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홍보를 잘하는 방법
대학 캠퍼스는 1700만 명 규모의 대규모 시장으로, 2010년에는 이 숫자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도시 등 전국의 다양한 성 및 도시에 분포할 예정이다. 난징, 청두, 우한, 시안, 선양 등이 가장 밀집돼 있다. 랑팡, 선전, 주하이 등 일부 도시에는 대학도시를 건설해 상당수 대학생이 집중돼 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미디어 특성과 청중 특성 모두에서 상당한 개성을 지닌 크고 단편화된 시장입니다.
일반적인 광고 및 홍보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디어는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잡지, 인터넷이며 이러한 미디어의 대부분은 대학의 벽 외부에 차단되어 있습니다. 영향력 있는 미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캠퍼스 유통에 있어 지리적 제약을 받지 않는 인터넷 매체는 현재 캠퍼스 홍보에 가장 효과적인 대중매체라 할 수 있다. 현재 전국 2,000여 개 대학 중 90개 이상이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대학생들은 국내 네티즌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교육부 교육관리정보센터와 북경대학교 교육대학원이 최근 발표한 '중국 교육 정보화 발전에 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인터넷 활용 능력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의 73%는 책 대신 온라인 검색 엔진을 자주 사용합니다. 66.3은 학교에서 매일 평균 3~4시간 이상을 온라인으로 보내고, 그 중 절반 이상을 도서관에 갑니다. 채팅, 영화감상, 게임 등
대학의 온라인 매체에서는 각 학교에서 운영하며 학생들의 생활 및 소통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게시판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폐쇄되기 전에는 총 40개가 넘는 계정이 있었고, 평균 온라인 사용자는 30,000명 이상이었으며, 일일 로그인 건수는 600,000건이 넘었습니다. 이는 총 계정이 290,000개가 넘는 엉망인 Shuimu Tsinghua BBS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평균 온라인 접속 건수는 18,000건 이상, 일일 로그인 건수는 440,000건 이상입니다. 얼마 전 발생한 BBS 구조조정 위기로 인해 Shuimu Tsinghua, Nanxia Lily, Fudan Sun 및 Moon Guanghua 등 국내 유명 BBS 대부분이 마비되었습니다. 이후 많은 상업용 또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BBS가 자리를 잡았으며 여전히 계속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괴롭히다. 일부 이공계 대학에서 시작하여 BBS를 기반으로 개발된 블로그, 위키 등은 캠퍼스 네트워크 문화에서 발전하여 로컬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을 형성했습니다. 구체적인 개발 동향과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는 일부 소속사에서 '사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하는 소셜네트워킹, 엔터테인먼트가 바로 대학생들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주체를 이루는 콘텐츠다. 이는 많은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과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가 캠퍼스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캠퍼스에 진출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생들은 네트워크 활용과 네트워크 지식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들은 네트워크 사회의 적극적인 창조자이자 참여자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홍보 부분을 무시하는 캠퍼스 홍보 활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할인. 특히 다양한 온라인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인지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을 '온라인 로드쇼'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요. 하하.
이와 관련하여 로드쇼를 활용한 캠퍼스 홍보 웹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홍보 범위는 이보다 더 넓었습니다. , 기본적으로는 현장홍보와 배포에 힘을 쏟았고, 등록서는 선물로 교환했지만, 실제로 등록한 후 많은 양의 등록서를 재활용했습니다. 양식이 없어도 학생들은 자신의 등록 이름과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로그인을 위해 달려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수는 거의 없습니다. 로드쇼는 경험을 촉진하고 추진력을 구축하는 역할을 해야 하지만, 사용자 사용을 촉진하지 못한다면 모든 것이 헛된 것입니다. 이제 이런 형태의 프로모션에만 의존하려는 회사가 여전히 있다면 우리는 이를 억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헤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매번 인터넷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권장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a: BBS는 일반 버전을 홍보합니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캠퍼스에 들어오면서 대부분의 BBS와 학생포럼에서는 광고와 대행 코너를 제공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음악, 영화, TV, 게임 등 중요한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에는 타겟 홍보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토론 섹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홍보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비용이 적게 드는 형태는 몇 개의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토론 주제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최대 효과는 이 주제 또는 이 게시물에 응답하는 사람들의 수를 "상위 10개 인기 주제"라고 합니다. 관심도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실력이다. BBS에서 유명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 상품에 대한 과대광고를 추적해 민족주의 같은 내용을 화제에 집어넣은 적이 있다. 대중은 분노하고 공격을 당했습니다... :)
깊은 인상을 남긴 홍보는 베이징 10개 대학의 SP에 대한 홍보였습니다. 할인된 항공권. 각종 게시판의 '교통'과 '티켓팅' 섹션은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동안 핫플레이스가 될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문의사항과 피드백을 게시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광고를 만들어 놓고 무시하거나, 광고 게시물의 상업적인 분위기가 너무 강하면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을 것입니다. (하하, 똑똑하지 않고 유지하기 어려운 대학생은 없습니다...)
