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텔 상하이 청소년 기술 혁신 대회의 요구 사항
인텔 상하이 청소년 기술 혁신 대회 ("혁신 대회") 는 2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종합 과학 기술 대회이다. 전국 청소년 기술 혁신 대회와 인텔 국제 과학 및 엔지니어링 그랑프리 (ISEF) 와의 연계 행사이기도 하다. 상해시 초중고생 시범성, 지도과학 교육 활동 중 하나로 상해시 초중고등학교의 각종 과학기술 활동의 우수한 성과를 집중적으로 전시하는 형식이다. 첫째, 혁신 대회를 개최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청소년 과학 기술 활동의 왕성한 발전을 촉진하고, 그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키우고, 그들의 과학 기술 자질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인재의 출현을 장려하는 것이다. 과학 기술 상담원의 과학적 자질과 기술을 제고하고 과학 기술 교육의 보급과 발전을 촉진하다. 2. 조직청부: 시과협, 시교위, 시과위, 시환경보호국, 시체육국, 시지식재산권국, 단시위원회, 중부회, 시부련, 시교육발전재단, 상해과학기술개발재단, 상해과학기술관, 주최구 (현) 3. 경기 내용과 프로세스와 관련하여 경기 활동은 청소년과 과학기술 상담원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청소년 판에는 청소년 과학 혁신 성과 대회, 아동과학 판타지 회화 대회, 청소년 과학 실천 행사 대회, 로봇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대회, 과학 DV 선정이 포함된다. 과학기술 상담사 패널 내용에는 과학기술 상담사의 과학 및 교육 혁신 성과 경쟁과 우수한 과학기술 상담사가 선정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신청 자료 설명 1. 모든 참가 작품은 두 가지 서면 신청 자료 (서류+심사 자료) 를 제출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서류자료 및 심사자료 표지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하며, 번호는 1 입니다. 2. 모든 프로젝트는 Word 및 JPG 형식의 전자 재료 형식으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종이 보고서에 있는 그림의 픽셀 크기를 조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단일 파일은 2M 미만입니다. 포장하고 압축하지 마세요. 넷째, 과학 기술 혁신 성과 경쟁 프로젝트 학과 분류 경쟁 종목은 교육 수준에 따라 초등학교 프로젝트 (1-6 학년), 중학교 프로젝트 (7-9 학년) 및 고등학교 프로젝트 (10-1) 로 나뉜다. 프로젝트 신고 인원수에 따라 개인 프로젝트와 단체 프로젝트로 나뉜다. 연구 분야별로 수학, 물리학, 화학, 미생물학, 환경과학, 생화학, 의약위생, 공학, 컴퓨터과학, 동물학, 식물학, 지구와 우주과학, 행동학, 사회과학 등 13 학과로 나뉜다. 다섯째, 신고 항목 및 신청자 요구 사항 1. 경연대회 신청 대상은 현재 초중고등학교 (전문학교, 직업중학교, 기술학교 포함) 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2. 각 학생은 하나의 경쟁 종목에서 최대 두 개의 기술 혁신 성과 경쟁 종목 (단체 종목 포함) 만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인이 신고한 항목은 그해 7 월 1 일부터 2 년 이내에 완성해야 합니다. 4. 여러 해 연속 연구 프로젝트, 예를 들어 역대 혁신 대회에 참가한 종목과 같은 동일한 과제를 다시 신고할 때는 최신 연구 업무와 연구 성과를 반영해야 한다. 5. 단체프로젝트 신고인원은 3 명을 넘지 않으며 동등한 학력 (초 중 고) 학생의 협력 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6. 단체 프로젝트는 개인 프로젝트로 전환할 수 없고, 신입 회원은 중도에 단체 프로젝트에 가입할 수 없다. 각 구성원은 프로젝트에 완전히 참여하고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에 익숙해야 합니다. 최종 연구 결과는 모든 구성원의 공동 노력을 반영해야 한다. 7. 각 단체 프로젝트는 제 1 저자와 기타 서명자를 결정해야 한다. 프로젝트가 신고될 때 모든 멤버 정보는 신고서에 기입해야 한다. 8, 프로젝트당 최대 3 명의 멘토만 신고할 수 있습니다. 9. 본 시에서 신고한 외국 프로젝트 (홍콩, 마카오 포함) 의 수는 각 구 현의 정원을 차지하지 않지만, 단체 프로젝트의 제 1 저자는 반드시 외국 (홍콩, 마카오 포함) 이어야 한다. 자동사는 신고된 항목 1 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국가 법률, 규정 및 사회 공덕을 위반하거나 공공의 이익을 해치는 프로젝트 식품 기술 및 의약품과 관련된 프로젝트; 3. 