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생산 시간
저작권은 저작인신권과 재산권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작품 인격권의 내포에는 공개발표권, 성명권, 타인이 작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왜곡 변조 등을 통해 작가의 명예를 훼손할 권리가 포함된다. 작품의 재산권은 인간의 지식에 기반한 무형재산권이므로 지적재산권의 일종으로 복제권, 공개구술권, 공개방송권, 공개전시권, 공개공연권, 공개전파권, 공개전시권, 개편권, 발행권, 임대권 등이 있다. 저작권은 사상 자체가 아니라 사상의 표현을 보호해야 한다. 사유재산권의 이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문명의 축적과 지식의 전파를 병행해야 한다. 알고리즘, 수학적 방법, 기술 또는 기계 설계는 저작권 보호의 대상이 아닙니다.
1. 중국의 저작권은 언제 획득한 것입니까?
우리나라가 저작권을 획득한 시간은 작품 창작이 완료된 시간이다.
저작권은 기한이 있는 권리이지만, 작품 인신권과 작품 재산권이 보호해야 할 이익의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기한도 다르다.
작가와 작품 사이에 개인적 이익이 있는 연계는 객관적인 사실을 반영한다. 작품이 하루만 존재한다면 작가가 작품과 타고난 사실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작가와 작품 사이의 개인적 이익을 보호하고 보장하는 것은 역사에 대한 그의 충성심과 세계에 대한 책임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작품 인신권 중 일부 내용은 배타적인 권리를 영구적으로 보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기' 는 사마천의 유명 작가를 만 년 더 유지할 것이다. 우리 나라 저작권법 제 20 조는 저자의 서명권, 수정권, 작품 완전권 보호의 보호 기간이 제한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둘째, 중국에서 저작권을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저작권 제도의 역사적 발전에서 저작권 취득 제도는 등록 취득과 자동 취득이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등록 시스템. 등록취득은 등록취득이라고도 하는데, 등록을 저작권 취득 조건으로 하여 등록한 후에야 저작권을 생산할 수 있다는 원칙을 일컫는 말이다.' 형식' 이라고도 한다.
2. 자동 수집 시스템. 저작권의 자동취득이란 한 작품이 창작될 때 작가가 창작으로 그 작품의 저작권을 자동으로 취득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수속을 밟지 않아도 된다. 이런 저작권 획득 방법을' 비정규' 와' 자동보호주의' 라고 부른다.
법적 근거: "중화 인민 공화국 저작권법"
제 2 조 중국 시민, 법인 또는 불법인 단체의 작품은 발표 여부와 상관없이 본 법에 따라 저작권을 향유한다.
제 6 조 저작권은 작품 창작이 완료된 날부터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