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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청나라가 건국된 후, 명나라 10만 왕족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청 조정은 명나라의 가신 왕과 왕자들을 신속하고 신속하게 살해했지만, 정치 권력이 비교적 안정된 이후에는 평범한 주명 가문에 대해 부드럽고 고른 만주 전략으로 대응했습니다. 예를 들어 순치 18년 이후 명봉국 장군 주의(朱儀), 꼭두각시왕 주숙(朱舍), 주지(朱至), 항복하러 온 주정(朱丁)은 각각 라블하판(吳落灣)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한나라 기병대장) 또는 샤라하판(건륭 원년에 한나라 운기위로 명명함)을 팔기군에서 끌어내어 급여와 인구와 마을과 기구를 제공받게 하였느니라. Eight Banners에 합류하여 배너 맨이됩니다.

이 글의 작성자: 유삼계, 원제목은 "유삼계: 청나라 건국 이후 명나라 황실 10만명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제나라를 봉하여 하(夏)나라를 숭배하고, 송(宋)을 은(殷)나라를 숭배한 이후, 고대 중국의 여러 왕조는 퇴위하거나 혁명을 일으키거나 외국인이 되었고, 이전 왕실을 ​​다른 방식으로 대했습니다. 가장 비열한 사람들은 여전히 ​​​​청나라에 속합니다.

청나라는 외국민족과 함께 중원을 침략했고, 한편으로는 명나라가 아닌 도적들로부터 왕조의 영토를 빼앗기도 했다. 명나라는 고대부터 세상에 정의를 가져왔는데, 반면에 그는 명나라 왕실을 모두 죽였습니다.

Bai Xinliang과 Zhao Bingzhong의 "청군 관문과 명나라 가문"의 통계에 따르면 순치 3 년부터 순치 8 년까지 이름이 명나라 가문들뿐이었습니다. 현왕 위에는 50명이 넘는 사람이 있었고, 그 가족은 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처벌을 받은 셈이다.

현재 남아 있는 주원장의 초상화 중 어느 것이 진짜인지는 신만이 알 수 있다

물론 이는 반란군을 진압한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다. 50명이 기득권층에 속해 있는데 어떻게 청나라에 맞서 온순한 사람들을 옆구리의 가시로 취급해야 합니까?

순치 원년에 반포한 『등기칙』에는 다음과 같이 선언했다. 황실을 볼 수 있는 수도에서는 여전히 황실의 번영을 보여주기 위해 급여와 지원이 제공될 것입니다.

불과 한 달 뒤, 충진제의 태자 주자는 그 사실을 잘못 믿고 할아버지 가딩 보주규의 집으로 몰래 돌아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의 친척.

청 조정은 먼저 그를 10 명의 신하와 함께 확인했습니다. 그를 본 열 명은 모두 무릎을 꿇고 "이분이 진정한 왕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왕자의 진위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어야합니다. 예기치 않게 청 조정은 Li Zicheng이 베이징에 왔을 때 이미 자살 한 후궁 Yuan Guifei를 끌어내어 왕자를 확인했습니다. 진실은 동시에 사실로 드러났다.

형벌부장 전봉란(千峰熱), 허난성 검열관 조개신(趙寂信) 등 문관들이 연달아 청나라 정부의 부패를 비판하는 글을 썼지만, 함께 투옥되어 처형당했다. 진정한 왕자.

뿐만 아니라 청 조정에서도 이미 항복한 주명의 가신을 은밀히 은폐한다는 구실로 부당한 방법을 사용하여 살해하는 일도 서슴지 않았다. 봉인을 받아 노왕(魯王)을 죽였고, 순치 5년에 형왕, 항태자 등 11명이 처형되었고, 포로로 잡힌 부왕(홍광제)도 주나라 왕인 진(秦)왕과 함께 살해되었다. 이미 항복한 드와 루.

베이징은 사람들을 항복했고 지방 당국은 체포를 강화했다. 순치 4년 4월, 산시성 부사 루싱보는 고 명나라 가신왕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도시를 떠났다. .

이후 천황의 귀족들은 모두 유배되어 성을 바꾸고 몸을 숨겼다.

