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과 프랑스 혁명 사이에 차이가 있나요?
18세기 말 프랑스 혁명이 일어났고, 러시아의 10월 혁명도 1917년 2월 혁명과 동시에 일어났다. 중국의 장기 혁명은 이제 100년이 넘었다. 지난 200년간의 행적은 극동과 서양은 지리적 환경이 다르고 사회적 배경이 복잡하기 때문에 그 결과는 물론 매우 불일치합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위의 세 가지 움직임은 모두 대륙적 성격을 지닌 국가에서 발생했으며, 모두 농업을 국가 경제의 기반으로 삼던 과거 체제를 버리고 디지털 경영 경향을 채택할 수밖에 없었다. .
이 세 나라는 개혁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과거의 농업 시스템은 너무 깊이 자리 잡았고 정치적 중앙 집중화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변화가 쉽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사회는 비즈니스 습관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그 활동은 하위 구조의 기능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프랑스, 짜르 통치하의 러시아, 전통 중국의 구체제는 기존 시스템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경제적 요소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공식과 법률을 생성할 수 없었기 때문에 환경에 즉시 적응할 수 없었습니다.
이 세 나라가 처한 상황이 전적으로 과거의 부실한 조직 탓만은 아닐 것이다. 그들은 모두 과거를 반성하고 관료제의 전문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프랑스의 루이 14세(재위 1643~1715)는 “내가 곧 나라다”라고 주장한 것을 보면 그가 조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음을 알 수 있다. 차르 러시아의 카이사린 2세(재위 1762~1796)와 알렉산드르 1세(재위 1801~1825)는 모두 계몽 독재 시대의 계몽 통치자였으며, 그들의 시민적, 군사적 업적은 강희제(1662~1722) 시대의 통치자들과 비슷했다. 번영하는 청나라, 옹정(1723-1735), 건륭(1736-1795) 세 왕조는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목적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그 매력의 위대함은 18세기 이전의 환경과 배경에 따라 달라진다. 자본주의와 중상주의에 있어서 이들 국가의 조직과 구조는 그들과 경쟁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존재도 문제가 됩니다. 과거의 행동과 조치마저도 현재에는 걸림돌이 되고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운동에서 계급투쟁이 제안되었다. 레닌은 프랑스 혁명 기간 동안 "상퀼로트"(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를 사용하는 "몽타나르"의 전략을 분명히 모방하면서 "모든 권력을 소련으로 이양"을 옹호했습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중국의 소위 '반란 총사령부' 조직은 독특한 것이 아니었다. 18세기 후반 파리에서도 '봉기 집단'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프랑스, 러시아, 중국이 직면한 어려움은 실제로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것이며, 계급적 이해충돌이 모든 문제의 초점이 되는 것인가? 반면에, 미래에 세계의 의사결정은 자본주의의 길만 택하게 될 것이라는 프랑스, 러시아, 중국의 경험 때문일까요?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 진짜 금"이기 때문일까요?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자본주의는 프랑스 혁명 이전에 발생한 일종의 조직이자 운동이지만, 자본주의라는 용어는 프랑스 혁명과 그 과정(자세한 내용은 1장 참조) 때문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거의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후의 발전, 특히 최근 중국 본토와 소련의 발전 속에서 사회주의에 반대되는 개념인 이 용어가 그대로 유지될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이 책은 귀납적 방법을 채택하여 프랑스, 소련, 중국이 디지털 경영 과정에 진입했거나 이 영역에 진입하려고 시도한 경험을 먼저 제시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위의 세 가지 동작에 대한 실제적인 해부학을 수행하고 이전 장의 정보를 참조할 수 있다면 결론을 내릴 때 위의 질문에 대해 보다 객관적이면서도 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장에서.
