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리앙 음 마스터 "남산 가정법 가이드" 독서 노트 (6)-도난 금지 반지

리앙 음 마스터 "남산 가정법 가이드" 독서 노트 (6)-도난 금지 반지

티베트 불교는 부법에 기반을 두고 있고, 사푸토의 이론은 기초가 있는 책이다. 남산 로스쿨은 사분법을 기초로 한다.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법은 부분적으로 분파로 갈라졌다. 그러나 어떤 법을 따르든 성실하게 따라야 하며, 스스로 혼동해서는 안 된다.

공부할 때는 전승에 주의해야 하며, 장한이든 남방이든 모두 법률 법규의 근거가 있어야 한다. 각 법의 법관은 대부분 아라한이나 성인이며, 각 법의 판결은 다를 수 있다. 시공간에 따라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부처는 뿌리마다 다른 방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도둑질, 시간에 따라 장소마다 부처의 판단이 다르다. 그러므로 우리가 받아들일 때는 법에 따라 받아들여야 한다.

-응? 법규는 부처에서만 제정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법규의 근거를 보아야 한다. 수행은 이상 스승의 주장을 기준으로 할 수 있지만, 정경에 있어서는 네가 말한 것이 아니다. 상사가 말한 것은 아니다. 스님이 말한 것은 아니다. 불설만이 계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행명언) 일반 보살조차도 계명을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반지에 대해 말하자면, 관건과 핵심은 법조와 원문의 근거가 있어야 인과가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응? 후예 대사는 깨달음도 부담이라고 말했다. 진리를 완전히 아는 사람도 성실하게 계율을 수행하는 것도 부담이다.

-응? 절도죄의 경지에는 육진 (색, 소리, 향촉법) 과 6 대 (불, 물, 바람, 가스) 가 포함된다. 주인의 일을 범하고, 다른 사람이 인색하고, 생각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 것은 모두 죄를 지은 것이다.

-응? 불물에는 불용물, 불속물, 공양물, 제물의 네 가지가 있다.

-응? 법률 객체에는 법률 객체, 법률 객체, 제안의 법적 객체, 제안의 법적 객체 등 네 가지가 있습니다.

-응? 승물은 영구와 영구물, 10 자 영구물, 현물과 현물, 10 자 현물의 네 가지가 있다.

A. 서로 불물 (불상, 절, 불탑) 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이 물건들은 썩어서 파손되었지만, 다른 물건으로 팔아서 부처님께 주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것은 잘 보존되어야 하며 버려지거나 파괴되거나 판매될 수 없다. 부착할 수 없는 불상이 정말 부서졌으니 반드시 경의를 가지고 화장한 다음 유골을 처분하여 사람이 닿지 않는 곳에 놓아야 한다.

-응? B. 불상 (돈, 향, 사람, 가축) 에 속하며, 그가 사용할 수 있고, 부처님께 봉헌할 수 있다.

-응? C. 제물 (향, 물, 등, 꽃, 건물), 그 중 건물은 바꿀 수 있고, 바꿀 수 없고, 꽃 등은 부처를 바꿀 수 있다. 앞의 부처와 비슷하다.

-응? D. 부처님을 부양하는 것, 즉 불식, 불과를 부양하는 것. 이 물건들은 시효성이 있으니 반드시 신선할 때 빼야 한다. 스님의 출현으로 정오가 지나면 부처를 옮겨야 한다. 부처용 식기는 개인용 식기와 구별해야지 혼용해서는 안 된다. 부처에게 새로운 장엄한 그릇을 사야 한다. 조건이 허락한다면, 너는 먼저 너의 어떤 이익도 부처에 바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겠다. 부처는 필요하지 않지만 부처님의 제자가 선생님을 존중하고 사상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조건이 허용되지 않으면 습관도 길러야 한다. 새로운 것을 먹기 전에, 먼저 공양불, 공양법, 공양승에 대해 묵념해야 하며, 항상 삼보가 우리의 귀의의 경지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뜯어낸 물건은 향로로 처리한다. 제 자신의 불당입니다. 저는 향로입니다. 부처님을 모시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양을 할 때, 보살의 증거를 관상하고 기도하며, 이런 공양을 통해 즐거움을 키우고, 공양을 할 때, 부처님이 우리를 증축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 불법에 사용된 물건은 단경이나 법첩에게 사용할 수 없으면 다른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없다. 앞으로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인광 대사의 지시에 따라 공손하게 화장할 수 있다. 화장재는 공손하고, 밑바닥에 가라앉거나, 파도에 따라 흘러가거나, 다른 사람이 닿지 않는 곳에 묻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다른 세 가지 법물은 세 개의 불물과 같은 방식으로 이해하고 대할 수 있다.

