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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학의 개념: 합리적 선택 제도주의! ! ! !

새 제도주의의 세 가지 주요 유파 중 하나인 이성적 선택제도주의는 미국 국회에 대한 연구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이성적 선택 이론은 정치 현상을 설명할 때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성적 선택 이론은 개인이 완전히 이성적이라고 가정한다. 이런 가정 하에서 개인의 이익 극대화에 대한 추구는 안정다수를 형성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즉 아로는 법칙이 불가능하지만 현실에는 안정다수가 존재한다. 이 이론과 현실 사이의 모순을 설명하기 위해 사람들은 제도에 대한 연구로 전향해 이성적 선택제도주의 학파를 형성했다. 노스는 이성적 선택 제도주의의 대표로 여겨진다.

이성적 선택제도주의는 개인 차원에서 제도 문제를 논의하고, 개인의 이성적 가설을 바탕으로 연역적인 방법을 통해 제도의 발생, 변화, 영향의 법칙을 연구한다. 그것은 여전히 사람이 이성적이고 부의 극대화를 추구한다고 가정하지만, 이런 추구는 불완전한 정보 조건 하에서 이루어진다.

이성적 선택제도주의는 협력이 제도의 전제라고 생각하지만 협력은 종종 진행되기 어렵다. "죄수의 딜레마" 로 협력의 어려움을 묘사하고, 거래비용의 출현은 협력난의 결과이다. 협력은 전쟁, 자연재해, 다륜 게임 등 위기 상황에서 발생하지만 위기 상황, 다륜 게임으로 인한 협력은' 히치하이킹' 과 사기 문제를 만나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 이로 인해 거래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거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 제도가 필요하다. 제도의 역할은 행동자에게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행동자가 제도를 준수하고, 행동자의 자아를 실현하고, 제도의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정적이 아닙니다. 노스는 제도의 변화가' 상대 가격' 의 변화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람들의 소득 변화를 의미한다. 제도가 이미 사람들의 수입을 보장할 수 없을 때, 제도는 바뀔 수 있다. 노스는 장기적으로 가장 큰 동기 부여는 학습이라고 지적했다. 사람과 조직의 새로운 지식에 대한 학습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시도, 그리고 문화에 포함된 축적된 경험과 경험, 즉 집단 학습을 포함한다. 이 학습, 축적, 시도 과정은 인류가 끊임없이 환경 변화에 대처하는 과정이다.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제도화하고 특정 환경에서 자신의 행동을 지도한다. 환경이 변하면 환경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시스템도 변한다. Wingate 는 제도적 변화에서 사회적 즐거움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는 것 외에도 제도적 변화를 설명하는 "자기 강화 균형" 개념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선택 이론을 사용하여 불연속 정치 체제의 변화에 ​​관련된 문제를 분석하고 "공포의 합리적인 모델" 을 수립했습니다.

개인과 제도의 관계에서 이성적 선택제도주의는 제도가 인간의 이성적 선택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제도는 행동을 결정하지 않고, 개인의 이성적 선택은 제도적 제약을 바탕으로 행동을 결정하고, 제도는 사람들 간의 전략적 상호 작용을 위한 중요한 구속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