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취등의 『십육자음양풍수비법』의 내용.
십육자 음양풍수 비법 십육자 음양풍수 비법은
하늘, 땅, 사람, 귀신, 신, 부처, 악마 , 동물, 억제, 억제, 탈출, 물질, 변형, 음양, 공허함.
'십육자 음양풍수 비법'의 유래
청나라 말기, 모진샤오웨이(管晉孝偉)라는 이름의 유명한 금세수 장인이 있었다. 장삼련자(張sanlianzi)와 장삼예(張sanye). 그는 고분에서 십육자 천과의 온전한 형상을 발굴하고 이를 묵진소위의 특허제품 '순룡각'과 결합하여 『십육자 음양봉 비법』이라는 책을 썼다고 한다. 슈이". 그러나 이 책에는 천지의 비밀이 담겨 있어 양의 생명을 해칠까 봐 음양서의 절반을 없애고, 나머지 절반은 음양의 눈을 가진 제자 손국복에게 물려주었다. , 그리고 그는 자신의 후손에게 그것을 가르치는 것도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십육자음양풍수비법'은 진정한 '금촉투도서'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책은 단편일 뿐이고 음양기법은 부분은 전해져 내려오지 않고 풍수 십육자에 해당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천국 : 이 부분은 주로 점성술, 즉 별에 관한 내용이다 풍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풍수는 땅이 행운과 불운을 결정한다.별에는 선악이 있다.풍수를 보고 용맥을 찾는다는 것은 위에서 별을 보고 아래에서 땅맥을 살피는 것을 의미한다.
땅: 풍수의 주체는 땅의 모양이며, 길 위의 용의 움직임은 그 자체의 진리를 갖고 있으며, 별과 봉우리는 용의 몸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땅 위의 산, 강, 강을 통해 용맥의 오고 가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용, 모래, 동굴, 물"을 관찰하는 것이 "Di Zi" 장의 내용이다.
사람: 풍수에는 음양가설이 있는데 음가는 죽은 자를 위해 마련한 묘지인 반면 양가는 산 자의 거주지이기도 하다. 양 가옥 선택을 위한 수이 이론은 "거울의 여덟 집" 기술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귀신: 이름 그대로 귀신을 귀신이라 일컫는다. 이 글은 주로 고분주인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시신과 관의 안치, 희생자와 부장품의 위치, 불멸의 등불과 장수초의 상징성 등 무덤에 있는 고인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들이 대부분 이 책에 들어 있다.
신: 예로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사후에 불멸자가 되기를 염원하고 이런 식으로 집착해 왔다. 풍수에는 시체가 불멸자가 된다는 기록이 많다. 이 글의 주된 내용은 불멸의 동굴에서 시체를 꺼내어 구현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용을 죽이는 기술'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경우 '메아리(Echoing)'라고 한다. 불멸의 동굴에 시체를 넣는다'는 것은 비현실적인 방법일 뿐이다. 공허한 이론일 뿐이다.
부처: 풍수의 이론 체계는 거대하고 복잡하다. 모진샤오웨이가 잘하는 풍수 비법은 '의'를 대강으로 삼고 도교 계통에 속한다. 다른 종교에도 풍수 이론이 있습니다. 물론 그 종교에서는 풍수라고 부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본질은 동일합니다. 한 권의 불자에는 선풍수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악마: 상서로운 별 아래에는 모든 것이 불운하고, 사악한 별 아래에는 악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돌아다니고 있어요. 마법의 단어 장의 내용은 사람들이 땅과 하늘의 재앙을 피할 수 있도록 지맥과 별의 흉조에 대해 주로 이야기합니다. 풍수에 나오는 흉조에 관한 장입니다.
동물: 현자는 동물이나 다른 동물과 교제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산과 지형은 모두 자연의 기적적인 창조물입니다. 풍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우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산이 소를 닮았다면 누워 있는 소, 자는 소, 쟁기질하는 소, 도살하는 소, 달을 보는 소로 나눌 수 있고, 자세와 상황도 다르며 좋은 것과 나쁜 것도 있다. 행운은 다릅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풍수에 의해 형성된 동물 모양에 대해 설명합니다.
억제 : 금을 나누어 경혈을 고정하는 핵심 내용으로, 고대에는 '원판을 관찰하고 상황을 판별하는 기술'이라고 불렸다. 풍수, 경혈, 물, 방향에서 용과 모래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황금 바늘. 고분의 위치를 찾는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진: 풍수에서는 '악'의 형상이 가장 금기시된다. 진자편에서는 악귀를 제압하고 피하는 방법을 주로 기록하고 있는데, 진자편에서는 '악'이 가장 많이 언급된다. 회피', 그리고 '타운십'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신을 보호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둔: 고분의 장기 배치, 수구의 위치, 고분 궁전의 윤곽과 방향 등 기타 세부 사항은 지봉과 같은 구조를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오픈 타워.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대리 매복에 대한 설명이 그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오행의 변화에 능숙하지 않으면 그것을 엿보기가 어렵습니다.
사물: 옛날에는 날씨와 땅의 움직임에 관한 이론이 있었고, 하늘의 움직임과 땅의 기운은 변하고, 날씨는 그에 따라 움직이고, 땅의 기운은 그것에 반응합니다. 자연환경의 변화가 풍수를 부른다 상황이 변하면 풍수의 선악의 큰 변화로 인해 산천의 모든 영적인 것들이 변화하게 된다. 매우 끔찍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상식에 맞지 않는 것을 괴물과 사물이라고 합니다. 본문에서는 풍수에 의해 발생하는 이상한 현상을 설명합니다.
변신: 변혁은 변화의 변혁이다. 지구 주인의 눈에는 풍수를 바꾸는 것이 가장 어렵다. 작은 것이 문을 바꾸고, 큰 것이 패턴을 바꾸는 것이다. 고대 풍수에서는 풍수 상황을 인위적으로 "변경"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우주에는 큰 인연이 있는데, 산과 강은 그 본성을 갖고 있는데 어찌 그 기(氣)와 그 운명을 함부로 함부로 행할 수 있겠는가? "화" 두루마리는 모진 선장에 의해 금기시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풍수 보물을 만들기 위해 배치를 변경하는 일부 고대 무덤에 직면했을 때 "화" 두루마리는 그것의 적입니다.
양: 이 음양은 단순히 풍수적인 관점에서 보면 음양은 실제로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음(陰)이다. 풍수에서는 눈에 보이는 것이 무엇인가? 산과 강으로 대표되는 지형을 볼 수 있는 것은 '형상'을 말하는 책이다.
음: 보이는 것이 양이고, 세상에 보이지 않는 것이 음이다. 산과 강의 지형, 그 속에 담긴 기운과 행운, 그리고 그 기운과 행운이 제시하는 기세는 모두 육안으로 직접 볼 수 없는 영적인 성질을 지닌 책이다. "잠재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공허함: 코끼리는 보이지 않고 소리는 크고 소리는 희미함, 풍수 비술의 최고 경지, 그 안에는 한 마디도 없습니다. 결국 대도(大道)는 증명되었고, 자연 속의 자연과 인간의 일체성'이라는 궁극의 신비인 '공'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