역대 전국 청소년 과학 기술 혁신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이 대회부터 2 년 이내에 완료되지 않은 프로젝트; 7. 표창 및 장려혁신대회 심사위원회는 각기 다른 학과에 따라 청소년 종목 진출을 심사하고 심사 기준에 따라 1, 2, 3 등상을 최종 확정했다. 각 상 수상 비율은 1 등상 15%, 2 등상 35%, 3 등상 50% 입니다. 8. 청소년 과학 기술 실천 활동, 어린이 공상 과학 회화 대회 1), 청소년 우수 과학 실천 대회 청소년 과학 실천 활동은 단체, 반, 학교, 교외 교육기관 등 조직의 이름으로 특정 주제를 둘러싸고 특정 교육 목적과 코프의 의미를 지닌 종합, 단체성 과학 실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 과학 기술 실천 활동에 참여하여 과학 기술 실천 활동에서 성과를 거둔 초중고생들은 학생들이 공동으로 우수한 과학 기술 실천 활동상을 신고할 수 있다. 2, 반드시 갖추어야 할 조건 (오행) (1) 명확한 주제 선정 목적. 디자인의 활동 주제는 현지에 맞게 조정되어야 하며,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하며, 청소년 과학 기술 활동의 보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과학 기술 지식과 방법을 배우고 과학 사상과 정신을 키우는 데 유리하다. 현지 교육, 생산, 경제, 과학 기술, 문화의 발전에 일정한 의의가 있다. (2) 완전한 구현 프로세스. 활동 구현 시 체계적인 전체 활동 계획, 일정, 조직 방법, 구현 단계 및 요약 평가가 있습니다. (3) 원재료 완비. 행사 계획, 행사 기록 (시간, 장소, 내용, 참가자 및 인원 수), 사진이나 동영상, 뉴스 보도 등이 포함됩니다. (4) 정확한 구현 결과. 활동 리더 (또는 주요 참여자) 는 활동 결과를 텍스트로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글은 간결하고 필요한 실물, 사진, 동영상 등을 보완해야 한다. 조건에 근거하다. 에스컬레이션하기 전에 각지에서 결과의 신뢰성을 확인해야 한다. 학교 이상의 실시 단위의 경우,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은 학생 총수의 30%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 (5) 실제 수확과 경험. 청소년의 활동 참여 경험, 활동의 홍보 및 교육 범위, 활동에 반영된 사회적 혜택, 향후 관련 업무에 대한 제안 등이 포함됩니다. 3. 진정성 평가 기준 (1). 활동은 참가자의 지식 구조와 수준, 현지 객관적인 조건과 일치하며, 활동 기록과 요약 (텍스트 자료, 문서 자료 등) 이 있습니다. ). (2) 시범. 활동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당대 과학 기술의 발전 방향을 반영하고 대중의 관심의 사회적 이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활동 설계 및 조직 형식 과학 혁신, 조작성, 촉진, 큰 사회적 영향, 다른 지역의 활동 수행에 대한 참고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성. 활동은 교육법칙에 부합하며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능력과 감정을 키우고, 학생에게 사상 도덕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과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4) 성실. 활동이 완료되었거나 단계별로 완료되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가 명확하고, 명확한 활동 목표가 있으며, 체계적인 활동 계획, 구현 단계 및 결과가 있습니다. 2) 아동과학판타지 회화 대회 과학판타지 회화란 미래의 과학발전에 대한 아이들의 상상력과 전망을 가리키며 그림 형식으로 미래의 인류생산생활 장면을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1. 신청 대상: 해당 공상 과학 작품을 독립적으로 완성한 5- 14 세 어린이는 모두 참가할 수 있다. 2. 참가작품 (1) 참가작품의 예술 형식은 유화, 국화, 수채화, 수분화, 강선, 크레용, 판화, 스티커화, 컴퓨터화 등이다. 사용된 회화 스타일과 재료는 제한되지 않지만, 다른 비화류의 공예 미술은 포함되지 않는다. (2) 모든 참가작품은 종이나 기타 재료에 그려야 하며, 규격은 4 쿼트입니다 (유화는 자체 액자가 필요합니다). 이 일은 깨끗하고 깔끔해야 한다. (3) 출전 작품은 개인 작품, 즉 저자 본인이 독자적으로 완성한 작품으로 제한된다. 단체 작품을 받아들이지 않다. (4) 참가작품은 다른 사람의 작품을 표절해서는 안 되며, 위반자는 일단 발견되면 출전 자격을 취소한다. (5) 다음 상황 중 하나가 있는 사람은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다. 과학적 착오가 있다. 