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큰 10가지 진정한 불의 사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유명한 10가지 불의.
첫 번째 사건, '부유시체' 사건
중국 역사상 가장 강인한 사람은 오자서(吳子舌)였다. 초평왕은 오사를 죽이고 싶었으나 두 아들이 복수할 것을 두려워하여 사신을 보내 오사의 이름으로 두 아들을 모집하였다. 우상 형은 "아버지가 나를 불렀다. 내가 가지 않으면 세상의 비웃음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생 우위안은 함께 죽는 것은 소용없으니 다른 나라로 가서 힘을 모아 부끄러운 복수를 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Wu She와 Wu Shang은 모두 살해되었고 Wu 멤버들은 사방으로 도망 쳤습니다.
사람들은 오자서에 대해 많은 애정과 공감을 갖고 있어 '오자서가 소관을 지나 하룻밤 사이에 백발이 됐다'는 전설이 있다. Wu Zixu는 나중에 Wu 국가로 도망 쳤고 그의 가슴에는 항상 원한이있었습니다. 제나라, 초나라, 연나라, 한나라, 조나라, 위나라, 진나라에 비하면 오나라는 작고 알려지지 않은 나라였고, 『전국정책』의 저자는 이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 오자서(吳子熙)는 오나라에 와서 한 사람의 도래로 허약한 나라가 부흥하게 된 오나라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열었다.
오왕은 집에 집을 지키며 오자서를 요직에 두었고, 나라는 점점 부강해졌습니다. "서쪽의 강력한 초나라를 멸하고, 북쪽의 제나라와 진나라를 정복하고, 남쪽의 월족을 정복하라." 초나라는 칠국 중에서 가장 강력한 종합국력을 지닌 대국이었으며, 오나라와 초나라가 전쟁을 벌였고, 오군이 초나라의 수도를 침공해 초나라를 거의 멸망시킬 뻔한 나라였다. 추나라의 역사. 오나라는 남쪽의 월나라는 정복하고, 북쪽의 제나라를 공격해 제나라 군대를 격파하고 세계를 놀라게 했다.
오자가 초나라 수도를 함락시키자 오자서는 초평왕의 묘를 파헤치고 그의 시신을 발견하고 채찍질을 300번이나 했다. '역행'은 군주와 대신, 부자의 윤리를 완전히 무시하고 과감하게 도망쳐 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었고 마침내 무덤을 파고 시체를 채찍질하여 치욕을 복수했습니다. 특별한 사람들은 특별한 일을 하고, Wu Zixu는 진정한 사람입니다.
오나라의 영광도 잠시뿐이었다. Helu의 아들 Fucha가 권력을 잡은 후 그는 배신자 Bo Fu를 선호하고 Wu Zixu를 멀리했습니다. 이때 월왕 구천은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내어 오나라를 멸망시키려고 힘썼다. 오자서는 나라의 멸망이 임박했음을 예감하고 여러 번 간청했다. "월왕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지금 왕이 멸망하지 않으면 장래에 후회할 것입니다." 배신자인 보푸(Bo Fu)의 비방을 듣고 믿었기 때문에 그는 실제로 그에게 칼 명령을 내려 자살했습니다.
견고한 오자서는 목을 자르기 전 아내에게 "내 눈을 뽑아 오나라 동문에 매달아라. 월나라 침략자들이 어떻게 이 문을 통과했는지 보고 싶다"고 말했다. 우를 파괴하기 위해." Fu Chai는 이 말을 듣고 분노하여 Wu Zixu의 시체를 말 가죽으로 싸서 강에 띄우라고 명령했습니다. 등을 대고 누워 용기를 낸 구천은 정말 오나라를 멸망시켰다. 부차이는 죽기 직전에 “얼굴을 가리고” “자서를 볼 얼굴이 없다”고 말했다. 오나라 사람들은 오자서의 강인함을 불쌍히 여겨 태호 옆 산에 사당을 짓고 산 이름을 서산(徐山)이라 불렀다. 사람이 오면 나라가 젊어지고, 사람이 죽으면 나라가 망하게 된다.