강희(康熙) 재위 4년이 되어서야 정권이 비교적 안정되었고, 주명씨족에 속해 이름을 바꾸어 몸을 숨기는 자들은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Chongzhen의 셋째, 넷째 왕자 Zhu는 여전히 자비없이 살해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강희(康熙) 47년, 충진(忠眞)의 넷째 아들 주자환(朱施煌)이 산동성 문상현(文商縣)에서 체포되었다. 그의 나이는 75세였다.

드라마 속 주자환은 물론 역사적으로 항저우에서 재판을 받았고 심문을 위해 강희를 보는 것은 불가능했다.

Zhu Cihuan은 베이징을 떠난 후 성은 Wang Shizhong 인 Shi Zhong에게 입양되어 왕시 위안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나중에 절강과 산둥으로 이주하여 개인 교사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학교.

체포되어 심문을 받자 주자환은 자신의 신분을 고백하며 이렇게 말했다.

나이가 일흔다섯이고 피가 약하고 머리가 백발이니 그러겠다. 샌프란시스코 반란에 반항하는 것이 아니라 Qingning이 할 일이 없는 날에? 게다가 소위 반란군이 도시를 점령하고, 풀을 저장하고, 곡식을 저장하고, 군대와 말을 모집하고,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청 법원은 위조라고 주장하며 사건을 종결했다. 주츠환은 그의 아들 3명, 손자 1명과 함께 그의 아내와 딸을 포함해 고향에 있던 6명이 처형됐다. 뉴스.

강희성인의 이유를 살펴보자. 주(朱)는 반역한 것이 없으나 반역하려는 의도가 없었다. 그는 또한 이 사람이 Wang이 아니라 Zhu라는 것을 인식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실제로 청 조정은 확실히 명나라의 가신 왕과 왕자들을 신속하고 신속하게 살해했으며, 정치 권력이 비교적 안정된 이후에는 일반 주에 대해 부드럽고 고른 만주 전략으로 대응했습니다. 명나라 일족.

예를 들어 순치로부터 18년 후, 명풍국 장군 주이(朱儀), 꼭두각시왕 주소(朱蘇), 주지(朱至), 항복하러 온 주정(朱丁)은 각각 '불하판(Bullhafan)'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건륭 치세 원년) 한족의 이름은 기도위) 또는 투오살라 하반(한의 이름은 윤치위)에게 주어졌고, 그들이 봉급, 인구, 마을, 도구를 받았다. 우연히 그들은 Eight Banners에 통합되어 Bannerman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옹정 2년에 일등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은 주즈롄(朱立仁)은 홍성초(洪成秀)와 함께 포로로 잡혀간 명나라 왕의 후손이라고 한다. 원래는 옹정시대에 상산기(商山旗)로 승진하여 명나라의 후손으로 명나라 황제에게 제사를 드리는 일을 맡은 정백기(鄭白旗)이다. 봄과 가을 기간.

그의 후손들은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계속해서 왕위를 이어받았는데, 12대 일급 야넨호(張寧信)인 주옥순(朱玉信)은 여전히 ​​푸이의 방랑 궁정을 떠돌며 자신을 청나라의 충신으로 여겼다.

1924년 9월 7일, 43세의 Zhu Yuxun은 푸이의 소환을 받아 푸이의 스승인 존스턴을 만나기 위해 자금성에 들어갔습니다. 두 명의 자녀와 허름한 집, 심지어 관복까지 남에게 빌려야 했던 이 전 왕조의 후손은 예의 바르고 자존심이 강한 영국인 존 존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푸이가 풍우향에 의해 자금성에서 쫓겨나 천진조계에 살게 된 후, 야넨후도 돈을 모아 주인을 만나러 가는 표를 사는데...

이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었습니다. , 청왕실에 충성하는 사람들은 조상에 대한 존경심이 거의 없습니다.

1907년 유명한 교육자 장향문(張祖文)이 명나라릉을 방문했을 때 그는 묘지가 매우 낡고 관리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무꾼은 제물을 쓸는 일을 맡은 야넨 후작이 있다고 했는데, 이 사람은 정말 무책임한 사람이었습니다. 아이가 성급하게 일을 하여 자신을 바보로 만든다면, 그 아이는 주씨 가문의 혈통이 아니라는 의심을 받게 된다.

