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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안 지구 세계 지적 재산권의 날

중국은 수도, 수도, 민주주의, 국가, 가족, 정치 청명, 경제 번영, 인민 안거낙업, 개인의 상대적 민주주의로 발전했다.

5 대 말 송 () 을 건설하고, 조 () 윤윤 () 과 송태조 () 가 군대를 파견하여 왕조를 교체하고, 후주 황위를 빼앗고 자립으로 바꾸었다. 송 () 나라가 통일된 후, 당태종 () 과 당태종 () 조광의는 송 () 에서 몇 차례의 북벌 () 만 발동했고, 송 전 중기의 영토는 대체로 형성되었다 이후 송나라는 소멸, 극단, 방어, 수비, 중안팎의 전략과 전략을 취해 북방과 전쟁을 벌이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건국 초기에는 만당 제후, 진, 분리주의, 관우, 빈도, 번잡, 건조, 정치, 영도, 머리, 슬픔, 극, 장, 군, 권, 귀환, 예우, 중, 양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이 국책은 영향력이 깊다. 한편으로는 송대 조신이 적고, 대신들이 많고, 웅장하고, 강대하고, 혼란스럽고, 정치, 경제,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문화가 매우 번영한다. 한편으로는 북송 () 이 북 () 남 () 외 () 일 () 에 자주 패하여 서하 () 거란 () 을 거듭 패배시켰다. 송대에서는 정강의 어려움이1126-1127 에서 발생했다. 혜제와 진제는 모두 김인에게 포로로 잡혔고, 송조 () 는 남송 () 이라고 불리며 침략한 진국 화이수 (), 대삼관 () 을 경계로 삼도록 강요당했다. 그 전에 송나라는 북송으로 불렸다. 1276 년, 도성 임안이 함락되고 남송은 몽골 쿠빌라이 칸이 세운 원제국에서 죽었다.

상대적으로 송대는 중국 고대 역사상 경제 문화 교육이 가장 번영하는 시대이다. 북송 시대 중국의 GDP 총량은 265 억 5 천만 달러로 세계 경제의 22.7%, 청나라 아편전쟁 전 중국은 2286 억 달러로 세계 경제의 32.9% 를 차지했다. 북송 시대에는 중국 1 인당 GDP 가 450 달러, 서 아시아 국가 1 인당 GDP 가 62 1 달러였다. 둘 다 당시 서유럽 국가의 1 인당 GDP 를 넘어 427 달러, 중국 청조의 1 인당 GDP 는 1820 년의 600 달러로 1 차 산업, 산업, 혁명, 생활을 경험한 영미 1 인당 GDP 는 1250 달러였다

유가사상이 부흥함에 따라 사회에는 스승을 존중하는 풍조가 만연하고, 과학기술 발전도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정치와 통치는 더욱 개방적이고 청렴하다. 마지막 송나라에는 심각한 공식, 공식, 혼란, 정치, 토지, 절단, 점령, 군, 변화, 민, 혼란의 수와 규모는 중국 역사상 비교적 작으며 인구는 태평 흥국 5 년 3250 만 명에서 4 년 동안 6543.8 억+억으로 증가했다. 저명한 역사학자 첸은 "중화민족의 문화는 수천 년 동안 발전해 조송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고 말했다. 서양인, 동양인,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일본인이 많고, 중국인이 많다.

송대는 관직 차분리 제도를 실시한다. 조정은 각급, 관원, 직원의 연마 (성과 평가), 이동, 그림자 보상 등의 법률을 제정했다. 중급, 상층, 공무원, 사무원의 경우 대우가 상대적으로 후하다. 임금, 전문 분야, 추모, 보상 등이 포함된다. 그 후 퇴임했거나 퇴임할 관리들, 궁중 관원, 악묘를 감독하는 관원,' 묘록' 을 취하는 관원들이 수여되거나 초청됐다. 게다가, 조정의 각종 임시상도 관원의 또 다른 중요한 경제 수입이 되었다. 관직 파분리는 대량의 중복 인원의 출현을 초래했다.

