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반이 구령을 빙빙 돌며 교안을 가르치다
소반 구령교안 1 활동목표
1, 변음과 비음을 구별하고 배와 진흙을 정확하게 읽는 법을 배웁니다.
2. 단어 카드와 그림의 도움으로 구령을 유창하게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3. 구령을 우회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높이다.
준비할 활동
접시 같은 사진.
활동 과정
첫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도록 지도하여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사진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 이 어린 소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는 어떻게 알아차렸니?
선생님: 그녀는 어떤 재료로 배를 빚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아이의' 배' 와' 진흙' 에 관심을 갖고 아이에게 단어의 발음을 배우도록 지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선생님은 사진카드' 배' 와' 진흙' 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둘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은 구령을 천천히 읽으면서 단어 카드와 작은 사진 카드를 넣으셨다.
접시에 큰 시드니 (작은 그림) 를 놓다.
탁자 위에 점토를 한 장 놓다.
샤오리는 진흙 (작은 그림) 으로 배를 빚는 법을 배웠다.
배 (작은 그림) 를 보고 진흙을 문지르다 (작은 그림).
비비, 진짜 배와 가짜 배는 갈라놓을 수 없다.
(선생님은 아이의 "배" 와 "진흙" 의 발음을 중점적으로 듣고 바로잡는다.)
2. 그 배를 꼬집는 소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꼬집는 것이 좋습니까? 구령배를 빙빙 돌며 뭐라고 했어요? 10 에 가깝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3. 아이는 독립적으로 작은 그림을 보고 구령을 우회하려고 한다.
4. 선생님은 작은 그림을 접고 아이는 구령을 우회하려고 한다. 선생님은 제때에 아이가 완전히 읽을 수 있도록 일깨워 줄 수 있다.
셋째,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령을 우회한다.
1. 그룹 게임, 혀 트위스터 읽기.
2, 속도 변경 혀 트위스터 읽기.
3. 아이에게 배를 꼬집는 아이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으로 바꿔 구령을 우회하도록 지도한다.
넷째, 아이들이 구령을 빙빙 돌면서 공연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들이 집단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다.
2. 제자리에 있고 구령에 능숙한 어린이를 작은 선생님으로 안내하여 여러분을 이끌고 공연합니다.
소반 구령교안 2 활동 목표:
1, 코스웨어를 보면 구령의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2. 구령이론을 우회하면 동요에 나오는 각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지털 노래"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활동을 도입하다
대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 누구인지 말해 줄 수 있어요? 어디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까?
둘째, 슬라이드를 보고,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운다
1, "오늘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우리와 숨바꼭질을 해야 합니까?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아 봅시다. 클릭합니다
2. 슬라이드 2 를 클릭해서 아이들에게 여기가 어딘지 알려주도록 하세요. (산)
2. "누가 산에 숨어 있는지 보세요?" (동시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호랑이' 가 나타난다), 유아답에서' 호랑이' 의 발음을 복창하고 바로잡는다.
3. 아이를 데리고' 산 위의 호랑이' 라는 짧은 문구를 배운다
4.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드 3, 4, 5, 6 을 재생하여 아이가 구령된 내용을 더 빨리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돕고, 아이의 후속 단어의 발음을 바로잡는다.
5. "우리는 모든 동물을 찾았고, 어디서 찾았는지 회상해 보자", 슬라이드 7 을 재생하고, 구령의 이름' 수곡' 을 소개한다.
6. 작은 동물로 혀 트위스터를 복창하다
셋째, 복습을 공고히 한다
게임: 1, 누가 빨리 말하는지 보세요 (모두)
2. 동작을 하고, 구령을 빙빙 돌며 (모두)
혀 트위스터 카드 게임 (그룹)
혀 트위스터 포함:
노래를 세어 보다
산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숲 속의 사슴 한 마리,
길가에 있는 돼지 한 마리가
풀숲 속의 토끼 한 마리,
쥐 한 마리와
수, 하나, 둘, 셋, 넷, 다섯,
호랑이, 사슴, 돼지, 토끼, 쥐
소반 구령교안 3 활동 목표:
1, 코스웨어를 보고 구령을 빙빙 도는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합니다.
2. 구령이론을 우회하면 동요에 나오는 각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아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고, 말하고, 움직이도록 격려하십시오.
대담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지털 노래"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활동을 도입하다
대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 누구인지 말해 줄 수 있어요? 어디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까?
둘째, 슬라이드를 보고,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운다
1, "오늘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우리와 숨바꼭질을 해야 합니까?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아 봅시다. 클릭합니다
2. 슬라이드 2 를 클릭해서 아이들에게 여기가 어딘지 알려주도록 하세요. (산)
3. "누가 산에 숨어 있는지 보세요?" (동시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호랑이' 가 나타난다), 유아답에서' 호랑이' 의 발음을 복창하고 바로잡는다.
