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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nquan Mama의 신인 KAY-Zhou Hongwei에 대해 아는 사람 있나요?

저우훙웨이-

1. 영문명: KAY

2. 본명: 저우훙웨이

3.

4. 별자리: 물병자리

5. 좋아하는 음악: Huo Yuanjia Mudanjiang 및 기타 인기 있는 노래

6. 음악 재능, 스포츠맨십

7. 나의 가장 매력적인 점: 수줍음

8. 좋아하는 가수: 주걸륜과 저우웨이보

9.

10. 특기: 창작

11. 내가 가장 만족하는 작품: 외로움도 두려운 것 같다

12. 출연한 공연 : 없음

13. 데뷔 전 직업 : 서기

이전 + 현재.

빅건

1. 영문명 : G-Power

2. 본명 : Zhong Zuohong

3. 10 태양

4. 별자리: 물고기자리

5. 혈액형: A

6. 좋아하는 음악: 록, ROCK GOOD

7. 나의 가장 매력적인 점 : 웃는 얼굴, 사이좋게 지내기 쉬운 것

8. 좋아하는 가수 : 주걸륜, 레니 크라비츠, 알렉사 모리세

9. 가긴 하지만 가끔 게이임

10. 특별한 전문 지식: 기타

11.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 "When I was a Child"는 정말 최고예요

12. 출연한 TV 프로그램: Amei Music Love Story

13. 최근 작품: Tang Aixuan(Shadow), Jolin Tsai(Rewind)