송태조 건국 당시 토지의 사유재산권 제도를 확립하여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고, 합병과 임대를 억제하지 않는 정책을 채택하는 것이 토지 관리의 중요한 형태가 되었다. 임대 계약이 만료되면 임차인은 자유롭게 해지 또는 재계약을 결정할 수 있다. 인구 유동성이 증가하고 도시 상품 경제가 발전하다. 일부 학자들은 자본, 기초, 주체성, 의성, 싹이 송대에 이미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송대 경제는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농업, 인쇄, 제지, 실크, 도자기 제작에 큰 진전이 있었다. 항해업과 조선업의 성과가 두드러지고 해외무역이 발달하여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서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의 58 개국과 무역왕래가 있다. 남송 초기의 남방에 대한 대규모, 전면적, 심도 있는 개발로 남방을 전국의 경제문화의 중심지로 만들어 북방의 경제문화의 중심 지위를 완전히 대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부, 남부, 남부, 남부, 남부, 남부, 남부)

송대에 이르러 농업은 점차 전문화와 상품화로 접어들었다. 북송 초기, 대면적 개간 토지를 합병하지 않고 농지 규모를 확대하였다. 경작 효율을 높이기 위해 수리건설을 중시하고 농기구와 품종을 개량하며 농업의 발전이 빠르다. 예를 들어 장강 유역이나 주강 유역의 농업 발전이 매우 빠르며, 일부 북방 작물은 곡식, 밀, 기장, 콩류 등이 남쪽으로 왔다. 송대는 농업 경제 작물의 재배 면적을 확대했다. 남송 중기에는 쓰촨, 산시, 장화이, 절강, 경호, 복건, 광서 등지에서 면화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뽕나무, 누에, 마 재배 면적도 늘고 있다. 북송시 차는 이미 화남 경호 복건 쓰촨 등지에 널리 퍼졌다. 매년 14000 ~ 500 만 근의 찻잎을 이 지역의 정부 전문 기관에 넘겨주는데, 이 찻잎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외국으로도 수출된다. 당시 푸젠에서 생산된 가장 유명한 차였고, 다른 명차에는 저장의 일경차, 강서의 쌍정백차, 광서용주의 죽차가 있었다. 남송 시대에는 남방의 주차 유적지가 북송보다 많았다. 오흥의 죽순, 상주의 양현, 사오싱의 일죽, 용흥의 황룡은 모두' 절품' 이라고 불린다. 사탕수수는 장쑤, 절강, 복건, 광동 등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설탕도 널리 사용되는 식품이 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설탕 전문 저서인 왕졸의' 설탕 크림 스펙트럼' 이 등장했다.

송대 정치경제센터는 동쪽으로 남쪽으로 이동했고, 동남지역은 강이 발달하고 물망이 빽빽한 천연교통망이었다. 송나라는 또한 수로를 준설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좋은 교통 조건을 창조하는 데도 신경을 쓴다. 남송 시대에는 해상 교통 발전이 특히 번영했다.

서하 () 가 서북 실크로드 () 를 봉쇄하고 경제센터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동남 연해의 항구가 송대 이래 새로운 무역센터가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당고종 융석 원년에만 광저우에 시 선박사를 설립하여 대외무역사무를 전담하였다. 송대는 광저우, 임안부 (항주), 경원부 (명주, 금닝보), 취안저우, 판교 (이교주 영해진), 화정현 (이송강), 진강부, 평강부 (소주), 온주, 그중 광저우, 취안저우, 명주가 가장 규모가 크다. 취안저우 () 는 남송 후기에 세계에서 가장 큰 항구와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이 되었다. 송대의 바다, 외사, 무역에는 두 가지 방법, 즉 정부경영과 사영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대외무역이 큰 액수를 차지하고 있다. 송신종 원풍 3 년, 북송 조정은 중국 역사상 첫 무역법' 광저우 해운법' 을 반포했다. 각 대외 무역 항구도 도시에' 번씨' 를 설치하여 양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팬 룸" 은 외국인을위한 것입니다. 설범' 은 외국인 자녀들이 접수, 접대, 교육,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조정에서는 번상죄, 죄, 결결, 형벌, 조항을 전문적으로 제정하였다. 현재 광저우, 취안저우 등지에는 여전히 많은 제후묘가 있어 당시 해상, 대외 무역, 무역의 번영을 증명하고 있다.

