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당나라의 다른 절강 시인들
장송령, 오주 김화인,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종조 때 어떤 푸양 (현재 진화) 웨이. 송릉은 동생과 강호를 떠도는 사람이 돌아오지 않을까 봐 월주 회지 동쪽에서 땅을 사서 모채에 살고 있다. 대력 9 년 (774 년) 은' 어가' 5 곡을 썼고 송릉도 한 곡을 썼다. 단어 구름:
비바람 속에서 물고기를 감상하는 것은 한가하고, 초당의 소나무 길은 등반보다 낫다. 태호, 동정산, 풍랑이 일어나면 반드시 돌아올 것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문장은 은거강호에게 재미와 한가한 정취가 있다는 것을 먼저 확인했지만, 두 번째 문장은 여전히 불려나올 것이다. 주먹의 좋은 말의 뜻은 감동적이고 다정한 마음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랜 희망에 적힌' 이미 등반을 이겼다' 라는 단어는 이런 호소가 이미 여러 차례 발부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너 마디 말은 풍경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단지 마지막 문장의 도입을 준비하고 있을 뿐, 이것이 마지막 서정적인 물질적 기초이다. 두 번째 문장의 부름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라면, 마지막 문장의 부름은 직설적이고 열정적이며, 동시에 관심과 걱정이다. 이에 따라 문장 전체가 장송령의 동생에 대한 무한한 배려와 깊은 관심을 표출하는 호소다. 예술적으로는 원작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들 사이에 용솟음치는 애정은 감동적이다.
우 erniang, 생졸 년 알 수 없다, 항주 명기, 백거이 동시대. ① 단어를 저장하고 "긴 아카시아" 를 보냅니다. 단어 구름:
짙은 눈썹은 옅은 눈썹이고, 열 손가락은 옷을 염색한다. 무산에 비가 오다. 무산이 높고 무산이 낮다. 황혼에 비가 내리고, 랑은 돌아오지 않았다. 방이 텅 비었을 때 아무도 없었다.
그건 그렇고, 이 단어는 백거이가 소주에 있을 때 쓴 것이고, 오운의 이모는' 강남 명원' 이다. 이전 영화의 글자는 크게 달랐다. "깊은 눈썹을 그리고, 얕은 눈썹을 그리며, 매미는 귀밑머리를 가리고 구름을 가린다." " 베란다에 비가 올 때. "누가 그랬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곡량은 그의 이론을 고증에 사용했다.
이 단어는 규각 여자의 억울함을 쓴 것으로, 매우 의경이 있다. 작가는 무산신녀의 전고를 빌려 대비의 수법을 이용하여 규각 여인의 남편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그로 인해 형성된 처량하고 처량하며 진지하고 의미심장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황생 송화안시선' 제 1 권은' 후세 작가가 할 수 없는 것' 으로 여겨진다.
쩡 (Zeng) 과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전당 5 대명사" 를 보충했다. 성당 시대에는 단어와 관련된 작가가 두 명 있었는데, 그들은 어찌 최와 비슷한가. 엄밀히 말하면 한 글자로는 계산될 수 없지만,' 일반 사례 편찬' 이 말했듯이,' 편찬된 글자는 시험을 보기 어렵다. 그 중 일부는 단어가 아닌 시로 테스트되었습니다. 이런 작품을 기록에서 제외하면 역대기록과 전파문자의 역사적 상황을 반영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기록한다. " 그와 최의 경우, 무슨' 류사' 나' 류지사',' 류지어' 는 전자이고, 최의' 채련사' 는 후자에 속한다. ②
호 (659-744), 월주 영흥 (오늘 항주 소산) 사람. 숭신도교, 명주 (오늘 저장닝보) 사명산은 도교성지 중 하나로' 사명광' 이라고 불린다. 정성원년 (695) 은 곽자사 박사에게 수여했다. 전태창 박사님. 당나라 Xuanzong 십년 (722), 장 등 공동 창립 육경, 후 너무 자주 돌았 다. 13 년, 의부 시랑을 옮긴 후 공부 시랑을 바꾸었다. 26 년, 태자객 윤 박사 육로, 비서관을 수여하여 "하건" 이라고 불렀다. 천보 3 년 (744) 사망, 향년 86 세.
사실, 무슨' 버드나무 노래' 는 기본적으로 한 편의 시로 받아들여지고 전해지는 것이다. 나는 그것을 하나의 단어로, 하나의 표상으로 이야기한다. 작품은 이렇게 썼습니다.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 문장 구상은 참신하고, 이미지가 반복되며, 언어가 정련되고, 의경이 우아하고, 리듬이 명쾌하며, 색채가 부드럽고, 격조가 청신하며, 보기에 흐트러져 보이지만, 실은 경박하고 교묘하다. 다만' 컷' 의 흔적이 너무 무겁고 입술이 가볍고 부드러운 특징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시 맛' 이 더 무겁고' 글자 맛' 이 더 가벼워 보인다.
