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기소 여정 표절, 56 만 원 획득. 게임 표절 현상을 어떻게 보십니까?
이 게임 표절 결과가 드디어 나왔고 법원은 여행회사가 텐센트 56 만원을 배상할 것을 판결했다.
이번 재판의 결과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표절의 중요성을 이미 인식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의 재산 귀속 문제에 대한 규정은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표절 현상은 중국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천림 전 논문 조작이었어야 하는데, 이 사건으로 모든 학부 논문의 조사율이 많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앞서 대부분의 학부생들은 지망이나 다른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이 쓴 논문을 검색해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의 관점을 고스란히 강요하고 있다. 사실 이것은 또 다른 표절이기도 하다. 이런 표절에 대하여 우리는 단호히 반대해야지, 묵인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특히 이런 게임 표절은 네티즌을 특히 화나게 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할 때 이 게임에 약간의 감정을 부여한다. 특히 좋은 게임을 만나면 그의 게임 사고를 참고할 수 있지만, 고스란히 그대로 옮기면 이 게임에 영혼이 전혀 없다고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그리고 이 게임의 게임 이념을 그대로 답습한다면, 게이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의 이념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는지를 보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표절하지만 자신의 물건에 질적인 비약이 없다면, 당신의 표절은 의미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나는 네가 어떤 업종에 종사하든 표절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물건으로 자신의 작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다. 맹목적으로 표절하면, 너의 사상만 굳힐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