송태조는 아들과 손자에게 문인을 절대 죽이지 말라고 요구했고, 문인의 송대에서의 지위는 전무후무한 향상되었다. 중문경무의 풍조는 송대에서 극치에 이르렀다. 좋은 철은 못 박지 않고, 좋은 사람은 군대에 가지 않는다' 와' 주자귀' 는 그해 온몸에 선비가 가득했다. " 이런 속담은 모두 송대의 것이다. 송신종 () 때 장원 진요자문 () 은 관직 (), 봉작 (), 봉작 () 을 거부했다. 이학의 부상, 종교세력 퇴조, 언론통제 쇠퇴, 시민문화의 부상, 상품경제 번영, 인쇄술 발명 등 일련의 맥락에서 송대 우수 문인들이 배출되어 지식인 의식이 전례 없이 각성되었다. 사요필은' 책문' 에서 "내 송 200 여 년 동안만 문화재 번영이 수백 대를 넘겼다" 고 말했다. 육유는' 노집서' 에서도' 송행, 유가에 직면하여 한당 위에 있다' 고 생각한다. 이후 몽골인과 고대인의 침략과 점령으로 중국은 문인들에게 적, 안목, 정치, 전술 등의 수단을 취했고, 명청바, 고, 문, 청청은 문인 사상의 자유를 심각하게 억압했다. 명나라 말년을 제외하고 중국은 송나라처럼 번영하는 문화적 광경을 본 적이 없다.

송대 유학은 전무후무한 부흥으로 불도사상의 영향으로 새로운 유가사상인 이학이 생겨났다. 신유가는 유가의 형교와 본체론을 건설하는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해석과 인생에 중점을 두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북송 오자 (주돈이, 소옹, 장재, 정호, 정이), 주, 육구연이 있다.

송나라에는 생활 지역, 달력, 기록실, 국사관, 의사청 등 많은 관관, 관관, 관사, 관직과 조직이 있다. 가장 유명한 역사 저작은 사마광 편집자의' 자동치제인' 이다. 자감' 의 편찬 과정은 19 년 (플러스' 통지' 20 여 년) 에 이르며, 주 23 년 서술부터 6 년 표독까지 총 294 권이다. 편년체로 글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사서를 제공하였다. 나중에 또 다른 사학자인 원술은' 자동치감' 을 전면적으로 정리한 것은 중국 최초의 연대기였다. 주씨는 또한' 경감 약편' 59 권을 썼는데,' 자동치감' 의 간판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학자 정초필은' 통지' 와 당의' 통전' 과' 문헌 통고' 를' 삼통' 이라고 부른다.

또한 중요한 역사 저작에는' 24 사' 중 설과 같은 편집장이 편집한' 구오대사' 와 구양수가 사필한' 신오대사' 도 있다. 그리고 돈 야오휘와 왕휘가 사적으로 쓴 5 대 회의도 있다. 유명한 지방지에는' 태평우주', 범성대의' 오군지', 맹원로의' 도쿄몽중국', 조미' 무림옛일' 이 포함된다. 금석학과 고고학의 급속한 출현으로 구양수의' 사기집', 여대림의' 고고학도', 조명성의' 금석록' 등과 같은 관련 사서가 탄생했다.