최 는 (이 소흥), 본적 (이 장쑤 소주) 에서 태어났다. 당현종 14 년 (726), 진사, 은산위, 후임 서장령. 왼쪽을 위해 전진하고, 공백을 메우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살다. 전보충은 예부 원외랑, 지현 서원 직학사로 임명되었다. 이근친과 함께 앉아, 징릉군 사마를 폄하하다. 명대는 동봉원의' 당사집',' 채련기',' 악부시집',' 당시만 수',' 전당시' 를 제외하고는 모두 시로 소장되어 있다. 단어 는 말했다:
옥화는 머리를 겨루고, 금탕수는 용솟음친다. 만날 때 상대방을 잃을까 봐 모두 연선을 따려고 노력하고 있다.
한두 마디 풍경을 쓴 사람은 이미 따라잡았고, 서너 마디 쓴 느낌은 사실 더욱 실망스러웠다. "만나면 상대를 잃을까 봐 두렵다." 너는 중개인도 아니고 경험한 사람도 아니다. 그리고 첫 번째 문장의 네 번째 단어는' 빨강' 이고, 두 번째 문장의 네 번째 단어는' 파랑' 이지만, 분명히' 쟁',' 혼란',' 쟁론' 만큼 적당하지 않고, 석춘은 또 자신을 원망한다. "혼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다스리다. 이렇게 보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연련선을 캐는 것' 도 일종의 위안인 것 같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이 문장 는 간단명료해 보이지만, 사실 다른 심오하고 심사숙고하며,' 시' 는' 시' 보다 낫다
또한, 당나라 5 대명사에 대한 구멍의 주석은 최명명에만' 미인가' 를 수록해' 미인은 절세의 여자지만, 정말 반려자가 없다' 고 말했다. 유일무이한 거울 속의 사람은 무극에서 왔다. " 아름다움을 쓰고, 진부하지 않고, 천성적이지만,' 악부시집',' 당시만수',' 석창시선',' 당시전' 등의 문헌에는 모두 시로 기재되어 있다.
시와 정이 동시에 무성한 현상은 주로 당사에 집중되어 있다. 이는 주로 당대에 단어가 아직 발전 초기에 있어서 시의 경계가 아직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당대의 곡조는 대부분 짧고 용맹하며, 어떤 것은 형식상 절문과 다를 바 없다. 악사가 작곡하여 노래를 부르면 시인지 단어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아민 시인 양신은' 성안집' 권 57 에서' 금성실통' 이라는 글을 썼다. "당인악부, 많은 시인이 절구를 읊었다." " 버드나무 가지' 와' 칠언절구' 는 별반 다르지 않지만' 최작' 은 유명 가수 주덕화와 텐마이, 양거원, 유우석, 한총의 작품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서정시로 여겨진다. 최가 쓴 시를 모두 글로 썼으니, 상황이 매우 나쁠 것이다. 더구나 당인은 일찌감치 절구를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예를 들면' 기정 도박' 이다. ①
요컨대, 번영한 중당 시대에는 저장사가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어서 작가의 작품이 많지 않다. 엄밀히 말하면, 명확한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고 의심할 여지가 없는 작가 작품은 장의 5 곡' 어가' 와 그의 형의 한 곡이다. 서기 774 년 가을, 장 () 의' 어가행 ()' 이 절강성 () 사단에서 탄생했고, 나오자마자 자랑스러운 성적을 거두며 문단을 들썩였다. 그것은 당사의 조상, 절강성 단어의 근원일 뿐만 아니라 은둔어의 화살이자 일본 사학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 단어사, 문학사, 문화사에서의 지위는 자명하다.
또한 전체적으로 저장어는 처음부터 선명한 저장지역 색채를 나타냈다. 풍경이 수려하고, 경치가 정교하며, 풍채가 부드럽다. 만당 5 대에 이르러 단어의 발전 중심은 경제 중심과 문화 중심의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그 지방의 특색이 더욱 뚜렷이 드러났다.
첫 번째 이야기는 백거이의' 백씨 장경집' 볼륨 25' 은사록 보내기-강남 구유유':' 5 년 유유 같은 날, 일단 사라지면 구름처럼. 진 씨와 술동무들은 모두 나를 버렸고, 나는 눈달이 가장 보고 싶다. 낮에는 닭노래를 몇 번 듣고 말등에서 빨간 치마를 불렀다. 항주의 날, "노란 닭과 날을 들어라. 또 다른 시는 "누가 빨간 말을 타고 있니? 클릭합니다 \ ") wuniang 비 노래, 나는 강남을 떠날 때 냄새를 맡지 않는다. 강남 우 erniang 는 말했다: "샤오 랭 황혼은 돌아 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나중에, 노래 첸 라인 \ "잡기 \" (볼륨 50), 쉔 \ "성안시 \" (볼륨 4), 심미 \ "기교시 \" 도 기록되어 있다.
② 일찍이 편집장의' 전당오대명사' 953, 960 쪽 고증문을 참고하세요. , 중국 서점, 1999 판.
(1) 당서' 운계우의권' 의' 문페' 를 참고해 요녕 교육출판사 2000 년 새 도서관' 당 5 대 송십오 노트' 제 1 권, 49 면에 수록됐다.
(1)' 이지집' 의' 왕환지' 기사와 글의' 사전서' 책 참조.
② 시칩은' 북산 사창' 제 54 조, 상하이 문예출판사, 2000 년, 159 페이지를 보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