-응? G. 승려. 봉사활동을 할 때 절에 있는 물건을 함부로 쓰지 마세요. 꼭 스님에게 물어봐야지, 그렇지 않으면 규칙을 어기기 쉽다. 속인은 다른 불사에 가서 스님과 밥을 먹을 때 모두 자신을 보조해야 한다. 불사를 돕는 데는 보조금이 필요하지 않지만, 네가 하는 일이 식사의 가치를 공제하기에 충분한지 모르기 때문에 보조금이 가장 좋다. * * * 수리에 참가하는 것은 반드시 보조금을 지급할 필요는 없지만, 가장 좋은 보조금은 안전하고 안전하다. 5 위안을 내는 것은 상품죄이다. \ "팡 덩 징 \" 에서, 부처님 은 오역 사중불 은 구할 수 있고, 도난 스님 은 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업력은 매우 소홀하다.

-응? H. 타인의 성격을 다른 사람의 재물을 지키는 사람이 조심스레 지키고 다른 사람에게 절도를 당하면 절도죄를 범하지 않는다. 만약 경비가 가볍고 조심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도둑맞는다면 그것은 절도죄이다. 자신의 물건을 도둑에게 도둑맞았으니, 도둑의 마음은 이미 정해졌다. 이때 스스로 그것들을 가지고 돌아가면 절도죄를 범한다. 경찰에 신고가 경찰에 의해 회수되면 절도죄에 속하지 않는다.

A. 물 공급. 매일 맑은 물을 공급해야 한다. 매일 변한다. 아침의 신선한 물은 집의 찻주전자에서 부어서는 안 된다. 조건이 있으면 매일 수도꼭지에서 신선한 물을 꺼내서 끓여요. 화장실에서 가져가지 말고 깨끗한 곳에서 가져오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조건명언) 부처님의 컵은 먼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뚜껑을 덮는 것이 가장 좋다. 저녁 수업 전에 물러나거나 다음날 아침에 물을 바꾼다. 부처에게 준 물은 스스로 마실 수 있고, 가력이 있다. 뜯어낸 급수용 빈 컵을 불상 위에 놓지 말고 한쪽에 놓아라. 빈 잔을 공급하면 좋은 소식이 없기 때문이다.

-응? B. 먹이다. 매일 음식을 제공할 필요는 없다. 이번 달 첫날과 15 일째를 준비할 수 있다면 좋겠다. 요리는 10 ~ 20 분밖에 안 된다. 정오 전에 제거해야 합니다.

-응? C. 불상. 집에서 청하는 불상은 한나라의 불상을 숨길 필요가 없다. 그것은 티베트 불교의 풍습이다. 업장벽이 없거나 숨어 있다면,' 한전' 의 풍습에 따라 불상을 직접 모시는 것이 좋겠다. 똑같이 감응이 있다. 불상은 부처의 법신을 대표한다. 경건하고 공경하기만 하면, 가부를 얻을 수 있다.

A. 눈이 색깔을 훔치다. 허락 없이 남의 의서를 훔쳐보고, 남의 비법을 훔쳐보고, 영화를 훔쳐본다.

B. 귀를 훔치다. 다른 사람이 주문을 들고 병을 고치는 것을 엿듣고, 허가받지 않은 음악인 줄 알면서도 듣는 것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C. 코 냄새, 혀 맛, 신체 접촉, 고의적 도둑질, 육진 모두 비슷하다.

D. 6: 땅, 불, 바람, 가스도 마찬가지다. 바람을 훔치고, 부채에 약을 바르고, 너는 부채를 훔친다. 공기를 훔치고, 초막을 타고 남의 집 바닥에 기대고, 불법 건물을 짓는다. 지식을 훔치고,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다.

세 가지 판단이 있습니다: 1.5 위안; 2. 불교의 화폐가치를 기준으로 부처시대의 5 달러는 오늘의 20 달러에 해당한다. 3. 부처님 시대에는 5 위안을 훔쳐 사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에 현지에서 5 위안을 훔쳐 사형을 선고받은 수치를 범죄 기준으로 삼았다.

남산법은 두 번째 판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세 번째 판결에는 불완전하고 공정한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일부 국가에는 사형이 없습니다)

-응? 힘써 행동하기가 어렵고, 화해하기가 어렵고, 감당하기 어렵고, 비밀을 말하고, 서로 숨기고, 고통스럽고, 가난하다.

-응? 부부간에도 서로 존중해야 하고, 매번 거액의 돈으로 삼보를 부양해야 한다. 부부가 동의하지 않는 것도 도둑질이고, 선의로 훔치고, 반지를 범하는 셈이다. 삼보를 공양하는 데는 공덕이 있고, 도둑질에는 절도가 있다. 양자를 분리해서 계산하면, 우물물은 강물을 범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