腾迅公司是那一年成立的
1998년 11월 회사를 설립해 무선 인터넷 호출 솔루션을 출시했다.
1999년 2월에는 무선 호출, GSM 단문 메시지, IP 전화와 함께 Tencent의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가 출시됐다. 인터넷
1999년 11월 QQ 사용자 등록 수는 100만 명을 초과했습니다.
2000년 4월 QQ 사용자 등록 수는 5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2000년 5월 QQ 동시 접속자 수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넘어섰다
인민일보 2000년 5월 28일 저녁 20시 43분 5월 27일 QQ는 동시에 线人数首次突破十万大关에서 개최됩니다. 6월에는 Q 등록 사용자 수가 다시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00년 6월, "모바일 QQ"는 China Unicom의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에 진입했습니다.
2000년 6월 21일은 많은 Tencent QQ와 China Unicom 휴대폰에 지대한 의미를 가졌습니다. Tencent와 Shenzhen Unicom의 노력을 통해 Shenzhen Unicom의 'Mobile New Life' 서비스가 출시한 첫 번째 10,000개 STK 카드에 'Mobile QQ' 메뉴가 내장되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QQ' 서비스에는 메시지 전송, 정보 조회, 친구 상태 조회, 다양한 조건에 따른 텐센트 QQ 사용자 조회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QQ2000 버전은 2000년 11월 공식 출시됐다.
2001년 1월 31일 NetValue는 홍콩, 한국, 싱가포르, 대만 및 중국의 데이터를 포함하여 아시아 5개 국가 및 지역의 인터넷 웹사이트 및 기관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2001년 2월 Tencent QQ의 온라인 사용자는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등록 사용자 수는 5천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2002년 3월에는 등록 사용자 수가 5천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QQ 사용자는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2002년 7월 업계 자율을 옹호하고 '중국 인터넷 산업 자율 규율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제1회 'Q 인간 Q 라이프' QQ 2002년 10월 스타선발대회 성공적 개최
2002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제1회 'Q인간 Q라이프' QQ스타 선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QQ 이미지를 현대 젊은이들의 삶에 더욱 접목시켰다.
2002년 12월, Tencent는 "2002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심천 과학기술국, 심천 국세국, 심천 지방세 등 9개 기관의 평가를 거쳐 국, 재무국, Tencent 회사는 "2002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03년 8월 출시된 "QQ 게임"은 다시 한번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주도했습니다
2003년 9월 QQ 사용자 등록. 2억 명으로 증가
2003년 9월 9일, 기업용 실시간 통신 제품인 "Tencent Communications"(RTX)의 출시가 성대하게 발표되었습니다. 기업용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인 Tencent의 기업 시장 진출을 알리는 베이징의 Kerry Center.
2003년 12월 15일 Tencent의 최신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인 Tencent Messenger(TencentTM)가 출시되었습니다. 대중에게 공개되어 사무실 환경에서 친숙한 친구들과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합니다.
2003년 12월에 "2003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다시 인정받았습니다.
2004년 1월에는 China Mobile Monternet Progress에서 "2003년 최고의 몬테넷 파트너"를 수상했습니다. 수상', '2003년 몬테넷 정보 인터랙티브 비즈니스 파트너 최우수 성과상' 및 '2003년 몬테넷 SMS 비즈니스 파트너 최우수 성과상'
2004년 4월 QQ 등록 사용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억
2004년 5월 "2003년 심천 소프트웨어 100대 기업"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04년 6월 16일 Tencent Holdings가 공식적으로 홍콩 증권거래소 메인 보드, 주식 코드 700. 홍콩 메인보드에 상장된 최초의 중국 인터넷 기업이다.
2004년 7월 '2003년 광동성 100대 민간기업'에서 25위를 차지했다.
2004년 8월 27일 텐센트 QQ 게임()이 온라인 동시 돌파 620,000명. QQ게임은 2003년 8월 18일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불과 1년 만에 QQ게임의 최대 온라인 동시접속자 수가 시범운영 첫날 100명에서 현재 62만명 이상으로 늘었다. 이는 또한 QQ Games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세계 최고의 캐주얼 게임 포털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2004년 9월 2003년 전국 '100대 민간기업 납세자' 순위에서 29위를 차지했습니다.
2004년 10월 22일, 막 끝난 '2004년 중국 100대 상업사이트'에 대한 대규모 조사에서 텐센트(www.qq.com)가 득표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 Sina, Sohu, NetEase 및 기타 포털. 동시에 Tencent QQ.COM은 중국의 "가장 큰 시장 가치를 지닌 5대 웹사이트"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는 텐센트(www.qq.com)가 중국에서 강력한 포털이 되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포털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줍니다.
2004년 12월, Tencent는 "2004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500대 하이테크 기업" 중 17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1,398건의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한 Tencent는 Deloitte International Accounting Company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상위 500개 하이테크 및 고성장 기업 순위에서 2004년 순위에서 17위를 차지했습니다.
2004년 12월에는 QQ 게임의 최대 동시 온라인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2004년 8월 QQ 게임 온라인이 60만 건을 돌파한 이후 캐주얼 게임 플랫폼의 온라인 최고 기록이다.
2004년 12월 텐센트는 국내 최초로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포털을 구축했다. QQ.COM은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알렉사는 국내 포털 전체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주요 3개 채널은 국내 3~4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5년 1월, Tencent는 "2004년 심천 핵심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05년 2월 16일, Tencent QQ의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가 10명을 초과했습니다. 처음으로 백만. 텐센트 QQ의 온라인 사용자 수는 2000년 5월 10만 명을 돌파한 이후 100배 성장을 이루는 데 불과 4년이 걸렸다.
2005년 4월, Tencent는 "2004년 심천 지적재산권 보호 고급 단위"라는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2005년 4월 22일, Tencent는 심천 지적 재산권 보호 고급 단위라는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재산 보호. 3위, 상위 2위는 Huawei Technologies Co., Ltd.와 ZTE Corporation입니다. 같은 날 국가지식재산권국 부국장 Yan Xiaohong은 팀을 이끌고 Tencent의 지적재산권 보호 업무를 조사하고 다음과 같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Tencent는 중국에서 최초로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 QQ를 출시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QQ펭귄카툰은 수년간 카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이는 저작권 보호 및 활용 측면에서 중국 인터넷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다.
Yan Xiaohong 부국장은 또한 'Tencent QQ 소프트웨어' 및 'Penguin Cartoon Animation Image'와 같은 저작권 자산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공동으로 보호하기 위해 양측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2005년 5월 12일, 정보산업부는 국가통계국과 정보산업부가 공동으로 편찬한 2004년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 통계 연차 보고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제품 수익'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 “시스템 통합” “2005년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 상위 100대 기업” 중 Tencent가 25위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