4. 아이를 데리고' 산 위의 호랑이' 라는 짧은 문구를 배운다
5.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드 3, 4, 5, 6 을 재생하여 아이가 구령된 내용을 더 빨리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돕고, 아이의 후속 단어의 발음을 바로잡는다.
6. "우리는 모든 작은 동물을 찾았고, 어디서 찾았는지 회상해 보자", 슬라이드 7 을 재생하고, 구령의 이름' 수곡' 을 소개한다.
7. 작은 동물로 구령을 반복하다.
셋째, 복습을 공고히 한다
게임: 1, 누가 빨리 말하는지 보세요 (모두)
2. 동작을 하고, 구령을 빙빙 돌며 (모두)
혀 트위스터 카드 게임 (그룹)
혀 트위스터 포함:
노래를 세어 보다
산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숲 속의 사슴 한 마리,
길가에 있는 돼지 한 마리가
풀숲 속의 토끼 한 마리,
쥐 한 마리와
세어 보세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호랑이, 사슴, 돼지, 토끼, 쥐
활동 반영:
어린이는 교육 활동의 주체이며, 활동의 선택은 아동의 능력, 취미, 수요에 적합해야 한다. 노래를 세는 것은 간단한 구령을 우회하는 것이다. 비슷한 음이 더 두드러지지만, 낭랑하고 운율이 높은 독서감은 아이들이 받아들이고 사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반 아이들의 언어 발전은 그다지 능숙하지 못하여, 정확하고 빠른 구령을 읽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에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구령을 빙빙 도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보고 보고 듣고 읽음으로써 구령을 우회하는 학습에 흥미를 갖게 했다.
소반 구령교안 4 일, 활동 목표:
1. 그림을 관찰하고,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우면 구령에 있는 각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2. 단순히 타악기를 구령에 맞춰 리듬 반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둘째, 활동 준비:
사진, 타악,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1, 꼬마 안녕하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당신은 작은 동물을 좋아합니까? 너는 어떤 작은 동물을 좋아하니? 그것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응, 네가 한 말은 완전해! 그는 누구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3. 오늘 우리 반에도 몇 마리의 작은 동물 (1) 이 왔다. 어서 오세요! 우리 반에서 처음으로 온 작은 동물은 누구입니까? 호랑이! ) 을 참조하십시오
4. 호랑이는 어디에 삽니까? 아이들은 그림을 관찰하여 호랑이가 산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말을 하면서 사진을 놓자, 그럼 우리 좀 들어 보자: 산 위의 호랑이.
두 번째 작은 동물은 아이들에게 수수께끼를 추측하게 한다. 만약 네가 맞히면, 그것은 우리 아이들을 만날 것이다! 수수께끼 듣기: 긴 귀, 짧은 꼬리, 당근과 채소만 먹어요.
7. 아이들은 정말 총명하다. 토끼가 왔어요. 우리 그것에 안부를 묻자! 토끼는 어디서 놀아요? 사진 좀 보여주세요.
8, 누가 그런 선생님으로 토끼에 대해 말할 수 있겠어요!
9. 아이가 정말 능력이 있어요. 다시 한 번 말하다.
10 과 "
1 1. 쥐가 사는 곳을 봅시다. 사진 좀 보여주세요. 누가 듣기 좋은 말을 할 수 있습니까?
12. 얘들아, 누가 왔니? 작은 물고기가 사는 곳/13, 아이콘 보이기 먼저 물 속의 물고기 한 마리를 말하다.
14 어떤 동물을 가장 좋아하세요? 듣기 좋은 문장으로 말하면 된다.
15, 아이가 정말 잘한다. 자신을 자랑한다.
16, 아이들은 마지막 문장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듣는다: 수투, 호랑이, 토끼, 쥐, 물고기, 틀리지 마라. 지금 나는 칠판에 있는 사진을 연결시켜 말하는데, 듣고 싶니?
17, 선생님은 구령을 읽고, 아이들은 보고 다시 읽으려고 합니다. 아시겠죠?
18, 아이가 잘 읽습니다. 이제 다른 방식으로 해석하겠습니다. 선생님이 물었다, 꼬마가 대답했다, 알았지? 들어봐, 산에 호랑이 몇 마리가 있니? 산 위의 호랑이. 풀밭에 몇 마리의 토끼가 있습니까? 동굴에 몇 마리의 쥐가 있습니까? 쥐 한 마리가 동굴에 있다. 물 속에 몇 마리의 물고기가 있습니까? 물 속의 물고기. 마지막으로, 호랑이, 토끼, 쥐, 물고기를 함께 읽어 봅시다. 틀리지 마세요.
