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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 원난 선생님의 코멘트

조각과 도자기의 기술은 같습니다

1990년 제가 Zisha 2 공장에 Zisha 조각 지점을 설립했을 때 Shi Juntang 감독이 Chen Wennan을 견습생으로 추천했습니다. Wen Nan은 Yixing에서 도자기 공장을 지을 때 중앙 예술 공예 아카데미에서 조직한 전국 도자기 디자인 수업의 1년 동안 공장의 중추로 참여했습니다. 그는 Pan Bolin의 동급생이었습니다. 광동성 시완(Shiwan)은 이때 이미 어느 정도의 도구 디자인 능력과 조각 기반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 그의 작품을 보면서 나는 그가 미술에 매우 재능이 있고, 조각과 같은 입체적 표현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그가 만든 인물은 ​​미륵불, 여래불, 관음불, 부처님, 아난다 등 매우 영적인 것입니다. (이것들은 당시 대만 상인들에게 주로 인기 상품이었습니다). 독특한 점은 그가 조각한 불상들이 서로 가까이 붙어 있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그가 조각한 손과 발, 구조는 생생하고 유연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한때 그는 커다란 자색 모래 부처님 손을 만들었고, 그 품질은 내가 많은 불교 장소(주강으로 만든 것과 돌에 조각한 것을 포함하여)에서 본 부처님의 손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 그는 또한 "관우가 장수를 포착하다", "다투 그림", "매화를 찾아 눈 위를 걷다" 등과 같은 역사를 주제로 한 전 세트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등장인물의 줄거리와 조합, 관계의 배치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 그의 작품은 등장하자마자 대만과 수집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단계에서 Wennan은 나와 뒤를 잇는 견습생이었고, 학생들 중에서 나이가 많고, 일찍 취업하고, 기술이 앞서는 형이었습니다. Wen Nan은 강한 성격, 충성심, 친구를 갖춘 청년이며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특정 이상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6년에 내가 Zisha 2공장에서 나와 Changlehong Ceramics Co., Ltd.를 설립했을 때 그는 또 다른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그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내 집에 와서 창의적인 경험을 설명하고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현재 상황과 지샤의 의견에 대해 스승님과 견습생이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최근 작품집을 출간할 예정인데 작품 사진을 가져왔는데, 그 중 대부분이 찻주전자였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는 일상 대화에서 그가 만드는 보라색 항아리가 여전히 전통적인 매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자주 이야기한다. 전통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작품. 그렇기 때문에 나는 종종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한다. 물론, 그들도 직간접적으로 나에게 조각을 배웠다. 왜냐하면 본토 시장은 대만 시장과 다르기 때문이다. 조각 작품을 받아들인다. 지샤는 찻주전자이기 때문에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찻주전자 제작에 대한 발전을 모색해야 한다. 조각품을 만드는 사람도, 찻주전자를 만드는 사람도 높은 기본 조건과 미적 디자인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찻주전자가 적절한 비율과 조화로운 형태를 갖춰야 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물론 찻주전자를 만드는 데에는 주로 전통적인 찻주전자 제작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재능이 조각가를 결정하는 열쇠입니다. 찻주전자를 만들려고. 내 관점은 각 찻주전자가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작가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품질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원난은 자신의 경력과 성격에 너무 집중한 탓인지 일정 기간 동안 전문 타이틀 평가의 기회를 잃었다. 나는 이제부터 전문 타이틀 평가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요즘에는 예술가들이 직업적인 직함보다는 자신의 능력에 의존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보라색 모래 수집 세계에는 많은 신자가 있으며, Wennan은 다른 사람을 속이거나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제목 평가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도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자신의 작품에서 보여주는 것도 성공의 길입니다.