또한 송대는 송대 4 대 명작' 태평광기',' 원규',' 문원화영',' 태평광기' 등 사학과 관련된 책을 많이 편찬했다.

송대 문학이 발달하여 시사 산문을 파악하는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구양수는 송대 산문을 번영시키고 고문 운동을 개척한 대가이다. 구양수의 산문 주제는 명확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우며, 송대 산문의 풍격을 다졌다. 소삼조 중, 소견의 문장 () 는 의론이 길어 문풍이 아름답고 소박하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소시의 문장 소탈함, 상큼함, 호방함, 서글픔, 문단에서 흔들리지 않는 그의 지위는' 적벽부' 등 문장 중에서 확인됐다. 그의 제자도 전도가 있다. 황정견, 진관, 오, 그리고' 수문 육군자' 라고 불린다. 남송 시대에는 수시의 산문이 심지어 과거 시험의 모범문이 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수빈이 익어서 양고기를 먹었다. 수문생, 야채 수프를 먹어요. " 소철의 문장, 서술에서 간과되고, 논술하는 시간이 더 길다. 일찍이 구양수의 풍격을 충실히 따르고 서사와 의논문에 초점을 맞추었다. 문필은 자연히 소박하고 감언이설이 적다. 왕안석은 의논문, 문풍이 창창하고 자연스럽다. 하지만 두남 이후 송대 산문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고, 후속 문인들은 북송 육조와 비교할 수 없었다. ""

송시는 당시보다 못하지만 명청보다 훨씬 뛰어나다. 현재 편찬 중인' 송시 전집' 에는 16 만여수의 송시 작품이 수록됐다. 산문과 마찬가지로 구양수도 송대의 시풍을 개척했고, 중국시 사상 첫 시화는 바로 그가 쓴 것이다. 왕안석은 구양수보다 수사 기교와 전고의 운용을 더 중시한다. 스시의 시는 다양하고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그것은 역대 모든 시인의 기법을 흡수하여 각종 시신, 특히 고체와 칠언체에 능하다. 독보적이고 호방하며 영동하여 송나라의 걸작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황정견은 수조에서 태어났지만 강서시파를 개척했다. 그의 시는 두보를 모방하여, 문장을 만드는 데 신경을 써서 흥미를 자아낸다. 이후' 남송사걸', 양만리, 범성대, 육유, 우표범이 있어 북송과 막상막하이다. 양완리의 시는 신선하고 명쾌하며, 자연 경관을 위주로 한다. 범성대의 시는 민생에 주목하고, 시풍은 청려하고 완곡하다. 육유의 시는 애국주의로 유명하다. 그 시는 깔끔하고, 후세 사람들은 "좋은 대결은 다 한다" 고 말한다.

단어는 굴자어의 약칭으로, 일명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송사의 기록에 따르면 송대는 시인 1330 명으로 작품과 단편의 총수가 20400 여 부에 달한다. 단어는 송대 문학의 상징적인 장르이다. 안수는 송대 시인의 시조로 불리는데, 그 단어는 완곡하고 우아하다. 구양수의 단어도 꽃간파의 풍격이 풍부하다. 류영은 송사 발전사에 전환점이 있다. 그의 느린 단어는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장조의 지위를 확정하고, 단어의 형식을 풍요롭게 하며, 단어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했다. 그의 작품은 매우 인기가 있어서 당시 사람들은 "우물이 있으면 마실 수 있고, 버드나무가 있으면 부를 수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수시는 송사를 철저히 혁신하여 호방파를 창설하고 단어의 선택 범위를 넓혀 남송애국사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주방언 () 은 율파의 원조 () 이고, 그 다음은 여성 시인 이청조 () 이다. 그 후, 태연함, 건함, 어려움, 우환 의식이 호방파를 단어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게 했다. 그중 가장 큰 성취는 신 기아다.