Jia의 고민을 솔직하게 말하면 진실을 말할 수 없습니다. Yan Ji의 조언을 불쾌하게 하면 Long Yan은 분노하여 참수를 원할 것입니다. 이것은 수천년 동안 그랬습니다. 감미로운 말로 왕을 기쁘게 할 수 있고, 그가 얼마나 많은 영광과 부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보푸와 같은 사람이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 사람들은 영광과 부를 추구하지 않고 죽음을 추구합니까? 중국 역사상 보푸와 같은 사람들은 광야의 잡초와 같았고 매우 무성하고 무성했습니다. 가끔 오자수 같은 사람이 태어나기도 한다. 그는 항상 말과 행동으로 문제를 일으키기를 좋아하고 모두가 그를 싫어한다. 걱정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오래 살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Bo Fou와 같은 사람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건, '토끼가 죽어 개가 익었다' 사건
월왕 구천이 장작 위에 누워 쓸개를 맛본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사람들. 약한 월나라가 강대한 오나라를 무너뜨리려 한다면 이 비범하고 간고한 정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정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큰 지혜도 필요합니다. 비범한 정신과 비범한 지혜로 구견(Gou Jian), 판리(Fan Li), 문중(Wen Zhong)과 황제와 그의 신하들이 함께 일하여 위대한 일을 성취했습니다. 영웅을 성공과 실패로 판단하지 마세요. 역사상 성공한 사람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Fan Li의 놀라운 점은 그의 성공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더욱 놀라운 점은 성공 후 그가 한 말입니다. 월국이 오국을 멸망시키자 판리는 즉시 월국을 떠나 문중에게 편지를 써서 “새가 사라지면 좋은 활이 숨겨지고, 교활한 토끼가 죽으면 달리는 개들이 요리된다. 월왕은 목이 길고 부리가 있어서 고집이 세고 월나라를 떠나기를 거부하는 문중과 비할 만하다. 월왕은 문중에게 검을 주면서 말했다. "오를 멸망시키는 일곱 가지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나는 그 중 세 가지를 사용하여 오왕을 멸망시켰습니다. 당신에게는 네 가지가 더 있습니다. 그를 전왕에게 데려가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자살하다.
개를 익히면 토끼는 죽고, 새는 활 뒤에 숨는 법, 역경은 쉽지만 부는 어렵다는 것을 나는 부채의 법칙이라고 부른다. 부채의 법칙은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는 모두가 힘을 모아 서로를 응원합니다. 약간의 이익을 얻으면 즉시 체면을 잃게됩니다.
특히 황제는 가장 이기적인 사람이었습니다. 왕국을 빼앗겼기 때문에 자신을 진심으로 보호하고 싶었습니다. 주변에 영웅이 많을수록 더 위험해서 그럴 수밖에 없었습니다. 모두 죽여라. 고대와 현대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왔다가 갔지만, 누가 부채의 법칙을 깨뜨릴 수 있습니까? 부채의 법칙에서 뛰어난 점은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이해입니다. Fan Li의 지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월나라를 떠난 후 제나라에 와서 해변에서 열심히 일했고 실제로 "수십만 개를 생산"했습니다. 그는 이 재산을 이웃에게 분배하고 도나라로 가서 장사를 했습니다. 그는 엄청난 부자가 되어 세상에 도주공(Tao Zhugong)으로 알려졌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부자가 되겠다고 하면 모두 그를 도주공이라고 불렀다. 시작이 좋고 끝이 좋은 사람이 도주공과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몇이나 될까요? 좋은 시작은 나쁜 끝으로 끝난다, 불쌍한 Wen Zhong. 보시다시피 목동으로 태어난 주원장은 주변의 영웅들을 모두 죽였습니다. 과거에 많은 영웅들이 명성을 얻었고 이성을 잃었습니다. 그러므로 판리는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가장 현명한 사람이다.
세 번째 사건, '자동차 충돌' 사건
중국 역사상 수많은 '개혁과 혁신'이 있었는데, 가장 성공적인 것은 '상양 개혁'이었다. '1898년 개혁'이 실패함으로써 중국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역사적 기회를 잃게 되었다. 실패한 이유는 보수세력이 너무 강력했기 때문이다. 이 보수적인 나라에서는 조상의 법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Shang Yang은 성공했습니다. 상양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초인적인 용기뿐 아니라 초인적인 정치적 지혜도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예상치 못한 행동을 했다. 철물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 수도의 남문에서 북문으로 나무 조각을 옮길 사람을 모집하십시오. "사람들이 너무 이상해서 감히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보상금이 50골드까지 올라갔고, 누군가가 바로 보상금을 지급했습니다. 국민이 탓하는 이유는 정부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Shang Yang은 이러한 단편 소설을 사용하여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단호함"이라는 이미지를 확립했습니다. 그래서 뉴딜이 시행됐다. 다양한 정부 법령 중 하나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시민에게 서로 구별할 수 없는 남성이 두 명 이상 있으면 선물이 두 배가 됩니다." 즉, "큰 냄비 밥"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이 글은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에서 나온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아직도 어떤 곳에서는 큰 냄비에 음식을 먹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지혜가 2천년 전 상양의 지혜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까?
새 법은 모두가 반대하기 때문에 시행하기 어렵다. 왕자가 법을 어기자 상양은 "법이 통하지 않으면 위에서 어길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주인인 공자천(Gongzi Qian)은 벌을 받았고 그의 주인인 공손가(Gongsun Jia)는 문신을 했습니다." 태수의 머리가 흔들리고 상양의 용기가 살짝 보였다. "내일은 진나라 사람들이 모두 명령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개혁에서 우리가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는 '실행의 어려움'입니다. 법을 집행할 수 없다면 그것은 폐지에 불과합니다. "법이 실패하면 위에서 위반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냉철하고 사심 없는 상양이 있었다면 개혁은 훨씬 더 순조로웠을 것입니다. 이 현명하고 용감한 상양 덕분에 "진나라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는 데 10년이 걸렸다"고 마침내 개혁이 성공했습니다.