찻주전자는 자색점토의 주류품종으로 현대에 들어서야 등장한 자색점토 조각품으로, 요즘은 자색점토를 찻주전자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언젠가는 보라색 모래 조각품이 더 인정받고 높이 평가될 것이라고 믿으며, 찻주전자와 조각품을 모두 만들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보라색 모래 조각품이 번영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중국 예술 공예의 대가: 쉬슈탕

2012년 8월 6일 아침

모래 예술의 여정은 스스로 독립된 것입니다

1985년 중앙공예과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도자기 산지에서 선발된 일선 생산 기술 인력들로 구성된 허베이성 탕산에서 1년간의 도자기 디자인 훈련반을 열었습니다. 당시 저는 도예학과의 부국장으로 고급 과정의 교육 계획 수립 및 실행을 담당했습니다. 그해 대학에서는 학과장과 부학장을 비롯한 모든 교수들이 도예과의 4년 교과과정을 학과별로 압축하는 데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1년. 이 1년간의 풀타임 교육과 훈련은 놀라운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그 반의 학생들은 대체적으로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학생은 Yixing의 Chen Wennan과 광둥의 Pan Bolin이었습니다. 기초가 탄탄하고 동급 최고입니다. 나중에 그들은 모두 각자의 장소에서 가장 강력한 예술적 재능이 되었습니다.

내 기억에 Chen Wennan의 학습 수업 중 인턴십 활동은 항상 매우 영적이고 웅장했습니다. 특히 그의 실무 능력은 그의 오랜 스타일링 디자인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로 강력합니다. Wennan은 초기에 Yixing Architectural Ceramics Factory에서 베이징 도서관 지붕의 세라믹 구조, Xuzhou Mining Institute의 지붕 세라믹 구조 등 기술 연구 개발 작업에 종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uainan Longhu Park의 대규모 입체 조각 "Nezha Naohai", 베이징 항공 우주 부서의 "Flying"벽화 등이 모두 그가 제작했습니다. 그 나이에 이런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1986년 이후 대만과 홍콩에서 자색 찻주전자 수집 열풍이 불면서 천웬난은 자색 찻주전자 산업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곧 그의 많은 보라색 점토 찻주전자 작품은 대만, 홍콩 및 기타 지역의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작업은 2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이번에 그는 자신의 작품을 모아놓은 특별한 컬렉션을 출판하고 싶어했고, 자신이 선택한 작품에 대해 제 의견을 구했습니다. 그의 작품을 주의 깊게 살펴보니 그의 보라색 토기 작품이 그보다 더 예술적이고 예술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의 조각품에는 긴장감이 있습니다. 이는 작품의 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작품에 내재된 아름다움과 신체의 형태를 파악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그가 만드는 스파우트, 손잡이, 몸체는 모두 혁신을 바탕으로 중국 자색 점토 문화에 뿌리를 둔 독특한 미적 하이라이트를 확고히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쉽지 않은 일이며,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의 예술적, 문화적, 미적 다각적 성취와 불가분의 관계이며, 이는 예술이 유사한 문화적 현상이라는 이론을 입증하기도 한다.

한나라의 납작한 냄비, 선구름, 돌 국자, 모조 북, 당나라 삼각대 등 Wennan의 자색 점토 찻주전자 작품을 살펴보세요. 선이 아름답고, 모양이 정확하며, 주둥이와 손잡이가 정돈되어 있고, 상록송, 연꽃, 개구리 울음소리, 연꽃, 봄 제물 등의 꽃도구들이 우아한 맛과 생생한 이미지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요컨대, 가벼운 그릇이든 꽃 그릇이든 Wennan의 독특한 예술적 개성과 디자인 메인 라인은 그의 작품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디자인 컨셉이 없는 소위 걸작이 다수 존재하는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원난은 매우 개인적이고 편협하고 영웅적이고 정직하며 명예나 부를 추구하지 않는 인물이다. 후씨는 자신의 작품이 자신을 대변할 수 있고, 수집가들의 취향이 좋아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 사람이다. 한마디로 자신감 넘치는 예술가다.

우리는 자색 모래 세대가 지역 모래 예술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바탕으로 시대 정신과 개별 스타일을 표현한 Wennan의 화분을 보게되어 기쁩니다.

문남 항아리 예술이 시대의 차 마시는 삶에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 주길 바랍니다.

칭화미술학원 교수: 장수우지

2012년 8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