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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디는 역사적으로 미완성된 '양산비' 프로젝트의 창시자인가요?

600년 전 난징의 명궁에는 명나라 황제 3명이 연달아 천하를 다스리던 태조 명태조 주원장 외에 그의 손자인 건문제 주윤산의 넷째 아들 명성조도 있었다. Zhu Di. 양산 기념물의 창시자가 그들 중 하나일 수 있습니까? 1398년 명태조 주원장이 사망하고 주윤산이 국호를 건문(建文)으로 바꾸었다. 건문제는 우울한 성격을 갖고 있어 왕위를 차지한 지 1년 만에 전쟁에 참전할 수밖에 없었다. 4년 후 건문제는 숙부인 주제에게 왕위를 빼앗겼다. Jianwe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항상 왕좌를 보호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고 분명히 수많은 인력과 물질적 자원이 드는 할아버지를 위해 거대한 기념물을 지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양산 기념물의 창시자는 Zhu Di일까요?

국사서에는 양산비에 대한 기록이 없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공식적인 역사서를 버리고 다른 방법을 찾아 관련 연구를 진행해야 했다. 그 노력은 결실을 맺었고 일부 연구자들은 실제로 Zhu Di가 깊이 신뢰했던 한린 학자 Hu Guang이 쓴 양산에 관한 명나라 여행기 "You Yangshan Ji"를 발견했습니다. 호광은 여행기에서 영락 3년 가을에 수도 북동쪽 양산산에서 돌을 깎아 샤오링 기념비를 세우고 좋은 재료를 얻었다고 분명히 기록하고 있다. 길이가 14피트이고 너비가 길이의 1/3도 채 되지 않으며 두께가 2피트인 특이한 크기입니다. 여행기에서 후광은 채굴 시간, 장소, 이유 외에도 이주 노동자들이 살았던 초막, 채석장의 나팔 소리 등 당시의 웅장한 건설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양산 비는 주원장의 기적적인 공적과 공덕을 기리기 위해 주제가 선택한 비였다. 그러나 의문스러운 것은 찬탈 황제 주제가 왜 그렇게 하지 않은 고인이 된 아버지를 위해 비를 세우려고 했는지이다. 그의 왕위 계승에 동의하십니까? 그리고 스케일이 너무 웅장하죠? 어떤 사람들은 무력에 의존하여 왕위에 오른 주제가 세상의 귀와 눈을 가리기 위해 아버지를 위해 공덕비를 세우기로 결정했다고 추측합니다. 그 거대한 공덕비는 비교할 수 없는 자기 홍보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설명이 성립된다면 더 큰 질문이 제기될 것입니다. 주디는 왜 그렇게 중요한 프로젝트를 마침내 포기했는가? 베이징 자금성에는 길이가 10m, 너비가 3m, 두께가 약 2m인 다소 큰 중도석이 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이 돌은 명나라 가경(嘉智) 시대 북경 교외의 팡산(房山) 다스워(大橋)에서 채굴되었는데, 민간인 2만명이 28일 동안 채굴했으며 은화는 11만냥이 넘는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순 계산만 한다면 양산 기념비 건설에 필요한 인력과 물적 자원은 이미 천문학적이며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수준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산비와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직면하는 문제와 어려움은 베이징 자금성의 중도 디딤돌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한 나라의 왕으로서 주제가 예산 문제를 고려하지 않았는지, 프로젝트 자체가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던 것은 아닐까? 계산 결과, 양산산에 있는 3개 비석의 총 부피는 11,543입방미터, 총 무게는 31,147톤에 달했습니다. 이렇게 거대한 돌을 운반하는 방법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북쪽의 몹시 추운 곳에서는 길을 따라 우물을 파고 물을 부어 얼음을 만든 후 그 얼음의 매끄러운 표면을 이용하여 무거운 물건을 운반합니다. 그러나 중국 동부에 위치한 난징에는 얼음 기간이 없습니다. . 게다가 이런 무거운 돌을 북쪽으로 운반한다고 해도 얼음 자체의 지지력이 부족해 장인들이 난징의 얼음에는 기대를 걸지 않았던 것 같다.

세 개의 비석 아래에는 의도적으로 뚫은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은 특정한 모양이 없으며 어떤 목적을 위해 남겨둔 것 같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구멍이 고대인들이 통나무를 채운 다음 롤링 통나무를 사용하여 비석 재료를 산 밖으로 운반하기 위해 특별히 남겨둔 틈일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명나라 소령릉 공덕비의 세 부분인 이마, 비석 몸체, 비석 기초가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전체. 샤오링 비석보다 수십 배 큰 양산 비석 3개가 샤오링으로 운반되면 이런 패턴으로 서로 겹쳐지게 되는데, 이는 비석 재료를 들어 올리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기술이 발전한 오늘날의 세계에서 600톤 마스트 크레인 장비는 이미 육상 리프팅 도구 중 최고의 장비이며, 아직도 수만 톤의 기념물을 들어 올리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기술에 집중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럼 600년 전 명나라에서는 당시의 공학기술 수준으로 그게 가능했을까? 대답은 단 하나뿐인 것 같은데, 이는 불가능합니다. 양산비 프로젝트의 창시자로서 Zhu Di는 자신의 지혜와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양산비를 위한 이 세 가지 재료를 운반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어야 했습니다.

당시 궁중 관료 중 상당수가 전조의 문관이었기 때문에 영리한 정치가로서 다른 전략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그는 장인들이 비석을 열심히 파는 동안 지켜볼 관리들을 조직하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공무원은 황제가 자신의 공덕을 홍보하는 데 가장 좋은 도구였기 때문입니다. 주제에게 필요한 것은 특정한 정치적 목적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이지만 형식입니다. 아마도 처음부터 공사를 완료할 생각은 없었을지 모르지만, 양산비 공사는 황제의 명령으로 시작되었으나 갑자기 중단되었습니다. 주디의 정치 때문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의 연구자료에 따르면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미스터리이며, 이 미스터리는 여전히 미래 세대가 발견하고 검증해야 할 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