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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쪽 창문의 대나무를 왜 함께 잘라야 하는데 바산에서는 밤에 비가 내리나요?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저자 : 리상인 시대 : 당나라 장르 : 기각 카테고리 : 알 수 없음

왕이 귀국일을 물었습니다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바산의 밤비가 가을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참고:

1. 바산: 현재 쓰촨성 난장현 북쪽.

2. 서쪽 창에서 양초 심지를 잘라냅니다. 서쪽 창 아래에 있는 양초 심지를 함께 자릅니다.

3. 거절: 다시 얘기해보자.

운율 번역:

귀국 날짜를 물으셨는데 아직 귀국 날짜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비가 많이 오네요. 오늘 밤 바산에는 빗물이 가을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너와 나는 언제 다시 모여서 서쪽 창문에 있는 촛불꽃을 꺾어줄까?

오늘밤은 가을비 속에 애틋한 마음을 전해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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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감상평이 있으니 감상해 보세요. 시간.

해설:

서정시입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질문과 답변을 사용하고 주변 환경을 묘사하며 아내에 대한 외로움과 깊은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오늘 밤의 외로움과 대비되어 미래에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기쁨을 상상합니다. 언어는 천박하고 다정하며,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으며, 대중에게 인기가 있고, 뒷맛이 끝이 없습니다.

이 시는 작자가 대중 5년(851년) 7월부터 9월 사이에 동천 류중(劉泉) 영자주막부에 갔을 때 지은 시라고 연구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때 이산의 부인 왕(王)이 세상을 떠났다(왕은 대중 5년 여름과 가을에 죽었다). 그래서 나는 이 시가 장안에 있는 친구들에게 보내졌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산은 대중 5년 여름과 가을에 황실에 입성하고 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났다. 비록 왕이 먼저 죽고 이산이 나중에 시를 썼다고 해도 교통이 혼잡하고 정보가 부족한 시대에는 충분히 가능한 일이었다.

시 내용에 있어서는 '내이에게 보내다'라고 읽으면 감동과 정서가 넘치며, '북으로 보내다'라고 하면 감동이 넘친다. , 너무 섬세하고 고요할 것이고 너무 섬세할 것입니다.

--'조춘자이시' bookbest.163.net에서 인용 번역 및 분석: 유젠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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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 '만당절구'의 제목은 '밤비를 안으로 보낸다'입니다. 내부" "아내"입니다 - 아내: 리의 시 각 권의 제목이 "밤비를 북으로 보내다"로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친구들. 조사 결과, 일부 사람들은 이 시가 작가의 아내 왕(Wang)이 사망한 후에 쓰여졌다고 믿고 있으므로 "집으로 보낸" 시가 아니라 장안에 있는 친구들에게 선물한 시였습니다. 하지만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내로 보내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다.

첫 번째 문장은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번역하면 "귀국 날짜를 물으셨는데, 귀국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여행의 슬픔과 돌아갈 수 없는 고통이 이미 페이지에 나타났습니다. . 다음으로 나는 이때 눈앞의 광경을 이렇게 썼다: "바산의 밤비가 가을 연못을 가득 채운다." 이미 종이에 나타난 여행의 슬픔과 돌아갈 수 없는 고통은 계속해서 촘촘하게 쏟아지는 밤비와 얽혀 가을 연못을 가득 채우고 바산의 밤하늘을 스며든다. 그러나 이러한 슬픔과 고통은 눈과 전망을 통해서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데, 작가는 슬픔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고통에 대해 불평하지 않고, 눈과 전망에서 출발하여 상상력을 질주하여 새로운 영역을 열어가며 표현하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서쪽 창문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바산에서 밤에 비가 오면 소원을 말해주세요." 그 개념의 이상함은 정말 놀랍습니다. 그런데 그 상황에 처해 보니 진심과 진심이 느껴지고, 한마디 한마디가 자연스럽게 마음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소원을 표현하는 '언제'(언제 가능할까)라는 단어는 '아직 복귀일이 발표되지 않았다'는 현실에서 터져 나오는 '***지안...', '하지만 말은... "는 현재의 비참함에서 영감을 얻은 미래의 기쁨에 대한 비전입니다. 귀국을 고대하며 "*** 서쪽 창문의 촛불을 자른다"고해서 지금이 얼마나 집에 돌아가고 싶은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언젠가 아내와 재회할 날을 고대하고 있지만, “그러나 바산의 밤비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때는 누구도 말하지 않고 “혼자 바산의 밤비를 듣는다”는 것도 알 수 없다.

