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치의 문언 문장
2. 법은 사람을 벌할 수는 있지만, 사람을 싸게 할 수는 없고, 사람을 죽일 수는 있지만 인자하게 할 수는 없다. 좋은 관원을 중시하고, 싹이 트기 전에 악을 행하게 하고, 그들이 잘못을 하게 하고, 감옥에 갇히면 그들을 벌하게 한다. 소금과 철로.
3. 전후를 징벌하고, 미연에 예방한다-손창 무극' 당율 약론'
4. 싹트지 않고 먼저 악을 팔고, 형성되지 않은 선해-사마광
5. 대신은 하급대신의 전범이고 경관은 외관의 전망이다. 큰 도리는 작지만 비싸지 않고, 근원은 깔끔하며, 이 점은 결코 이해하기 쉽지 않다. 만약 신하가 백나심에 정통할 수 있지만, 규율을 준수하고, 부지런히 수행하고, 개인의 이익을 잊는다면, 하급 대신은 오히려 자신의 두려움을 가지고 경거망동하지 않을 것이다. 강희' 청성인록'.
6. 성세는 형벌을 폐지할 수 없고 성세는 형벌을 폐지할 수 없다-'사쿠전서 정법 법학' 자기.
7. 국가는 쇠퇴할 수 없고, 법이 좋지 않아 기다릴 수 없다-심가본.
8. 과거에 민권을 억압하려면 민지를 제 1 의로 삼아야 했다. 오늘 민권을 확대하려면 반드시 민지를 제 1 의 의리로 삼아야 한다.-양계초
9. 지구에 발붙이는 것은 필수적이다. 20 세기 문명의 가을 건국, 특히 건국이 불가능할 때는 인권의 장애물이라 너무 우회했다. 법치에 능한 자는 도둑을 멈추고 소송을 중지할 수 있다. -손중산
10. 법은 세계와 신에 대한 지식이며 정의와 불의에 관한 과학인' 법의 계단' 이다
1 1. 법치 개념의 최고 수준은 모든 법률의 기초가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믿는 것이다. 진홍이
12. 법률은 국가가 수세기 동안 발전한 이야기를 보여주며 수학 교과서의 법과 계산법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셜록 홈즈
13. 헌법의 창조자는 우리에게 청사진이 아닌 나침반을 주었다. 페르나
14. 법률은 임의성을 방지하는 보호를 제공하고, 안정감과 안정감을 주며, 사람들이 미래에 불길한 어둠 속에 처하는 것을 방지한다. 브루너
15. 사람들은 권리와 재판의 냉막 들에게 법에 좋지 않은 징조이다. -파운드
16. 법치하에 좋은 시민의 좌우명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엄격한 복종, 자유 비판" 입니다. 벤담
2. 법문어문과 문어문 법률 속담에 대해서는 국가가 무상하고 국가가 약하다는 응답이 절실하다. 법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다. 법의 추종자가 약하면 나라가 약해질 것이다. 킹 zhuangwang 과 상태 26 년, 3,000 마일 열린 땅; 자기 보호의 나라도, 가시는 이미 죽었다. 듀크와 상태 30 년, 국토 삼천리; Huan 의 자기 보호 국가, 제나라 죽음. 왕은 강을 경계로 하고, 엉겅퀴는 나라로, 탁탁 () 방성 () 을 공격하고, 잔존하여 중산국 () 에 평평하게 되었다. 제비가 있는 자는 무겁고, 제비가 없는 자는 가볍다. 자기 보호의 나라도 있고, 얼굴은 이미 죽었다. 위안립 왕 공연 구조 조, 땅 동쪽 을 가져 가라. 공격 타오, 웨이 땅; 사유지의 수도는 제가병이다. 제나라 밑에 있는 것보다, 한발관을 공격하는 것이 낫다. 수이 일, 징 6 월 오래된, 사라; 카이, 자오 링 패배; 전 세계 군인, 크라운 라인 국가; 안력왕은 죽고, 위는 죽는다. 그래서 징 주앙 과 함께, 징, 제나라 는 지배 할 수 있습니다; 화목한 리가 있어야 연국과 위국이 강해질 수 있다. 오늘날 국가의 모든 멸망한 사람들은 그들의 대신과 관원들이 모두 어지러웠지만, 그들은 관여하지 않았다. 나라가 어지럽고 약해서 모두 국법을 해석하는 것은 모두 사적인 것이다. 마이너스 임금 플러스 싸움, 혼돈은 매우 약합니다!
