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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용주 문화 풍속의 진화 과정은 무엇입니까?

용선 경기는 단오절의 중요한 행사로 우리나라 남부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다. 각지의 각 민족 간 풍속문화의 차이, 단오절 용주 문화 풍속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한다. < P > 오래 전, 산시안강에는 용주 경주가 있었다. 용주 경주는 안강의 일종의 민간 민속 행사로, 한수 유역에서 장기간 연역한다. < P > 전설에 따르면 용을 토템으로 하는 한수 일대 일족은 용형 기물에 대한 숭배의 뜻을 가지고 있다. 진 () 머리 초미 () 의 안강 () 은 때로는 추 () 에 예속되고, 때로는 촉리 () 진 () 에 예속되어 더욱 빈번해졌다. 동한 ~ 남북조 시대에는 경주로 돌아갔고, 때로는 한중으로 돌아갔다. < P > 전설에 따르면 동한 시절 안강 제 1 임군령은 호북 경주인씨 유룡이었다. 경주지대에는 용주를 젓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이 풍습도 유룡의 도래와 제창으로 안강 지역으로 전해졌다. 안강 남북조 시대에는 용주에 관한 기록이 있었다. 용주 경주는 당대의 흥성하여 풍속을 형성했고, 당대의 시인 원직은' 경주' 시에서 < P > 가 배를 겨루는 것을 보았는데, 왜냐하면 대경원 () 을 측정했기 때문이다.

하늘과 땅이 서로 경쟁하여, 왕성하고 주야로 어질어질하다.

용뱀은 상박하고, 하이다이 (Haidai) 는 모두 무너졌다. 군동은 모두 휘저어서 흐르는 진흙 투성이가 되었다. 주앙 자이 용 경주, 몸 단독 존중 경쟁. 이 개미 싸움, 드래곤 보트 발 이론을 선택 합니다. < P > 동시에 당대의 유우석, 백거이, 장건봉 등은 모두 용주 경주시를 남겼다. 이런 풍습은 북송 이후 점차 민간 수상 경기 놀이 행사가 되었다. < P > 안강용 용선 대회, 지역과 문화 방면의 연계, 특히 초경과 접해 있기 때문에, * * * * * 강한수를 한 잔 마시는 바람에 현지인들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1869 년 안강공생 유응추 () 는 반청복명 () 에 가담한' 복사 ()' 조직이 체포되어 투옥된 후 실증하지 않고 나서야 사면을 받았다. 그곳의 남녀노소 모두 용선 경기를 보러 갔는데, 유응추는 외출하기를 꺼렸고, 혼자 집에서 술을 마시며' 5 일' 이라는 시를 썼다. < P > 귀찮은 캠프는 게을러서 호의가 많이 바뀌었다. 조용히 한가하게 두루마리를 펴서, 마치 대금 속표지 같은 소리를 들었다. 돈이 없으면 명절을 잊고, 술이 있으면 배고픔을 찾지 않는다. 아이들은 환희와 함께 불렀고, 용주는 이미 로키를 통과했다. < P > 이 이야기에서 용주 경주는 이미 안강 백성들이 광범위하게 참여하고 사랑하는 행사가 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용주 경주는 모양과 인원수를 정하기 시작했고, 용주 경주로 인해 증설된 다른 놀이입찰 종목도 등장했다. < P > 고대에는 안강성구가 매년 음력 5 월 초 3 ~ 6 일까지 용선 대회를 개최하며 4 일, 수십 킬로미터 이내의 남녀노소가 용주를 관람하며 불야전의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 P > 당시 안강시 일대의 용선에는 진룡과 가짜 용의 구분이 있었다. 진룡은 용주 경주를 전문으로 하는 선박으로 오이처럼 생겼고, 수도꼭지 용미와 비늘갑을 조각해 매년 단오절 용주 경기에만 사용한다. 진룡 ***6 조. < P > 가짜 용은 해운목선 목으로 임시로 채색 천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고정한 것은 8 개, 고정되지 않은 것은 13 개, 총 진위용선 27 개입니다. 