상양의 개혁 이전에는 "진나라가 영주(永州)에 멀리 떨어져 있어 중국 제후들과 동맹을 맺지 않았기 때문에 이씨와 자이씨가 그들을 만났다." 융저우(永州)는 산시(陝西)성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환경이 매우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그는 중원의 모든 나라에서 용제(隆帝)로 여겨졌습니다. "왕자들은 진(秦)을 경멸한다". 개혁 후에 진나라가 서쪽의 강국이 되자 왕자들은 이를 두려워하여 '호랑이의 나라'라고 불렀다. 그 후 진시황은 육국을 멸망시키고 통일의 대업을 완성했습니다. 통일의 대의에 있어서 상양의 개혁은 진나라의 미래 번영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에 첫 번째 성과가 되어야 합니다.
상양의 후기 결말은 매우 비극적이었다. 진효공이 죽은 후 그는 필사적으로 도망쳤고, 마침내 진회왕에게 붙잡혀 마차를 부수는 형벌을 받았다. 과거의 개혁자들은 좋은 결과를 얻은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전국시대 오기, 한나라 상홍양, 당나라 왕수원, 유종원, 유우희, 송나라 왕안석, 청나라 강유위, 양계차오, 탄사동 모두 나쁘게 끝났습니다. 서양인들은 새롭고 혁신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발명하고 있습니다. 우리 중국인은 옛 것을 존경하고 좋아합니다.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은 무엇이든 매우 귀중합니다. 새롭고 다른 것이 있으면 이단으로 간주되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이것이 동양과 서양의 개념의 차이입니다. 게다가 천년고목은 뿌리와 얽혀 있어서 기득권을 가진 자들이 그것을 옮기는 것은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개혁가들과 기득권 세력은 결국 패배했습니다.
사례 4번, '과실을 바로잡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무엇일까? 물론 그것은 힘이다. 힘이 있으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고 Kuai Dafu는 말했다. 가장 큰 힘은 제국의 힘이다. "세상에 왕의 땅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두 번째로 강력한 것은 돈이다. 현재 속담은 "이익 중심"입니다. 권력과 돈으로부터 독립할 수 있는 또 다른 종류의 권력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권력'이다. '사'에 대한 연구와 이론은 전국시대 한비자(Han Feizi)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비자는 "그러므로 힘을 잘 쓰는 사람은 나라가 안전하지만, 힘을 쓸 줄 모르는 사람은 위험에 빠진다"고 말했다. "법과 기술과 함께 왕이 세상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어려운 상황"과 같은 장에서 그는 "Renshi"의 원리에 대해 예리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최근 Guo Moruo의 '10 가지 비평'에서도 Han Feizi의 '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학자들이 일어나 수백 가지 학파가 논쟁을 벌였습니다. 이 시기는 우리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서 가장 영광스럽고 화려한 시기였습니다. Han Feizi는 이상한 꽃 중 하나입니다. 한비자를 찬찬히 읽어보면 그의 장엄한 추진력, 넓은 시야, 치밀한 논증, 심오한 은유에 놀라게 될 것이다. 진시황은 한비자의 책을 읽고 "죄송합니다. 이 사람이 그와 함께 여행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비자가 진에 도착했을 때 이시는 자신이 한비자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여 진왕을 비방했습니다. 그리고 한비자는 감옥에서 살해당했습니다.
다섯 번째 사건, '군인 없는 난' 사건
한나라에서 한신의 죽음이 가장 공감된다. 추와 한이 싸울 때 유방과 항우는 서로 대결해 자주 패배를 당했다. 유방은 '항상 패하는 장군'이라고 할 수 있다. 고조 2년, 유방(劉房)이 50만여 명의 군사를 이끌고 초(楚)를 공격하여 펑성에 이르렀다. 항우는 정예부대 3만 명을 이끌고 한군을 공격해 격파해 한군 10만 명 이상을 죽였다. Liu Bang은 수십 명의 사람들과 함께 서둘러 도망쳤고 도중에 딸을 차에서 여러 번 밀어내려고 했습니다. 이 전투에서 유방의 아버지와 왕비도 항우에게 포로로 잡혔다. 고조 3년, 유방은 형양(興陽)에서 항우에게 포위당했고, 탄약과 식량이 떨어졌고, 기신 장군은 고조 황제인 척하며 당황하여 수십 명의 기병과 함께 도망쳤다. Liu Bang은 Chenggao를 방어하기 위해 군대를 철수했지만 Xiang Yu에게 포위되어 탈출하여 Han Xin의 군대로 도망쳐 Han Xin의 군대를 포로로 잡았습니다. 고조 4년, 유방이 광무에서 항우의 석궁에 맞아 가슴에 총을 맞고 발을 만지는 척하며 “총이 내 손가락에 맞았다”고 말했다. 그가 패배할 때마다 그는 Liu Bang이 심각한 "깃털 공포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한신님 감사합니다. 한군이 진창을 떠났을 때 그들은 "한신의 계획을 사용"하고 있었다. 나중에 징싱 전투는 한신의 전략 및 군사 지휘 능력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Han Xin은 Zhao Dingqi를 영입함으로써 큰 공헌을 했습니다. 용을 죽이고 Xiang Yu의 팔을 자르십시오. Liu Bang은 여러 번 패배했고 마침내 다시 싸울 수 있기 전에 Han Xin에서 정예 부대를 모집했습니다.