프랑스 혁명
프랑스 혁명은 논쟁의 여지가 매우 많은 주제이다. 역사가 조르주 르페브르는 1932년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구식 시스템은 프랑스 농업의 역사를 자본주의의 길로 내몰았고, 혁명은 갑자기 이 작업을 완성했습니다." 르페브르가 다른 책에서 언급한 이 진술은 동의할 수 없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자본주의의 발전은 가속화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환경은 그것을 감소시킬 뿐입니다. "사실 레스터의 두 진술은 모순적이지만 동시에 근거를 둘 수 있다. 전자는 자본주의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조직을 포함한다는 의미이고, 후자는 실제 자본 축적량과 인력 동원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장기적인 관점과 단기적인 판단의 차이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를 쓰는 것은 잘 알려진 문제입니다. 프랑스 혁명 말기 프랑스 혁명의 초대 교수인 알퐁스 아우라르와 그의 제자 알베르 마티에르가 마라의 암살을 주도한 인물들이다. 여성 암살자, 단통과 로베스피에르만 남았다. 올라드의 관점에서 로베스피에르는 영웅이었다. 그래서 그는 개인적인 호불호를 바탕으로 혁명의 길을 결정했다고 한다. 그들은 진심으로 인민에게 이익을 주었지만, 당통은 언제든지 혁명을 배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쓴 특별한 책은 말할 것도 없고, 게다가 그들은 거의 수천 권에 달하는 특별한 일기를 써 왔습니다. 대혁명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책이 10권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의 출판 날짜는 루이 16세의 삼부회와 바스티유 감옥 폭동 200주년과 일치합니다. 프랑스인들은 그것을 기념하여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혁명에 관한 눈부신 기사들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작품을 1000% 읽으려고 에너지를 다 썼는데, 어떻게 본질을 추출할 수 있겠습니까? 짧은 리뷰를 쓰시겠습니까?
그러나 역사는 매우 광범위한 영역이고 그 안에서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생각에는 프랑스 혁명은 인류 역사에 있어서 공통된 주제이고, 그것이 인류 역사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주제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이 책의 이전 장에 있는 행위는 설명되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국제적 관심 속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프랑스 혁명은 그 자체로 설명되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 일본, 독일의 경우 과거에는 중앙 기관이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기관을 창설하는 데 장애물이 적었습니다. 18세기 말 프랑스의 갑작스런 재편은 개인적인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1791년 6월 루이 16세의 탈출 시도는 역사상 전설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난관을 돌파했지만, 파리를 떠나자마자 경비를 느슨하게 했고, 왕이 두 번 발각되어 사람들은 예정된 속도를 유지할 수 없었다. 도중에 대응할 준비를하고 있던 사람들은 자리를 비워야했고 왕의 말은 중국으로 보내졌습니다. 바렌느에서는 이미 어두워졌고 여기의 지연이 차단의 주요 이유였습니다. 워렌은 국경에서 멀지 않았고 그를 맞이할 준비가 된 오스트리아 군대가있었습니다.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은 왕과 왕비에게 동조했던 사람들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으며, 역사학자들도 마음속으로는 '루이가 무사히 국경에 도착했다면 앞으로 상황은 어떻게 변할까?' 하고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환상은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환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사실은 당시 프랑스의 문제가 더 이상 국가의 고위 기관을 강화하거나 개혁하는 것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왕의 권력은 미미했습니다.
프랑스 혁명의 배경에는 그 구성이 복잡하고 장엄했으며 당시 상황을 누구도 통제할 수 없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수많은 혁명가들과 소위 반혁명가들이 결코 단두대에 처형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양조 요인은 갑자기 나타나고 각 단계에 짧은 시간 동안 머물지 않으므로 모든 사람이 즉시 주도권을 갖도록 권장되지 않습니다. 르페브르는 1789년 10월 루이를 베르사유에서 파리로 강제 이주시킨 파리 여성들을 묘사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혁명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고는 누구도 꿈꿀 수 없었습니다." 그 날은 이미 미래의 거대한 파도와 허리케인 같았습니다.
루이 16세는 한때 역사가들로부터 방황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도망칠 기회가 주어졌으나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예의가 아니기 때문에 도망치지 않았다. 파리가 불안해졌을 때 그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군대를 배치했고 때로는 국회의원들을 진압하기도 했다. 그러나 폭도들의 위협을 받았을 때 그는 무력 사용을 거부했다. 그는 여러 번 여왕에 대한 음모를 꾸미다가 마지막 순간에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마침내 단두대에서 죽고 나서야 명예로운 죽음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신중하게 분석한 결과, 의사결정이 부족한 주된 이유는 상황에 대한 명확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당사자에 대한 그의 책임 개념이 서로 충돌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혁명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그 누구도 그 의미의 폭을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도 대담한 견해를 내놓았지만 나중에는 너무 편협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대혁명은 정책 개선을 통해 입헌군주제를 수립하고, 이어 중화민국 건국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갔고, 더 나아가 윤리와 종교, 달력과 도량형에 이르기까지 인류 문화 전반을 개편하고, 마침내 군사독재로 바뀌었고, 남은 파도는 10년 동안 여러 차례 흔들렸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 '호랑이 총리'라는 별명을 얻었던 클레망소가 "혁명은 하나의 전체, 큰 광장이다"라고 한 말을 이해할 수밖에 없다. 비인격적인 요인(비인격적인 요인)이 개인적인 요인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는 집단적 책임(기업의 책임)이 개인의 책임보다 더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혁명이 프랑스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나라(중국 등)의 역사와 연결될 수 있는 것도 비개인적 요인 때문이다.
