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쿤린 VS 궈징밍, 당신은 누구를 좋아하나요?
얼마 전 '최강뇌자'의 웨이쿤린과 궈징밍이 '광점미인' 참가자의 도전에 대해 챌린지 프로젝트의 난이도에 대한 서로 다른 평가로 또 한번 큰 논란을 일으켰다. ", Wei Kunlin은 "생물학적 운동 정보"라는 과학 이론을 사용했습니다. 이 이론은 6점이라는 낮은 평가를 받아 Xiaosi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 광반은 움직이고 있다. 예전에 광반이 움직이지 않았던 경기가 있었는데, 실제로 9점을 득점했다."
"샤오시야, 네 말대로인 것 같아" 말씀하신 내용 중 상당수가 매우 아마추어적입니다." "북경대학교 교수로서 업적과 상관없이 지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여자와 다투는 듯한 느낌이 드나요?"
하나는 생물학적 움직임, 하나는 입체적 시각, 두 가지 다른 범주입니다. 이를 통해 각 선수의 성과가 천 개의 파도를 불러일으킵니다. 말싸움으로 인터넷상에서 난리가 났다. 이성인가 감정인가, 사회 발전의 기둥은 누구인가?
먼저 각자의 배경 정보를 살펴보자:
웨이 쿤린: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북경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그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었으며 만능 학문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인해 '가장 잘 생긴 대학 교수'로도 불린다.
궈징밍: 어려서부터 유명해 작가로 데뷔한 뒤 상하이 주이시 문화주식회사를 설립해 감독으로 활동했고, 최근에는 영화로 전향했다. 수많은 돈을 끌어들이고 곳곳에서 발전을 거듭하는 거대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왜 여자랑 말다툼을 하는 것 같냐"며 이 말이 나오자마자 샤오시는 화를 내며 현장을 떠났다. 그는 또 웨이보에 "여자'는 어떤 경우에도 상대방을 모욕하는 단어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오히려 '그녀'는 아름다워야 하고 언제나 우리의 존경과 평등한 대우를 받을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여자는 아름답다" "모욕적인 말" 등으로 네티즌들의 감정을 자극했다. 이는 진실을 모르고 혼란스러워하는 일부 소녀들의 지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Guo Jingming은 작가라기보다는 사업가이자 토론가입니다. 몇 년 전, '주임 야담' 칼럼의 러자와 궈징밍의 인터뷰 프로그램에서 그의 훌륭한 연설은 웅변적인 선생님 러자에게 한숨을 쉬게 했습니다. "이 문제를 징밍과 논의해서는 안 됩니다. 그는 그는 각계각층의 기자들과 오랫동안 싸워온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무슨 말을 하기만 하면 그는 반드시 그것을 자신의 연설로 바꿀 방법을 찾아낼 것입니다."
이상하게도 이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웨이쿤린과 같은 '유명하고 정통적인' 가문과의 경쟁에서 샤오시 지안은 논리와 이성적 판단을 사용하지 않고 감정과 감성을 사용하여 세상을 인식하는 기이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 개념을 성공적으로 변경하고, 과도하게 일반화하고, 중요한 것을 피하고, 흐름을 바꾸어 화려한 궤변을 완성했습니다.
개념을 실질적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입체 시각을 사용하여 생물학적 움직임을 대체하는 빛 검사의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Wei 박사가 Xiaosi의 비전문적인 지식에 무기력하게 손을 흔들고 한숨을 쉬는 것은 당연합니다.
정리하자면 우리의 꼿꼿한 DR 웨이도 상대의 포위 공격에 직면했을 때 "왜 여자로 보이냐" 등의 무리한 말을 했다고 할 수밖에 없다. 이후 궈징밍은 이 주제를 일방적으로 활용해 '모욕 카드'와 '페미니스트 카드'를 사용했고, 이는 무한히 퍼져나가며 도덕적 고지를 점유하고 여론의 방향에 영향을 미쳤다.
중요한 것을 피하고 여유를 가지세요: 어떤 사람들은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말합니다. 프로그램 녹화 중 샤오시의 오만한 대통령 같은 오만한 표정, 가끔씩 고개를 돌리는 비웃음은 논하지 말자. 무례한 발언은 시급히 바로잡아야 합니다. 지식과 교양이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웨이 박사가 악수를 하고 화해를 시도하자 그는 웨이 박사를 무시하고 테이블을 떠났습니다. 그는 결코 자신의 말과 행동을 성찰하지 않고, 오히려 피해자로서 자신의 행동에 대해 불평한다. 마치 광신적인 의료 운동가답게 병원의 부끄러운 행위를 욕하고, 아들을 잃은 슬픔을 통곡하며 통곡했다.