데뷔 전 작업: 음반 제작, 콘서트 제작

1995년 Zhou Hongyi는 Xi'an Jiaotong University 경영대학원 시스템 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Zhou Hongyi는 1998년 10월 www.3721.com을 설립했으며 현재 3721의 회장 겸 CTO(최고 기술 책임자)입니다. 이전에는 Founder Group에서 근무하며 중국 인터넷 업계 최초의 독립적인 저작권 소프트웨어 제품인 "Feiyang" 이메일의 개발을 조직했습니다. Zhou Hongyi는 인터넷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과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3721은 창립이래 온라인실명서비스의 기술 연구개발과 시장홍보에 전념해 왔으며, 독립적인 재산권을 가진 핵심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독립적인 재산권을 가진 완전한 핵심기술과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실명 분석, 지능형 추측 등 다수의 국제 특허를 출원했으며 관련 국제 표준 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0년 5월 중국청년보(China Youth Daily)는 그를 '신세대 IT 10대 청년' 중 한 명으로 선정했습니다. 3721 Zhou Hongyi: 전문 프로그래머를 끝까지 수행하십시오. "Programmer" 잡지 기자/Yan Hui가 처음 발행했습니다. "Programmer": 10년 간의 개발 경력 동안 저희 잡지와의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3721 중국 웹사이트 시스템은 사용자 기반이 넓습니다. 프로그래머의 경력에 ​​대해 많은 감정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Zhou Hongyi: 네, 저는 항상 프로그래머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밍 개념만 갖고 있는 프로그래머가 아닙니다. 1990년에 첫 상용 프로그램을 쓰기 시작한 지 벌써 10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저는 제품 디자인과 시스템 통합을 모두 수행했으며, 코딩과 시스템 분석도 모두 수행했습니다. Founder에 근무하는 동안 저는 아주 작은 팀부터 Founder의 시스템 통합 부서를 담당하는 거의 100명의 직원이 있는 R&D 센터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래머 팀을 이끌고 관리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프로그래머들을 가르쳤고,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훈련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는 또한 매우 재능 있는 많은 프로그래머들을 내 눈으로 보았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천천히 평범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머" 잡지와 모든 프로그래머들을 마주하면서 정말 할 말이 많습니다. "프로그래머": 경험이 풍부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Zhou Hongyi: 좋은 프로그래머를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전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이 직업을 추구하는 데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높은 연봉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계에 진출합니다. 사실 돈을 벌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프로그래머가 하루아침에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똑똑하다면 영업사원보다 프로그래머로서 급여와 수입이 더 빨리 올라갈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먼저 이 산업을 관심으로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진정한 프로그래머가 되는 대가를 도저히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지금은 Qiu Bojun, Wang Zhidong 등과 같은 사람들이 저처럼 글을 쓸 필요도 없고 프로그램을 작성할 시간도 없지만 마음으로부터는 여전히 발전에 대한 충동과 열정이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 좋은 기초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전공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저희 회사에도 전공이 없는 프로그래머들이 있는데, 자료구조, 기초서적 등을 몇 권 사달라고 합니다. 컴파일 원리를 배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컴퓨터는 알고리즘 분야와 프로그래밍 분야라는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알고리즘 분야는 수학자에게 있어 구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알고리즘을 찾고, 공식을 찾고, 모델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알고리즘 분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분야는 프로그래밍 범주에 속합니다. 어떤 대규모 시스템이라도 실제로는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구조와 기본 알고리즘으로 분해될 수 있으며, 이것들은 모두 학부 과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나는 DOS, Windows, UNIX를 포함한 많은 운영 체제를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기초가 데이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운영 체제 기본 사항입니다. 세 번째 요점은 주변의 혼란스러운 새로운 용어와 새로운 것들에 현혹되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은 새로운 용어가 너무 많습니다. 오늘날 Java는 인기가 있고, 미래에는 C#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늙을 때까지 살고 늙을 때까지 배운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배움에는 올바른 학습 방법이 필요합니다. 일부 프로그래머는 새로운 용어를 알게 된 것을 자랑스러워하며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 어떤 신기술이든 새로운 용어를 버리고 그 유래와 역사를 살펴보면 대부분이 옛 지식에서 파생된 것이며 그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네 번째 요점은 이해하고 초월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이 너무 많고, 각 코스에는 심층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언어든 깊이 이해하려면 축적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축적된 후에야 진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술을 배웠는데 검을 쓸 줄만 알면 검으로 바꾸면 쓸 수 없게 됩니다. 이것은 진정한 고수가 아닙니다. 명인은 검을 익혀서 악기 전체의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이때 검을 주든 단검을 주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 당신은 학교에 다닐 때 많은 성취를 이룬 것으로 알고 있으며, 독자 중 상당수는 현재 학교에 다니거나 갓 졸업한 학생입니다. 그들이 배울 수 있는 학습 방법과 경험은 무엇입니까? Zhou Hongyi: 우선 기본 강좌를 스스로 잘 배워야 합니다. 저는 시안교통대학교에서 특수학급을 듣고 있었습니다. 전문적인 요구사항이 매우 엄격했기 때문에 기본 과정을 잘 배워야 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고등학교 때 프로그래밍을 했는데 당시에는 이론적인 지도가 없었기 때문에 관심과 느낌에만 의존했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했을 때 제가 수강한 강좌를 통해 오랫동안 저를 괴롭히고 해결할 수 없었던 많은 문제를 이해하게 되었고, 그래서 마음속에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하면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강좌를 잘 배울 수 있는데, 이는 단지 시험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의 영감의 대부분은 학교가 쌓아온 탄탄한 기초에서 나온다. 둘째, 연습에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에는 지금만큼 여건이 좋지 않았지만, 저는 항상 학교의 모든 기회를 활용하여 컴퓨터를 개발하고 연습했습니다. 이러한 관행이 쌓인 기반은 수년 동안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 마음의 바닥에서. 세 번째는 소스 코드를 읽는 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면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의 프로그램을 읽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를 모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세 가지 모두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소스 코드를 읽으면 언어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고, 언어 자체를 초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scal의 그래픽 도구 상자는 당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소스 코드를 읽었습니다. 마스터 수준의 소프트웨어 작품은 마치 당나라 삼백편의 시와 같아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나중에는 C언어 라이브러리 함수의 소스코드도 읽어보고 어떻게 정교하고 효율적으로 작성되었는지 연구도 했습니다. 대학원생이 졸업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새로운 MFC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주의 깊게 연구하는 데 한 달을 보냈습니다. 나는 또한 델파이의 소스 코드와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C 컴파일러가 출력하는 어셈블리 코드를 보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리석은 방법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결과는 매우 좋고, 이 습관은 오늘날까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넷째는 자주 생각하는 것입니다. 생각과 배움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프로젝트와 소프트웨어를 보면 먼저 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왜 이렇게 이루어졌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컴퓨터 게임을 매우 좋아하지만 중독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좋은 게임을 접하면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Doom의 경우 입체적인 이미지와 평면적인 질감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주의 깊게 연구하고 고찰했습니다. 그 밖에도 생각하게 만드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생각하는 과정에서 꼭 답을 얻을 수는 없지만, 중요한 것은 이렇게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질문을 통해 학습을 역동적이고 목적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 갓 졸업한 많은 학생들과 프로그래머들은 "어떤 소프트웨어를 만들면 빨리 성공할 수 있을까? 어떤 프로젝트가 더 의미가 있을까?"라는 질문을 자주 합니다. Zhou Hongyi: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전혀 판단을 내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은 프로젝트 자체가 아니라 전적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태도와 투자에 달려 있습니다. 나는 신조가 있습니다. 나는 어떤 일을 하지 않거나, 아니면 창의적으로 잘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진지하게 하지 않으면 회사의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시간도 낭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진지하게 생각해 보면 이 프로젝트에서 얻는 이익이 프로젝트 자체를 훨씬 능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Founder에서 일하면서 얻은 몇 가지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저는 Founder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싶어하지 않는 몇 가지 일을 해왔습니다. 첫 번째는 제가 처음 Founder에 도착했을 때 은행 시스템 통합 개발을 담당하기 위해 신장에 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힘든 일이지만 이 일을 하고 있으니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착하고 바로 작업을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개발 방법을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는 데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나중에 졸업 프로젝트에서 VC의 기초를 공부하고 UNIX 문자 모드에서 VC 클래스 라이브러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세트를 구현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 편집기는 UNIX 터미널에서 WYSIWYG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프로그램 프레임워크 코드를 자동으로 구성하며 자동으로 오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 세트를 사용하면 개발 효율성을 10배 이상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회가 아닌 그런 기회였습니다. CCB 시스템 전체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Founder에서의 저의 입지도 확고히 했습니다. 두 번째는 국무원 총판공실 간부들에게 이메일 사용법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문제 자체는 CCmail 사용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고 그냥 강의만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당시에는 인터넷 응용이 막 시작된 ​​단계였지만,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관련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었고, 학습 과정에서 이메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인터넷 이메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유망하다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기술적인 제품의 조작 방법을 배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에 인간화된 이메일 시스템을 개발하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저의 지식 기반과 기반이 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제품 창립자 Feiyang 아이디어를 개발합니다. 세 번째는 창업자 페이양(Feiyang) 프로젝트가 취소된 후 은행 시스템이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시 신장(Xinjiang)에 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당시 지방은행은 매일 수천만건의 거래를 처리해야 했고, 방문횟수도 전체 시스템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았기 때문이다. 문제는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어떻게 시스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이다. 누구도 이 일을 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한편으로는 멀리 있고, 더 중요하게는 이 일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나도 가고 싶지는 않지만, 갔으니 성과를 좀 내야 한다. 나는 신장에서 1년 반 동안 일한 후에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엔터프라이즈 수준 소프트웨어가 미들웨어를 사용하여 성능과 내결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잘 이해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특히 대규모 데이터 액세스를 처리할 때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속도와 성능을 약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3721이 지금 효율적인 검색 엔진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에 그때 거기에 가지 않았다면 3721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힘들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제품이 될 수 있는지 말해보세요.

