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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의 유래

1. 그림책과 만화

그림책(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언어 기능을 갖춘 일본에서 소개된 그림책)

성인용 그림책과 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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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만화(일본식 만화) 애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 AGC 본체

소프트 산업 소프트 파워 콘텐츠 산업 - with 애니메이션 산업을 핵심으로

귀여운 산업 -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지적재산권은 물론 서비스 관련 산업 전반을 망라

성우 산업

1 만화의 출현은 전통회화의 영향을 받아 서양 만화양식의 영향을 받았다

12세기에는 유머러스한 풍속화 - 새와 동물극

18세기 초 , 목판화와 에도 시민 문화가 꽃피웠고, 드라마와 회화, 우키요에가 대중화되었습니다.

우키요에(17세기부터 19세기 중반까지의 풍속화, 민중을 주제로 한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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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서투른" 서양 만화가의 영향

기타자와 낙천(일본 최초의 만화 출판 "도쿄 그렘린") 오카모토 잇페이(스토리 만화의 선구자)

2 현대 만화의 발달 1945년 이후에 발달한 전후 만화(즉, 현대 만화)

1950년대에는 데즈카 오사무(일본 근대 만화의 창시자)가 소설, 영화 등을 소개했다. 창작기법(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 등)

3 만화산업 시장의 형성 성인독서만화

『주간소년』은 1966년과 1967년에 100만부가 팔려 출판의 절정을 이뤘다.

거대 독자층 - 만화시장의 성장모델(글로벌 Shape) - 외층은 대학생이 가장 많은 집단, 내층은 초·중등학생, 중심은 신규 독자그룹에 합류했습니다

북경대학교 수업시간에 메모한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