게다가 송대는' 말하기' (평론서) 가 매우 유행하고 있는데, 말하는 내용이 극본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삼국지평화',' 신오대사 평화',' 당시불경',' 송선화유' 이다. 명청의 일부 백화소설도 송대의 극본에서 각색한 것이다.

송나라 정부와 법원이 문인을 대하는 정도는 중국 역사상 가장 높다. 송나라는 시험, 위생, 자질, 교육, 교육, 사업, 직업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법원과 정부의 지지를 받았다. 송인종 때, 그는 각 주현에서 학교를 운영하는 편지를 보내 규율성, 승진성, 제도성, 학위성을 더욱 높였다. 송대 관학의 규모는 전무후무하고 관학을 중심으로 국자감 국자감 무학 법학 사학교 문광박물관을 중심에 세웠다. 서예, 수학, 회화, 의학도 중국에도 설립되었다. 중앙정부, 각 부처. 지방에는 주현학교를 설치하고, 도중에는 학관을 설치하다. 교수, 교사는 먼저 지방정부에서 초빙한 다음 진사나 국자감, 국자감 졸업생이 초빙한다. 교육, 재료, 본, 국가, 집, 통, 하나, 부여, 천은 주로 오경에 근거한다.

송대에 이르러 관당은 사적인 일, 관리인, 관학을 관장하기 위해 사립당을' 편액 증정',' 증여서',' 학전 증정' 으로 인정하여 서원은 사당, 반관학, 관학 등 다양한 방식을 형성했다. 또한, Zhu, Lu Jiuyuan 및 기타 당시 지식이 있고 권위있는 학자들은 대학에서 강의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아카데미에서 사립 학교의 명성을 어느 정도 향상 시켰습니다. 유명한 서원에는 석고서원, 백록동서원, 양서원, 악기슭서원, 응천부서원, 모산서원 등이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서원의 규모가 커지고 학생 수가 늘면서 점차 사회에서 또 다른 학교 운영, 학교 취학 풍조가 형성되었다.

과학기술사 학자 이조셉은 당나라가 과학기술사에서의 의의가 송나라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송나라도 중국 고대 역사상 과학 기술 발전이 가장 빠른 시대이다. 이른바 시멘트 활자 인쇄술은 4 대 발명 중 하나로 송대에서 탄생했다. 그러나 1440 년 독일 구텐베르크 활자 인쇄가 출현할 때까지 인쇄술이 유럽과 유럽에서 퍼지기 시작했고 (1833 이 중국에 유입됨), 세계 각지의 주민들의 문해율은 상승하기 시작했다. 송대 정부는 의학을 매우 중시하여 태의국과 한림의대를 설립했다. 공식 의학 처방에는 태평성혜방, 공식 약초에는 개보 약초가 포함된다. 한의학의 과는 당대에 4 과에서 9 과로 증가했고, 산부인과와 소아과는 송대에서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침술, 해부학, 법의학은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다. 가장 유명한 법의학 작품은 송사의' 억울한 옥집' 이다. 송대의 가장 중요한 과학 기술 저작은 심괄의' 맹시필담' 이다. 맹시의 필담은 30 권, 609 편에 달하며 당시 송나라의 과학 기술 성과를 전면적으로 총결하였다.

송대 경제, 수공업,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송대의 건축가, 목수, 기술자, 엔지니어, 두제, 건축 구조, 조형 기술이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건축 스타일은 점점 체계화되고 모듈화되고 있으며, 건물은 점점 자유로워지고 변화하는 조합으로 성숙한 스타일과 더욱 전문적인 외관을 뿜어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축명언) 실내 공간과 채광을 강화하기 위해 하주법과 이동주법을 채택하여, 대들보의 아치층 수를 늘리고, 불규칙한 대들보 배치가 생겨 당대의 대들보 배치의 가지런한 구도를 뛰어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송대 건물은 분명히 가늘고 호형 지붕, 독특한 송대 선례탑이다.