b: BBS 프로모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BBS는 여러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와 달리 상업적인 홍보를 거부하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한, Yipai.com은 그런 BBS에서 진행된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칭화대학교, 우세투농업대학교 홈페이지 로고 및 배튼 광고가 시작되었고, 홈페이지 텍스트 컬럼도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으로 볼 때 효과는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차이나유니콤이다. 첫 촬영 이후에도 BBS를 배터리 그래픽 광고 형태로 홍보했는데, 뒤이어 나온 BBS가 수정되고 있었는데... 그 사이 좀 더 큰 BBS들과 접촉하게 됐다. , 광고대행사 계약을 맺었는데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화를 내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새롭게 오픈한 BBS는 더 이상 학교 배경에 의존하지도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거나 단순히 상업적으로 운영되지 않기 때문에 BBS의 상업 홍보 공간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소후의 또 다른 업그레이드 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소드' 게임은 일부 BBS에 특별 섹션을 설정했습니다. :). 물론, 광롱컴퍼니처럼 회사가 직접 운영할 필요는 없지만, 학생회가 자발적으로 새로운 게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판을 만들고 현장 전체에서 자발적으로 활동을 펼치는 것은 그들의 제품이 잘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교가 아닌 질투만 할 수 있습니다. 헤헤.
c: 대중 온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 현재 모든 주요 포털 웹사이트는 캠퍼스 채널을 개설하고 있으며, 졸업생 목록 및 일부 대학생 인재 웹사이트도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네트워크 거점입니다. 이에 대해 가장 뼈저리게 느낀 점은 동료가 우연히 저에게 "'파라다이스'가 왜 호평을 받는지 많은 사람들이 분석하고 있다. 당연한 거 아닌가? '파라다이스'는 시나의 후원을 받는 작품이다. 하하"라고 말했다.
2. 방송. 얼마 전 광고시장에서 불황을 겪은 방송매체가 다시 잠재력을 되찾았다는 보고서를 읽었다. 이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갖고 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해서 나는 캠퍼스 라디오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교내 방송이 유효한 시간은 정오와 저녁 두 번뿐이다. 학생들이 다른 시간에 수업을 듣는데 방송이 대중에게 방해가 된다. 이 두 시기는 정확히 학교에 사람이 가장 많고 소음이 가장 큰 시기입니다. 아직도 구내식당에서 TV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라디오를 전혀 듣지 않는 학생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특별한 순간을 제외하면,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에서 발생한 Qiu Qingfeng 사건에서 나는 한때 삼각형에 서서 Xu Zhihong이 라디오에서 연설을 마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건은 나에게 쉬즈홍의 연설이 학교 BBS를 통해 사전에 전교에 공지되었기 때문에 그 당시 방송에 모두가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기도 했다. 캠퍼스를 이용하고 싶었던 회사 방송을 하면 어느 정도의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사전에 행사를 잘 계획하고 홍보를 잘 한다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한때 텐센트에 'Rain Ring Music'이라는 캠퍼스 라디오 특집 칼럼을 추천했지만 자금 문제로 실행되지 못했습니다. 이번 계획을 잘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교내 라디오 방송국의 중요한 역할은 구체적인 홍보 효과가 아니라 라디오 방송국 자체에 있습니다. 대학의 인기 공식 언론사로서 라디오 방송국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모두 엘리트 학생들이고(저도 치열한 경쟁을 통해 학교 라디오 방송국에 입학했습니다: PPP), 학생 단체로서는 지금은 많은 인원과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의 대학에는 라디오 방송국 연합 조직이 있어 활동에 큰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캠퍼스 홍보 파트너로 활용된다면 그 영향력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의 저력을 입증하는 또 다른 예는 심양에서 소후에게 '검'을 홍보했을 때, 우리가 찾은 두 호스트는 대학교 라디오 방송국 학생들의 그룹을 알고 있었고, 이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라이브 대회 세션은 정말 다재다능하고 재능이 모인 곳입니다. 5개 도시의 라이브 이벤트에 참여하는 학생들 중 최고의 공연을 펼치는 학생들이며, 그들의 치어리딩 팀도 최고 수준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홍보를 위해서는 교내 라디오 방송국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론 회사의 의사 결정자나 상사가 이 분야에 대해 낙관적이라면 반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헤헤.