루이 왕이 현명하지 못하고 용감하다고 비난하는 것은 로베스피에르를 불의하고 불친절하다고 비난하는 것이고, 더 나아가 나폴레옹이 불성실하고 불성실하다고 비난하는 것입니다. 로베스피에르는 연한 파란색 코트, 귀족적인 바지, 분한 머리를 입고 있었습니다. 그의 측근이자 동지인 생쥐스트(Saint-Just)는 귀걸이를 착용했다. 단둥은 외국과 협상할 때 개인적인 관심을 보였는데, 이는 적어도 성실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폴레옹은 평판이 좋지 않은 여성과 결혼하고 친족주의에 의존하여 지위를 올렸다는 비난도 받았습니다. 혁명을 통해 부를 쌓은 보나파르트 집안에는 모두 땅을 파고 왕이 되거나 귀족의 칭호를 얻은 남매도 있다. 나폴레옹의 해외 약탈은 공개적으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요컨대 도덕은 진리의 마지막 연결고리이다. 일단 세상에서 가장 높은 품질이 제시되면 되돌릴 여지가 없고 이야기는 끝나야 한다. 위의 의견과 비난 중 어느 것도 우리가 조사하려는 주제에 가깝지 않습니다. 혁명은 인간 도덕의 기준을 재정의하려고 시도했으며, 그 기록이 먼저 도덕적 문제로 구분되어서는 안 됩니다. 르페브르의 말을 다시 인용해 보자. 그는 “도덕주의자는 용기를 칭찬하고 잔인함을 비난하지만 사고를 설명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술에 초점을 맞춘 대혁명에 대한 우리의 견해이다. 토론을 통해 그는 혁명 과정의 가장 기본적인 사실을 추적했습니다. 즉 대혁명의 발생은 일반적으로 1789년에 시작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실제로 전년도 파리 의회는 세금을 부과하고 사법 절차를 개정하라는 왕의 명령을 거부하여 왕이 세 신분의 회의를 소집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구속되지 않음. 대혁명의 발생은 한 계급과 다른 계급 사이의 치명적인 갈등이 아니라 다양한 계급과 지역 간의 이해관계와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겹친 것이기 때문에 이 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미래에 혁명가들은 계급투쟁이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라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관행은 러시아와 중국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 의회는 영국 의회(Parliament)와 달리 지역별로 입법기관이 아니며 고등법원처럼 중국 당나라의 '종하'와 유사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장관과 도지사." 모든 법률은 발효되기 전에 의회에 의해 "등록"되어야 하므로 행정 기관은 이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특별히 강력한 군주에 의해 통제될 수 없는 봉건제도와 독립된 사법부의 유산을 물려받았다. 1788년 파리 의회는 루이 16세 행정부와 갈등을 빚으며 정치적 교착상태에 빠졌다.
이때 국가재정도 쇠퇴하고 있던 18세기 프랑스의 군사적, 정치적 힘은 피상적인 것에 불과했고, 군대는 생존에 의존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독일과 스위스 용병을 고용하여 계급을 강화합니다. 이전의 국제전쟁은 참패했거나 결론이 나지 않았다. 미국의 독립전쟁 참전은 승리자로 간주되었지만 손실도 발생했다.
