 있다. 오늘"이라며 여전히 국가적 재난을 생각하고 있다. 이 11년 동안 그는 1,000편이 넘는 시(귀주의 시 430편 이상 포함)를 썼는데, 이는 전체 두시의 7분의 5를 차지합니다. 대부분이 절구와 운문이고, 긴 편곡도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공군이 허난과 하북을 빼앗는 소리를 들음", "가을 팔시", "높이 오르다", "오랑에게 또 다른 선물" 등이 있습니다.
두 시가 1,400개 이상 존재합니다. 안시 난 전후 20여 년 동안 당나라의 전반적인 사회상을 깊이있게 반영하고 두보의 삶의 경험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사회 현실과 개인 생활을 밀접하게 결합하여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형식의 완벽한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 당나라 시의 발전을 대표한다. 미래 세대는 이를 '시의 역사'라고 부른다. 그러나 두보는 시로 역사를 객관적으로 서술하고 쓴 것이 아니라, 현실을 깊고 폭넓게 반영하면서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포기롱(Pu Qilong)이 말했듯이, “소릉의 시는 한 사람의 기질을 반영하고, 세 왕조의 사건은 그 속에 반영될 것입니다”("두신걸"). 두보는 천보시대 말기부터 시사에 관한 많은 정치시를 썼다.
『군마를 씻는다』, 『감정』, 『미인의 여행』, 『세사행』, 『병오렌지』,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다시 선물하는 우랑』 등의 단편소설 , 『귀주서』 등의 장편소설 『회상』, 『예정』, 『초가집』, 『회상회상』은 내용은 다르지만 모두 개인적인 감정과 사실을 결합하여 서정성이 강하다. 색상. Du의 시에는 전쟁 주제가 많이 있습니다. Du Fu는 성격이 다른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졌습니다. 황실의 과도한 군사력에 반대하고 국력을 소모하는 작품으로는 『군과 수레』, 『후원산 기슭에 다시 가다』 등이 있으며, 난을 진압하고 외세에 저항하는 작품으로는 『관시시(六智史)』가 있다. 서부군이 관중을 지나 질서를 지키다', '군인을 호위하다', '연말에' '기다려라. 〈성 떠나기 전〉과 〈나중에 성을 떠나기〉 두 시는 병사들의 영웅적 용맹을 칭송했을 뿐만 아니라 왕의 끝없는 국경 추구와 장군의 오만함과 사치를 비난하는 시이기도 했다. 군인의 고백으로 셀 수 없이 많은 용감한 군인들. "세 명의 관리"와 "세 명의 이별"에서 시인은 사람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야만인 라틴인을 분개했지만 적과 군대가 부족한 상황에서 그는 고통을 견디고 정복당한 사람들을 눈물로 위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을 보여준다. 두보(Du Fu)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의 목적은 종종 자신과 현재 사건 모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단지 상황의 혼합이 아니라 감정, 장면 및 시사의 혼합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봄의 희망'과 '소드 게이트'이다.
두보의 시에는 회화, 음악, 건축, 무용, 기물, 농업 생산물을 찬양하는 시도 있는데, 이 시 역시 작가의 심정을 반영하고 시대적 특징을 담고 있다. 두지의 시에는 시대적 분위기가 강하지 않고 개인적 감정이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시도 있는데, 특히 청두 초가집에서 지은 시가 있다. 이는 오랜 방황과 잠시 휴식을 취한 후의 심경의 표현이다. 시인은 <화면 흔적>, <농민을 위하여>, <들판>, <서포>, <물문턱이 마음을 달래준다>, <돌아가기>, <봄밤의 환우> 등의 시에서 시인이 깊은 감사를 표하고 있다. 꽃, 식물, 나무, 새, 동물, 물고기, 곤충에는 섬세한 관찰과 무한한 사랑, 역학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 이는 두보의 시와 인물의 또 다른 측면을 반영한다. 실종된 친척과 친구에 대한 두보의 시는 대부분 감상적이고 사랑이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달빛밤'은 아내를 그리워하고, '달빛밤은 내 동생을 기억한다'는 남동생을 그리워한다. 많은 친구를 기리는 시 가운데 이백을 기리는 시가 가장 눈에 띈다. 이백과 헤어진 때부터 말년까지 이백을 추모하거나 이야기하는 시가 15편이나 된다. 이는 리바이에 대한 존경심과 우정을 보여줍니다. 두보는 또한 시를 사용하여 시를 논했다. <6구경>, <이상한 제목>, <심심함을 달래는 12시>(4~8편)에서 그는 “여러 스승에게 의지하라”는 생각을 표현했다. 그리고 "스타일로서의 다양한 장르". 과거와 현재를 버리고 스스로 위대한 시를 창조한다는 예술적 제안. 두보는 장안에 갇혀 서남부로 떠돌던 시절, 관료로 출세하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권력자에게 선물을 주고 평화를 공양하는 내용을 따분하고 저속한 시로 지었다. 엔터테인먼트. 그 안에는 5자 리듬이 많이 있습니다.