3. 학교 신문과 학교 잡지. "인쇄 매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학교에서 유일한 학교 신문일 것입니다. TOM은 한때 "전국 대학 미디어 포럼"을 개최하여 캠퍼스에서 이러한 미디어 종사자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인민대학교와 디지대학교의 학교 신문 그룹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전국인민대표대회의 '인민대학 청년' 시리즈는 출판률이 높으며, 그 내용은 뜨거운 주제와 캠퍼스 생활 분위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학생 출판물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 신문과 교지의 단점은 대부분 학교 공식 출판물이 상대적으로 경직되어 발행량이 불규칙하고 수량과 영향력이 제한되어 있으며, 동아리 출판물은 더욱 단명합니다. 진정으로 기후변화를 달성한 사람은 아직 소수에 불과합니다.
기업 캠퍼스 홍보에 관한 한 학교 신문이나 잡지는 장기적인 홍보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광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형태로는 캠퍼스 매거진이나 일부 기업에서 운영하는 DM 매거진이 있는데, 학생들이 구매력이 제한되어 있어 잡지 구매에 매우 신중한 편이기 때문에 현재는 직접 투자하여 유통하는 DM 매거진이 더 많습니다. 제가 XYS에 있을 때 회사에서도 1상을 생산했는데, 자금력과 생산기준이 따라가지 못해 급하게 끝났습니다. 더 가능한 것은 별도의 DM이다. 예를 들어 삼성 애니콜은 한때 '졸업생 핸드북'을 제작해 베이징의 주요 대학에 배포한 적이 있는데, 일부 학생들의 반응에 따르면 이 책자를 매우 좋아했다.
아직까지 교내에서 영향력 있는 DM 매거진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에 관심을 갖고 계신 투자자가 계시다면 기꺼이 협조하겠습니다.
4. 옥외미디어와 TV미디어. 대학은 보물창고이므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상당한 자본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Century Haven, Dingken Media 등이 모두 대학에서 야외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다뤄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야외 미디어가 주로 북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다른 도시에도 일부 있지만 그 수가 적고 분산되어 있습니다. 주요 형태는 옥외 조명박스와 광고판이다. 효과는 확실히 포스터보다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비용도 훨씬 높다. 헤헤.
올해 대학 TV 미디어 플랫폼으로 포커스미디어를 따라가고 있는 한 회사를 알게 되었는데, 전국 300개가 넘는 대학에서 기초공사를 마쳤다고 합니다. 그러나 텔레비전 미디어의 한 가지 단점은 유효 시간입니다. 이제 이 회사의 TV는 기본적으로 매점에 배포되며, 매점은 정오와 저녁에만 유효합니다.
높은 광고 비용을 고려하면 기업은 이 광고를 게재할 때 두 번 생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DM과 포스터 등. 하하, 저를 설레게 하는 DM과 포스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처음 교내홍보팀에 들어왔을 때 어떤 분이 저에게 “그 누구누구가 회사 사업 이야기를 하다가 DM이나 포스터를 보내도 된다고 해서 사람들이 얕보는 것 같다”고 화를 내던 기억이 납니다. .” 당시에는 맞는 줄 알았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 혼자 하면 유통만으로는 안 되고, 유통 없이는 절대 안 된다.
