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의 이해 방법
사람 중심적' 은 과학 발전관의 핵심이며, 그 철학 이론의 기초는 사람이 사회 발전의 주체이며 사회 발전의 근본 목적이라는 것을 긍정하는 것이다. "사람 중심" 의 기본 원칙은 과학 발전관의 모든 측면을 관통하며, 그 내포는 사람이 경제사회 발전의 핵심 목표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마르크스주의는 사람이 생산을 위해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결국 경제와 사회 발전은 사람의 필요, 이익, 소망,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인간의 요구로 볼 때, 다방면이고 다차원적이다. 사람은 자연수요뿐만 아니라 사회적 수요도 있다. 개인의 수요뿐만 아니라 집단과 전반적인 수요도 있다. 각 개인은 자신의 수요뿐만 아니라 상호 작용의 수요도 가지고 있다. 물질적 수요뿐만 아니라 정신적 수요, 정치적 수요 등이 있다.
또한 원래의 수요가 이미 충족되었고, 새로운 수요가 다시 출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수요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생존 수요 충족에서 발전 수요 충족에 이르기까지 즐거움 수요 충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예를 들어, 개혁개방 이후 전국적으로 먼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집이 있는 수요를 충족시킨 다음 잘 먹고, 잘 입고, 잘 살고, 잘 사는 생활을 해야 한다. 지금은 모든 사람에게 전방위적이다. 다채로운 문화생활, 민주주의의 자유, 자신의 정치적 권리 실현, 즉 현대의 정신문명과 정치문명, 녹색가정, 생태문명 등이 있어야 한다.
분명히, 경제 발전만으로는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문화, 정치 등 사회사업을 발전시켜 사회의 전면적인 발전으로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 요구를 만족시키고, 전체 역사 과정을 관통하며, 점진적으로 실현될 수밖에 없다. 국가마다 단계마다 목표 모델이 다르다. 결론적으로, 생산 발전과 경제 성장 자체는 근본적인 목적이 아니라, 단지 사람들의 각 방면의 수요를 끊임없이 만족시킬 뿐이다.
따라서 과학 발전관의 확립은 당과 국가가 국가와 지방 발전 계획을 세울 때 전면성과 체계성에 중점을 두고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경제 발전이 기초라면, 사회가 인간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면적으로 진보하는 것이 발전의 본질과 핵심이다. 사람은 사회인으로, 일정한 사회 형태와 사회 관계 속에서 생활하는데, 사람의 각종 수요는 왕왕 이익관계로 표현된다. 경제적 이익에서 정치적 이익, 영적 이익 등에 이르기까지. 따라서 사람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는 것은 점차 그들의 합리적인 이익을 충족시키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것이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근본적인 동력이다. 사람들의 소망과 요구는 그들의 필요와 이익의 표현일 뿐이다.
둘째, 사람은 사회 발전의 가치 지향과 가치 척도이다.
사람 중심적' 의 기본 원칙도 경제사회 발전 과정에서 인간의 가치를 지향하고 잣대로 인간의 자질과 능력을 높여 모든 사람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의 개성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요구한다. 경제사회 발전은 자신의 발전과 향상을 위한 조건을 마련하고 자신의 체력, 심리적 자질, 문화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마르크스주의는 또한' 사람 중심' 의 사회발전관이 경제사회 발전의 새로운 가치관과 가치관을 부각시킨다고 생각한다. 경제사회 발전 과정에서 사람을 충분히 존중하고, 배려하고, 아끼고, 배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 사람은 제일 소중한 것이다. 클릭합니다 (* * *) 점차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발전의 질과 발전 수준을 평가하는 척도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식량과 의복 문제, 즉 기본적인 생존권을 실현한 후, 국민의 교육권과 기타 발전권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 각종 경제적 권리를 보장하는 동시에 국민의 정치적 권리와 자유, 민주주의, 평등한 권리를 충분히 보장해야 한다. 제 10 회 전국인민대 2 차 회의에서 통과된 * * * 인권 확인, 합법적인 사유재산권 보호 확인 등 모두 사람 중심의 원칙을 부각시켰다.