고조 5년, 개하에서 초와 한의 결정적인 전투가 벌어졌다. 처음에는 Han Xin과 Peng Yue가 그에게 다가 갈 수 없었고 Liu Bang은 "깊은 참호에서 적을 방어"했습니다. 나중에 Zhang Liang은 Zhang Liang의 독창적인 계획을 사용하여 Han Xin과 Peng Yue를 설득했습니다. Gaixia 전투의 "역사 기록"기록에 따르면 "회음 후작은 300,000 명의 병력을 자신의 것으로 삼을 것입니다. 전체 전투는 한신이 지휘했습니다." Gaixia 전투는 실제로 Han과 Xin의 전투였습니다. 영웅적인 한 장군과 비길 데 없는 초의 군주는 가하에서 웅장하고 비극적인 영웅 서사시를 작곡했습니다.
유방은 항우가 묻히자마자 '제왕비에게 달려들어 그의 군대를 포로로 잡았다'. 갑자기 한신의 군사력을 장악했다. 정말 "*** 세상"이군요. 그게 바로 그거예요. Sima Qian이 Han Xin의 전기를 썼을 때 그는 Han Xin을 스스로 왕으로 만들려는 Kuai Tong의 설득을 긴 단락을 사용하여 설명했습니다. Chu와 Han은 3년 동안 싸웠고 Jing과 Suo 사이에 교착 상태에 있었습니다. 병사들은 지치고 백성들은 갇혔고, 유방과 항우는 모두 무력해졌다. 오직 한신만이 강력한 병력과 말을 거느리고 연이어 전투에서 승리했고, 우연히 "세상을 세 부분으로 나누고 삼각 생활을 하게 된" '강한 기, 뒤이어 연과 조'로 승리했다. 이 구절은 Zhuge Liang의 "Longzhong Dui"의 초기 버전과 마찬가지로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구절은 나중에 Sima Guang이 인용했습니다. 사마천은 왜 이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긴 문단을 사용했을까요? 아마도 Tai Shigong은 Han Xin에 대해 은밀한 동정심을 갖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콰이통은 다시 한번 "토끼는 죽고 개는 익었다"는 이야기를 인용해 문중 살해 이야기를 한신에게 경고했지만 한신은 유방을 믿고 이를 깨닫지 못했다. . 그 결과 한신은 '토끼는 죽고 개는 익었다'라는 결말을 피하지 못했다. 한신은 여황후와 샤오허의 손에 죽었다고 한다. "성공은 샤오허 덕분이고, 실패는 샤오허 때문이다." 의혹-권력감소-참수는 영웅의 쓸데없는 죽음의 3부작이다. 한신(Han Xin)은 공덕이 크고 계획이 영리하며 군사를 잘 활용했습니다. 어떻게 유방(Liu Bang)이 그를 용인할 수 있겠습니까? Han Xin 이후 Peng Yue와 Qiongbu도 Liu Bang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똑똑한 장량은 '토끼는 죽고 개는 익는다'는 이치를 알고 계곡에 산다는 핑계로 재앙을 피하기 위해 산으로 도망갔다. 비구는 원래 똑똑한 사람들이 스스로 상처를 입어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후세는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고 장량의 예에서 배웠습니다. 자신의 몸을 다치는 것은 정말 실수입니다. 한신의 죽음은 불가피했다고 할 수 있다.
유방은 한신 살해 현장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지시나 요령을 활용해 좀 더 능숙하게 살해할 수 있었다. 많은 범죄에서는 주모자가 직접 나서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신이 반란을 일으켰다고 말하는 것은 이상할 뿐만 아니라 비논리적이다. 제왕이 되었을 때 그는 매우 강력했고, 회통은 그를 계속해서 설득했지만, 그는 초왕이 되었을 때에도 여전히 힘이 있어서 반항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군인이 없을 때. 군인 없는 반란은 자멸로 이어진다. 한신이 아픈 것은 아닐까? 더욱이 한신과 첸시가 나누는 대화는 두 사람 사이의 음모여야만 한다. 유출되면 반드시 죽음에 이르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어 생생하고 생생하다. 그것은 교묘한 거짓말이었습니다.
여섯 번째 사건, '슬픔과 분노의 애가'
북송 반전파의 유명한 지도자 이강은 고작 57세였다. 그가 죽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분노하여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은 우물에 묶인 양동이처럼 오르락내리락이 많고 오르막길도 많습니다. 정화 2년에 그는 진사가 되었고 감독 검열관이 되었으며 "말과 행동으로 권력을 거역"하여 산 장관의 지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천성이 곧고 남을 쉽게 화나게 한다. 그는 처음 공직에 들어갔을 때 큰 타격을 받았다.