동시에, 궁궐의 비용이 예산의 6% 미만이고, 공공 부채에 대한 이자가 예산의 절반을 초과하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당시 프랑스 인구는 2,300만~2,500만 명으로 추산됐고, 파리는 60만명을 넘어섰다. 프랑스의 풍부한 자원으로 인해 경제가 잘 조직되면 국가 경제와 민생이 좋아질 것이다. 영국이나 네덜란드 등 주변국보다 낫다고 해서 가려져서는 안 된다. 더욱이 프랑스 국민경제는 이미 출발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17세기 이후 프랑스의 유명 장관 리슐리외와 콜베르가 적극적으로 주창한 중상주의 정책은 조선, 해외 무역, 섬유, 유리 산업, 사치품 제조업 등에서도 모두 큰 진전을 이루었다. 파리증권거래소는 혁명이 정점에 달할 때까지 투기업무를 다루다가 1793년 '공포의 시대'에 중단됐다. 그러나 법체계 측면에서 볼 때 이러한 새로운 경제적 요소는 자체 규제 구조로 결합될 수 없으며(우리의 견해로는 자본주의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음) 관료 조직의 숨결에 의해서만 칭찬될 수 있습니다. 후자는 다양한 사업상의 특권을 공개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부패'라는 단어로는 이 상황을 설명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주된 이유는 산업과 상업이 농업과 하나의 실체로 통합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부의 기반은 취약하고 그 혜택은 독일의 후진적 상황(6장에서 자세히 설명)과 비교하면 너무도 큽니다. 많이.
1789년에 소집된 삼부회는 프랑스가 실제로 세 가지 체제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원리는 중국 한나라 초기 무추의 난 이전의 봉건과 군의 공존과 유사하지만 훨씬 더 복잡하다. 첫 번째 단계(제1신분)는 승려, 가톨릭 수도원장, 일반 승려 및 수녀로 구성되며, 그 수는 100,000명 이하입니다. 그들은 자체 행정 시스템과 종교 법원을 갖고 있었고 일반적으로 신자들로부터 십일조를 거뒀습니다. 또한 많은 주교와 수도원장이 실제로 마을의 영주였습니다. 승려들은 모든 신자들의 건강과 죽음을 감독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결혼과 상속, 교육과 자선에 대한 관할권도 가지고 있습니다. 1급은 국왕에게 세금을 내지 않고 전통적으로 협의를 거쳐 자발적으로 국고에 기부하고 때로는 국가채무에 대한 이자의 일부를 납부하지만 예외는 없다.
두 번째 단계는 귀족입니다. 총 숫자는 400,000에 불과합니다. 주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래 전사 클래스로, 그 중 일부는 중세 이전 독일의 기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일부는 나중에 추가되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일반적으로 각급 법원 판사와 현지 관리자가 자금을 기부하여 구매하는 것입니다. 18세기 말 프랑스 귀족은 극도로 혼합되어 있었고 일부는 극도로 부유했고 일부는 극도로 가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위는 장남에게 상속되지만, 수혜자 자신에게만 부여되는 새로운 귀족 작위도 있습니다. 해군과 육군 장교는 귀족이 이끌었고, 때로는 그들의 지위에 특권이 포함되기도 했다. 모든 귀족이 저택의 영주라는 옛 개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땅은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었기 때문에 때로는 전체 토지가 민간 구매자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그러나 봉건제도가 완전히 폐지되지는 않았으며, 일부 귀족들은 여전히 영주였으며 여전히 장원을 열었습니다. 혁명 직전까지 프랑스 땅의 약 1/5이 여전히 귀족의 손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들은 농부들로부터 봉건적 관습을 징수하는 것 외에도 수자원 보호권, 광물권, 나무 심기권, 수렵권을 주장했습니다.