먼저 DM 이야기부터 해보자. 지금까지 우리가 한 DM 배포 횟수는 셀 수 없습니다. 우리는 "Sword"를 홍보하기 위해 그것을 했습니다. 우리는 Hawa를 위해 그것을 거의 홍보했습니다. 로드쇼나 문화 및 스포츠 활동과 결합된 모든 프로모션에서 배포는 홍보 및 알림의 한 형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숙사 깊숙이 들어가서 피드백 양식을 수집해야 하는 지점 간 배포가 있으며, 이벤트 현장에서 지나가는 학생들에게 중앙 집중식 배포도 있습니다. 홍보의 범위를 보장하려면 홍보물 배포는 여전히 필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를 홍보하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를 홍보하는 경우 DM과 물리적 개체(클라이언트 또는 제품)가 배포됩니다. 학생들의 사용이나 체험을 직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 관객과 제품이 최단 거리에서 접촉할 수 있습니다.
DM의 배포는 실행에 따라 다릅니다. 한 문장을 인용하면 "큰 실행은 큰 창의성입니다." TV 광고처럼 누구나 광고를 제작하고 게재하며 그 효과는 디테일과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부 사항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관련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DM의 디자인입니다. 한번 기획안을 본 적이 있는데, 전체적인 기획은 특별히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인상적이었던 디테일이 하나 있었는데, DM은 제품의 특징을 반영하여 5개의 고리가 접힌 형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의미상 크고 작은 한 장의 종이에 비해 이 DM은 대충 훑어본 후 손에 쥐고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보다 눈길을 끌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례는 소후가 '검' 프로모션 이벤트를 위해 디자인한 DM으로, 학생들이 게임 내에서 비밀번호를 긁어 보물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도 있다. 배포의 효율성을 평가합니다. 비록 당시의 다른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았고, 이 디자인이 본래 가져야 할 역할을 하지 못했지만, 나는 이것이 독창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두 번째 세부 사항은 수량 및 배포 형태의 선택입니다. 돌이켜보면 그 당시에는 소후의 DM이 불리한 상황이었는데, 기숙사마다 DM을 1~2장만 인쇄해서 혼자 읽어보면 보통은 유통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DM의 수명은 끝나게 됩니다. 따라서 기숙사에 DM을 배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기숙사 학생 수를 기준으로 추산된 학생 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수량을 조금 더 늘리거나, 2회에 나누어 분배하면 효과는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TOM은 이런 면에서 매우 공격적이었습니다. 6개 학교에 15만 장의 DM을 보냈기 때문에 3차 배포가 진행되었을 때 학생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었고 나중에 TOM도 이것으로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원래 4차는 배포가 다른 학교로 이전되었습니다. 헤헤.
형태적인 면에서는 효과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숙사에 배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로 기숙사가 몇 개나 배정됐는지, 피해를 입은 사람이 몇 명인지 집계하고,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다. 물론 중앙 집중식 배포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TOM은 한때 "만화 인형"을 학교에서 자랑하고 전단지를 어디에나 배포할 수 있도록 제안한 바 있습니다. 같은 형식으로 롤러스케이트 선수 두 명을 학교에 파견해 전단지를 배포하는 모습도 눈길을 끈다.
세 번째는 유통 시기와 유통사 교육이다. 중앙 집중식 배포의 경우 가장 좋은 시간은 정오와 저녁, 캠퍼스 주요 도로, 식당 및 기타 혼잡한 장소입니다. 기숙사 배급에 있어 가장 좋은 시간은 학생들이 '자신의 보금자리로 돌아가는' 밤 시간이다.