작은 가짜 용, 즉 혼합 강룡의 수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는다. < P > 안강시와 순양, 자양, 란가오, 백하, 석천현현현에서 매년 용선 대회를 개최하는 것 외에 한강을 따라 대도강, 유수진, 아라시 하구, 월하구, 돌계단포, 청투만, 여하구, 촉하, 와방점 등을 따라 용주 경주는 일종의 민간 풍습으로 제사, 기도, 경기, 투지, 영예를 하나로 모아 일련의 프로그램과 경기 방법을 갖추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안강제 용주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하나는 늙은 수도꼭지가 있는 사람이 먼저 수도꼭지에 놓인 절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무릇 제사를 지내는 3 일에는 모든 노를 젓는 사람이 먼저 몸을 깨끗이 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 P > 제사 절차는 보통 징과 북도장을 먼저 연 다음 수도꼭지에서 향을 3 대 공경하고, 모두 차례대로 향을 경배하고, 세 차례에 걸쳐 9 예배를 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수도꼭지나 향신이 제문을 읽다. 제물을 다 읽은 후, 화고어를 좀 부르고, 그 다음에는 노를 저어 수도꼭지를 감싸고 거리로 내려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 P > 또 다른 하나는 수도꼭지를 설치해 제룡을 하는 것이다. 요구절차가 첫 번째와 같다는 점을 제외하면, 첫해에 이긴 용선은 패자의 노수에 의해 경배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경배 후, 본 용선의 노를 젓는 사람은 배를 서너 바퀴나 서너 바퀴 돌고, 그런 다음 에포두권을 가지고 용주를 들고 거리로 나가 강을 건너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용주 진수식은 상당히 성대하다. 장면에는 돼지 머리, 양머리, 창포, 쫑쯔, 제철 과과가 놓여 있다. 절차상 먼저 북악종이 울리고, 그 다음에 예포가 나온다. < P > 진수식이 시작되면서 먼저 큰 수탉 한 마리를 도살해 계혈을 향안 앞에 떨어뜨린 뒤 계혈을 강물로 흘려' 계제강' 이라는 뜻의 길조를 취하게 했다. 특별히 중시하는 것이 있으면 스님이나 도사를 청해서 경을 낭독해야 한다. 용주가 물에 들어가기 전에, 수도꼭지는 소리를 지르고, 손을 저어야 한다. < P > 용주가 물에 들어가 노를 젓고, 귀신의 천지를 무서워한다. 용주 진수는 필사적으로 노를 저어서 상대가 건달을 외치도록 노를 저었다. 노를 젓고, 강물을 저어 은꽃을 피운다. 긋고, 긋고, 땅 위에 금과를 긋고 ...... 진수를 외치자, 대중은 손을 저어 용주를 물에 밀어 넣었다. 용주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경기는 상수전, 진수전, 맞은편 경기, 포위전, 우승전, 오리경주 등으로 나뉜다. < P > 우승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강에 대나무 깃발을 꽂고 먼저 빼앗는 것이다. 하나는 강에 부표를 던지는 것인데, 비교적 미끄럽다. 누가 먼저 배를 안고 이긴다. 오리와 돼지 오줌을 뺏는 것도 있다. < P > 오리를 잡는 것은 오리 머리 위의 털을 뽑고 소금가루를 뿌린 다음 오리를 강에 넣으면 오리가 소금통증을 당하면 물을 향해 뚫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리명언) 모든 선수들이 물에 들어가 오리를 빼앗고, 누가 많이 빼앗고, 누가 용사이고, 어느 배가 더 많이 빼앗고, 어느 배가 이긴다. < P > 돼지 오줌 거품을 잡는 것은 신선한 돼지 오줌으로 약간의 돈을 넣는 등, 많은 선수들이 물에 들어가 빼앗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오리를 빼앗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 P > 안강용주 경주는 우리나라 역사상 북위선이 가장 높은 대강의 용주 경주이다. 안강은 형추의 용주와 혈연관계가 있다. 특히 굴원은 한수 유역을 한때 유배해 안강한강 용주 경주를 더욱 기념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주도 단오절 용주 경주의 발상지 중 하나다. 음력 5 월 5 일, 옛 서문 성벽 아래 쑤저우 () 는 우자서 () 를 기념하기 위해 명명한 서강 () 에서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용주 () 가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수많은 쑤저우 백성들이 깃발을 흔들며 소리를 지르며 건아들을 응원하고 있다. < P > 이곳에는 매년 한 차례의 용선 경주선이 대부분 격년으로 남아 있지만, 수중에는 방치하지 않는다. 