19 어린이들, 방금 잘 했어요! 지금 나는 어쩔 수 없이 다른 방식으로 말해야 한다. 내가 호랑이라는 단어를 읽을 때, 나는 한 동작으로 호랑이를 대표할 것이다. 그거 아세요? 한번 해 봐, 산 위의 호랑이 (어린아이가 호랑이 동작을 한다)
20. 나는 네가 동작을 하는 것을 볼 때 너와 함께 하고 싶다. 우리 시작합시다.
2 1 .. 아까 우리가 읽은 동요가 듣기 좋은가요? 그것은 구령을 빙빙 돌고, 노래라고 하는 듣기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으니, 함께 말해 보자!
22. 구령을 우회해도 손뼉을 치며 읽을 수 있다. 들어 봐, 선생님은 구령에 박수를 치는 리듬을 시범해 주셨다.
23. 한번 해보시겠어요?
24. 아까 아이들이 정말 잘 했어요. 모든 작은 악기를 다 가져왔어요. 이봐, 누구야? (스테이지) 스테이지, "나는 또한 혀 트위스터에 추가 하 고 말, 당신은 그것을 도울 용의가 있다?"
25, 어린이 조작! (교사 순회 지도)
26. 누가 말마다 어디에 볼룸을 추가하는지 말해볼까? (꼬마가 말했다, 선생님 가투! ) 을 참조하십시오
27. 우리 한번 해 봅시다!
28. 어떤 사람이 다른가요? 아이가 말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9. 방금 아이들은 잘 보충했다. 이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더 좋은 것을 더 추가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해보라고 하셨다.
소반 구령교안 5 활동명: 구령을 우회하는 것-몇 곡
활성 목표:
1, 코스웨어를 보면 구령의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2. 구령이론을 우회하면 동요에 나오는 각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지털 노래"
활동 프로세스: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행사 소개 대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누구입니까? 어디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까?
둘째, 슬라이드를 보고,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운다
1, "오늘 어떤 동물들은 우리와 숨바꼭질을 해야 한다.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아 봅시다. 클릭합니다
2. 슬라이드 2 를 클릭해서 아이들에게 여기가 어딘지 알려주도록 하세요. (산)
2. "누가 산에 숨어 있는지 보세요?" (동시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호랑이' 가 나타난다), 어린이 답에서' 호랑이' 의 발음을 복창하고 바로잡는다.
3. 아이를 데리고' 산 위의 호랑이' 라는 짧은 문장을 배우다
4.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드 3, 4, 5, 6 을 재생하여 아이가 구령된 내용을 더 빨리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돕고, 아이의 후속 단어의 발음을 바로잡는다.
5. "우리는 이미 모든 동물을 찾았으니, 우리가 어디에서 그것들을 찾았는지 회상해 보자." 슬라이드 7 을 재생하고 혀 트위스터의 이름 "노래 수" 를 소개합니다. 6. 동물과 함께 구령을 반복한다.
셋째, 리뷰 게임 통합:
1, 누가 빨리 말하는지 보세요 (모두)
2. 동작을 하고, 구령을 빙빙 돌며 (모두)
혀 트위스터 카드 게임 (그룹)
교육 반영:
1. 수업이 끝난 후 아이가 그림에 따라 구령을 빙빙 도는 내용을 기억할 수 있지만 문장의 순서가 쉽게 뒤바뀌기 때문에, 종종 이 말을 다 보면 어느 문장을 봐야 할지 알 수 없고, 배경 사진을 만들 때 이 문제를 소홀히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번 공부에서 아이를 귀찮게 한다. 2 교시, 나는 그림의 배경과 동물을 분해하여 순서대로 배열하여 어린이들이 이 템플릿을 보고 공부하게 했다. 역시, 이 방법은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아이는 이 문제를 극복했다.
2. 우리 반 아이들의 언어 발달이 그리 좋지 않아서, 아이가 구령을 빙빙 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 초반 모방형 아이들은 흥미가 많았지만, 뒤의 학습과정은 분명 흥미와 열정이 낮았고, 반복되는 공부는 수업을 좀 무미건조하게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 후 나는 요약했다: 이것은 주로 학습과 사고방식이 너무 단일하기 때문이다. 사실, 아이들은 작은 경기를 위해 여러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개인이나 단체로 무대에 올라 작은 붉은 꽃을 장려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학습 열정과 수업 분위기가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소반 구령교안 6 교안 목표:
1.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우고, 단어' 끄기',' 자랑',' 걸기' 의 발음을 혼동하고, 구령의 리듬을 감지하는 연습을 한다.
2. 그림책을 보고 돌아가면서 읽어서 구령을 우회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발음의 정확한 의식을 높이다.
과정 계획 준비:
1, 자기도: 4 박 4 수박.
2. 품사 캐릭터:' 수박팀, 동과팀' 은 각각 2 개씩.