사람이 있든 없든 무작위로 배포되는 경우가 많고, DM이나 전단지를 기숙사 문 밑에 밀어넣는 일도 많다. 대부분의 배포가 이런 식으로 진행된다면 그 효과는 3분의 1도 되지 않는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그래야만합니다. 문 밑에 있는 물건을 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배송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점은 배송 직원의 설명과 입소문 홍보입니다. 소후를 홍보할 때 초기에 유통업체 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해 심한 질책을 받았습니다. 그때 우리가 많은 혜택을 받은 것 같아요. 훈련 후 분포 효과가 크게 다르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설명을 들은 후 학생들은 DM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지금까지 동료들 중에서 가장 잘한 것은 선양의 파트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지역 회사이므로 캠퍼스 자원과 구현 표준에 집중적으로 노력합니다. 엄선된 유통 실행팀과 완벽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과 이 점에 관해 몇 가지 생각을 교환했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와 관련하여 계속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포스터에 관해서는 포스터를 올리는 데 지식이 많지 않고 포괄적, 자주, 잘생김이라는 세 단어만 있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학교 포스터 게시판에 게시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다루어집니다. 비교를 위해 여기에 사진이 있습니다. 일부 포스터는 알 수 없는 구석에 엉성하게 게시됐고, 일부 포스터는 10장 이상 이어져 포스터 칼럼 전체를 깔끔하게 차지했다. 효과의 차이는 자명합니다. 실제로 학교 내에는 공공게시판, 구내식당 게시판, 기숙사 게시판 등 포스터를 게시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적용 범위가 넓을수록 포스터의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이 문제를 고객과 논의할 때 많은 고객이 우리가 제안한 포스터 수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사실 이는 어제 정오에 게시된 포스터가 밤에 가려지거나 찢어졌을 것이고 그 중 일부가 마지막까지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음날 포스터는 그야말로 눈길을 사로잡는 홍보물이었다.
위에서 언급한 DM, 포스터 외에도 선물 배포, 실물 배포도 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동일한 사실이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무료 음료는 별도의 항목이며 추후 논의하겠습니다.
캠퍼스 홍보에 대한 요약(2)
지난번 첫 번째 글이 게시된 후, 많은 동료들과 친구들이 귀중한 의견을 주셨고, 이는 저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 분야에 대한 자신감. 이에 대해 모두 감사드립니다. J
이전 기사를 읽은 후 상하이에 있는 한 친구가 나에게 "당신은 문제를 나열했지만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시 이 문장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요즘 이전 기사를 되돌아보니 캠퍼스 내 미디어의 유형이 모두 나름대로의 장점이나 장점이 있지만 제품이나 홍보에 창의적이고 종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핵심 사항을 언급하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매스 미디어 시스템에 비해 다음과 같은 심각한 결함이 있습니다.
1.
상대적으로 단조로운 미디어 조합은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풍부한 커뮤니케이션 요구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일부 기업의 홍보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캠퍼스 미디어 유형이 거의 없으며 현재 주류 미디어는 DM과 인터넷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매스 미디어 시스템에서 광고량이 가장 많은 TV 미디어가 캠퍼스에 있습니다. 병목현상 발생
2.
대규모, 특히 지속적인 광고 폭격 효과를 달성하기 어렵고, 의사소통의 폭과 깊이에 한계가 있습니다. 온라인을 제외하면. 미디어, 기타 캠퍼스 미디어, 특히 캠퍼스 소유 미디어는 전국 여러 대학에 분산되어 있으며 통일되고 공식적인 미디어 플랫폼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현재 상용화되는 대학 옥외 라이트 박스 및 기타 미디어는 고객보다 비용 효율성이 훨씬 낮습니다. 기대 격차;
따라서 Eric이 이전 답변에서 언급했듯이 캠퍼스 시장을 위한 제품 또는 브랜드 홍보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방법을 결합해야 합니다.
1. 대학의 라이프스타일 서클
대학의 미디어 환경이 독특한 이유는 대학 캠퍼스의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성격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기숙사, 강의실, 구내식당에서 보낸다. 삼점일선 생활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생활형 서클을 구성하고 이 형태 서클의 존재에 따른 마케팅 방법을 대략적으로 개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정적과 동적의 구분이 엄격하지 않고 어쨌든 모든 의사소통은 쌍방향입니다. ):
위 그림에서 실내 환경을 구성하는 것은 기숙사, 매점, 교실 및 다양한 실내 문화 및 스포츠 경기장을 포함하며, 모든 학교가 가지고 있는 강당, 강당 등으로, 다양한 경기장 외부를 제외하고는 주로 캠퍼스 주요 도로와 캠퍼스 광장을 포함하여 야외 환경을 구성합니다.