선허 1년에 국정을 진술하는 편지를 썼으나 “법원이 그의 말을 미워했다”고 난지안현 사현으로 강등되어 소세무관으로 강등됐다. 화를 내지 않고 다시 누군가를 화나게한다면 그에게 또 다른 타격을 가하십시오. 선하 7년에 태창소경(Taichang Shaoqing)에 임명되었다. 진군은 남쪽으로 갔고 송희종은 소심했다. Li Gang은 Huizong에게 왕세자가 되라고 요청하는 "팔을 뚫고 피로 편지를 썼습니다". 이런 대담함은 드물다.
진종이 왕위에 올랐다. 경강 원년에 진군이 황하를 건너자 위기가 닥치자 희종이 남쪽으로 도망갔고, 진종도 따라가고 싶어했다. 왕조의 문무관들은 모두 적을 호랑이처럼 두려워하였다. Dazai Bai Shizhong은 도시 포기를 옹호했습니다. 리강이 나서서 전세를 뒤집고 항전을 견지할 것을 주장하며 위험에 직면하여 명령을 구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을 겁쟁이로 여기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가 군대를 지휘한다면 그는 보상으로 기꺼이 죽을 각오가 되어라!" 친종은 이에 감동하여 이강을 상수유청으로 임명했다. 리강푸(Li Gangfu)가 집권하여 도시를 버리고 도망갈 것을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처형될 것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리강은 열심히 일하고 군대를 배치하고 무기를 수리했습니다. 진군은 성을 공격하지 못하고 후퇴해야 했다. 이것은 "리강이 도쿄를 지킨다"라는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리강은 대규모 반격에 대비해 전략을 세우고 준비하고 있었다. Yao Pingzhong은 공로를 인정하고 싶었지만 약간의 좌절을 겪었습니다. Li Bangyan 총리는 기회를 이용하여 Li Gang을 비방했고 Qinzong은 Li Gang을 공식 직위에서 해고했습니다. 이 소식이 퍼지자 수도의 군인과 민간인들은 "예기치 않게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땅을 움직이는 비명을 지르며 모여들었고" 리강의 생명을 애원했습니다. Qinzong 황제는 Li Gang을 Youcheng 장관으로 임명하여 도시를 방어하는 책임을 맡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전쟁 논의를 전문으로 하고 교사를 잃어 시간을 낭비한다"는 죄로 보저우 명도궁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금빙이 돌아오자 친종은 '평화회담이 잘못됐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강의 도착을 기억하며 이강을 자정궁의 총각으로 임명하고 카이펑 정무를 맡게 됐다.
고종이 왕위에 올랐다. Li Gang이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Shang Shu You Pu She 및 Zhong Shu Shi Lang). 리강은 혁신하고, 잘못된 통치를 개혁하고, 국고를 보충하고, 군비를 재편하고, 북벌을 준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전쟁 저항 주장은 황천산, 왕보연 등 항복세력의 반대를 받았으며, 그의 옆구리에 가시로 여겨졌다. 단 75일 만에 관직에서 해임되어 어저우로 유배되었다. 10년이 넘도록 리강은 이렇게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며 강등을 거듭했다.
혜종, 진종, 고종 세 황제는 서로보다 평범했다. 모든 황제의 주변에는 Cai Jing, Tong Guan, Liang Shicheng, Li Yan, Zhu Xun, Li Bangyan, Cai Mao, Tang Ke, Geng Nanzhong, Zhang Bangchang, Wang Boyan, Huang Qianshan과 같은 많은 반역자와 항복 세력이 있습니다. , 정부를 통제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박해하는 등.
건물이 붕괴돼 혼자서는 지탱하기 어려울 것 같다. 소흥 10년, 이강은 슬픔과 분노, 우울함 속에서 병으로 죽었습니다. 충성심과 배신자 사이의 투쟁은 왜 그렇게 어렵고 충성심이 헛되이 죽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까?
일곱 번째 사건, '사실무근'
위에페이라는 이름은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있는 애국자의 별명이다. 이제 일부 사람들은 외국 당국의 말을 증거로 인용하고 '민족'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야기하면서 악비가 국민적 영웅임을 부인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의 영웅들은 우뚝 솟은 나무처럼 수억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흔들리기 쉽지 않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어디를 가든 전쟁으로 파괴된 거대한 전쟁 기념물, 영웅 동상, 탱크, 대포, 기관차 등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 전체가 전쟁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웅들을 기리는 기념관입니다. 이 강력한 국민은 언제나 여러분에게 그들의 인상적인 업적을 보여주고 그들의 위대한 민족 영웅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폴레옹을 이겼고, 히틀러를 이겼습니다. 러시아인의 피에는 일종의 자부심과 불굴의 정신이 흐르고 있으며 이는 독특한 민족적 기질에 반영됩니다. 그런데 여기엔 그런 강함도, 그런 뻔한 자존심도 없어요. 제2차 세계 대전의 잔재는 국경 너머 러시아의 잔재에 비해 의도적으로 거의 보존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민족의 영웅인 악비(Yue Fei)와 임칙서(Lin Zexu)는 일부 문인에 의해 멸시당했습니다. 너무 다른 두 나라. 악비의 '어리석은 충성심'에 대한 논의는 항상 흥미로운 주제였습니다.