귀족들은 집단조직이 없었고 그들로부터 직접세를 징수하는 것도 극히 어려웠다. 한편으로 이것은 프랑스 지방 정부의 조직 때문이기도 합니다. 역사의 발전으로 인해 초기에는 프랑스 영토의 중앙 지역이 왕의 소유가 되었고 중앙 정부가 임명한 행정관은 일반적으로 제한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변경 지역의 각 단위는 종속되었을 때 왕과 계약을 맺었고, 각 단위에는 세습적인 지역 추장과 이를 관장할 대표 지역 기관도 있었습니다. 더욱이 장원제도가 계속해서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조사와 통계가 어렵다. 유럽의 봉건적 규칙은 어떤 산업이 어떤 사람의 소유인지 명시하지 않으며, 오히려 대다수의 사람들만이 같은 토지에서 특권을 누리며 규칙에 따라 농사를 짓게 되어 농업의 발전을 더욱 방해합니다. 또한 전체 도시와 마을은 다양한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3단계는 민간인으로 전체 인구의 94%를 차지한다고 하며, 대부분이 농민이다. 프랑스의 축산업 제도는 오래전에 폐지되어 북동쪽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축산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반 농민은 자유롭게 재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착민과 소작농의 비율은 지역에 따라 매우 다양했습니다. 일반적인 어려움은 경작지가 너무 작게 분할되어 농업 기술이 향상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인구가 크게 증가했으며 대부분의 농부들은 억압감을 느낍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식량난의 위험이 존재하며, 이는 국민의 삶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혁명 직전인 18세기 초반과 비교하면 토지 임대료는 98%, 물가는 65%, 임금은 22%만 인상됐다. 그러므로 보통 사람들의 삶은 점점 더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1788년의 수확은 좋지 않았고, 겨울은 혹독했고, 강이 얼어붙었으며, 식량이 부족하고 운송도 불가능했습니다. 이듬해에는 도시 시민의 절반 이상이 실업자가 되었고, 이는 혁명의 추진력을 부채질한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여름 동안 파리에서 일어난 소동으로 인해 소문과 소란이 시골과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도시 부르주아지는 혁명의 지도자이다. 자신의 권리를 위해 싸우는 것도 당연하고, 귀족이 누리는 특권을 싫어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단순한 계급적 이해충돌이 정치적 파동을 일으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는 주된 동기는 아니다. 그들은 경력에 성공하기 때문에 귀족과 결혼하거나 작위를 사거나 공직을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낡은 체제 하에서는 정신적으로 우울함을 느낄 뿐입니다. 계몽주의 이후 자연인권과 국가계약 등 다양한 개념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파고들었습니다. 사상과 지식, 사회적 환경과 생활습관 사이의 거리감은 중산층을 혁명에 참여하게 만드는 현대사회의 가장 강력한 조건이다. 프랑스는 이미 이러한 배경을 갖고 있다. 나중에 은행가와 부유한 사업가들이 시민 폭동에 자금을 기부했고, 변호사들은 웅변으로 조직에 참여했고, 시예스는 종교 수도회의 일원으로 혁명에 참여했으며, 미라보는 귀족을 국민의 대표인 당통, 로베스피에르, 위대한 대부분의 혁명가들은 훈련을 받은 변호사였습니다. 마라트는 의사에서 언론인으로 변신한 인물이다. 위의 어느 누구도 자신의 계급적 이해관계에 따라 자신의 심리 상태와 행동을 쉽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부르주아지(bollfg60isi)는 매우 광범위하고 한계가 없는 용어입니다. 가장 부유한 사업가부터 가장 특권적인 계층,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장인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부르주아지 또는 시민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대혁명은 부르주아지를 부상시켰지만 부르주아지의 많은 구성원들도 청산되었다.
이제 루이 16세가 삼부회의를 소집했을 때의 상황을 떠올려보자. 이런 종류의 회의는 1614년 이후 열리지 않았다. 과거 그의 조상인 루이 14세와 루이 15세는 131년 동안 통치했고, 개인 정치에만 치중했고 건전한 조직 체계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이때 국왕이 3급 국회를 소집한 목적은 조세계획을 세우고 재정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그러나 하층민은 봉건적 지위를 보유할 뿐만 아니라 모든 직접세(taille)를 납부하고, 노동 서비스(corvee)를 제공하며, 소금세(gabelle)의 대부분을 부담해야 한다. 오랫동안 숨이 차서 소득을 늘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부담은 다른 수준 2에 직접 할당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공공과 민간의 재정 문제가 겹치는 틀이 오랫동안 재정비되지 않아 어디에서 세금을 인상할 수 있는지, 어디에서 임대료를 인상해야 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세금과 임대료를 징수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계약 시스템. 지역과 개인의 여건을 잘 아는 전문 수집가만이 작업을 수행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황이 여전히 수치적으로 관리될 수 있다면 그들을 괴롭힐 필요는 없을 것이다. 동시에,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래에는 추세가 더욱 심해지고, 귀족들은 해외로 도피하고, 많은 하층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곡물 가격을 올리면 농민들에게 이익이 되겠지만 중서부의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만드는 농민들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농업 생산을 개선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경작지를 경작할 수 있도록 토지를 봉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먼저 반대한 것은 농민들이 공유지에서 목재를 채취하고 가축을 방목할 권리를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생계를 유지하십시오.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계획하거나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비개인적 요인으로 판단해 볼 때 프랑스는 더 이상 평화롭게 협상하고 공정하게 재편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을 큰 용광로에 던져넣고 역사의 정리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으나 당시에는 이 상황을 간파한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1789년 삼부회가 소집되었을 때 각급 및 지방 단위에서는 이전 규정에 따라 왕에게 청원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나열했습니다. 아히6y, "Chen Qing Biao"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아요. 2차 요건 중에는 왕이 귀족의 지위를 고쳐야 한다는 조항이 있다. 각 사람의 지위를 잘 정하여 승려처럼 자기만의 금융 집단과 제도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앞으로는 왕의 신하를 팔아 신분을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귀족과 그 자녀는 왕족의 책임이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그러한 요구가 시사 문제와 동떨어져 있다는 사실이 놀랍게 보입니다. 대혁명은 귀족 청산을 목표로 하여 일단 시작되자 많은 귀족들이 재판 없이 단두대에 처형되었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애초에 왜 그렇게 오만하고 오만하게 용서를 구해야 하는데도 겸손히 용서를 구하지 않고 오히려 자랑하고 특권의 강화를 요구했을까요?