사람은 자연과 사회 발전의 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이 있으면 사회는 사람에게 속할 뿐만 아니라 자연도 사람의 본성으로 변한다. 인간은 인간 사회와 인간 본질의 주인이자 중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사회 실천을 통해 사회, 자연, 사람 자체와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고, 사회의 전면적인 진보와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고, 생태 균형을 실현한다. & gt
질문 2: 사람 중심의 과학 발전관의 핵심을 어떻게 이해하느냐는 사람 중심적이며 마르크스주의 유물사관의 기본 원리를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 당이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 취지이며, 우리가 경제사회 발전을 추진하는 근본 목적이다. 사람 중심의 깊은 이해만이 과학 발전관을 깊이 이해하고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과학 발전관을 경제 사회 발전의 각 방면에 절실히 관철하다. 1. 사람 중심적은 가장 광대한 인민의 근본 이익을 기초로 한 사람 중심의' 사람' 이며, 바로 인민을 가리킨다. 당대 중국에서는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포함하여 중국의 절대다수를 가리킨다. 사람 중심의' 기초' 는 근원이고, 근본이며, 출발점이다.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이다.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려면 항상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에서 국민의 주체적 지위를 고수하고, 인민 개척정신을 존중하고, 국민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발휘해야 한다. 인민의 근본 이익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의 날로 증가하는 물질문화 수요를 끊임없이 만족시키고, 끊임없이 좋은 것을 실현하고, 보호하고,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을 발전시켜야 한다. 전체 인민의 근본 이익을 기초로, 서로 다른 지역, 부서, 각 방면의 국민의 이익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고려하며, 각 방면의 이익을 적절히 조정하고, * * * 부의 길을 취해야 한다. 법에 따라 국민의 권익을 절실히 보호하고, 사회 공평과 정의를 보호하고, 인민 발전 소망과 다양화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민의 가치, 권리, 자유에 관심을 갖고, 인민 생활의 질, 발전 잠재력, 행복 지수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주의 인도주의와 인문적 배려를 반영하고,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두터운 중화문명의 내면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 발전의 진보정신을 구현한다.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다. 수천 년 전 중국인들은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나라의 본본은 안본이다" 와 "천지간, 국민이 중중하다" 며 "국민이 중하고, 나라가 그다음이고, 군이 가볍다" 고 주장하며 "정치의 창, 순민심" 을 강조했다. 정치를 폐지하는 것은 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것이다. 중국 고대 민본 사상은 중민의 소박한 가치 취향을 반영해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국민의 부담을 경감하는 역할을 했다. 우리가 오늘 강조한 민본사상은 중국 고대의 민본사상을 계승했지만, 또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민본 사상 중의 인민은 군주와 통치자에 비해 그 본질은 다르다. 민심을 얻고 사직을 보존하고, 군위를 공고히 하고, 국가 평화를 실현하는 것은' 치민' 과' 치민' 의 술법이다. 그 가치 지향은 국민 본위가 아니라 군주 본위이다. 사람 중심적도 서구 휴머니즘과 다르다. 현대 서구 휴머니즘은 미신, 과학, 전제, 자유, 신권, 인간성에 반대하며 봉건주의에 반대하고 인류 해방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것은 개인을 본위로 하고,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사람과 사람,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개인의 이익이 최우선이라고 주장한다. 동시에, 휴머니즘은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과 인간의 사회성을 떠나 추상적이고 영원한 인간성으로 사회역사를 설명하는데, 본질적으로 자산계급을 위해 통치권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마르크스는 자산계급 인도주의를 예리하게 비판하여 그 유심주의의 본질을 폭로했다. 인간에 관한 역사 유물론 이론을 형성했다. 우리가 오늘 강조한 사람 중심의 역사 유물주의의 기본 입장과 관점을 고수하고, 우리 당립당을 공적으로, 집권을 국민으로 삼는 본질적 요구를 반영하였다. 한편, 중국 고대 민본사상과 서구 휴머니즘은 역사 유심주의의 입장에 서서 착취계급이 통치권을 수호할 필요성을 반영하고 있다. 이것이 그들의 근본적인 차이다. 2. 사람 중심적은 입당을 공적으로, 집권을 국민으로 하는 본질을 반영하며, 모든 것을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인민에게 의지할 것을 요구한다. 이것은 마르크스주의 정당의 가장 뚜렷한 정치적 입장이다. 사람 중심적은 우리 당의 근본 취지와 집권 이념의 집중적인 구현이며 사회주의 제도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본질적 특징이다. 인민 대중은 역사의 창조자이며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근본적인 힘이다. 후 * * * 동지는 역사 유물주의와 역사 유심주의를 구분하는 것은 분수령이자 마르크스주의 정당을 판단하는 시금석이라고 지적했다. 마르크스주의 여당의 경우,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당을 공립하고, 집권을 국민으로 삼고, 전 국민의 ...> 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질문 3:' 사람 중심' 의 관리 이념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한 회사가 경쟁력이 있는지, 회사가 시장 법칙에 맞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직원 자체의 가치와 직원의 미래 발전에 초점을 맞춘 기업 지배 구조에 따라 시스템 개조 공사를 진행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사람 중심의 조직 리엔지니어링 공사는 모든 회사에서 특히 절실하다. 