'왕이 신하들에게 죽으라고 하면 신하들은 죽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하다. 그들은 악비 한 사람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그 어리석은 왕과 폭군들이 많은 재난을 일으켰고 결국 사람들은 여전히 흙 속에 머리를 숙이고 절하고 환호하며 영원히 살아야 했습니다.
'어리석을 정도로 충성스러운' 사람은 악비뿐만이 아니다. 시간과 공간은 변했고, 21세기에 이르렀는데, 온라인에 찾아보면 아직도 진시황을 찬양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경 없는 장수'의 개념은 시간과 공간을 넘나든다.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은 태산처럼 수천년 동안 중국의 사고를 통제해 왔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서 벗어나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Yue Fei의 "어리석은 충성심"을 비판하지 마십시오. "어리석은 충성심"은 실제로 미덕이며 동양 가치의 가르침에 완전히 부합합니다. Yue Fei에 관한 또 다른 흥미로운 논쟁이 있습니다. 누가 Yue Fei를 죽였습니까?
항저우 서호 옆 악비사에서는 초기에 사람들이 진회상을 지나갈 때 침을 뱉곤 했습니다. 진나라의 후손들은 매우 수치심을 느껴 몰래 진나라의 철상을 서호에 던졌다고 합니다. 뜻밖에도 호수 전체에서 악취가 났습니다. 사람들은 악취를 따라 진회상을 찾아 악비의 무덤 앞에 모셨습니다. Yue Fei를 죽인 사람이 Qin Hui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정명의 생각은 달랐다. 그는 시 <만강홍>에서 “내가 회금으로 돌아왔으니 이 몸은 어디에 있느냐? 나는 천년 동안 남침을 논하지 아니하리라. 중앙 평원이 복원될 것입니다." 그는 고종(高宗)을 말한 것인데, 중원을 회복한 후에 회금종(淮秦派)과 제2종(兩宗)이 돌아와서 황제가 되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악비를 죽인 것은 고종의 비열하고 더러운 사고방식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악비의 묘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사람은 고종이어야 한다. 고종에게 악비에게 무릎을 꿇고, 황제에게 신하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요구하는 것은 규칙에 어긋나는 일이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규칙을 가장 중시합니다. 현자는 위에서 아래로 "준준(Jun Jun), 장관, 장관"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나의 범죄에 대해 벌을 받아야 하며, 나의 황제는 현명합니다." 모든 잘못은 신하들에게 있으며, 황제는 항상 현명합니다.
여덟 번째 사건, '반란' 사건
명나라 환관들은 궁정에서 난리를 피우고 군사일을 엉망으로 만드는 일이 잦았다. 영종 황제 통치 기간에 "시민 봉기"가 일어났습니다. 몽고인들이 다퉁을 침공하자 내시 왕진은 잉 씨족에게 스스로 그것을 정복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전쟁부 장관 위첸(Yu Qian)은 최선을 다해 항의했지만 듣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다음날 출발했다. “무슨 일이 급격하게 일어나서 법원 전체가 충격에 빠졌다.” 50만 명의 병력이 다퉁에 이르지 못했고, 식량과 풀도 부족해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굶어죽었습니다. 대동에 입성하자 전투를 할 수 없어 각자의 사단으로 돌아가야 했다. 왕진은 하북성 예주(河州) 출신으로 영종을 인질로 삼아 위주로 향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군대가 농작물을 망칠까 두려워 동쪽으로 향했다. 그들이 투무바오(Tumubao)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화이라이성(Huailai City)에서 멀지 않았으며 군대는 포화이라이성(Bao Huailai City)으로 들어가고자 했으나 왕진의 개인 짐이 천여 대 이상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왕진(Wang Zhen)에 의해 막혔다. 몽골군이 따라잡았고, 영종은 포로가 되었고, 왕진은 살해당했습니다.