이러한 행위는 비개인적인 관계의 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고소장을 제출하는 것도 적법한 절차입니다. 삼부회는 왕과 그의 신하들 사이의 대화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왕은 각급 대표들이 세금 징수에 관해 공동 결정을 내리기를 원했고, 후자는 이 기회를 이용해 자신의 의견을 상급 당국에 전달했습니다. 힘이 있으면 의무가 있고, 의무가 있으면 힘이 있는 것입니다. 위의 모든 것은 봉건 체제와 일치합니다. 단지 회의가 3단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회의가 열릴 때 이미 계급투쟁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을 뿐입니다.
각급 대의원은 지역 단위에서 선출되며 절차는 보통 3~4회 경선과 2차 선거를 거친다. 따라서 대표자는 개인적인 의견으로 국정협의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단체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 의원으로만 볼 수 있다. 이렇게 마련한 후에는 각 지방 선거인단도 자신들의 계급과 지방 청원이 응답되지 않는 한 자신들이 여론 기관이 되었다고 느낀다. 그래서 수도이자 유행하는 사람들이 정치를 논하는 장소였던 파리를 시작으로 혁명적 정서를 선동하는 잡지와 팜플렛이 많이 생산되었다. 이후 파리에서는 407명의 '선거인단'이 3단계 의회 대표를 선출한 뒤 정기회의를 열었다. 파리코뮌과 방위군은 선거인단 회의를 통해 탄생했다. 이러한 기관과 조직은 물론 파리의 정치인들이 자주 모이는 클럽들도 혁명을 선동하는 기본 세력이 되었고, 이후에는 질서를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군중을 선동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지역의 상황도 거의 마찬가지였습니다. 1789년 파리에서 폭동이 시작되자 구 체제에 따라 여러 곳으로 파견된 지사(의도)는 대체로 무너졌습니다. 파리는 국회에 전달하는 것을 제외하고(국회의 행위(아래 참조)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국왕이 관할하는 행정체계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래서 기존 시스템의 약점은 상황이 걷잡을 수 없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프랑스 혁명을 러시아 10월 혁명에 가깝게 만들었지만, 독일 통일운동과는 비교할 수 없게 만들었다. 1789년 7월 14일, 파리 대중은 먼저 부상병 건물에 침입하여 32,000정의 소총을 획득한 다음 바스티유 감옥을 공격했습니다. 그 목적은 무기와 화약을 확보하고 파리 시민에 대한 요새의 위협을 제거하는 것이었습니다. .. 소위 포로 해방이 아니었습니다. 이 소식은 도처에 퍼졌고 많은 도시와 마을이 반응했고 농민들은 고귀한 요새를 공격했습니다.
간결함을 위해 대혁명은 두 단계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초기 단계는 1789년 5월 삼부회 개원부터 1792년 8월까지 3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입헌군주제를 수립하는 것입니다. 1792년 8월 루이는 모든 권력을 잃었고 혁명은 온건에서 극단으로 옮겨갔고, 마침내 공포정치(테러라고도 함)로 옮겨갔고, 이는 1794년 7월 "테르미도르 반동"으로 끝났다. 그것도 거의 2년 동안 지속됐다. 그때부터 1799년 11월 나폴레옹이 반란을 일으키고 권력을 장악할 때까지 5년 이상이 공고하고 공고한 기간으로 간주되었습니다.