이렇게 선체는 썩기 쉬우나 전용 방이 있기 때문이다. < P > 단오의 처음 2 주 동안 용선은 집을 나와 노천에 거꾸로 놓고 음습한 날씨에 페인트를 칠했다. 돼지 가죽으로 북면을 만드는 전통 드럼도 준비하여 경기 때 사용하세요. < P > 단오절에 서강 양안의 인파가 몰려 집집마다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고 용주 경주를 관람했다. 쑤저우 사람들은 용주 진수를 출룡이라고 부르는데, 사전에 신을 맞아 연기를 해야 하는데, 이를' 진수해' 라고 부른다. < P > 이들은 강변에 5 미터 높이의 채색대를 짓고 용제룡의식을 거행하며 타오신 우사부를 경배하며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 P > 쑤저우 () 는 예로부터 실크 면포의 중요한 산지로, 기계가 빽빽하게 밀집되어 산업 체인을 형성하여 전문적인 염색방이 있다. 이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수공업자들은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이 날의 용선 경기는 단결하여 우승을 차지하였다. < P > 역사가 유구한 온주는 독특한 용주 경주 문화를 배양하였다. 단오절에 용주를 젓는 것은 온주 민간에서 매우 널리 유행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온주고풍민속' 이라는 책에서는 < P > 온주 각지에 용선이 있고, 각 사찰에는 향관신이 있고, 향관신의 전설은 용선을 그리는 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 P > 는 단오절마다 새로운 용선을 만들어야 하는 곳도 있고, 4 월 초에는 북을 치며 전문을 열고 향관신을 제하고 조선을 시작한다고 한다. < P > 각지의 향풍은 보통 5 월 초 전문을 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바로 문을 열고, 풍속은' 물' 이라고 하고, 용선은' 수향' 이라고 부르고, 두룡은' 산하' 나' 골목' 이라고 부르며, 하룡선을 뒤집고, 다음날에는 다시 바로잡는다. < P > 용선 지역 내에서는 집집마다 용선 비용을 내야 합니다. 용선을 젓는 사람에게 술을 마시고 폭죽을 터뜨리고 제사를 만들어 맞이해' 향안' 이라고 합니다. 용활 곳곳이 대동소이하다. 어떤 선체에는 용비늘을 그리고, 머리와 꼬리에 활동을 하는 수도꼭지 용꼬리는 모양이 작고, 어떤 선체에는 용비늘 몇 획과 머리도 끝도 없지만, 모양은 비교적 크다. < P > 각 향용선, 각각 고정색의 깃발이 있고, 한 향내에 용선 몇 척이 있으면 깃발로 표시를 구분해야 한다. < P > 과거 온주 남교 남당강의 옛 풍속은 푸른깃발, 수도꼭지, 용미, 선체가 모두 푸른색으로' 청룡' 이라고 불렸으며, 사방은 동방 창룡 7 숙룡밖에 없었다고 전해져 녹색은 정색이었다. 노란색은 황룡이라고 합니다. 깃발이 하얗고 배의 색깔도 하얗고, 속칭' 백룡' 이라고 불린다. < P > 홍기라면 선체도 빨갛게 물들어' 홍룡' 이라고 합니다. 용선에는 흑룡이 없고, 속설은 우룡이 흉폭하고, 북방현무는 거북이라고 말하며, 천천히 기어올라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온주에는 흑룡선이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 P > 용선 경주 시작, 두 배 경기, 물 파도, 두 용 싸움, 선수권 경쟁, 각 향로, 각 업종 세그먼트, 스스로 한 구역, 두룡이 서로 간섭하지 않고, 대룡지, 용지의 명목이 있다. 각 용선에는 일반적으로 키잡이 한 명, 노를 젓는 사람 2 명, 큰 드럼, 한 개, 놋쇠 한 자루가 포함되어 있다. 드러머, 징수, 수나, 각각 한 명씩, 용주 북을 위해 소리를 질렀다. < P > 북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이 노를 젓고 용주 노래를 부르며 북소리, 북소리, 소리, 리듬이 선명하고, 우렁차고 힘차게 사람들 앞에 펼쳐진 것은 거칠고 운율이 풍부한 민족풍이다. < P > 온주용선 수, 36 인칭 1 통으로 속칭' 36 향관' 으로 불린다. 소룡, 선체 13 단, 노를 젓는 26 명, 선면관 깃발 한 명, 뒷끝 두 사람, 신 한 사람, 드럼 두 사람, 공 두 사람, 향 두 사람, 딱 36 명입니다. 대룡은 18 단, 양쪽에서 노를 젓는 36 명, 드럼, 끝, 징, 깃발, 노래 신, 토향투 6 종 집사 12 명, 48 명이 필요하다.