A Hun Wang은 너무 멍청하고 아첨꾼 장관은 너무 횡포합니다. 어찌 나쁜 국가행사가 아닐 수 있겠습니까? "Tumu 사건"에서 "Jinjia Jingqi"는 수십만 명의 사상자를 냈고 베이징에는 지친 군인 수만 명만 남았습니다. 사람들은 겁에 질렸고 군대에는 투지가 없었습니다. 일단의 항복 장관들은 당황하여 베이징을 버리고 남쪽으로 이동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위기가 닥치자 전쟁부 장관 위첸(Yu Qian)이 나서서 항복주의자들을 엄중히 질책하고 저항 전쟁을 굳건히 옹호했으며 혼란스러운 법정에서 왕진우(Wang Zhenyu)와 마순(Ma Shun)의 죽음을 옹호했습니다. 한편, 베이징에서 국방전쟁을 전개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군대가 동원되었고, 군대와 인민의 반전 정서는 유례없이 높았다. 몽골군은 도시를 포위하고 5일 동안 치열한 전투를 벌이다가 마침내 격퇴당했다. 붕괴 직전의 국가가 상황을 역전시키려는 Yu Qian의 노력에 의존했습니다. 그 후 Yu Qian과 다른 사람들은 Zhu Qiyu를 대종 황제로 지원했습니다.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함께 협력하여 나쁜 통치를 근절하고 새로운 군대를 창설하며 국경 방어를 강화했지만 적들은 감히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침략하다. 상황은 예측할 수 없으며 불행은 예기치 않게 발생합니다. 원래 좋은 상황이 갑자기 악화되었습니다. 경태 8년에 '문도둑질 변화'가 일어났다.
이전에 우첸 등은 포로로 잡힌 영종을 환영하고 그를 최고 황제로 추대했다. 경태 8년, 대종(大宗)이 중병에 걸렸고, 유력 재상 시형(十興) 등이 환관 조계상(曹帝祖)과 공모하여 “왕을 세우는 것이 황제를 복위시켜 보상을 받는 것보다 못하다”고 하였다. 몇몇 공모자들은 영종을 지지하고 궁문을 점거하여 최고 황제가 권력을 회복했음을 알렸습니다. 그는 '대통일을 계승하기 위해 외국 가신을 환영하려 한다'는 혐의로 '음모법'을 취하고 성에서 우첸을 살해했다.
집을 수색해본 결과 우첸 가족은 '여유 자본'도 없고 돈도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안방만 굳게 잠겨 있었는데, 열어보니 모두 황제가 하사한 비단뱀옷이었습니다.
다년간 공직을 맡아온 공직자가 이렇게 솔직하고 솔직한 경우는 드물다. Yu Qian이 죽고 몽골 군대가 다시 침략하자마자 황제는 후회했습니다. 옆에 있던 장교는 "우첸이 여기에 있는 한 침략자들이 여기에 오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명나라사』에는 우천이 “나라가 어려울 때 나라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면서도 오직 정의에만 의지하고 강자와 반역자들을 시기했다”고 적혀 있다. 이것은 성화 초기 우천평이 부당한 투옥에 맞서 싸웠을 때 황실 칙령에 나온 말입니다. 너무나 적절해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칭찬받았습니다. 나는 위첸이 가족에게서 돈을 벌지 못했기 때문에, 적과 싸워 나라를 구했다는 점에서 뿐만 아니라, 위대한 시인이기 때문에 존경합니다. Yu Qian의 시를 읽으면 상쾌한 숨결, 하늘과 땅 사이의 광활한 숨결을 느낄 수 있어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시는 그 사람과 같아서 너무 웅장하고 위엄이 넘치는 것이 Yu Qian의 본성입니다. Yu Qian의 "The North Wind Blows", "Ode to Coal", 그리고 매우 인기 있는 "Ode of Lime":
수천 개의 망치가 산에서 튀어나와 불에 타버렸습니다.
산산 조각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순진하게 남아야 한다.
시와 인물은 시대를 초월하여 빛날 것입니다.
Yu Qian의 불의는 Dou E의 불의보다 더 가슴 아프다.
아홉 번째 사건 '반직관적 계략'
위안충환이라는 이름은 진용 때문에 널리 알려졌다. Yuan Chonghuan은 진군이 고개로 들어가는 길에 서있는 바위와 같으며 파괴되지 않습니다. 황금 병사들이 그를 달걀이 돌에 부딪히듯 여러 차례 때리자 그의 머리가 부러지고 피가 흘렀다. 만주청나라의 대의를 창조한 누르하치는 당대 천재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천재는 Yuan Chonghuan의 바위를 치고 죽었습니다.
내일 6년, 재능 있고 전략가인 누르하치는 정예 부대 10만을 이끌고 닝위안을 포위했다. Gaodi의 전략 총사령관 Yang Qi는 그의 군대를 지원하고 그들을 구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병력이 거의 없는 고립된 도시는 위안충환(Yuan Chuuan)이 이끄는 적과 용감하게 싸웠습니다. 이는 소수가 다수를 이기고,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전쟁사의 전형적인 예이다. 그 결과 진군은 격퇴당했고 누르하치는 중상을 입어 그해 선양에서 사망했다.
