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이촨
당신의 열정을 따르세요, 그것은 언제나 올바른 방향일 것입니다
—
2020년에도 멈추지 않은 인류의 재앙은 많은 사람들을 떠났습니다 사람들은 궤도를 바꿉니다 그들의 삶의. 어떤 사람들은 도시가 언제든지 폐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도시에서 시골로 이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행을 줄이고 온라인으로 일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임금 직장을 그만두고 개를 데리고 조용한 곳을 찾았습니다. 한가한 구름과 야생 두루미의 삶을 살아보세요.
변화하는 세상은 모든 사람이 삶을 멈추고 다시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신을 취하게 만드는 직업을 찾고 자신의 마음이 속한 곳을 찾을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의 경험은 우리가 삶을 바꾸면 삶이 더 밝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01
500대 법률회사에서 장인으로
—
Manhua는 이전에 수공예 브랜드 miniMax Life의 창립자였습니다. 완전히 다릅니다. 그녀는 한때 Fortune 500대 기업의 법률 고문이었으며 급여가 높고 괜찮은 직업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그가 얼마나 승자라고 보이든, Manhua 자신은 9시부터 5시까지의 경직된 생활에 대해 설명할 수 없는 저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의 압박감으로 인해 평일에는 로하스(LOHAS)에 관심을 갖게 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수공예품에 푹 빠져들게 된다. 그녀는 걷잡을 수 없이 수공예품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어느 날, Manhua는 마침내 영혼과 육체가 분리된 이 삶을 끝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직장을 그만두고 창의성과 수공예의 삶에 전적으로 헌신했습니다.
손바느질 바로크, 금수리, 목공예, 초목염색, 전통 장붓구멍과 장부이음, 금속 단조 등 손으로 만드는 모든 것에 호기심이 가득한 그녀는 선생님들에게 꼼꼼히 배워왔다. 이러한 장인정신 기술을 체계적으로 익히면 Manhua는 디자인에 있어 더욱 자유로워지고 원자재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의 디자인 컨셉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또한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수제 가죽 가방, 베지터블 태닝 가죽 조각, 손바느질 남성용 신발, 수제 목재 주방용품, 은제품, 금은 장신구 등이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동양과 서양을 결합한 디자인에 대해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스타일은 밝은 빨간색, 보라색, 용 및 봉황 패턴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사서 선반에 올려놓을 작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과 마주하고 대화를 나누면 매일매일 즉각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기분을 위한 필수품.
부모님과 주변 사람들의 눈에 만화화는 분명히 '미친' 사람이었다. 고등교육을 받는 데 걸린 시간, 그에 따른 높은 급여와 사회적 지위는 모두 그녀에게 쉽게 버려졌습니다. Manhua 자신만이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며 평생을 보내고 싶지 않으며 다른 야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산업의 상처로 얼룩진 지구를 마주한 그녀는 자신의 관점에서 자신의 힘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고 싶어한다.
좋은 교육과 수년간의 세계관 경험은 Manhua에게 특별한 시각을 선사했습니다. 그녀의 디자인 하나하나에는 심오한 의미와 세계에 대한 독특한 성찰이 담겨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연결이 끊어진' 오늘날, Manhua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근원적으로 향상시키고, 낭비를 줄이며, 인간의 삶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디자이너의 책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화는 이를 심플한 디자인 언어로 표현하고 우수한 품질과 놀라운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어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단순함은 효율성을 의미합니다. 순수 천연 소재를 디자인 소재로 사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효율적이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환경 친화적인 방법입니다. 천연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의 생산, 사용, 폐기까지 전 과정이 인체와 자연에 무해함을 보장합니다.
만화에게 자연에는 너무나 많은 아름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은 그것을 발견하고 찾아내고,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장인정신을 사용하여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02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사무직 노동자가 시골에서 첫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
독립 주얼리 디자이너 황이촨(Huang Yichuan)의 삶의 변화는 가족이 시끄러운 도시를 떠나 저장성 부춘강변에 작업실을 열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번잡한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매일 아침 마을 입구에서 마을 사람들이 직접 재배한 야채와 과일을 가지고 장터를 엽니다.
산길을 따라 20분 이상 걸어가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저수지와 대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가 풀립니다. 생각이 사라졌다.
이것이 그녀가 수년 전 마음속에 그린 이상적인 은둔 환경이다. 이를 통해 그녀는 시끄러운 현실에서 물러나 마음이 순수해지고 매우 조용하게 창조될 수 있다.
황이추안은 베이징에 있는 동안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미술품 매장 관리, 미디어 프로모션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이 직업은 그녀에게 성취감을 주지 못했다.