공부와 일상생활 외에 대학생들에게 중요한 콘텐츠는 대학 캠퍼스에서의 다양한 문학, 예술, 스포츠, 문화 활동임을 알 수 있다. 대학생의 70% 이상이 다양한 학교 동아리에 참여해 왔으며, 90% 이상의 학생들이 다양한 학교 문화 축제, 학과 저녁 파티 및 기타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활동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호기심, 더 많은 자유 시간, 표현에 대한 청소년의 욕구, 오락 및 지식 요구 사항으로 인해 대학생들은 많은 캠퍼스 활동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참가자. 일반적인 비즈니스 로드쇼가 캠퍼스로 옮겨지더라도 매우 뜨거운 관심을 끌 것입니다.
2.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벤트 형식
1. 로드쇼
교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역동적인 마케팅 방법은 아마도 로드쇼나 간단한 투어 전시회일 것입니다. 매년 3월과 4월, 9월과 10월에 학생들은 가족의 새 학기 비용이나 방학 동안 일하면서 얻은 약간의 수입을 가지고 캠퍼스로 돌아옵니다. 메이데이 이후에는 전국에 얼마나 많은 대학이 기업 세례를 받았는지 궁금하네요, 하하.
교내 로드쇼의 장점 누군가가 농담을 들은 적이 있다. 컴퓨터 시티에서 로드쇼를 하면 이주 노동자와 게으름뱅이의 여가 생활이 풍요로워지지만 캠퍼스에서 로드쇼를 하면 실제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된다. .제품에 관심이 있는 학생 소비자. 과장이긴 하지만 사실이기도 하다.
로드쇼의 경우 광고 동료들이 이 분야 전문가인 경우가 많아 현장 레이아웃이나 프로모션 계획, 현장 교류 등에서 우리보다 훨씬 전문적이어야 한다. 여기서도 같은 일을 하려고요. 일반적으로 학교와 관련하여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언급하고 싶습니다.
1) 장소 선택: 장소 선택에 있어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로드쇼를 개최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이지만 일반적으로 지원 시설과 전원 공급이 불완전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교에서는 과도한 상업 홍보 및 전시 레이아웃이 제한되므로 규모를 고려할 때 이러한 특수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동시에 대학 장소에 대한 승인 절차는 그다지 공식적이지 않으며 장소에 대한 임시 요청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일주일 정도 전에 떠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현장 콘텐츠: 기본 캠퍼스에서 로드쇼를 진행할 때 엔터테인먼트나 공연 콘텐츠를 너무 많이 추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캠퍼스 로드쇼의 유효 시간은 정오와 저녁뿐입니다. 반면에 제품과의 연결 지점도 고려됩니다. 우리가 중국 북부 지역의 대학에서 소니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에 대한 로드쇼를 진행했을 때, 현장에서의 주요 상호 작용은 화려한 노래와 춤 퍼포먼스를 추가하지 않고 제품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제품과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더 부합했습니다. 물론, 성수기라 동시에 많은 로드쇼가 진행되거나 유사한 제품이 전시되는 경우에는 관심을 끌기 위해 더 많은 수단이 필요할 수 있지만, 여전히 가장 실용적인 수단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격 인하 및 무료 배송 등
3) 로드쇼와 세일즈의 결합: 많은 고객들이 현장 판매와 로드쇼를 결합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일정 기간 동안 일정량의 매출을 달성하기를 바라는 기대를 주실 수 있는지 문의해 주셨습니다. 캠퍼스 로드쇼 판매.
이와 관련하여 우리가 강조해야 할 점은 사람들이 단지 물건을 사기 위해 컴퓨터 도시에 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캠퍼스에서는 유사 제품에 비해 정말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나 저렴한 가격의 빠른 제품이 아닌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 소비재 등을 옮기는 경우, 일반상품의 경우 현장판매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교육, 훈련, 서비스 상품의 경우, 학생들이 빠른 성공만을 추구하는 현장 판매에 힘을 쏟기보다는 해당 상품의 특징과 강점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동시에 보조 마케팅 방법이나 후속 마케팅 계획을 고려합니다.