교육 계획 프로세스:
1, 두 제작팀의 마크를 보여 주고, 동완팀과 서관팀을 초보적으로 인식한다.
선생님은 점수를 제시하여 아이에게 두 생산대인 동완팀과 서관팀에게 아이를 이끌고 한자를 읽게 했다. 정확한 발음을 연습하다.
2. 선생님은 칠판에 자성이 있는 글과 그림을 붙이셨다. 아이를 데리고 구령을 빙빙 돌다.
선생님: 자세히 보세요, 아이들. 자성 칠판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선생님이 구령을 빙빙 돌다.
선생님: 구령을 빙빙 돌며 뭐라고 했어요?
아이가 정확하게 세 단어 "관개굴" 을 읽는 연습을 하도록 도와주다.
선생님은 자기판에 있는 카드와 그림을 지적했다. 아이에게 구령을 빙빙 도는 내용을 말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두 번 외웠다. 이렇게 하면 아이는 기본적으로 구령을 완전히 읽을 수 있다.
소반 구령교안 7 활동 목표:
1. 어린이들에게' 드럼 (G 화신), 호랑이 (H 화신), 천 (B 욕), 보보 (B 화신)' 등의 글자를 정확하게 읽어서 G, H, B 를 구분하도록 요구한다.
2. 아이들이 간단한 게임 규칙을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지휘팀의 청력 수준을 높이다.
3. 아이의 자제력과 듣기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작은 드럼과 드럼 스틱, 사진.
활동 프로세스:
사진을 전시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이야기를 한다.
1. 수호도: 오늘 선생님이 좋은 친구를 데려왔어요. 누구인지 봅시다. (선생님으로부터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h 를 읽음)
천으로 그린 사진 전시: 육일 어린이날이 오고, 새끼 호랑이가 어린이날을 보내야 한다. 우리 인류의 어머니는 어린이날 선물로 예쁜 새 옷을 호랑이에게 선물하고 싶어 한다. 인간 어머니는 상점에서 무엇을 선택하여 새 옷을 만드십니까?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천, 천, 천, 천.
작은 드럼을 보여주는 사진: 작은 호랑이는 매우 행복합니다. 그것은 새 옷을 입고 무언가를 가지고 놀고 있다. (그림을 가리킴; 작은 드럼, 드럼, 드럼, 드럼 g ).
옷을 수선한 그림: 호랑이가 놀다가 실수로 옷을 망가뜨렸다. 작은 호랑이는 매우 슬펐다. 인간 엄마가 봤는데, 어떻게 작은 호랑이를 도와 옷을 줘야 하나요? 그림에 나오는 인간 어머니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어린이가 대답했다: 옷을 꿰매고, 선생님이 지도해 주신다: 옷을 꿰매면, 우리는 이를 바느질이라고 부를 수 있다. 옷을 꿰매는 것과 바느질하는 것은 같은 뜻으로 낡은 옷을 꿰매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선생님과 함께 읽다: 옷을 꿰매고, 꿰매고, 꿰매고, 꿰매다.
공고히 하다
선생님: 이제 선생님은 한 단어로 이 그림의 도안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호랑이입니다. 선생님은' 호랑이' 라는 단어만으로 이 옷을 수선하는 그림을 표현하는데, 우리는' 보보' 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 다른 사진들은요? 우리는 어떤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대답하고 호평을 준다"
주제를 도입하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은 당신과 함께 새로운 기술을 배우십니다. 이 기술에는 구령을 우회하는 좋은 이름이 있고, 우리는 구령을 우회하는 것도 좋은 이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선생님의 구령을 먼저 들어 주세요.
구령을 빙빙 돌며' 작은 화고' 를 하다
호랑이가 그려져 있는 작은 화고, 아기가 드럼을 망가뜨렸고, 어머니는 천을 가지고 수선을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포북인지 포호인지 모르겠다. (구령을 빙빙 돌면서 구령에서 그림에 해당하는 단어를 읽을 때 아이에게 그림을 지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선생님은 이미 비밀번호를 우회하셨습니다. 비밀번호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4. 교사 교육.
선생님: 구령을 우회하는 것은 배우기 어렵고, 아이는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선생님은 여러 차례 강의를 하면서 사진을 지적하거나 창의적인 동작을 하여 아이들이 구령을 빙빙 도는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셨다.
5. 어려운 문장의 반복 교육.
선생님: 이제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작은 드럼을 보여줍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이게 뭐예요? 우리의 향후 경기에는 그것이 필요하다. 어떻게 놀아요? 우리 조별 경기를 해서 어떤 아이들이 가장 능력이 있는지 봅시다. 선생님은 북을 칠 줄 알고, 아이들은 드럼의 리듬을 듣고 구령을 감는다. 선생님은 먼저 시범을 보여 주고 나서 아이들의 차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