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최근 몇 년간 많은 오프라인 매장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이며, 고객 유입과 영업이익 모두 뚜렷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많은 오프라인 매장 주인들은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전자상거래 탓으로 돌리고 있으며, 전자상거래가 실물 경제를 파괴할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자상거래는 소비자의 소비 행동을 변화시키고 실제 매장, 특히 상품 소매점의 수익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가 실물경제를 파괴하지는 않습니다. 실물경제는 실제 매장이 아니라 실물경제의 최종 판매항일 뿐입니다.
공급망 전반에 걸친 업스트림 원자재, 미드엔드 제조, 다운스트림 판매 및 물류가 모두 실물 경제를 형성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사실 전화번호부이지만 주소 중심의 정보 표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자상거래는 단지 중개자일 뿐 정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실제 상점은 주변에 방사선이 제한된 분산된 지점, 고정된 진열장입니다.
광저우 바이마 시장, 우한 한정 거리 및 기타 전국적으로 유명한 도매 시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실제 상점의 방사선 범위는 도시 범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전자상거래는 전국과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고정 방사선 지점과 수많은 분산된 쇼케이스를 하나의 단말기, 하나의 광고판, 하나의 플랫폼으로 집약적으로 통합했습니다.
이 단말기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텔레비전, 심지어 라디오와 같은 휴대용 장치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 전자상거래 구조는 이미 라디오쇼핑 시대부터 형성됐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으로만 존재하는 모델이 아니다. 소형 스피커가 방송을 시작할 때도 있었고, 신문광고와 TV쇼핑 시대에도 존재했다.
라디오, 신문, TV 포트, 심지어 PC 포트조차도 스마트폰 포트나 디스플레이 플랫폼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고 편리한 속성.
스마트폰이 점차 대중화되면서 전자상거래도 부쩍 늘었다. 누구나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창구와 손에 들고 있는 매장을 손에 쥐고 있는 화면이다. 실제 매장에 갈까?
실제 매장에 가서 옷을 살 때 매장에 진열된 한정된 수량의 상품만 고를 수 있고, 사장님과 혼자서만 흥정을 할 수 있다. .
당신의 손에 있는 화면에는 전 세계의 수많은 제품이 표시됩니다. 최종 가격과 할인은 수많은 상인들의 게임 결과입니다.
전자상거래의 편리함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고, 진열된 상품의 수는 무제한이며, 가격 대비 성능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자연스럽게 파괴적이다.
그러나 전자상거래는 실제 매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실제 매장 매출이 매년 감소하는 데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요와 공급 관계 자체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자체의 공급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미 공급이 수요를 초과했습니다.
과거에는 도시에 핵심 상업지구가 한두 개, 유명한 보행자 거리가 한두 개 있었는데, 이는 이미 도시 전체의 사람들이 시장에 나가고 주요 소비가 일반적이었습니다. 도시의 소수의 제한된 사업체에 집중되어 있으며 다른 지역에는 상업용 부동산과 상업 거리가 많지 않습니다.
당시 이들 도시에는 상가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상점이 있었는데, 도시 내 사람들의 흐름이 집중되고, 소비와 쇼핑이 집중될 것이기 때문에 한 상점이 정말 3세대를 부양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년 동안 급속한 부동산 개발로 인해 수많은 주거단지와 사무용 건물이 건설되었고, 수많은 CBD와 새로운 쇼핑몰이 건설되었습니다.
주거용 건물이라면 1층에 상점을 파는 상인들이 있을 것이고, 커뮤니티라면 상점을 팔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쇼핑몰이 세워질 것이다.
오래된 도시를 철거할 수 없게 되자 새로운 지역이 개발되고 쇼핑몰이 계속해서 들어서는 도시 팽창 현상으로 인해 도시는 점점 커지고 상업지구도 점점 더 많아진다. 모든 주거 지역에는 거리를 따라 쇼핑몰이 세워져 있습니다. 모두 상점입니다.
지난 20년간 부동산 붐 속에서 쇼핑몰의 오프라인 매장 수는 100배 이상 늘어났는데, 과연 도시인구가 그렇게 빨리 늘었을까?
마찬가지로 빠르게 오른 것은 임대료, 집값이 20에 도달했습니다. 최소 연간 인상률은 10배이며, 당연히 집값과 함께 임대료도 오르고, 20년 동안 300~400위안을 버는 판매원도 증가합니다. 예전에는 한 달에 3~4천을 벌었습니다.
그런데 20년 전에는 코카콜라 한 병이 3위안이었는데, 지금도 3위안이고, 20년 전에는 옷 한 벌이 수십 위안이었는데 지금도 수십 위안입니다. 실제 매장 주인은 어떻게 하길 바라나요?
p>이는 전자상거래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시대적 어려움이기도 합니다. 인건비와 임대료 때문에도 발생합니다. 실제 매장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소비자는 다른 곳으로 옮겨가고, 그들 사이에 모순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듭니다.