2. 강의
강좌는 로드쇼에 비해 대학 특성을 지닌 일반적인 홍보 형태이기도 합니다. 이 형식을 적절하게 적용하면 로드쇼가 따라올 수 없는 깊이 있는 의사소통이 가능해집니다. 강의가 끝날 때까지 200명의 수강생을 성공적으로 유지한다면,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좋은 인상을 갖고 있는 잠재 소비자가 적어도 200명 이상 있을 것이고, 이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타게 될 것입니다. 입 스프레더. 레이준의 전국 대학 순회 강연은 금산의 "검객 사랑"을 정말 강하게 밀어 붙였습니다. 많은 게임업계 동료들은 이를 전형적인 사례로 여긴다. 이 점에서 가장 무자비한 사람은 뉴 오리엔탈입니다. 유민홍의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강의의 장점 중 하나는 국내 브랜드, 국내 제품 브랜드, 연예인 효과를 활용하는 등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주제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Canon은 Lu Chuan을 초대했고 다른 신진 감독들은 학교에 가서 DV 촬영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학교 교육 활동과 결합하여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도 있었습니다. TOM은 Skype를 홍보할 때 그러한 시도를 했습니다.
강좌의 또 다른 장점은 규모가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고, 비용이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다는 점, 조종사들에게 편리하다는 점이다. 100명 또는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교실을 임대할 수도 있고 거의 천 명에 달하는 강의실에서 가르칠 수도 있습니다. 미용실 같은 작은 강의를 계속해서 열심히 하면서 천천히 영향력을 확장할 수도 있고, 대규모 강의를 할 수도 있고, 고급스럽고 고급스러운 버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 방법은 특정 프로모션 요구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강의와 로드쇼를 통해 얻은 효과는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강의장 곳곳에 포스터를 붙일 수도 있고, 시제품을 배포할 수도 있고, 단순히 인기를 이용해 강의장 밖에서 작은 로드쇼를 열 수도 있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지만, 너무 많은 상업적인 매력을 강의 내용에 스며들게 해서는 안 됩니다. , 그리고 대부분의 시간에 광고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강의 중간에 아무도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어떤 회사의 나쁜 강의"를 같은 반 친구들에게 퍼뜨리려고 노력을 아끼지 않게 됩니다, 하하.
처음 2년 동안 강의를 진행한 고객은 주로 교육, 훈련, 서비스 기업이었다. 또 다른 주요 강의 유형은 매년 대기업이 학교에서 개최하는 채용 세미나였다. 지난 2년 동안 강의의 프로모션 형태에 주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견해로는 실행 수준에서는 강의가 매우 단순한 프로모션 형태이지만, 내용적으로는 충분히 활용 가능한 형태라고 봅니다. 시장 관리자는 이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노래 경연대회, 댄스 경연대회 등
Philip Kotler는 “마케터들은 때때로 하위문화 타겟 그룹으로부터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기도 합니다. 십대들은 패션, 음악, 엔터테인먼트, 창의력, 태도 등에서 사회적 트렌드를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관리" 10판)
우리는 음악과 스포츠를 결합합니다. 스포츠는 캠퍼스 활동의 영원한 주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이라는 개념의 도움으로 홍보 내용과 형태는 스포츠 행사에 비해 무한히 다양할 수 있으며 운영 난이도와 비용 측면에서 더 큰 유연성을 갖습니다. 통합 샤이닝 스타 캠퍼스 가수 대회, 마스터 콩 캠퍼스 댄스 대회, M-Zone 스트리트 댄스 대회, 헤드 앤 숄더-MTV 캠퍼스 뉴 보이스 대회, 스타 댄스 챔피언 댄스 대회 (후원자는 Panasonic 휴대폰 및 China Unicom UP New Force), Mengniu 사워 요거트 슈퍼걸 대회는... 캠퍼스에 뿌리를 두고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렇기 때문에 이 주제는 다소 진부하게 느껴집니다. 계속해서 음악을 홍보에 활용한다면 수많은 대회와 유명 제조사들이 모여 있는 현 상황에서 어떻게 혁신할 수 있겠습니까? ? , 그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몇 가지 간단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