두씨의 시는 구조가 다양하고 나름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낸다. 그의 5자 고대시는 감정, 여행, 감정 표현을 통합하고 있으며, 넓고 심오하며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당나라의 5대 고대의 영역을 열었습니다. 그의 대표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북경에서 봉현까지의 마음의 송시', '북방 원정', '강', '마을', '팔제국 수호', '삼관', '삼별별'. 7자로 된 고대시는 의견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대담하고 우울한 감정과 이상하고 가파른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한 정광원의 노래", "군마를 씻는 노래", "초가 무너진 노래" 등이 있습니다. 가을바람', '올해의 노래' 등 그의 5자, 7자 운시는 매우 능숙하며, "봄을 바라보며", "이백과 함께 하루의 끝을 걷다", "뒤로 여행", "봄밤에 즐거운 비", "등 5개의 운율이 매우 능숙합니다. 마음의 문턱', '밤을 걷다', '밤에 사랑을 품고 걷다', '악양탑에 오르다', '상서', '예라오', '원관군이 하남과 하북성을 점령했다' 등 7개의 운율, "소부", "백제", "오장군시", "추성팔시", "등산" 등 당나라의 운시는 이를 능가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두보는 또한 5자 운율과 7자 운율이 여러 개 있어서 운율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가을 구이 저택의 정 감독과 리의 손님에게 보내는 백운"은 1,000 단어 길이입니다. 그러나 Du Fu의 운율 편곡에는 많은 암시와 사회 작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절구는 현장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재의 사건을 반영하며, 절구에서 논쟁적 스타일을 열어주는 색다른 접근 방식으로 큰 공헌을 했습니다. Du의 시는 내용이 넓고 심오하며 예술적으로는 고전시의 정점을 결합하여 내용과 형식면에서 시의 영역을 크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에 영향을 미칩니다. 두보(Du Fu)는 후대에도 시의 성자로 추앙받았습니다. 두보(Du Fu)는 평생 가난하게 살았고, 그의 시 "나는 수백년 동안 고통을 겪었으나 친한 친구를 찾지 못했다"(두보의 "남방탐험")라는 시를 남겼다. 그러나 그가 죽은 후 판황(Fan Huang), 한위(Han Yu), 위안진(Yuan Zhen), 백거이(Bai Juyi) 등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Du의 시는 New Yuefu 운동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과 Li Shangyin의 현대 시사 우화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의 시가 널리 주목을 받은 것은 송나라 이후였다. Wang Yu, Wang Anshi, Su Shi, Huang Tingjian, Lu You 등은 Du Fu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Wen Tianxiang은 Du Fu의 시를 국가 통합을 수호하는 정신적 힘으로 여겼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두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과 예술의 범위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천년 동안 Du 통치의 추세는 끝이 없었습니다. 송대에는 왕주의 『두공부집』, 곽자대(郭子大)의 『구가주』, 노편자(魯質治), 채몽비(蔡孟富)의 『시집』 등 두의 시의 연대기, 분류, 주석에 관한 전문서적들이 많이 있었다. 두공부초가시노트'', 서주인이 편찬한 '두공부시편별주'. Du의 후대 컬렉션에 대한 주석은 100개가 넘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주석으로는 Qian Qianyi의 "Du Gongbu 컬렉션에 대한 주석", Qiu Zhao'ao의 "Du의 시에 대한 자세한 주석", Yang Lun의 "Du's Poems의 Jingquan" 등이 있습니다. Pu Qilong의 "독서 Du Xinjie". 신구 '당서(唐書)'에는 모두 두보의 전기가 담겨 있습니다. 두 송대 이후에는 시노트에 두의 시를 논평하고 설명하는 글이 매우 풍부했다. 1964년 중화서적은 『고전문학 연구자료 편찬:두보편』과 『당송편』을 편찬했다. 명나라 말기에 왕사가 『두자』를 간행하였고, 청나라 때에는 시홍보가 『두사서』를 간행하였다. 또한 중화서적은 5·4운동 이후 더욱 중요한 논문들을 '두보 연구논문집'으로 편찬했다. 전기 및 새로운 연구 논문에는 Feng Zhi의 "두보 전기", Xiao Difei의 "두보 연구", Fu Gengsheng의 "두보 시에", Zhu Dongrun의 "두보 서사"가 포함됩니다. 더 자세한 연대기에는 Wen Yiduo의 "소령 씨 연대기"와 쓰촨 문학 역사 연구소의 "두보 연대기"가 포함됩니다.
참조: et.com/encyclopedia/history/person/bookman/99110207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