송대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건물이 있지만, 두드러진 건물은 보탑, 석교, 나무다리, 정원, 황실 무덤, 궁전이다. 의경을 중시하는 원림 설계는 자연미와 인공미를 결합한 의경을 추구했기 때문에, 이 시기의 건축물은 당대의 창력 특징을 바꿔 섬세하고 수려하며 섬세하고 섬세하며 곡선이 부드럽고 장식에 치중하며 화려하고 번잡하게 변했다. 건물의 지붕과 벽 구석은 당나라의 부귀한 스타일과는 달리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경향이 있다.

역사가들은 수묵화로 묘사된 건물을 통해 송대 건축의 조화성을 이해한다. 또한 이걸이가 쓴' 건축법식' 은 송대 건축의 중요한 문헌으로, 건축과 측량에 대해 심도 있게 묘사하며, 이전 문헌보다 더욱 조리가 있어 후대 중국의 건축 설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편, 법원은 건축 공사 및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관직 기계 감독을 설립하여 궁전 건물을 책임지고 건축 지혜를 체계적으로 유포할 수 있게 하였다.

송나라는 중국 서화의 절정이다. 송나라 황제는 서화 사업을 특별히 중시하여 궁정에 한림화국, 한림화원, 화학을 설치하였다. 송대 회화는 산수화, 인물화, 화조화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산수화부터 송대까지 다양한 유파와 화가가 있다. 송초 중국 산수화는 5 대 호정, 관동, 동원, 대연을 계승하여 중국 산수화를 최고봉으로 밀었다. 미탄과 미우인은 북송에서 가장 걸출한 아들이다. 그들이 문인화와 산수화 스타일을 성공적으로 결합한 것은 후세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북송의 유명한 산수화가는 범광과 곽도 있다. 범폭' 서유기' 의 산봉우리 구성은 산의 웅장한 기세를 보여 주며, 전망 한 덩어리의 거석과 주봉이 균형을 이루고, 산허리에는 폭포가 있어 위아래 기세를 유지하고 있다. 송대남도 이후 산수화풍이 크게 변하여 수묵화를 제창했다. 당력, 유송년, 마원, 샤규로 유명하며' 남송 4 인' 으로 불린다. 당력, 유송년 등 화가는 공필의 중채와 정교한 정공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마원과 하규는 당대의 회화 방법을 배우고 남송의 수묵화 방법에 참여했다.

문인화와 화조화는 송대의 화조화화를 특별히 청아하고 탈속적으로 보이게 한다. 5 대 황천 서희가 갈라져 송대에 이르러 순수한 심미 풍조가 성행하여 꽃과 새 그림, 산수화가 더욱 번영하여 인물화의 중심 지위를 거의 대체했다. 송초에는 황거재와 허충사 두 명의 유명한 예술가가 있었는데, 그들의 처지는 상당히 번영했다. 북파가 원내에서 발전한 경관, 남파가 원외에서 발전한 경관도 비슷하다. 황욱 외에도 최백과 송휘종도 화조화에 능하다. 혜종의 서예와 그림은 중국 예술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혜종은 서예와 그림을 중시하는' 마른 김체' 를 창작했다. 한림서화원의 지위가 크게 높아졌고, 유명한 화가,' 청명상하도' 작가 장택단이 바로 그가 발탁한 것이다. 그의 아들 조구도 훈도를 받아 걸출한 서예가가 되었다. 혜종 시대에는 대학 회화 중의 화조화가 흥성했고, 혜종 본인은 화조 화가였다. 리는 송대의 인물화의 대가로, 화풍이 광범위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송대는 곽중서와 장택단을 대표하는 건축 비례 계화 번영 시기이다. 두남 이후 역사 인물 그림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수한신의' 추정 아기 연극도' 는 두 아이가 대추를 밀는 정신과 눈빛을 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도교와 불교 인물화는 송대에서 그다지 유행하지 않지만, 몇몇 중요한 화가들이 확실히 등장했는데, 여기에는 오종원, 이, 양카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팔십칠신선권' 으로 가장 유명하며, 많은 신선선녀들이 일렬로 늘어서서 구름이 흐르는 물줄기를 흐르며, 지극히 신을 전한다.