샤오시의 공격적인 포위와 탄압에 거듭거듭 맞서면서 DR은 탄생했다. 유명하고 정통적인 가문에서 웨이는 무기력하게 어깨를 으쓱해야 했습니다. 나는 이때 교수의 이마에 세 개의 검은 선이 있는 게 틀림없다고 생각했다. 술에 취했다, 정말로 취했다. 학자가 군인을 만나면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고학력자, 특히 고등교육 이상을 받은 사람들은 극단적인 의견이나 무지한 행동 등 개인의 인지적 파열은 물론, 지적 위기나 비상사태 등 사회적 여론도 직면하게 된다. 폭풍우가 합리성, 객관성, 공정성을 옹호하면서 무지한 사람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의 지혜를 열어 주려고 노력하는 것은 실제로 소에게 비파를 연주하는 것입니다.
부드럽고 절제된 몸짓과 펑허의 폭력적인 인식 사이의 모든 피비린내 나는 싸움은 비참하게 실패할 것이라는 사실이 거듭 입증되었습니다.
이후 최강뇌는 공식적으로 샤오시를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치앙 형제는 샤오시가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규칙에 의문을 제기하는 용기가 바로 이 과학적인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어제 프로그램에서 샤오시는 프로그램 규정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을 뿐이고, 이는 시청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웨이 박사를 무시한 것은 아닙니다… 그 뒤에는 사업적 배경과 운영 관계가 이러한 사회적 인식을 뒤흔들었습니다. 이전의 여러 논평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폭언과 다툼이 난무하는 기사의 과대광고든, 가짜 닭국의 유행이든, 현실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동해야 하는 이유. 하지만 감정을 가지고 싸워야 합니다. 감정은 진실을 가로막는 첫 번째 장애물입니다.
그리고 궈징밍의 민심을 선동하는 방법은 더욱 친숙하다. 그는 불리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불리한 상황을 장점으로 바꾸는 데 능숙하다.
내가 키가 작다고 했죠? -----장애인은 출신을 통제할 수 없다는 이유로 차별하고 있습니다. (선천성 이형성증의 울음소리를 활용하여) 우리에게는 마음과 영혼이 있지 않습니까? (인격모욕 수준까지 치솟아 도덕적 우위 점유)
내가 돈을 더 벌고 돈을 숭배한다고 했죠? -----나는 좋은 곳에서 왔으며 끊임없이 꿈을 추구했습니다. (꿈이라는 주제로 전환) 저는 자공의 작은 도시에서 왔는데, 열심히 일하면서 피라미드를 한걸음씩 올라갔습니다. 제가 무슨 죄를 지었나요? (디아오시의 반격에 일탈하는 감동의 닭국) 부모님이 잘 살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대부분의 돈을 부모님과 함께 저축합니다. (효자를 외치게 만드는 가족카드)
모든 문장이 그럴듯해 보이지만, 던져진 명제를 되돌아보면, 답이 틀리고 심지어 초심까지 왜곡시키는 논리적 허점이 크다. 질문자의. 박식한 DR Wei가 "당신은 매우 아마추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북해에서 개구리는 바다와 대화할 수 없으며 공허한 상태에 국한됩니다. 여름 곤충 바다와 대화할 수 없다." 얼음을 잘하는 사람은 시간에 전념하고, 취사를 하는 사람은 도를 말할 수 없고 가르침에 묶여 있다."
가끔 내가 "Qi Pa Shuo"를 읽으면서 나는 토론자들의 뛰어난 언어와 뛰어난 기술에 항상 놀랐습니다. 번영하는 연설을 듣고 그럴듯하다고 느꼈고, 부정적인 측면의 전술을 듣고 나서 그것이 타당하다고 느꼈습니다. 앞뒤로 탁구처럼 선수는 잘 알지만 관중은 눈이 부시다. 그러므로 나는 조커가 아니라 학자로서 대중을 설득할 만큼 설득력이 있는 경우에도 내 사례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주관적인 주장은 감정적으로 편향되어 있다면 불공평하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합리적 방어와 건설은 가상의 건설이 아닌 현실적 고려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말은 진실하고 드물지만, 인터넷 같은 가상세계에서 다른 사람과 싸우려고 하면 죽을 수밖에 없다. 인터넷에 널리 퍼진 학대에 직면하여 Tsinghua University의 교사인 Yang Qihan은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추론하려고 할 때 사이가 좋지 않으면 반드시 죽을 것입니다. .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 풍습이 퍼져 있어서, 집안에서 이야기하고 이론으로 삼아도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특히 온라인 세계에서 영적인 문명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갈 길이 멀다. 기사 마지막 부분에는 『다운튼 애비』에 등장하는 노파의 반성과 반성에 대한 구절이 있다.
도덕의 높은 자리에 서면 춥지 않나요? 당신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때, 당신은 다른 사람이 부끄러워하지 않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도덕적으로 흠이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남을 비판하고 남의 의견에 동의하는 사람을 비판하는 순간, 자신도 자신의 도덕적 인격을 과대평가하고 있지는 않은지 자문해 본 적이 있습니까? 당신의 마음?
우리는 모두 자신의 도덕에 대해 너무 자만하고 오만한 집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