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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증법, 유물주의, 유심주의, 형이상학이란 무엇인가?

1 변증법은 대립통일, 투쟁과 운동, 보편적인 연계와 변화 발전에 관한 철학 이론이다. 변증법의 핵심은 투쟁이다. 즉, 변증법은 모순론이다. 지금은 사고, 자연, 역사의 세 분야에 대한 철학적 진화 개념이며, 형이상학과 반대되는 세계관과 방법론을 지칭하는 데도 사용된다. 세상에는 두 가지 세계관이 있는데, 하나는 변증법이고, 하나는 형이상학이고, 변증법과 형이상학은 근본적으로 대립한다. 변증법의 기본 특징은 투쟁과 단결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런 사상은 변증법도 방법론의 기본 사상이다. 형이상학의 기본 특징은 투쟁이 통일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투쟁만 보거나 단결을 보지 않거나 단결만 보고 투쟁을 보지 않는다.

여기서 말하는' 변증법' 과' 형이상학' 은 모두 형식상의 개괄이지 내용상의 개괄이 아니다.

시기마다 철학자들은 변증법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는데, 고대 그리스 철학은 변증법이 논증과 명제의 모순을 분석하고 대화에서 모순을 폭로하고 갈등을 극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독일 철학자 G. 헤겔은 변증법 대상의 자기모순은 사고 방식일 뿐만 아니라 우주관이라고 생각한다. 마르크스주의는 헤겔의 사상을 비판적으로 계승했다. 변증법은 객관적 세계 자체의 내재 법칙이고, 사고 중의 변증법은 객관적인 법칙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 반영된 것으로, 변증법은 보편적인 연계와 발전의 학설이다.

변증법에는 고대의 소박한 변증법, 헤겔을 대표하는 유심변증법, 마르크스주의 유물 변증법의 세 가지 기본적인 역사 형태가 있다.

유물주의는 일종의 철학 사상이다. 이런 철학은 의식과 물질 사이에서 물질이 의식을 결정하고 의식은 객관적인 세계가 인간의 뇌에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유기화합물 | 유기물]] 은 물질에 대한 반응 때문이다. 기본 관점은 물질 제 1 정신 2 위로 요약된다. 세계의 본원은 물질이고, 정신은 물질의 산물과 반영이다.

유물주의는 기계 유물주의와 변증 유물주의의 차이가 있다. 기계 유물주의는 물질 세계가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각종 기계 부품이 하나의 큰 기계를 구성하는 것처럼 변하지 않을 것이다. 변증 유물주의는 물질 세계가 항상 운동과 변화 속에 있으며, 그것들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기계 유물주의의 대표는 페르바하, 변증유물주의의 대표는 마르크스, 엥겔스, 레닌이다.

유물변증법에는 대립통일 법칙, 품질상호변화 법칙, 부정의 부정법칙과 본질과 현상, 내용과 형식, 원인과 결과, 필연성과 우연성, 가능성과 현실 등이 포함된다. 일부 국가의 홍보 자료와 중 고등 교육의 철학 과정에서는 유물변증법에 대해 이렇게 묘사한다. "유물변증법의 법칙과 범주가 자연과 사회생활 자체에서 추상화되기 때문에, 그것들은 객관적인 사물 자체의 운동과 발전의 보편적 법칙이자 인식의 보편적 법칙이자 세계관이자 방법론이다. 유물변증법은 경직된 체계가 아니다. 인간의 실천 운동이 발전함에 따라, 그것은 끊임없이 새로운 의미, 새로운 범주, 법칙을 가지고 있다. "

전 세계적으로 모든 과학 종사자와 철학 연구자들이 변증 유물주의라는 철학 유파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아인슈타인은 엥겔스의' 자연변증법 원고' 를 본 뒤 이렇게 평가했다. "에드워드 번스타인 씨는 나에게 엥겔스의 자연과학에 관한 원고 한 부를 주었고, 나에게 이 원고가 인쇄되어야 하는지 의견을 발표하도록 의뢰했다. 내 견해는 다음과 같다. 만약 이 원고가 역사적 인물로서 눈에 띄지 않는 작가의 손에서 나온 것이라면, 나는 그것을 간행할 것을 제안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원고의 내용은 당대 물리학과 물리학사의 관점에서 보면 완전히 난센스와 광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이 엥겔스의 사상적 의미를 밝히는 재미있는 문헌으로 여겨지면 가까스로 출판될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철학 중 두 개의 기본 유파 중 하나인 유물주의와 반대되는 이론 체계. 철학 유파, 정신과 의식의 제 1 성과 물질의 제 2 성, 즉 물질은 의식에 의존하고 물질은 의식의 산물이라고 주장한다. 낡은 번역 관념. 몽매 시대의 영혼 불멸과 만물에 영성이 있다는 관념은 정신이 물질적 상상력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유심주의의 싹이다. 철학 유심주의는 생산력 발전으로 착취계급과 착취계급 대립, 정신노동과 육체노동 대립, 착취계급의 일부 사람들이 지능 활동에 전문적으로 종사할 여유가 있을 때 발생한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현학은 <역경> 출신이다: "현학지도, 현학손가락".

형이상학적 물건은 도를 가리키며, 도는 철학적 방법과 사고 활동을 모두 가리킨다. 물리적으로, 그것은 구체적이고 유형적인 물건이나 문화재를 가리킨다. 형이상학의 추상화, 물리학의 구체.

현학은 사유와 거시의 범주를 가리키며 현학과는 다르다.

현학은 현학의 중국어 번역이기도 하다. 시공에 존재하지 않는 현상, 그 자체가 초자연적인 존재다. 이성적 사고나 선천적인 제6감 만이 느낄 수 있다.

1. 구체적인 과학을 초월하는 순수 학술 연구로서,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철학과 같을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한 다대 제자가 그의 이론을 정리한 결과, 일부 이론은 구체적인 과학으로 분류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러한 지식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를 만들었다. 중국의 한 통역사가 그것을 뒤집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서를 읽을 때, 그는' 주역'' 형이상학, 형하지기' 를 발견했다. 현학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순수 학술 연구는 종종 독단적인 설교이다. 헤겔은 형이상학을 비판하는 것은' 변증법' 과 반대되는 기계의 교조식 연구 방법이기 때문에 이 단어는 교조주의를 가리킬 수도 있고 비하적인 의미일 수도 있다.

3. 현학, 고립, 정지, 일방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모든 것이 고립되어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만약 변화가 있다면, 수량상의 증감과 위치상의 변화일 뿐, 원인은 내부가 아니라 거래 외부에 있다. 현학의 또 다른 의미는 직감 (선험적 경험) 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철학을 연구하는 것이다. 때로는 철학적 온톨로지에 대한 연구도 가리킨다.

마르크스의 철학도 이에 대해 강한 비판을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