송대는 중국 도예의 전성기이다. 그 조형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선인의 성취를 초월할 뿐만 아니라 후세의 모조품과도 비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학자의 고증귀화에 따르면 송대 5 대 명요는 정가마, 여요, 관요, 고요, 균가마, 정요는 백자 얕은 조각에 능하다. 여요, 관요, 고요는 청자를 위주로 하고 청자는 산화철을 원료로 한다. 먼저 썩은 가공물에 얕은 돋을새김을 한 다음 유약을 발라 청록색으로 태운다. 주준요는 주준에 위치해 있으며, 그 작품은 철, 구리, 티타늄 등 금속산화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운 후 토양 표면에 각종 빨강, 녹색, 보라색, 백색의 효과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황실을 위해 특별히 구운 도자기이다. 남송 때, 많은 북방 명요의 장인들이 남쪽으로 피난하여 남송의 청자와 백자 공예에 새로운 기술을 가져왔다. 또한 해상 실크 도자기로의 편리함으로 중국 도자기가 세계 각지에서 잘 팔리게 되었다.

송대 서예는 중의를 숭상하고, 철리성, 서권기, 양식화, 예술적 표현을 중시하며, 동시에 개성과 독창성을 숭상한다. 송대 서예는 당대의 풍격에서 벗어나 혁신국을 열었다. 수당 5 대 서예는' 공사' 의 표현에 신경을 쓰는데, 송대 서예가 서정적인 부분을 숭상하려면' 학문' 이나' 서권기' 가 필요하다. 스시는 "나는 마음으로 쓴다" 라는 구호를 제시했고, 필법은 안팎이 느슨하고, 위험한 상황은 환생하며, 변화가 많다. 수 (수시), 황 (황정견), 쌀 (쌀비), 채 (채향,' 채' 는 원래 북송 6 대 반역자 중 하나인 채경을 가리킨다. 후세 사람들은' 간사한 성격' 으로 채향으로 바뀌었다. 송사 집 북부는 당카이의 면모를 바꾸었다. 직접 보급과 서예의 유산. 재자 혁신의 채향이든 옛사람을 추앙하는 소동포, 황정견, 그리고 소삼 중 감히 모험을 하는 미염이든, 그들은 모두 자신의 서예 풍격을 드러내려고 노력하면서, 진부하지 않은 자세를 강조하며, 학습의 분위기를 필묵 사이에 침울하고, 사질로 하여 새로운 심미적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남송에 이르러 무삭, 육유, 범성대, 주, 문천상 등 서예가가 더욱 확장되었다. 이 가운데 송휘종의 특수한 서예 스타일은 손금 스타일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남송서예가의 학식과 필묵 기교는 북송사가와 비교할 수 없다.