3급 회의가 열렸을 때 3급 대표는 약 600명, 1, 2급 대표는 300명 정도였다. 처음에 국왕과 의회는 3개 계층이 별도로 논의하고 투표하는 1614년의 관행을 따를 것을 주장했으며, 특정 동의안이 두 계층의 동의를 받으면 통과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이 국가 시스템을 바꿀 수는 없고, 원칙과 정책을 바꾸고 싶어도 매우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3급 의원들은 모든 대표자들이 함께 협의하고 공동으로 투표하자는 취지로 3급 회의가 '국회'(국회)가 됐다. 이 조직은 나중에 스스로를 '제헌의회'라고 불렀다. 의회] 헌법 제정 회의에서 만들어진 대표 정치 기관을 "입법 의회"라고 하며 1791년에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의 모든 내용은 혁명 후기의 '전국 대회'와 다릅니다.) 국왕이 의회 장소를 막았기 때문에 이들 대표들은 베르사유 궁전 실내 테니스장에 모였고, 일부 하급 승려들과 진보 귀족들의 대표자들도 참석하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목적이 달성되지 않으면 결코 해산하지 않겠다는 맹세에 서명했습니다. 국회를 소집하는 목적은 '헌법을 제정하고 나라에 새 생명을 불어넣으며 군주제의 올바른 원칙을 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혁명은 이렇게 전개된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게 되자 루이 16세는 1급과 2급 대표자들이 하나로 참가하도록 명령했다. 그의 양보는 계몽된 견해에 의한 것이 아니라 내부 및 외부 위협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파리는 식량 공황에 빠졌고 왕의 의도를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폭도들의 봉기를 막고 국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파리 안팎에 병력을 집결시켰다. 그러나 일단 조직된 소위 군중은 사실상 혁명적 대중세력이자 국회 일부 대표들의 부적이다.
5월 5일 3단계 회의가 열렸고, 6월 25일에는 테니스장 선서가 있었고, 7월 14일에는 파리 코뮌이 결성됐다. 7월 17일, 10월 5일, 루이 16세는 민심을 달래기 위해 파리를 순회했습니다. 10월 5일, 파리 거리에서는 6,000명이 넘는 여성들이 투창과 대포 2개를 들고 비를 맞으며 12마일을 걸어갔습니다. 베르사유궁은 국회와 국왕에게 '빵'을 청원했다. 국왕과 왕비는 2만 명의 국군의 지원을 받아 베르사유에서 파리의 튀일리 궁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2주 후 파리에서 국회가 열렸습니다. 그때부터 양측은 파리 코뮌이 지휘하는 대중이나 군중의 그늘 아래에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이러한 행위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찾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파리 폭동이나 여성시위 등은 누군가가 기획하고 주최한 것이 분명하다. 그들은 누구입니까? 원래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역사가들은 나름의 추측을 내놓고 있지만, 그로 인해 가장 큰 이익을 얻은 사람은 현 국왕의 먼 삼촌인 오를레앙 공작 자신이 입헌 군주가 되기를 원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미국 독립 전쟁으로 유명해졌고 현재 국군의 사령관으로 선출된 라파예트를 의심하기도 합니다. 다른 여러 신문의 주요 작가들도 이 계획을 선동한 혐의로 기소되었지만 누구도 신뢰할 만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한마디로 개인적인 관찰만으로는 명확한 역사를 쓰기가 어렵다.
또한 1789년에는 풍년이 맞아 식량 문제가 잠시 해결되면서 긴장된 분위기도 누그러졌다. 그렇다면 왜 아직까지 지구를 뒤흔드는 사건들이 펼쳐지지 않고 있으며, 내전과 계속되는 단두대에서의 유혈사태가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일어나고 있는 걸까?