그녀가 마음 속으로 가장 뿌듯했던 일은 아버지가 수집한 오래된 도자기 조각들로 주인에게 독특한 목걸이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을 때였습니다. 자신이 디자인한 주얼리를 착용하는 순간 디자이너로서의 설렘이 느껴졌다. 이후 그녀는 직접 만든 주얼리를 착용할 때마다 친구들과 아티스트들로부터 늘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자신이 디자인한 도안대로 완성된 주얼리를 만들기 위해 금속 세공인을 찾아보았지만 효과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전문적인 보석 공예 과정을 수강한 후에야 그녀는 갑자기 그림의 디자인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렇듯 이치카와는 단순한 디자이너에서 장인으로 변신했지만, 그때부터 좌절감과 성취감도 따라왔다. 수작업은 풍부한 경험을 얻기 위해 오랜 연습이 필요합니다. 수백, 수천 개의 도자기 조각을 연마한 후에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평방 인치 사이의 모든 호와 모서리가 부드러워야 하며 조바심이나 엉성함이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도자기 조각을 닦을 때 결코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습니다. 지난 6, 7년 동안 수많은 도자기 타일이 연마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디자이너와 장인이 경험하게 될 외로운 순간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창작은 외롭지만 손재주를 익히면 그 솟구치는 영감이 연달아 찾아온다. 사무직 생활에서 멀리 떨어진 이 작은 마을에서 이카와는 진정한 의미의 첫 번째 주얼리 작품인 고대 중국 도자기 조각으로 만든 한 쌍의 나비 모양 귀걸이를 완성했습니다.
골동품으로 존재하는 잘 보존된 고대 도자기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깨진 도자기 조각들은 현대의 일상생활에 스며들 수 있는 가능성이 수천 가지에 달해 '아름답다'는 정신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매일".
이카와(Ikawa)의 시조 주얼리 브랜드는 불완전한 파란색과 흰색 고대 도자기 조각을 캐리어로 사용하여 일상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예술 주얼리로 디자인합니다. 수년간의 느린 탐구 끝에 점차 다른 전통적인 재료와 기술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녀는 전통 예술 공예의 고전성과 지역성을 현대적 삶의 관심과 결합시키고, 역사의 오물을 조금씩 씻어내고, 그것을 현대적인 미의식과 정신으로 '재해석'하고자 한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옛 것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이야기.
이치카와는 인생이 그녀에게 자신의 궤적을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준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취미가 같은 생각을 가진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입니다.
03
은행 임원이 디올과 계약한 꽃 농부로 변신했습니다.
—
프랑스 소녀 Carole 그녀는 20세 때 고향을 떠나 칸에 대학을 진학했고, 졸업 후 도시 직장인이 되고 싶다는 열망을 품고 취업을 하게 됐다. 은행에서.
결혼 후 딸을 낳았다. 매일 혼잡한 도시의 단지 몇 군데의 공원에서 노는 딸을 보면서 그녀는 자신이 자란 곳, 즉 신선한 공기, 광활한 땅, 향기로운 꽃, 평온한 어린 시절이 있었던 곳을 기억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그녀의 은행 업무는 큰 타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자신이 원하는 삶이 도시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늘 집이 있던 고향인 그라스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고임금 직장을 그만두고 그라스로 돌아와 노부모님이 운영하는 농장을 물려받아 꽃 재배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다시 배우고 바람과 태양 속에서 일하는 여성이 되었습니다. 매일 농장에서.
1930년대부터 Carole Biancalana와 그녀의 가족은 향수의 수도로 알려진 그라스에 향수 꽃을 심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초 합성향료의 등장으로 천연꽃에서 추출한 향료에 대한 수요가 날로 감소하여 2000년 초에는 전체 화훼 생산량이 30톤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침체된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그때에.
농장으로 돌아온 Carole은 어렸을 때의 부모님, 조부모, 증조부모와 똑같았으며 기계도, 비료나 농약도, 지름길도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손으로 이루어집니다. 인생은 은행에서 일하는 것보다 쉽지 않고 때로는 지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 종일 자연과 함께 보낸 후 그녀는 도시 생활의 긴박함과 무력함 없이 특히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화훼 농가는 동일한 딜레마에 직면합니다. 꽃에서 추출한 향수는 점차 합성 향료가 첨가된 향수로 대체됩니다. 원래 향수의 원료가 되었던 꽃밭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Carole이 Dior의 수석 조향사 François Demachy를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프랑수아 드마시는 2006년 한 국제 컨퍼런스에서 캐롤을 만났습니다. 당시 그녀가 그라스를 대신해 참석해 자신의 화훼 농장을 소개한 것은 순수한 원료를 찾고 있던 프랑수아 드마시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J'Adore L'Or, François Demachy가 Carolei 꽃밭의 꽃을 사용하여 만든 최초의 향수
1년 후 계약을 체결한 Carole은 Dior의 지정 플로리스트가 되었습니다. 향수, 독점 계약에 따라 꽃밭에서 생산되는 모든 꽃은 디올에 판매되었습니다. 이번 협력 협약은 13년째 유지되고 있다.
현재 Carole은 320,000제곱미터 규모의 정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재배된 장미와 자스민은 Dior 향수의 주요 재료가 되었습니다. Carolai의 증조모는 다른 사람을 위해 꽃을 따는 여성 노동자였습니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자신의 꽃밭을 가지고 있었고 Carolai는 조상의 사업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택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고액 연봉을 그만두고 꽃 농부로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Carolai는 "제 조부모님은 종종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인생에서 열정을 찾으려면 당신의 관심과 취미가 당신의 직업이 됩니다.
지금의 저처럼 아무리 피곤해도 일을 하고 있는 기분이 들지 않아요, 하하! ”
/
인생이 최고의 스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인생에 헌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우리는.
어느 날 누구나 부러워하는 삶의 길에 지쳤을 때,
우리는 다른 길을 선택할 용기가 있습니까? >
마음을 따르시나요?
위의 여성들은 각자의 답을 제시했습니다.
어쩌면 Carolai가 말했듯이:
열정을 따르세요. 그러면 당신은 항상 성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