바산에서 혼자 깨진 촛불을 켜고, 밤늦게까지 잠을 자지 못하고, 추적추적 내리는 가을비 속에서 아내가 귀국 날짜를 묻는 편지를 읽었을 때, 그가 얼마나 우울하고 쓸쓸했는지 상상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복귀 날짜는 불확실했다. 저자는 이 모든 것을 뛰어넘어 미래에 대한 글을 쓰고, 오늘 밤 재회의 기쁨 속에서 모든 것을 따라잡기를 희망한다. 그러므로 미래의 기쁨은 자연스럽게 오늘 밤의 아픔을 반영하게 되고, 오늘 밤의 고통은 미래의 밤 대화의 소재가 되어 재회의 기쁨을 더하게 될 것입니다. 네 줄의 시는 말처럼 분명하지만 우여곡절이 많고 심오하고 우아하며 미묘하고 의미가 있으며 뒷맛이 끝이 없습니다!

야오페이첸은 '리이산시집' 중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에 대해 "'늦은 밤 내실에 앉아 있으면, 멀리 여행했다''(백거이의 '한단 동지 향수병'), 영혼이 집으로 날아간다고도 예언하고 있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진실. 사실, "영혼"은 "집으로 미리 비행"한 다음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억류되어 있던 곳으로 다시 날아가서 앞뒤로 싸웠습니다. 그리고 이 앞뒤에는 공간의 앞뒤 대비뿐만 아니라 시간의 고리 대비도 포함된다. 귀푸는 『자보』 6권에서 “눈 앞의 전망은 내일의 생각을 반영하며 이는 더 깊은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 그리고 이곳 (바산) 왕복 비교. Xu Dehong은 "Li Yishan의시"에서 "다른 날을 번역하고 오늘 밤에 대해 이야기하면 글을 쓰지 않고도 억제되고 감정이 깊어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밤 루프백 비교. 선인들의 시에는 여기에 있고 다른 장소에 대해 생각하고 이곳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들의 예가 많이 있으며, 오늘에 대해 글을 쓰면서도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오늘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예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러나 이 둘의 통일, 가상과 현실의 공존, 장면의 혼합, 이러한 완벽한 예술적 개념의 형성은 선배들의 예술적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리상인의 능력, 행동에 대한 그의 용기에 기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탐구, 그리고 그의 독창성.

위에서 언급한 예술적 개념의 독창성은 구성과 구조의 독창성에도 반영됩니다. '기'라는 단어는 아내의 질문과 자기의 대답으로 두 번 등장하는데, 아내의 질문은 일찍 돌아오라고 재촉하는 반면, 자기 대답은 돌아오는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고 한탄한다. '바산 밤비'가 다시 등장하고, 하나는 손님의 실제 장면으로, 자신의 대답을 면밀히 따르며, 다른 하나는 돌아온 후 도와주고, 멀리서 아내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이어야 하는가'를 사이에 두고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고, 현실을 허구로 바꾸고, 상상의 영역을 열어 시간과 공간의 고리와 대조를 매끄럽게 융합시킨다. 현대 시는 일반적으로 문자 그대로의 반복을 피하지만, 이 시는 의도적으로 관습을 깨뜨렸습니다. 특히 "Bashan Night Rain"의 재출현은 적절한 어조와 구성의 멋진 순환을 구성합니다. 시간과 공간에 대한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결합을 달성합니다. 송나라의 왕안석은 『용화원에서 보각과 함께 머물다』에서 “공경경과 이야기하다가 달에게 물으니, 언제 나를 비출 것인가?”라고 말했는데, 내가 만났을 때 나는 돌아갔다(돌아왔다, 돌아왔다). (귀환, 귀환) 달에게 물었습니다. "나는 언제 중산에 머물 것인가?"양완리의 "비를 듣고"는 "작년에 ​​배로 돌아올 때 연릉에 머물렀다.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다. 어젯밤 처마에서 꿈속에서 캐노피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었다.” “이 두 시는 밝고 생동감 넘치며 각각 나름대로의 참신함이 있지만,”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분명하다. 밤비를 북으로 보낸다'라는 작품의 구상과 구성에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