아마도 장향문은 그 이후부터 그것에 주목했을 것이다. 그는 1919년 두 친구와 함께 후작을 방문한 일을 <남원전>의 <주후후기억>에 기록했다.

후작은 살찐 외모와 술 취한 표정의 30대였다. Zhu Yuxun은 서로 인사를 나눈 후 그들이 중화민국 공산당에서 보낸 관리라고 생각하고 즉시 명나라 무덤의 땅을 빌려 공산당이 공원으로 개방하도록 할 수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그 돈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었는데...

1929년 후작은 중화민국에 구호를 신청했고, 중화민국이 그의 작위를 취소한 후 그는 광업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월급 50은화의 묘관리인. 그러나 주옥순은 중화민국에서의 활약이 청나라 때와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도굴에 가담했다는 비난을 받아 1933년 직위에서 해임되었다.

이 시점에서 청나라 조정이 세운 일류 성근호의 황실 꽃병은 역사의 무대에서 완전히 물러났지만 명나라 옷을 입고 명의 의를 실천하고 사용하는 것은 결코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예절, 간단히 말해서 청나라에서는 손님이 아닌 신하로서 예의를 베풀었는데, 오랫동안 노예 생활을 하던 이들이 이를 기뻐하는 것은 참으로 슬프고 비열한 일이다.

물론 청나라 조정이 명씨를 처벌하는 것은 많은 현대인의 눈에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전통문화라는 이름으로 거짓 비난을 하지만 그들은 독선적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항상 손님 의례 중 하나 인 세 명의 여왕과 두 명의 왕비를 수여하는 의식이있었습니다. 즉, 첫 번째 두 대의 자손을 두 번째 여왕이라고합니다. 처음 3대의 후손을 3케라고 부른다.

이들 전 왕조의 후손들은 대부분 전 왕조의 옷을 입고 전 왕조의 종묘에 참배할 권한을 받았다. 이러한 정치적 전통은 서한에서 남송까지 이어졌다. 그리고 진 왕조는 오대(五代)의 혼란한 시대에도 버림받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조위가 한나라를 교체한 후 위문제는 한나라의 헌제를 산양공으로 임명하고 1만 가구를 거느리고 도읍을 좌록(북동쪽)에 두었다. 현재 허난성 자오쭤시 슈우현) 그는 황제의 칙령을 받은 후 예배를 드리지 않더라도 조상사에 제사를 드리는 방식으로 여전히 한나라의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다. 산양국은 한나라 헌제의 손자인 유강에게 이어져 조, 위, 서진 왕조를 거쳐 영가의 난이 끝날 때까지 이어졌습니다.

더욱 기이한 것은 조위(曹魏)의 마지막 황제 조환(曹煌)이 진(晉) 무제에 의해 진류왕(陳流王)으로 칭해졌다는 점이다. 5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뒤에도 여전히 사후에 원제(圓皇)로 칭해진다. 조씨의 후손은 건국 후 214년 ​​만에 남제(南齊)에 계승되었다.

가장 많은 왕조를 넘나든 이들은 수나라의 후예들이다. 당나라 초기에는 수나라 양제의 손자인 양유가 국공으로 폐위됐다. 오주(吳周), 후량(後梁), 후당(後唐), 후금(後晉), 후한(後秦)의 6대 왕조 동안 그녀는 항상 세 왕비와 두 왕비 사이에 랭크되었습니다.

여진족이 세운 진나라에서도 진희종은 요나라 천조를 우왕으로, 송희종을 천수현 왕자로, 송친종을 천수현공으로 삼았고, 기류우와 함께 , 그들은 산케라고 불렸습니다.

이 규칙은 원나라 때 깨졌고, 원나라를 세운 쿠빌라이 칸은 송나라 공제를 영공으로 삼아 다도와 상도에 거주하게 했다. 그 후 오사장석야사(현 석야현)로 이사하여 승려가 되었고, 『백법명문론』과 『음명정론』을 번역하여 간주(장예, 장계)에서 세상을 떠났다. 간수).

손님 예절 만 이야기하면 야산 이후에는 중국이 없고, 명나라 이후에는 화하가 없다. 그리고 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