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 Hongshou의 캐릭터 소개
진홍수(Chen Hongshou)
첸홍수(Chen Hongshou, 1768-1822)는 첸탕(현 절강성 항저우) 출신으로 서예가, 화가, 전각 조각가였습니다. 예명은 Zigong이고 그의 이름은 Mansheng, Mangong, Mangong, Gongshou, Yi_, Zhongyu Xianli, Zhongyu Xianke, Jiagu Pavilion Chang, Laoman 등입니다. 그는 한때 감위현 치안판사, 리양현 치안판사, 강남 해안 국방통치 치안판사를 역임했습니다.
시와 서예, 그림에 능통하며 '만생 항아리'라 불리는 이싱 자색 토기를 만드는 데 능숙하다. 서예는 달리기, 필기체, 도장, 공서체에 능숙합니다. 달리기 대본은 가파르고 우아하며 가지가 수직 및 수평으로 열려 청나라에서 독특합니다. 전각 장인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전각 조각 기술을 따랐으며 정경(Ding Jing), 황이(Huang Yi) 등도 참여했습니다. 인장의 획은 정사각형이고 접혀 있으며 칼은 대담하고 자연스럽고 캐주얼하며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습니다. 노출된 것, 낡고 서투른 것, 고삐 풀린 것, 광대하고 두꺼운 것. '서릉팔가' 중 하나이다.
세계적으로 출판된 『중어현관인장』과 『중어현관인장』이 있으며, 『중어현관시문집』과 『상련리관문집』의 저자이기도 하다. 가경 21년, 주춘(周春)의 『포아야(foer ya)』의 서문과 후기를 썼다.
중국 이름: Chen Hongshou
별명: Chen Mansheng
국적: 청나라
민족: 한
출생지 : 전당(현 절강성 항저우)
생년월일 : 서기 1768년(건륭 33년)
사망일 : 서기 1822년(건륭 2년) Daoguang)
직업: 서예가, 화가, 인장 조각가
주요 업적: 절강 인장 절단 학교의 "Xiling 팔대인" 중 하나
만생18류와 자사문인 시대의 개막
대표작: "중어현관인장", "중어현관인장" 등
예술적 소양
Chen Hongshou는 광범위한 예술적 관심을 갖고 있으며 유명한 "Xiling Eight" 중 하나입니다. 그는 진(秦)한(汉)나라 시대에 전각(印刻)으로 유명했고, 그림은 산수와 꽃을 잘 그렸으며, 서예(書藝)는 관서(文字)로 가장 유명했다.
그의 캘리그라피는 공식 대본과 런닝 대본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의 공식 대본은 명확하고 활기차며 구조가 자유롭습니다. 산재하고 움직이며 서로를 보완하는 것은 당시 혁신적인 스타일이었습니다.
한비석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고, 특히 한비석의 영양분을 잘 흡수해 금속과 돌이 어우러진 개성 있는 모습과 독특한 붓놀림의 구조를 형성했다. 획은 은에 칠한 쇠갈고리처럼 둥글고 강렬하며 가늘다. 예술적 개념은 희박하고 단순하며 장엄하고 정교하다.
이전의 공식 대본과 비교했을 때 Chen Hongshou의 공식 대본은 '미친' 특성을 가지고 있어 혁신할 용기와 재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매듭과 구성 측면에서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여전히 고귀합니다. 고대의 방법으로 종이 뒷면을 꿰뚫어 볼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인물 전기
Chen Hongshou는 처음에는 평범한 정치인으로 세상에 나타난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의 공식적인 경력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그가 한때 Jiangfang과 Haiphong의 행정관을 역임하고 Liyang의 주지사를 역임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많이 알지 못합니다. 간위현. 간위현(산둥 성 장쑤해주 근처)에 있을 때 그는 "소금올빼미를 잡아 다리를 건설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지역의 강을 잘 관리했다는 것이다. 광서 20년(1894년) 절강성 전당(浙塘) 사람 진홍수(陳洪宇)가 조공을 바쳤다. 그는 정직하고 정부에 총애를 베풀었다. 첫째, 다사강이 막히고 물이 불어 넘쳐 밭과 가옥이 무너졌다. .Hongshou의 관리는 강을 준설하여 강이 원활하게 흐르고 사람들이 홍수를 피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서예의 대가 Dong Qichang은 여전히 \u200b\u200b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훈련. 기록에 따르면 "진홍수는 성(性)이 많고 학문에 대한 지식이 많았다. 그는 자신이 남들보다 나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여 전서, 관서, 활자, 필기체에 전념했다. 그는 창을 읊었다. 완원이 절강을 맡을 때, 홍수는 원나라의 경마차를 타고 왕래하며 수백 통의 편지를 썼다. 그는 여가 시간에 유명한 사람들과 함께 초를 조각하고 시를 지었는데, 사람들은 이 조각을 만성 찻주전자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이는 소씨의 돌만큼 우아했습니다." 진홍수(陳洪命)는 처음으로 완운태(蓮雲台)에게서 고대학을 배웠고, 재상이 부절강(富浙江)에 있을 때 막부(幕府)인 윤보(雲伯)와 함께 있었다.” 이를 통해 그가 정계에 진출했음을 알 수 있다. 보좌관.
