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는 무슨 뜻인가요? 장사.
지적 재산권, 일명' 지식의 소유권' 은' 권리자가 지적 노동에 대해 창조한 성과와 경영 활동에서 표기, 명예가 법에 따라 누리는 독점적 권리' 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제한된 시간 동안만 유효하다.
발명, 디자인, 문학 예술 작품, 상업에 사용되는 로고, 이름, 이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지적 창조는 한 사람 또는 조직이 소유한 지적 재산권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은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지적재산권을 가질 수도 있다.
게임 IP 에 대한 네 가지 질문
1. 게임 IP 라이센스 모델: 적응/브랜드 사용/브랜드 대행자.
현재의 라이센스 모델에서는 브랜드 사용권, 브랜드 개편권, 브랜드 대리권을 위주로 한다.
그 중 브랜드 사용권, 칼탑 전설을 예로 들면, 앞으로 릴리스는 vavle 의 허가를 받더라도 도타 속 인물과 초상화의 브랜드 사용권일 뿐이다. 릴리스는 칼탑의 전설을 개발할 수는 있지만, 휴대전화판 도타가 최근 핫한 중국, 아이치예, 자문은 중국의 IP 수신자로, 천상상호 작용은 이 두 방면에서 게임 개발 및 개편 허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DOTA 드라마), 예술명언)
2. 게임에 사용된 IP 가격: 0 부터 1000 만원까지.
바이두 지수, 제품 인지도, 파트너, 비즈니스 후보자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IP 의 시장 가격 변동은 매우 크지만, IP 가 보급됨에 따라 저작권자의 발언권이 날로 증가하면서 가격도 상승했다. 현재 인터넷문학이든 애니메이션 IP 이든 최고급 IP 허가비는 1000 만 원, 예를 들어 최고 저자가 최소 2 천만 원을 제시한 것이다.
3. 게임과 IP 분할모드: 구매제/허가+분할모드 /MG/ 추가회계.
90 년대에는 게임 생산액이 작기 때문에 저작권 측은 종종 마음대로 IP 를 허가했다. 예를 들어 김용은 1996 에서 단숨에 자신의 14 소설을 모두 지관에게 허가해' 김용영웅전' 을 개발하게 했다.
IP 가치와 가격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IP 승인 모델이 최초 구매제에서 오늘의 승인+분할 모델로 발전함에 따라 저작권 측은 이를 하나의 IP 와 함께' 흡금' 으로 분할하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기도 한다.
게임 및 IP 수익 모델: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모호합니다.
조사 결과 현재 게임사들의 IP 가치 계산 방법이 모호하다.
IP 가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주로 지불이 수익보다 큰지 여부에 달려 있다. IP 의 가격은 정찰가격이지만, IP 가 한 게임에 얼마나 많은 수입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는 현재 계산할 수 없고, 단지' 머리를 두드리는 것' 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