그러므로 현재로서는 사적인 음악에서 벗어나 공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자는 민치, 국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적으로 공법자를 행할 수 있고, 강병이 적을 약하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득실을 판단하는 제도가 있고 제후들 위에 있다면, 주님은 반드시 속이고 속여서는 안 된다. 득실을 판단하는 자는 균형이 있고, 먼 일을 들으면 주님은 천하를 속일 수 없다. 오늘, 만약 네가 명성을 가지고 들어간다면, 너는 위에서 아래로 주보다 더 좋아질 것이다. 당이 관원을 발탁한다면, * * * 사무는 해당 법률을 찾지 않고 넘겨야 한다. 따라서 공무원의 실패는 국가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 칭찬을 상으로 하고, 멸을 징벌로 삼는 것은, 악을 징벌하고, 공개로 석방하고, 사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주보다 상대방과 더 닮았다. 주요 외교를 잊고 그 관계에 들어가기 위해 고위층을 위해 이렇게 얇아진다. 많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많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안팎에는 측근이 있다. 한 개 이상 있지만 가려야 할 것이 많다. 그래서 충신이 위태로워도 죄가 없고, 간신 안리는 쓸모가 없다. 충신이 조난을 당하고도 죄를 짓지 않는 이유는 양신이 타락하는 이유이다. 간신 안리, 공로를 요구하지 않고 간신을 들어오다. 이 죽음의 본도. 그렇다면 신하들은 축제법을 버리고 공법보다는 사적인 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하나님의 법정이 아니라 능력 있는 사람의 문을 기대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개인의 편리를 걱정하는 것이지 영주의 나라가 아니다. 속으로는 많지만, 군존하지 않는다. 관원은 비록 수백 명이 있지만, 국가와 같은 말을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주님은 주님의 이름으로 대신의 가문에 맡긴 것이다. 그래서 장관은 망국조정이 텅 비어 있다고 말했다. 조정에서 아무도 조정의 몰락이 아니다. 집안일은 서로 이익이 되고, 국가에 봉사하지 않는다. 신하들은 군주가 아니라 서로를 존중한다. 나와 루는 친구지 관리가 아니다. 이는 주께서 율법을 어기지 않으시고 율법을 믿으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분명히, 주께서 율법을 택하시고, 자행하지 않으십니다. 방법을 써서 일을 측정하되, 지나치지 마라. 업신여길 수 없는 자, 장식할 수 없는 자, 영광할 수 없는 자, 물러설 수 없는 자, 군신들 사이에 분명하게 변론하고 통치하기 쉽기 때문에 영주의 법도 통치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성인은 신하이고, 북탁질은 두 마음이 없다. 법원은 사임 감히 하지 않았다, 군대는 사임 감히 하지 않았다; 옳은 일을 하고, 주의 율법을 따르고, 겸허하게 명령을 기다리며, 옳고 그름이 없다. 그래서 입이 있는 사람은 비공개로 말하고, 눈이 있는 사람은 비공개로 보지만, 최선을 다해 통제한다. 만약 네가 대신이라면, 네가 손이라면, 너는 너의 머리와 발을 다듬을 수 있다. 깨끗하고 따뜻하고 춥고 더워서 어쩔 수 없이 구해야 한다. 그는 사심 없는 태사 부장, 사심 없는 유능한 사람이다. 그래서 백성들은 국경을 초월하여 친구를 사귀지 않고 백리감이 없다. 귀천은 서로 초월하지 않고, 지혜와 지혜는 일어서서 통치한다. 지금의 남편은 칭호를 경멸하여 쉽게 죽는다. 그의 주인을 고르려면 나는 싸지 않다. 항법을 속이고, 주인의 강언을 두 번 하고, 대신이 불충실하다. 유익한 일을 했으니, 이름을 받아들일 수 있지만, 나는 인인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은거하고 속세를 벗어나지만 불륜을 저지르면 신하가 불친절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외국 사절들은 그들의 나라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들은 그들의 위험을 기다리며 그들의 주인을 두려워한다. "나는 너에게 키스하지 않지만, 나는 너를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주신, 국청. 비천한 주님의 이름은 그 몸을 드러내고, 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은 그 집을 이롭게 하는 것은 참으로 현명하지 못한 행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몇 가지 일, 천하의 위기도 전 왕의 법도 간단하다고 말했다. 전 왕의 법은 말했다: "나는 교만하지 않고, 반드시 왕의 생명을 따를 것이다. 왕의 길에서 활동하지 않거나 악을 행하지 않는다. " 고대인들은 천하의 백성을 다스리고, 공법에 복종하고, 사적인 기예를 폐지하고, 일심일선, 직무를 기다리고 있다. ""
남편 주, 관관, 시간이 짧아서 줄 수 없다. 그리고 눈, 장식 개념; 귀를 쓰면, 목소리를 다듬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면 많은 말이 있을 거예요. 전왕은 세 가지 부족을 보고 법수로 능력을 포기하고 상벌을 시도했다. 선왕이 보존한 물건이 중요하기 때문에 법이 보존되어 침범당하지 않았다. 사해 안에서는 교묘한 지혜가 속일 수 없고, 험난하고 조급해서 닫을 수 없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지 않는다. 멀리, 쉽게 열 수 없습니다; 중간 도로 잠재적 인, 좋은 커버 감히 하지, 잘못 장식; 법원 군웅 아래, 우리는 곧장 함께 있어, 감히 건너지 못한다. 그래서 치료가 부족해 과잉을 초래한 것은 세계 정세에 따른 것이다.
