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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준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첫째, 소프트웨어 테스트 개요

완벽한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품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소프트웨어가 설계 및 프로젝트 계약에 명시된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의 오작동 처리 능력을 테스트하고, 소프트웨어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트에는 여러 가지 분류 방법이 있으며, 테스트 사용 사례의 설계 방법에 따라 화이트박스 테스트와 블랙박스 테스트가 있습니다. 테스트 정책 및 프로세스에 따라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검증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테스트된 소프트웨어를 수행해야 하는지 여부에 따라 정적 테스트와 동적 테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술한 방법은 모두 유효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니, 테스트의 목적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야 한다.

통신 소프트웨어 테스트와 일반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동일한 테스트 방법, 프로세스 및 도구에 적용되지만, 특히 휴대폰 터미널 소프트웨어의 경우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휴대 전화 소프트웨어라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이 빈번하고 인간적인 요구 사항이 높은 응용 시스템 테스트의 경우 통신 사업자는 두 가지 관점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개발자의 관점에서 테스트 시스템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기능이 가능하다는 충분한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한편, 사용자의 관점에서 볼 때, 테스트 시스템은 휴대폰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결함과 부족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둘째, 휴대 전화 단말기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어려움과 실행 가능한 해결책

휴대폰 소프트웨어 제품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한편, 휴대폰 단말기의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와 직접 관련이 있으며 하드웨어의 오픈 인터페이스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터미널의 소프트웨어는 천차만별이므로 공통 평가 도구를 직접 적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휴대전화 단말기 소프트웨어는 평가하기 어렵고, 휴대전화 단말기 소프트웨어가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는 프로토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두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프로토콜은 FTA (일반 모델 인증) 를 통과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SM 휴대폰용). 무선 자원 관리, 이동성 위치 관리 및 통신 관리 소프트웨어는 해당 표준에 해당하는 표준을 충족해야 하며 자동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프로토콜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일반 소프트웨어 테스트 프로세스 및 도구에 적용됩니다.

MMI 부분을 테스트하는 방법은 테스트의 어려움입니다. 프로토콜과 MMI 간의 상호 작용이 완전히 분리 될 수 없기 때문에 MMI 소프트웨어의 문제는 프로토콜 섹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대부분의 회사에는 자동화 테스트 소프트웨어가 없어 아날로그 사용자를 통해서만 휴대전화를 조작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추적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바닥에는 자동화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테스트 코드 지원이 있습니다. 구현 방법은 테스트 코드를 개발하여 휴대폰 원본 코드에 추가하는 것이지만 통신 사업자에게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현재 사용 가능한 솔루션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즉 소프트웨어 시뮬레이터를 통한 소프트웨어 테스트로, 시뮬레이터 플랫폼에서 오버레이 테스트, 메모리 테스트, 성능 테스트 및 일관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MMI 의 경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시뮬레이터 플랫폼에 이식하면 MMI 메뉴 트리 표시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네트워크 메시지를 시뮬레이션하여 SMS 및 전화 기능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일부 코드의 단위 테스트와 통합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휴대폰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것이 유일한 테스트 방법은 아니지만 교차 테스트를 수행하거나 대상 시스템의 동일한 버전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 솔루션은 프로토콜 스택 및 MMI 에 대한 추적 및 분석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하드웨어 기능을 시뮬레이션하는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레드, 스크립트 구문 분석 스레드, 직렬 제어 스레드 및 장치 스레드를 포함한 스레드 호출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레드는 테스트를위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스크립트 구문 분석 스레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레드가 보낸 제어 메시지에 응답하고 스크립트 파일을 구문 분석하고 구문 분석된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직렬 포트 제어 스레드는 테스트 시스템과 테스트된 시스템 간의 데이터 전송을 제어합니다. 디바이스 스레드는 테스트 요구 사항에 따라 디바이스 매개 변수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듈식 방식으로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지만 개발이 어렵고 테스트 객체 속성의 차이가 큰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은 Ageresystem 기반 Optitrace suite 개발과 같은 기존 테스트 플랫폼/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셋째, 3G 환경에서 모바일 단말기 소프트웨어 테스트

3G 기술의 복잡성과 터미널 사용자 정의가 주류가 될 것이므로 3G 휴대폰 소프트웨어의 테스트는 더 연구할 만하다. 3G 업무는 외국에서 한동안 발전해 왔으며 휴대전화 테스트 분야에서도 어느 정도 축적되었다. 현재 해당 테스트 도구가 개발되었으며 업계에서는 서비스 테스트 플랫폼을 시연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일관성 테스트는 이미 3G 환경에서 휴대폰 소프트웨어 테스트 과정에서 새로운 어려움이 되었다. 일관성 테스트는 장치가 해당 기능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사양 또는 프로토콜을 테스트하는 테스트 프로세스입니다. 일관성 테스트 기준은 추상 테스트 세트 (ATS), 프로토콜 구현 일관성 설명 (PICS) 및 프로토콜 구현 추가 정보 (PIXIT)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실행 가능한 테스트 세트는 위의 세 부분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프로토콜 일관성 테스트 및 무선 주파수 일관성 테스트는 가장 복잡하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로토콜 일관성 테스트는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범주에 속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테스트된 프로토콜 구현 (IUT) 은 블랙박스에서 테스트됩니다. IUT 실제 출력과 예상 출력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IUT 가 프로토콜 설명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함으로써 상호 연결 시 IUT 가 일관성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는 성공률을 파악합니다. 실제로 2G 시스템에도 일관성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3G 시스템은 2G 시스템보다 더 복잡하기 때문에 일관성 테스트가 더 중요합니다.

프로토콜 일관성 테스트는 휴대폰과 네트워크 간의 신호 프로토콜이 TS34. 123 사양을 준수하는지 테스트합니다. 3GPPTS34. 123 은 RLC 계층, MAC 계층 및 RRC 계층을 각각 테스트하는 약 700 개의 TTCN 테스트 사례를 정의합니다. 글로벌 인증 포럼 GCF 는 테스트 케이스/계획 플랫폼의 인증 프로세스와 최종 제품의 인증 등록 프로세스도 개발했습니다. 우선 순위에 따라 테스트 사용 사례를 7 개로 나누어 높음부터 낮음까지 인증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프로토콜 일관성 테스트 장치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체는 많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필수 요소입니다. 장비가 여러 공급업체에 의해 상호 연결된 경우 일관성 테스트는 해당 프로토콜 표준을 충족하는 장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동일한 표준이 서로 다른 구현 간의 상호 연결 확률을 높이며, 우리나라가 자율적인 지적 재산권을 가진 TD-SCDMA 장치에 실질적인 의미를 부여합니다.

3G 휴대폰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프로토콜 일관성 테스트 외에도 MMI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시스템 테스트가 테스트의 주요 작업으로 남아 있으며, 휴대폰의 지능화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 테스트 작업은 통신 사업자에게 더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