실제 매장은 분산형 아키텍처를 갖고 있어 방사선 조사가 제한되고 주변 지역에만 적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넷도 분산형 아키텍처이지만 전자상거래는 분산된 자원의 집약적인 통합으로, 독점 본능을 가지고 탄생하며 트래픽은 상위에만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리자치(Li Jiaqi)와 웨이야(Wei Ya)가 함께하면 더블11 생방송 1회 매출이 국내 다른 모든 생방송 매출 총액을 넘어설 수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는 수천만 명의 중소 판매자가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이 제한된 수의 주요 가맹점에 집중되어 있으며 실제로 오프라인보다 경쟁이 더 심합니다. 실제 매장.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은 삼촌이든 이모이든 상관없습니다. 미취학 아동도 QR 코드를 스캔하면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 실무자의 종합적인 품질은 실제 상점 운영자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전자상거래 모델은 실제 매장에 영향을 주지만, 소셜 상품의 전체 소매 판매액은 변하지 않고 소비자가 구매하는 곳만 바뀌기 때문에 실물 경제에는 해롭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실제 매장에서의 쇼핑을 줄이고 온라인 주문으로 전환했습니다. 이것이 업스트림 원자재 공급업체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낙농가의 착유량이나 낙농 공장의 생산량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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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에서 우유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에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소비자가 우유 10박스를 근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했지만 현재는 5박스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변경되지 않았지만 매장 판매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의 집중적인 통합은 업스트림 원자재 공급업체, 중급 제조업체, 심지어 창고 및 물류까지 촉진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모델을 사용하면 공급망의 모든 측면을 통합하고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며 물류를 표준화하는 동시에 유통 링크를 줄이는 동시에 상품의 공급 및 유통을 추적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더 쉽습니다. 실물경제에 긍정적인 영향만 미치는 위조. 판촉, 파괴는 어디서 오는가?
전자상거래 모델은 없어질 수밖에 없고, 없어질 것은 과잉 오프라인 매장이다.
미국의 평균 기계화된 농부는 1인당 80헥타르를 경작합니다. 소규모 농업 경제에서는 농부가 원래 8에이커의 땅을 경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명이 할당되고, 나머지 99명은 모두 쓸데없는 일을 하고 있는 셈이다.
초과 99를 없애지 않는 이유는 생산성에 적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회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자와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은 손직공이 신흥 직물 기계를 없애기를 원하는 것처럼 전자 상거래를 제한하거나 심지어 없애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현실적이며 제거되어야 합니다. 역사는 진보된 생산성이 낙후된 생산성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방직기가 발명되면서 직공이 멸망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방직기가 발명된 시대이자 상황이다.
기업의 인건비가 날로 높아지고, 노동복지 보호가 날로 높아지고, 잔업과 노동조합이 없어 자동화된 로봇팔이 절실히 필요하고, 지능형 제조 시대는 토양에서 탄생합니다.
8시간 일하면 피곤해지는 인간에 비해 24시간 일할 수 있는 로봇은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제조업 근로자에게 높은 급여도, 사회보장도, 노동조합도, 파업도 필요 없기 때문이다. , 지능형 로봇은 당연히 보다 진보된 생산 방법과 생산성을 나타냅니다.
로봇이 인간 조립라인 노동자를 제거했다고 해서 로봇이 제조업을 파괴했다는 뜻인가?
로봇은 제조업 일자리만을 파괴한다는 뜻이다. 파괴하려면 인간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 일자리는 바로 제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전자상거래와 오프라인 매장의 관계는 동일합니다. 일부 과잉 오프라인 매장을 제거하고 파괴함으로써 전자상거래는 실물 경제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실물 경제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딜레마는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오프라인 매장의 과잉, 오프라인 매장과 전자상거래 간의 동질적인 경쟁에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살아남는 방법은 과잉을 줄이고,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맞추고, 차별화된 경쟁에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에서는 옷이 팔리는데, 실제 매장에서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사용자의 문제점이 해결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담배 판매는 어떻습니까? 전자상거래가 실제 상점과 경쟁할 수는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담배를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음식점, 미용실, 애완동물 가게 등 서비스 중심의 실제 상점은 전자상거래로 사라질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방사선 영역을 확대하고 수익도 늘릴 수 있습니다.
옷이나 과자는 전자상거래로 팔 수 없잖아요. 인터넷 서핑하는 사람은 있는데 온라인으로 목욕하는 사람은 없나요?
차별화하고 전자상거래 기업과의 경쟁을 피하세요. 질적 경쟁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어떻게 죽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