"프로그래머": 요즘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신기술과 혼란스러운 새로운 용어로 인해 이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셨나요? Zhou Hongyi: 인간의 생명과 에너지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자신을 더 잘 배우고 발전시키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용어를 쫓고 새로운 것을 잠깐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에너지 낭비이고 피곤하며 효과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모든 컴퓨터 사물은 상호 운용이 가능합니다. 즉, Windows, DOS, UNIX에서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것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 반영되는 것은 없습니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파악하는지, 언어의 본질을 어떻게 이해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다른 개발자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많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저의 해결 과정은 일반적으로 기본 이론 지식을 배우고, 집중하고, 탄탄한 작업을 수행하고, 모든 링크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는 대학교 2학년 때 학교 연구그룹의 국산 프로그램 제어 스위치 오류 감지 시스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화면. 나 이전에도 어떤 졸업생들은 2,000장이 넘는 그림을 컴퓨터에 입력하려고 준비했는데, 몇 달 동안 졸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끝에 몇 장만 그렸는데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다. 당시에는 경험이 거의 없었지만 처음에는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중에 저는 Apple 컴퓨터의 드로잉 시스템에 영감을 받아 드로잉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성요소를 그리고, 구성요소를 연결하고, 라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로도는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컴퓨터에 저장해 쉽게 불러올 수도 있다. 결국 프로젝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동시에 문제에 대한 보편적인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인 소프트웨어 사고 모델도 확립했습니다. 이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한 달간 터보 파스칼의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공부했습니다. Founder에 도착한 후 저는 새로 떠오르는 인터넷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처럼 저 역시 인터넷이 가져온 새로운 것들과 응용 프로그램에 당황하고 당황했습니다. 매일 새로운 용어를 배우지 못하는데 어떻게 모직물을 마스터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나는 곧 혼란에서 깨어났고, 내가 보고 있는 것은 표면적인 것이지 본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먼저 인터넷의 본질과 인터넷의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서 3단계로 나누었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대한 이론서를 많이 찾아 인터넷 전반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얻으려고 노력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메일을 진입점으로 선택했습니다. 당시 인터넷에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주로 이메일만 선택하고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인터넷 표준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1년 반 동안 이메일 시스템을 탄탄하게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메일 시스템 구축을 마친 후 나는 이미 인터넷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머": 전문 프로그래머로서 개발과 시장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Zhou Hongyi: 프로그래머로서 프로그래밍에만 몰두할 수는 없습니다. 개발자의 좁은 기술적 비전을 깨고 시장과 고객에게 다가가서 살펴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수행한 모든 프로젝트에는 고객의 요구가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운이 좋았습니다. 고객과 좋은 기술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후반기에는 회사에서 다양한 기술을 익히고 비즈니스 협상, 고객 응대 등을 배우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시 저는 프로그래밍 외에도 기계 만들기, 소프트웨어 설치, 교육 등 많은 것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들이 지루해 보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타인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과 기업의 요구 사항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나중에 바이러스 카드를 만들다가 A/S 문제를 접하게 됐어요. 이를 통해 제품을 만들 때 나의 관점이 아닌 사용자의 관점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나는 이 아이디어를 창업자 Feiyang 이메일과 3721 시스템에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나는 프로그래머들에게 당분간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말고 산책하러 나가지 말 것을 제안합니다. 방 안에만 앉아 좋은 글을 쓰지 못하는 고대 시인들처럼, 명산에 여행을 나가 자연을 느끼면 돌아오면 또 다른 느낌과 세계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프로그래머": 축구를 좋아하는지 궁금해요? 중국 축구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소프트웨어 산업도 최근 몇 년간 비판을 받아왔다. 소프트웨어 산업의 주체로서 프로그래머 역시 많은 단점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은 주로 어디에 나타난다고 생각하십니까? Zhou Hongyi: 저는 개인적으로 축구를 아주 좋아합니다. 개발을 할 때 여가 시간에 축구를 자주했고 앞으로 뛰는 것을 선호합니다.