따라서 인본경영을 일정에 올리는 것은 회사 관리 이념의 또 다른 새로운 도약이다. 인본관리는 사람 중심의 관리사상이고, 자신의 직원을 존중하고 감상하는 것은 인본관리를 실시하는 기본 조건이다. 인본관리는 사실 엄격한 관리와 감정의 투입이다. 시야각: 1. 제도화 된 관리는 인본주의 경영의 전제입니다. 회사 제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팀과 외부 경쟁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원시 사회든 현대 사회든, 인간이 사는 곳이든 혼자 살든 사교적이든 항상 규칙이 있다 (예: 혼자 있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영토를 침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독방, 독방, 독방, 독방, 독방) 군거 생활에는 같은 음식 분배, 휴식, 분업 등의 법칙이 있다. 제도화되고 자주화된 제약이 없다면 그에 따라 인간성을 잃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벌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법을 어기지 못한다. 따라서 제도화의 엄격한 관리는 인본주의 경영의 전제이다. 둘째, 인간성을 존중한다. 조직에서 사람에 대한 평가는 관련 수준의 소통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대부분의 * * * 지식만이 같은 가치관과 윤리평가를 달성할 수 있다. 셋째, * * * 같은 가치관은 조직이론의 기초이다. 공승의 가치관상생의 가치관은 사실 * * * 같은 가치취향 아래 회사와 개인의 장기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공으로 당신을 위해 봉사하는 경영 이념을 확장하는데, 장기적인 이익이나 효과로 볼 때 회사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윈윈) 따라서 직원의 전문 발전을 지도하고 직원의 개인 발전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기업 교육자, 남을 남기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넷째, 사람에 따라 사물에 대한 견해가 다르고, 평가하는 사람도 다르다. 사물의 존재는 객관적이지만 사물에 대한 인식이 다를 뿐이다. 사람마다 다른 개인 성장 과정과 주변 환경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결정하고 사람마다 다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5. 사람이 산 사람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려면 인지상의 차이를 진정으로 인정해야 하며, 인지상의 차이를 무시하는 것이 소통과 관리 실패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개인의 재능을 동원하고 발휘하는 데 능숙하고, 그 최대의 발전 잠재력을 회사에 사용하도록 자극하는 것이다. 물론 사람 중심의 경영 이념은 각국 학술계와 회사 경영진의 주제였다. 결국, 기업 경영의 이론은 경영자이기 때문이다. 재무 관리, 판매 관리, 생산 관리, 자재 관리, 품질 관리 등 모든 업무는 차이가 다른 사람들이 계획, 추진, 감독 및 개선하는 것으로, 관리는 관리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 행정학자 사이몬은 넓은 의미에서 모든 행정은 인사행정이라고 말했다. 행정은 사람 간의 관계와 행동을 연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재를 잘 관리하고, 인적 자원의 장점을 발휘하고, 팀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핵심을 형성하는 방법은 회사의 인적 자원 관리 체계의 지속적인 건설이다. 즉, 원래의 유인, 이용자, 교육인, 유지인의 메커니즘에서 교육인, 유지인, 이용인, 매력적인 고용 메커니즘으로 진화하고 있다. 소위 좁은 인사 행정, 즉 직원 선발, 승진, 전근, 감면, 훈련, 급여, 안전위생, 복지 등을 포기하다. 따라서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의 인사관리는 주관의 책임이다. 경영진은 직장에서 부하 직원을 배정하고 지도해야 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기존 인사 제도와 자원을 활용하여 부하 직원을 이끌고 동기를 부여하고, 회사 안팎의 의견을 커뮤니케이션, 조정 및 통합하여 회사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우리 회사와 결합하여 직원들을 존중하고 감상하는 것을 제창하여 각 직원에게 개인 발전의 공간을 제공하다.
질문 4: 사람 중심, 교육 중심 교육,' 사람 중심' 과학 발전관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주지부장은' 교육은 교육 중심, 학생 중심' 이라고 명확한 답변을 했다. 학교 운영은 인재를 기초로 하고 교사를 주체로 한다. "
교육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을 근본으로 하는 것은 당의 교육 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시종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학교의 근본 임무로 삼는 것이다. 특히,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이 기본이고, 도덕 교육은 반드시 선행해야 한다.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교육 지향은 반드시 학생의 심리건강과 건전한 인격의 형성을 중시해야 한다.
학생을 주체로 하는 것은 학생 발전을 핵심으로 하고, 학생의 개인차이에 주목하고, 모든 학생을 충분히 존중하고, 배려하고, 이해하고, 신뢰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생의 평등, 조화, 자주발전을 촉진하며, 학생의 평생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학생을 주체로 하여, 학생들이 학교 관리에 참여하도록 지도하다. 학생을 주체로 하여 학생들을 교학 과정의 각 부분에 참여시키다. 학생을 주체로 교육 민주주의의 이념을 세우고 평등하고 조화로운 사제 관계를 수립하다.
인재를 본업으로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인재를 교육 발전의 제 1 자원으로 삼아 전심전력으로 교사에 의지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교사의 자질과 사덕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한편, 개혁을 계속 심화시키고 인재 강교 전략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우수한 자질의 인민 교사 대열을 세워야 한다.
질문 5: 사람 중심의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느냐는 사람에 대한 전방위적인 인문적 배려이고, 교육은 교육에 국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