만당 5 대 사족의 쇠퇴로 과학, 교육, 시험, 시험, 제도, 학위가 송대에서 확실히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과학, 승진, 통제, 학위, 과거 수많은 가난한 선비들을 학자, 대인물, 남편, 직급, 등급으로 만들어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서민을 관직으로 삼는 길을 열었다. 학문, 지식, 직함, 등급의 과학, 승진, 입사를 통해 송대에서 정치, 정치, 경제, 법률, 문화의 전면적인 통치권을 얻었으며, 법적으로도 많은 특수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대중은 중국, 승진, 임용, 관직을 독서의 주요 목표로 삼았고, 사회도' 만물이 모두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는 추세를 내놨고, 유가의 충효의 관념은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사회, 향약, 종족, 가규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전 사회로 확대됐다. 송대 이래 중국도 당나라보다 훨씬 더 인기 있는 문화와 사회 집단을 형성할 수 있었다. 기층 지식인들은 기층 향신을 구성하여 촌인과 관원, 정부 사이의 다리가 되었다. 그들은 공공 프로젝트를 지도하고, 학교와 학원을 지원하고, 지방 지방지를 편찬하고, 현지 명절에 참가하고, 구호 활동을 집결하고, 현지 자위대를 모집하고, 마을 행동 규범을 제공한다. 송대 시절 과거시험을 통해 수태된 사대부층은 정치, 정치, 권력, 실력, 경제적 우세, 학술적 문화적 자질을 갖춘 신흥족이었다. 우세와 조건의 결합으로 이 시대는 중국 역사상 가장 보편적이고 발달한 시대가 되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송대는 황친국척과 부상들 외에는 뚜렷한 사회등급제도가 없었다.

송대 도시 상품 경제가 특히 발달하다. 북송 말년에 인구가/KLOC-0 만/0 만 명을 넘는 도시는 46 개였다. 개봉, 낙양, 임안 (항주), 대명, 응천 (이상구), 진강, 평강 (쑤저우), 강릉 (금경주주), 광저우, 청두, 복주, 담주 북송 도성 개봉부, 인구 100 여만 명, 점포 6,400 여 개. 송대에 이르러 방시의 구분제도와 정도가 깨지면서 점포는 마음대로 개설할 수 있고 야시장과 여명 시장도 등장했다. 린안 남송인구는 65,438+0, 274 년 65,438+0,250,000 명으로 도시가 매우 번영했다. 당시 동남 제 1 주로 불렸다. 남송 왕조가 멸망한 후에도 카일 폴로는 항주를' 천국의 도시' 라고 불렀다.

기와집은 중요한 서민 놀이장소로, 갈고리가 달려 있어 대중오락을 제공한다. 도쿄에는' 동방, 베이징, 꿈, 중국, 기록' 에서 발견한 타일 열 개가 있다. "무림외전" 에서 린안 23 와트가 발견되었다. 와사의 공연 내용은 상업화, 전문화, 통속화, 대중화의 새로운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공연 내용은 주로 랩 연극 곡예 무술 등이다. 그것의 각종 형태는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농촌에서는 부계 가문, 부계 가문, 제도, 정도가 사회를 유지하는 주요 원인이 되었다. 20 세기 이전에는 중국의 정치와 권력이 현 정부까지만 아래로 뻗어' 향보' 와'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 에 의해 완전히 관리되었다. 이학과 학자의 영향으로 관원, 관원, 관원, 지배인, 지배인, 사회조직, 사회조직, 구조, 도움 이학을 통해 상인 순위, 등급, 지불, 투자, 경영, 관리, 협력, 만남, 구원, 도움. 서원 설립, 향약 제정, 품성 자극 외에도, 일반적으로 의촌을 신청하여 빈민을 구하고, 고아를 동정하고, 그들을 돕고, 가르치고, 교육한다. 부족 상황에서의 운영, 협력 및 창고 보관; 가보가 되어 지방 무장을 보충하고 국민을 보호하다. 이런 자발적인 구조, 원조, 사자의 일과 노동은 남송 이래 중국 사회, 사회, 안전, 안정의 큰 요인이 되었다. 송대 이전에는 관당의 협력, 회의, 구조, 도움, 생활, 이주가 일시적이었다. 송대 이래 각 현은 각종 협동조합, 협회, 구조 및 원조의 영구적인 메커니즘과 구조를 세웠다. 족장은 향, 약, 향, 규정, 히, 보, 양양, 사회, 사회의 등급과 질서를 확립하였다. 지방군자는 알고, 전전, 달리기, 학습, 구조, 도움, 일, 업, 수리, 다리, 가게, 길 등을 알고 있다. , 손, 단락, 건설, 행복, 향,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