저는 경기를 볼 때 주로 수준 높은 외국 리그만 시청합니다. 내 생각에 우리 프로그래머 중 일부는 너무 야심적이라는 치명적인 결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 프로그래머들은 상대적으로 젊고 열정적이며 항상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운영체제를 구축해 중국의 소프트웨어 산업을 살리자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다. 사실 그들은 미국에서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1950년대와 1960년대에 프로그래밍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보지 못했습니다. 수십년간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수많은 프로그래머의 축적이 없었다면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는 탄생하지 못했을 것이다. 게다가 다들 퀘이크 3를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퀘이크 3 이전에 1세대와 2세대 프로그램이 있고, 퀘이크 이전에 둠이 있고, 울프 3D가 있다는 사실을 본 적이 없다. Wolf 3D를 작업하는 프로그래머 그룹도 수년간의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도 문화와 마찬가지로 지식의 축적과 침전을 필요로 합니다. 너무 걱정하기보다는 우리 프로그래머들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또한 저는 젊은 프로그래머들에게 소프트웨어 공학에 뛰어들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반면에 그것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전문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그의 젊음과 직업 생활이 상대적으로 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젊은 프로그래머들이 아주 일찍부터 Rose, UML 등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자신들이 더 멋져졌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전문 프로그래머로서 풍부한 실무 경험과 탄탄한 기초가 없으면 시스템 분석 및 시스템 설계에 대한 피상적인 지식을 습득했다고 해도 성공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위대한 일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은 온갖 어려움을 이겨내고 회복력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제품은 노력으로 만들어집니다. 개발을 하면서 가장 느낀 점은 밤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새벽까지 계속해서 일을 하다가 문제가 해결되면 안도의 한숨을 쉬며 성취감이 컸습니다. 갑자기 새로운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희망과 절망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오가는 것이 정말 흥미로워서 저는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완벽한 작품을 만들다 보면 세 겹의 피부가 벗겨진 듯한 느낌이 들고 너무 피곤하다. 그래서 저는 모든 프로그래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당신은 매우 똑똑하고 천재라고 생각하지만, 남들이 10년 안에 한 일을 3~5년 안에 하고 싶다면 세상에는 너무 많습니다. , 그러면 당신은 그것을 해야 합니다. 이 3년에서 5년 동안 다른 사람들이 겪은 고통을 당신은 겪게 될 것입니다. 회복력이 없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래머":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최근 중국팀이 월드컵 예선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는데, 우리 프로그래머들도 중국 축구 선수들처럼 새로운 모습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후기: 인터뷰 훨씬 전에 나는 Zhou Hongbo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한 친구가 저에게 "저우홍이는 똑똑한 사람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뷰를 하고 나니 그가 똑똑할 뿐만 아니라 매우 부지런하고 사려 깊은 사람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인터뷰 동안 그는 물 두 모금만 마시고 남은 시간 동안 생각하고 질문에 답하며 그동안의 감정과 경험을 눈빛과 말투에서 쏟아내고 싶었다. 그의 말은 마치 아직도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는 것처럼 매우 논리적이고 체계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