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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산업의 단점과 전망

통계만 봐도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마치 이미 고속 도로에 진입한 것처럼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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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중국 국제 청소년 애니메이션 주간의 중요한 일환으로 2008년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정상회담 포럼이 최근 하얼빈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루친젠(Lou Qinjian) 공업정보화부 차관은 포럼 연설에서 “중국의 애니메이션 및 관련 산업은 연간 생산량이 약 500억 위안에 달한다. 10억 위안, 저에너지 소비, 저공해는 녹색 GDP를 지원하는 신흥 산업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관련 산업의 급속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산업, 학계, 연구, 교육, 네트워크, 문화,

일부 업계 전문가들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완전한 산업 체인, 불분명한 사업 등 산업 발전을 제한하는 문제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모델. 문화부 문화시장개발센터 소장 Hu Yueming은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이 아직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지 않으며, 비즈니스 모델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이 상대적으로 더디다고 생각합니다. Hu Yueming은 "국내에는 수십 개의 애니메이션 기지가 있고 미디어, 잡지, 애니메이션 회사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지만 애니메이션 산업이 창출하는 수익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출판노동자협회 게임작업위원회 부회장 왕훙지는 창조산업의 관점에서 보면 제작, 출판, 홍보 등 애니메이션 산업의 산업체인이 분명하다고 믿는다. , 판매, 운영 등 이 산업 체인과 전통적인 산업 체인의 차이점은 부가가치 체인이지만 업계는 이것이 부가가치 프로세스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왕홍지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작품이 완성되면 끝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제작과 출판, 홍보, 판촉까지 모두 마치고 판매채널을 구축한 뒤 파생상품을 통해 수익을 축적해야 한다"고 말했다. 랴오닝성 정보산업부 부국장인 Zhang Zhen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아직 완전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의 50%는 외부 제작, 아웃소싱 및 대행사 생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는 약 600개에 달할 정도로 규모가 작으며, 각 회사의 생산 효율은 우리보다 10배 정도 높습니다.

장젠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자본 운용 메커니즘이 외국과 다르다고 말했다. 외국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투자는 애니메이션 회사 자체가 완료하지 않고 자금이나 대기업의 지원을 받는 반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자본 운용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회사 자체에서 투자하며 초기에 협력할 관련 시장이 없습니다. 생산 후 정부 보조금 등에 의존하면 산업 발전이 어렵다. 2006년에는 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부, 정보산업부 등 10개 부처와 위원회가 발전 촉진에 대한 의견을 바탕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정책을 체계적으로 제안한 것으로 파악된다. 5~10년 안에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세계 최강국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수십 개의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와 애니메이션 산업 단지가 각지에서 '번성'하여 각지에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2007년 중국은 6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했고, 그 중 10만분을 넘는 국산 만화가 180편이 넘고, TV 만화가 2,000편 이상 수출되었는데, 이는 모두 2006년에 비해 대폭 늘어난 수치이다. '개화하는' 애니메이션 산업 기반이 '생산적인' 애니메이션 제품을 낳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일부 업계 전문가들은 군집하는 애니메이션 기반이 '과도하다'는 의문을 제기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애니메이션 베이스의 동향이 매우 좋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투자자들은 지방자치단체가 밝혔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싶었고 지방 정부가 몇 평방 킬로미터의 토지를 승인하기를 바랐습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기반을 위장한 부동산 프로젝트로 만들었습니다.

중앙미술학원 도시설계대학 애니메이션학과장 쉬윤샹은 중국에는 우리 공원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애니메이션 공원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베이스는 5성급 호텔과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는 매우 작지만 "작은 집에서도 큰 영화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반이 약하고 이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초기 단계의 기본적인 노력을 소홀히 한 것은 애니메이션 기반 구축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산업 인재 양성이 부족한 것입니다.

한 전문가는 "전국의 많은 지역에서 애니메이션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어 매우 활발하지만, 지금은 이 산업을 건설하려는 열망을 갖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수레를 먼저 앞세우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가장 빠르고,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요? 짧은 시간에 창출되는 표면적 번영은 필연적으로 애니메이션 작품의 동질성을 낳게 됩니다."

중국에는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중국 미디어 관리의 개념이 현재 시대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절, 주류 애니메이션 관객의 요구를 파악하지 못함, 애니메이션 주제에 대한 극단적인 제한 및 애니메이션 포지셔닝. 연령층은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이 성숙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 속도는 매우 빠르지만, 많은 수의 만화 방송은 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국가 애니메이션 산업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습니다. 모든 계층, 인터넷 산업, 과학 학교가 손을 잡고 애니메이션 산업의 가치 사슬을 강화해야 합니다. 산업 환경을 완성하고 기술 시스템을 지원하며 기술 등 다방면에서 좋은 시장 시스템을 촉진하고 창출해야 합니다. , 플랫폼, 서비스, 인재육성, 지적재산권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산업 통합은 애니메이션 산업에 큰 기회입니다. 미디어, 출판, 의류, 소프트웨어, 식품 및 기타 산업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우 대규모 산업 및 대규모 시장의 발전 아이디어가 분명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기업이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산업체인을 구축하고 파생상품 개발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Xue Yunxiang은 업계에 진출하기 전에 애니메이션 교육이 먼저 기술을 강조하는 애니메이션 교육의 현 상태를 바꿔 산업 발전의 가장 기본적인 연결고리라고 생각합니다. 창의성을 넘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뛰어난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애니메이션 엘리트 인재는 중국의 문화 자원을 글로벌한 관점에서 깊이 탐구하고 가공하여 산업 발전의 병목 현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특수한 국가 상황과 글로벌 산업 체인에서의 중국의 특별한 위치로 인해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은 선형적이고 균형적이지 않고 혼합적이고 불안정해야 한다고 판단합니다. 우여곡절과 물결 모양의 발전, 다양한 산업과 제품 형태가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시스템 구축, 시장 준비, 인재 보유 등 많은 기본 분야에서 우리와 외국 사이에 명백한 격차가 있는 반면, 우리는 외국과 같은 출발선에 있지 않고 기다릴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기회를 잃을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중국은 실수를 만회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유리한 조건을 활용하여 따라잡아야 한다. 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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