노를 젓는 사람이 입는 옷은 보통 깃발에 따라 입는다. 창남 등지에서 백의백모자로 정한 것은 굴원을 애도하는 것이다. 배 위에 북이 가장 가운데 있고, 양쪽에서 노를 젓는 사람은 북소리를 들어야 하고, 양쪽 끝은 노를 젓는 것, 즉 방향타, 이것으로 방향타 방향을 바로잡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속담에

드럼은 명령이고 끝은 생명이라는 말이 있다. < P > 꽹과리는 북소리를 듣는 것이고, 선동적인 역할도 있다. 깃발은 기색이 뚜렷하여 해안 관중들이 식별할 수 있게 했다. 지팡이를 들고 신을 부르는 자는 향을 맡는 자는 향관신을 봉하기 위해서이며, 경주에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전 온주의 용선 중 영가상당 연못 일대의 용선이 가장 유명하다. 두룡은 보통 강류가 급한 난계강에서 5 천 미터 장거리, 왕복 1 킬로미터로 진행된다. < P > 만약 조수를 따라 내려가면, 중도에 붐을 일으키거나, 조수를 따라 올라가거나, 중도에 썰물이 떨어지면 끝까지 싸워야 하며, 멈출 수 없다. 게다가 방향을 바꾸지 않고 끝까지 노를 저어야 한다. 그 끝에 노를 젓고, 끝을 두 사람, 뱃머리에도 두 사람이 있어 배의 꼬리와 꼬리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 P > 끝을 잡은 두 사람은 용미에 서서 36 개의 노와 함께 움직이며 속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도중에 물길이 역류하고, 바람이 급하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함성이 하늘을 진동하며, 장면이 장관이다. < P > 역사상 온주 용주 경주 때 또 한 가지 수상대각을 건설해야 하는데, 온주만의 관람용 용주로' 대각',' 대각' 이라고도 하는' 색호' 는 용선의 일종이다. 배는 길이가 몇 장, 너비가 한 장 남짓 되고, 수도꼭지 용꼬리는 나무로 조각하고, 수염각, 눈, 비늘 등은 채색 페인트나 스티커로, 겉은 붉은 색을 달고, 햇빛에 비춰보면, 정말' 일조용비늘 만점 금' 의 아름다움이 있다. < P > 전선 노를 젓는 사람 33 명이 모두 금옷을 입고 물가에서 밧줄로 견인하는 사람을 고용했다. 배 속의 음악 소리가 요란하여 깃발이 흩날린다. 대각을 긋다' 는 오탄과 화류당, 매미 거리 등으로 가장 유명하다. < P > 용주에 파빌리온 누각을 세우고 분장인물과 그네밴드, 어린이가 연기하는' 매미 선배월',' 팔선교차' 등 연극인물이 있다. 단오절마다 새로운 대각을 장식하고 강에서 천천히 헤엄치는 것은 장관이다. < P > 창대각 풍속은 청나라 동치년 사이에 유행하여 2 세기 초에 성행하였다. 대각을 긋는 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지방재력이 제한되어 해마다 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격년으로 계획하지만, 수확의 좋고 나쁨에 따라 결정된다. < P > 용주 경주는 고무적이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어, 국민의 사랑을 받아 널리 전해지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 P > 양강의 용주는 강한 지방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각 용주는 현지 신전이나 성씨 종사에 소속되어 있으며, 각자의 깃발과 호칭을 가지고 있으며, 각 용주 소재지에는 자체 용주 협회가 설치되어 있으며, 책임자는' 용종',' 종' 이라고 불린다. 용종이 매년 경주 활동을 조직하고 안배하는 것을 책임진다. < P > 음력 5 월 초 이른 아침이 되자 각 용주 협회는 진지한' 제룡' 의식을 거행하여 수도꼭지에 눈을 붙이고 상투를 틀고 수염을 빗은 다음 인근 강변 대숲에 그린 다음 나들이 경주에 나섰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 P > 양강의 전통 용선은 길이가 3.6 미터, 중부폭은 1.2 미터로 티크나 초목으로 지어졌으며, 수도꼭지는 크고 위풍당당하며, 배의 몸은 반들반들하고, 꼬리는 알록달록하며, 긴 수염은 하늘하늘하고, 위풍당당하며, 전주 ***54 명이다. < P > 이들은 각지의 용주 경주 풍습과는 달리 이곳의 용주는 항상' 역수경주' 의 경주 방식을 답습해 왔으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앞을 다투는 용주 정신을 보여 주기 위해' 용주, 경주는 정신' 이라고 불린다. < P > 용주 경주 때 쌍룡이 나란히 물을 거슬러 올라가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물보라가 튀는 것이 마치 맹룡탱강처럼 장관이었다! < P > 매년 단오절 전후로 동관수향에는 용주 경기 풍습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만강구 도진마정 등 가장 규모가 크다. 용들이 우승을 차지하여 시끌벅적하다. < P > 동완의 용선 제작은 매우 신경을 썼고, 강인하고 가벼운 곤댕나무를 용골로 많이 선택했다. 매년 용선 경기가 끝난 후, 내년 음력 4 월 8 일까지 마을 변강 밑바닥에 묻혀서, 마을의 장로가 주재하고, 청장농민이 물에 들어가 용선을 파내고, 어깨에 기슭을 얹고, 기름을 칠하는 의식을' 기용선' 이라고 부른다. < P > 각 읍구 용선경의 날짜와 장소는 역사적으로 답습되어 이미 습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