프레임 크기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과학을 혼란시키기 위해 신화 사용; 귀신 미신의 이야기 내용을 소개하다. 3. 평가 기준 (1) 상상력: 주제 선정, 독창성, 참신함. (2) 과학: 과학적 근거와 논리적 사고. (3) 그림 수준: 화면 디자인, 색상 처리, 그림 기술. 4. 신고는 각 구 (현) 가 관련 기준과 정원 분배 상황에 따라 혁신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실에 신고할 것을 요구한다. 등록 자료에는 참가 작품과 신청서가 한 양식에 세 부 (전자원고 1 부) 로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1 신청서는 작품 뒷면의 왼쪽 위 모서리에 붙어 있다. 1 그림 전자 디지털 사진 (4 백만 픽셀 이상, JPG 형식). 신고는 반드시 대회 조직위원회가 제공한 표준 신고를 사용해야 한다. 5. 특정 수의 우수한 공상 과학 회화 작품을 심사위원단이 심사한 후 대회 기간에 전시한다. 전시 작품은 대회 조직위원회가 통일적으로 안배한다. 아홉. 기술 멘토 혁신 성과 경연 대회에 대한 설명 1) 기술 멘토 혁신 성과 경쟁 프로젝트의 분류 기술 멘토 혁신 성과 경쟁 프로그램 유형은 발명과 과학 교육 제작 (교구 전시)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발명: 실용 신안과 외관 디자인의 세 가지 발명품이 있습니다. 과학 교육 제작 (교구 전시): 수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기타 5 가지 교육 과학 제작 프로젝트로 나뉜다. 또한 해당 인구에 따라 초등학교 프로젝트, 중학교 프로젝트, 고등학교 프로젝트로 나뉜다. 지원자 수에 따라 개인 프로젝트와 단체 프로젝트로 나뉜다. 2) 신고 품목 및 신청자에 대한 요구 사항 1. 과학기술상담원 경연대회 프로그램 신청 대상은 초중고교, 각급 교육과학연구소 (실), 각급 교외과학기술교육관의 전문아르바이트 과학기술교육자, 전문아르바이트 과학기술교육에 종사하는 사회인이다. 2. 각 지원자는 하나의 경쟁 종목에서 최대 한 개의 기술 혁신 성과 경쟁 항목 (단체 항목 포함) 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인이 신고한 항목은 경기연도 7 월 1 일부터 2 년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4. 여러 해 연속 연구 프로젝트, 예를 들어 역대 혁신 대회에 참가한 종목과 같은 동일한 과제를 다시 신고할 때는 최신 연구 업무와 연구 성과를 반영해야 한다. 단체 프로젝트 신청자 수는 3 명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6. 단체 프로젝트는 개인 프로젝트로 전환할 수 없고, 신입 회원은 중도에 단체 프로젝트에 가입할 수 없다. 각 구성원은 프로젝트에 완전히 참여하고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에 익숙해야 합니다. 최종 연구 결과는 모든 구성원의 공동 노력을 반영해야 한다. 7. 각 단체 프로젝트는 제 1 저자와 기타 서명자를 결정해야 한다. 프로젝트가 신고될 때 모든 멤버 정보는 신고서에 기입해야 한다. 10. 우수 기술 멘토 선정 고려 사항 1) 우수 기술 멘토 선정 기준 1. 청소년 과학 기술 활동에서 신청자의 경험과 성과; 청소년 과학 기술 활동의 개념과 이해; 신청자가 설계 한 청소년 과학 기술 교육 프로젝트; 과학 기술 교육 신청자의 기본 실무 능력 평가. 2) 우수 과학기술상담원 응시요건 1. 신청자는 학생들에게 과학 기술 교육 활동 경험을 지도하고 일정한 성적과 교수 경험을 가진 과학 기술 멘토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2. "우수한 과학기술상담원 선발신청서" 를 한 양식에 두 부 (전자원고 1 부) 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구 (현) 대회 조직 단위에서 추천합니다. 3. 본인 (한 사람만) 이 디자인한 청소년 과학기술교육활동방안을 한 양식에 3 부, 전자원고 1 부 제출한다. 4. 학교는 과학 기술 교사의 업무 성과와 성과를 평가하는 지원서를 발행하고, 우수한 과학 기술 상담원 선발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하는 데 동의하기로 동의했다. 3) 청소년 과학기술교육활동방안 선택 (1) 과학기술교육활동방안의 기본 정의과학기술교육활동방안은 청소년이 과학기술상담원 등 과정과 과외과학기술교육활동에 따라 학급이나 학교, 교외과학기술교육기관이나 장소의 이름으로 한 과제나 주제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기획하는 종합적이고 집단적인 과학기술교육교육이나 활동방안이다. 1. 과학기술교육활동계획은 과학과정 교육과 실시될 과학기술교육활동에 대한 총체적 계획과 설계이다. 2. 과학기술교육활동방안은 주로 과학과정 등 교과과정 또는 선택과정, 교내외과학기술교육활동 (과외과학기술활동, 연구성학습, 종합실천활동) 에 쓰인다. (b) 과학 기술 교육 활동 계획의 분류 과학 기술 교육 활동 계획은 활동 대상에 따라' 초등학교 그룹',' 중학교 그룹',' 고등학교 그룹' 으로 나뉜다.