매우 똑똑하다
Chen Hongshou는 정부 업무와 원고 초안을 처리할 수 있는 매우 똑똑한 사람이며, 수백 통의 편지를 단숨에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그가 한때 따르던 저장성 관찰자 완원(1764-1849)이 '학문의 자기책임'을 주창한 유학자였음을 알 수 있다. 그는 한때 학교 잡지인 『고전편찬』을 편집하기도 했다. 『십삼경』과 도광의 그 외에도 진홍수(陳洪命)의 고향과 동료들 중에는 문학적 대가들이 많이 있는데, 문학적 분위기가 강한 관직에서는 그가 '닿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이를 충분히 보여준다. Chen Hongshou의 재능에 대한 또 다른 기록은 그의 삶에 대해 더 자세하고 포괄적으로 설명합니다. 그는 Jiaqing 6 년 (1801)에 조공을받은 후 "현 행정관으로 시험을 받고 Liyang County에 배포되었습니다. . Houhegong, Jiangfang 및 Haifang은 둘 다 서로를 알고있었습니다. 도광왕 2년, 풍병으로 관직을 맡다가 5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
진홍수는 청나라 건륭 33년(1768)에 태어나 도광 2년(1822)에 5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가경 6년 1801년 재위 후 34세의 나이로 정계에 입문했지만, 그의 공직은 그다지 평탄치 않은 것 같았고, 현 행정관, 하이퐁 등 하급 관직만 맡았다. 하사동치(河事同治)의 최고 직위는 강사동지(江南海浪)와 하사동치(河事同zhi)였다. 이제 그가 이싱현의 행정관을 역임한 것이 아니라 리양현의 행정관을 역임한 것이 확실하다. 그러나 그의 재직에 대한 의견은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는 Liyang 또는 Yixing에서 3년 동안만 재직했다고 합니다. ) 리양에서는 가경 16년에만 행정관을 역임했다는 말이 있다. 물론 진홍수는 가경 16년에 행정관으로 임명됐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가경 18년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알 수 없다(이 부분은 나중에 논의할 것이다). 『리양군 연대기』에는 가경 17, 18년에 진홍수를 임명한 기록이 많이 있다. 청나라 가경 18년 '리양현 행정관'에 따르면, "진훙수(陳洪命) 예명은 만생(萬興)이 절강성 첸탕(錦塘)에서 태어났고 가경 16년 3월 19일에 취임했다. 그러므로 진홍수는 가경 16년, 즉 1811년, 즉 44세에 즉위했다고 판단할 수 있다. 또한 가경의 《리양현역기》에는 진홍수에 관한 많은 사본이 등장한다. 가경 18년(1813년) 6월에 현서(郡史) 서문을 썼고, 17년(1812) 8월에는 『평릉서원비문』을 썼다.
주요공적
미술 명인
진홍수(陳洪命)의 삶을 보면 비록 관직에서는 별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예술 분야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서예와 그림, 특히 서예에 능했습니다. , 전서, 공식 서체, 필기체에 능숙했으며 상하이 박물관 및 기타 전시회에서 수집 한 많은 서예와 그림도이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홍콩 중문대학교 미술관에 있는 Shenlong Benlanting에는 Chen Hongshou가 쓴 추신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림도 상당히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다. 건당시대 진홍수(陳洪命)가 가경(嘉淸) 시대 의해(宜海) 10월 4일에 강녕(江寧) 성근사(成源寺)에 새긴 것이다. 이 기사로 볼 때, 그는 서판과 비문 연구에 매우 능숙한 것 같습니다. 이는 그가 "절벽 명문에 대한 열정이 있고, 그의 정규 문자는 고대적이고 우아하며,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라는 기사의 설명과 일치합니다. 그는 인장 조각에 대한 지식이 뛰어나고 정확하며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은 요약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그의 서예나 그림, 심지어는 비문이 후대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서화, 비문, 전각 등 학술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감히 논평하지 못하지만, 여러 분야에서 그가 이룬 업적의 비율로 볼 때 전각은 그의 뛰어난 부분이다. Xiling Masters'는 그가 인장 절단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업적을 이뤘다는 것을 의미하며, 상하이 박물관 이러한 기관에서 수집한 Chen Hongshou의 많은 인장은 그의 예술적 업적에 대한 분명한 증거입니다. 그의 인장 조각은 진(Qin)과 한(Han) 왕조에 소개되었습니다. 풍경에는 정경(丁仁), 장인(江仁), 황이(黃伯), 서강(西岡)이 있고, 명나라의 야오수(堯壽)와 성수(秦隆) 사이의 풍경은 진도복(陳道富)과 대나무(竹)에서 유래한다. Li _ 그들은 가부장적 방법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Zhao Zhiqian 서예의 선구자입니다. 그의 서예는 그의 공식 서체로 가장 유명합니다. 우아하고 자유로운 인터레이스와 인터레이스로 당시 혁신적인 스타일이었습니다.
세 그림에는 같은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차가 익었습니다, 국화가 피었습니다. 가을 숭배자들이 올까요?" 이 그림에는 양붕년의 도자기 만들기의 절묘함과 자신의 도자기 만들기 기술을 강조하는 추가 문구가 있습니다. 특히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