국회는 수도원의 부동산을 인수하고 십일조를 폐지하며 각종 봉건적 의무를 면제하고 개인의 의무를 무조건 폐지하고 토지의무를 대가로 상환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인간과 시민권 선언'의 첫 번째 문단에서는 '모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현재까지 자유와 평등한 권리를 향유하며, 사회적 차이는 동일한 효용의 조건 하에서만 발생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권리는 '자유, 재산, 억압에 저항할 권리'로 열거된다.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 새로운 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새 헌법은 시민을 "활동적인 시민"과 "비활동적인 시민"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전자에는 최저 세금과 투표권이 있습니다. 1791년에 열린 입법회는 이러한 절차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그 조직은 단원제였기 때문에 승려는 물론 귀족과 평민의 구별도 없었다. 국왕은 입법회에서 통과된 법안에 대해 제한적인 거부권을 유지합니다(입법회는 2년마다 열리며 국왕은 동일한 법안에 대해 2번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으므로 거부권은 최대 4년 동안 유효합니다). 현재의 재정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수도원의 부동산을 압수하여 확보할 수 있는 "양수인"이라는 일종의 지폐를 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조항에 포함된 개혁은 매우 광범위하고 그 조치는 온화하고 타협적인 것 같습니다. 왜 그런 계획이 적대감을 우정으로 바꿀 수 없는 걸까요? 그 안에 뭔가 수상한 것이 있어야합니다.
봉건 특권 폐지는 국회에서 면밀한 검토와 심의를 거치지 않았으나 소수의 계획된 사람들에 의해 저녁 5시에 회의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1789년 8월 4일). ), 회의는 오전 2시로 연장되어 결정이 내려졌고 토론 절차도 미리 정해졌습니다. 이런 중요한 개혁을 위해서는 대부분의 관계자들이 원하는 결과임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법안이 제정될 당시에는 그 행위가 '마법'과 같을 것이라는 기대가 컸기 때문에 선전은 많았고 실제 효과는 거의 없었다. 이때 프랑스의 나머지 봉건적 요소는 전체적으로 눈에 띄지 않았지만 시골의 다양한 경제 생활에 침투했습니다. ; 많은 봉건적 특권은 직업에 기초하고 일부는 계약에 기초합니다. 농민들이 이를 상환하기 위해 20년, 25년의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면 기술적으로 어려울 것이고, 게다가 토지의 일부는 소작인 양도의 대상이 되었고, 영주들은 그것을 누가 활용할 수 있는지도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몸값을 거두지 않으면 특권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핑계를 대고, 상황은 동서남북으로 다양하다. 그래서 국회의 한 법안은 온갖 논란만 불러일으켰다. 일부 농부들은 법안이 가져온 이익을 위해 싸웠고 1793년까지 계속 투쟁했습니다. 음모는 "진짜 내전"이었습니다.
사찰재산을 몰수하고 십일조를 폐지하는 것이 쉬울 것 같았으나 나중에는 더욱 개입하게 됐다. 주교와 수도원장이 수입을 잃었기 때문에 의회는 그들에게 급여를 지급하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모든 종교 관리들은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때 국가의 행정구역이 조직되었기 때문에(앞의 절 참조, 프랑스의 지방은 중앙지역과 국경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음), 국가 영토는 다음과 같이 대략 동일한 면적의 행정 구역(부)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영토 내의 산과 강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의 주교구는 폐지되었고, 새로운 주교구는 행정 구역과 겹쳐졌습니다. 정치와 종교의 일치 정책에 따라 국회는 1791년 성직자 민법을 통과시켰는데, 이 헌법은 주교는 유권자에 의해 선출되어야 하며 더 이상 교황의 인정을 받지 않으며, 모든 수도사는 국가에 충성을 맹세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 한 현대 작가는 이러한 움직임이 "국가의 통일을 방해하고 내전이 시작되었다"고 믿었습니다.
이 비밀은 불신자들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로마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바울에게 명령을 내리셨을 때 탄생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주교의 망토는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명령을 내리셨다는 뜻입니다. 이미 많은 종교 관계자들은 주교 수를 줄이고 관할권을 바꾸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조치는 그들의 신성한 사명의 뿌리를 더럽혔기 때문입니다. 인간 정부에 대한 맹세는 모든 주교와 수도원장을 정치 강사로 전환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일부 승려들은 더 낙관적이며 주님을 섬기는 것과 행정을 섬기는 것이 두 가지 길로 간주될 수 있다고 믿지만, 그 맹세에 동의하는 승려들은 거의 없습니다. 160명의 주교 가운데 서약을 한 사람은 7명뿐이었다. 나중에 교황은 "조직 행위"를 비난하여 프랑스 내 분열을 심화했습니다. 애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