이 전투는 원충환의 군사 지휘 천재성을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그때부터 진병들은 그의 이름을 듣고 겁을 먹었다. Yuan Chonghuan은 Chongzhen 시대에 요동 주지사로 승진했으며 Jiliao 주지사로 승진했습니다. Yuan Chonghuan의 고된 관리 이후 Ningyuan과 Jinzhou 지역은 철벽이되었습니다. 묵시록 7년, 황태기가 직접 대군을 이끌고 금주를 포위했으나 원충환에게 패해 큰 손실을 입었다. 야심찬 황태지는 명나라를 정복하려 했으나 원충환을 통과하지 못하여 큰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마침내 황타이지가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운 사람은 유명한 반역자 판문성(Fan Wencheng)이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나라가 위험에 처할 때마다 반역자가 등장했다. 외국의 적들은 종종 무지하고 그들의 길을 알아낼 수 없습니다. 일부 반역자들은 매우 영리하고 전략을 잘 짜서 적군이 자신의 나라를 파괴하도록 돕습니다. 큰 선견지명과 선견지명을 가지고 황 타이지가 Yuan Chonghuan을 우회하고 몽골로 가서 Zhili를 뒤쫓을 계획을 제안한 것은 바로이 배신자 Fan Wencheng이었습니다. 황태지가 직접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을 평탄한 길로 포위했다. Yuan Chonghuan은 군대를 이끌고 도움을주었습니다. Huang Taiji는 감히 그와 정면으로 맞서지 못했기 때문에 Fan Wencheng의 반직관적인 전술을 사용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지금 보면 아주 간단한 전략인 것 같은데, 당시에는 명나라 황제와 만주 문무관들에게 어떻게 숨겨졌는지 궁금합니다. 진빙은 포로로 잡힌 내시 양 앞에서 조용히 속삭였다. 그는 오늘 군대를 철수할 것이며 위안충환과 비밀 협정을 맺고 안팎으로 협력하여 큰 일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양 내시는 그의 말을 "누운 척"하고 "도청"하여 돌아가서 총진에게보고했습니다. Chongzhen은 확신하고 Yuan Chonghuan을 Jinyi Guard Prison으로 보냈습니다.
12월 투옥됐고 이듬해 8월 위안충환을 살해했다. 그는 집안에 속해 있고 자본도 없기 때문에 정직한 관리이다. Yuan Chonghuan이 죽지 않는 한 청군이 관에 들어가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는 명나라의 기둥이다. 이 기둥은 한번 무너지면 누구도 대신할 수 없다. 중국 역사를 읽으면 읽을수록 혼란스러워집니다. 만력 6년, 명나라의 인구는 6,069만명에 이르렀다. 만주청나라의 인구는 남자, 여자, 노소를 막론하고 총 100만 명을 넘지 않았습니다. 인구 6천만 명의 대국, 경제가 발달하고 과학기술이 발달한 나라가 인구 100만도 안 되는 작고 후진적인 나라에게 패한 이유는 무엇일까? 왜냐하면 판문성(象文成), 오삼계(吳泉衣), 홍성초(贵泉葉), 쿵우덕(孝九德), 상커시(商姫) 등 반역자가 많아 전투에서 군대를 조언하고 지휘하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명나라를 멸망시킨 주력은 사실 한족이었다. 그들은 나중에 승진하여 부자가 되었지만 여전히 주인이 아니라 노예였습니다. 그들은 생명을 탐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며 부를 탐하고 조국과 민족을 배반하는 부끄러운 쓰레기 집단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그를 장량(張梁), 제갈량(諸葉梁), 유보원(劉伯文)과 함께 뛰어난 역사적 인물로 추앙하고 있다.
열번째 사건, '백일개혁' 사건
백일개혁은 100일 동안 지속되었고, 그 결과 Cixi가 쿠데타를 일으켰고, 광서는 감옥에 갇혔습니다. 영태와 개혁당 새와 짐승이 흩어지고 여섯 명의 신사가 채석구에서 참수되었다. 참 아픈 역사입니다.
이 역사의 시대는 어떤 교훈을 주는가? 첫째, 뉴턴의 제1법칙에 따르면 질량은 물체의 관성의 척도입니다. 중국의 가장 큰 특징은 품질이 좋다는 점이다. 5천년의 역사, 태산만큼의 축적, 그리고 수억 명의 사람들이 중국의 거대한 품질을 결정합니다. 이렇게 거대한 질량으로 인해 그 관성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거대한 질량을 가진 행성처럼, 자체의 궤도를 따라 움직이며, 방향과 궤도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만약 지구가 갑자기 자전을 멈춘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지구 표면의 모든 것이 극도로 빠른 속도로 튕겨져 나갈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재미있는 물리학』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을 변화시키려면 먼저 그 거대한 질량이 만들어내는 관성력을 완전히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실권이 없는 황제와 정치투쟁 경험이 없는 학자 집단의 결합이 세상을 뒤바꾸게 될 것이다. Kang Youwe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수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변화해야 합니다. 천천히 변화할 수는 없으며, 작은 변화를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완전한 변화를 이뤄야 합니다.
"결국 실패로 이끈 것은 '속도'라는 단어였다. 채석구에서 관대하게 죽은 강유인은 형을 비난했다. 너무 고립되어 있고, 그의 소유물이 너무 컸습니다... 그리고 윗사람이 힘이 없다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습니까?
중국에서는 어떤 급격한 변화도 부적절하다. 품질이 너무 좋기 때문에 단시간에 중국을 크게 변화시킬 수는 없다. 뉴턴은 자신의 과학을 이용해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