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과학기술교육 교육 프로그램 (과학류 등) 으로 나뉜다. ) 및 과학 기술 교육 활동 프로젝트; 과학 기술 교육 활동은 프로젝트의 적용 범위에 따라 대중 (보급성) 프로젝트와 집단성 프로젝트로 나뉜다. (3) 과학기술교육활동계획의 기본요소 1. 계획 2 의 이름입니다. 배경 (수요 분석) 및 목표 3. 제도에 참여하는 대상 및 인원 수. 프로그램 주체 섹션: (1) 활동 내용 (2) 어려움, 중점 및 혁신점 (3) 다양한 기술 교육 자원 (장소, 자료, 장비 등. ) (4) 활동 절차 및 절차 (5)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해결 방법 (6) 예상 효과 및 제시 방법 (7) 효과 평가 기준 및 방법 (8) 청소년 지능 및 윤리 양성에 미치는 효과 (4) 과학 기술 교육 활동 프로그램 평가 기준 1 교육 (1) 은 과학 기술 교육 교육에 부합한다. (2) 청소년은 뇌사고와 실천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과학 탐구의 완전한 과정을 경험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 (3) 청소년이 과학법칙을 인식하고 과학지식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청소년이 과학기술 발전과 인류생활과 사회발전의 관계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청소년 과학사상, 과학정신과 방법, 혁신능력의 배양에도 도움이 된다. 2. 혁신 (1) 내용, 프로세스 또는 방법의 디자인은 창의적입니다. (2) 전체 교육이나 활동 방안이 참신하고 교묘하다. (3) 사람마다 다르며 현지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3. 실현가능성 (1) 은 설계 대상의 지식, 능력 및 인지 수준에 부합한다. (2) 프로그램 시행에 필요한 조건을 갖추다. (3) 과정 교육이나 과학 기술 교육 활동에서 실시를 용이하게 한다. (4) 청소년의 부담을 늘리지 마라. 4. 시범 (1) 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당대 과학기술과 교육사상의 발전 방향을 반영한다. (2) 청소년들이 현실에서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3) 조작성이 강하고 보급이 용이하며 사회적 영향이 크다. 5. 무결성 (1) 활동 프로세스가 완료되었습니다. (2) 구현 단계는 명확하고 구체적입니다. (3) 구체적인 조치가 가능하다. XI. 로봇 공학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콘테스트에 대한 설명 1) 로봇 공학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작품의 정의 참가자는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멘토의 지도 하에 1 년 동안 학교, 가정, 교외 로봇 스튜디오, 실험실을 개인이나 단체로 로봇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및 개발을 진행한다. 2) 경기 규칙 1. 경기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 나뉜다. 2. 참가작품은 현장 건설을 요구하지 않고 경기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교조에 따라 진행된다. 3. 로봇 디자인 현장 경기 절차는 현장 전시, 로봇 조립 디버깅, 프로젝트 진술, 심사위원에게 질문을 받는 것이다. 4, 로봇 공학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장비 사용은 제한되지 않지만 로봇의 아이디어, 디자인, 구조 구축, 프로그램 설계는 학생들이 집단적으로 완성해야 합니다. 5. 로봇 공학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은 6 가지 주요 요소를 반영해야 합니다: 1) 명확한 주제나 목표가 있습니다. 2) 강력한 혁신과 완전성을 반영해야 한다. 3) 특정 과학 기술 연구가 있어야한다. 4) 프로젝트 개발의 전부 또는 대부분은 학생 스스로 완성한다. 5) 로봇 디자인의 외관과 기술의 정교함에 중점을 둡니다. 6) 완전하고 상세한 연구 보고서 및 데이터가 있습니다. 6. 각 팀의 혁신적인 로봇 설계 성과는 면적이 2 평방미터를 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열두. 과학 DV 경기 설명 1. 대회는 학생 과학 DV 단편 개인 또는 단체 작품에 의해 신고된다. 2. 실제 필요에 따라 (5- 10 분 이내) 항목을 자를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 1) 명확한 주제나 보고서가 있습니다. 2) 강력한 혁신과 완전성을 반영해야 한다. 3) 과학적이고 기술적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