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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에 서서 편지를 받으십니까?

어제 작은 이야기를 보고 나의 시야를 넓혔다.

상양이 나무를 세워 편지를 받는 것은 우리 중학교에 잘 알려진 역사적 전고이다. 상양이 성공적으로 편지를 받는 것은 전국시대 진나라의 큰 사건이다. 당시 상양은 백성들이 그를 믿지 못할까 봐 성벽 남문에 나무 한 조각을 놓고, 누군가가 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기면 열두 금을 상으로 준다고 고시를 붙였다. 백성들은 모두 믿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상금이 50 금으로 인상될 때까지, 한 장한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겼고, 상양은 약 50 금을 상으로 주었다. 이 조치는 상양의 백성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결국 상양은 변법법을 발표했다. "

이 이야기의 계시를 우리에게 알려면 교과서의 표준 답안은 반드시 이렇다. 정치가는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하고, 국민에게 신뢰를 얻어야 법과 정책이 잘 집행될 수 있다.

수기 진중은 법률의 힘은 사회적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고,' 상이 있으면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 는 것은 단지 그 힘을 설득하는 방법일 뿐이다. 예를 들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기는 명령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국민의 명령, 즉 사회적 가치가 없는 법이다. 이 명령을 제정하는 태도는 장려해야 하는 처벌의 태도로 이 법률을 제정하는 것은 주문을 하는 사람의 근본적인 잘못이다. 그는 곤경에 빠졌을 뿐만 아니라,' 법의 폐해' 를 탄식했다. 이런 법률의 만능이 동양의 법률사상 발전을 영구적으로 가로막는 원인이 된 것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다.

우리의 표준 답안은 법률 법규의 시행에서 출발하여, 법에 대한 사람들의 준수가 권위에 대한' 신뢰' 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후자는 법률 자체의 사회적 가치에서 출발하여, 법률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이 법적 가치에 대한 인정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같은 이야기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변을 유지하기 위해 서로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