부인이 주인을 침략할 때, 예를 들면 지형처럼 점점 멀어져, 사람을 실주하게 하면, 일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쉽게 마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따라서 왕리시나는 아침저녁으로만 1 등을 다투게 된다. 그래서 명주가 신하를 법외로 돌아다니지 못하게 하는 것은 법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불법적인 일도 없다. 법은 엄격하므로 해외 여행도 비공개입니다. 엄한 징벌 때문에 나는 징벌을 명령했다. 위는 잘못이 없고, 체제도 아니다. 웨이, 시스템 * * *, 모든 악 장 이순신; 믿지 않는 법, 위험한 남자; 만약 징벌이 계속된다면 악은 이길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숙련 된 장인은 로프에 관심이 있지만 먼저 규칙을 측정해야합니다. 지혜가 빠르면 반드시 선왕의 법보다 낫다. 그래서 끈은 곧은 나무가 부러지고, 하이테크 절단은 허용된다. 군 무거운 이익 빛, 리 시 돌리 적은. 따라서 법에 따라 국가를 통치하는 것은 단지 하나의 조치일 뿐이다. 법은 비싸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는다. 법이 시행될 때 현자는 사직할 수 있고, 용감한 자는 감히 항쟁할 수 있다. 형벌 후, 신하는 상관하지 않고, 선함은 머물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따라서 시정된 실수, 꾸짖는 죄, 혼란과 오해의 처리, 일제히 날아가는 질투, 한 사람의 궤적은 법과 같다. 관원의 위신을 강화하여 매춘에서 전신으로 물러나고 사기를 멈추는 것은 징벌과 같지 않다. 처벌 무거운, 당신은 싼 비싼 감히 하지 않았다; 만약 네가 법률을 시도한다면, 너는 그것을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존중할 것이다. 만약 네가 존중하고 침범하지 않는다면, 주님은 강대하고 그것을 유지하실 것이기 때문에 계왕은 먼저 그것을 전파할 것이다. 사람이 해석법을 주장하고 사사로운 이익을 사용한다면, 서로 떠나지 않는다.
3. 법치에 관한 시 1,' 추회' 송대 시인 육유원: 외로울수록 외로워질수록 법정 친족 명단을 보기 시작한다.
자기 보호를 위한 소송이 소음으로 가득 차서 관리들은 도시보다 더 높이 앉았다. 턱의 수염이 하얗게 변해서 외로움을 느꼈고, 나는 법률을 배우기 시작했고, 스스로 목록을 작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소송 당사자는 마당에 널려 시장에 갔고, 공식 서류는 도시 주위에 앉아 있었다. 2. 송대 시인 천시앙' 정홍선거시 11 곡' 원문: 법이 수월하고 책이 가득 찼습니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법적 행위는 마음대로 하는데, 상자 안에는 시와 책들이 전부 들어 있다.
나이가 들면 책을 많이 읽어야 하고, 몸이 많이 아프면 건강하기를 원합니다. 3.' 자중' 송대 시인 소경 원문: 법은 어쩔 수 없지만 여전히 우러러보며 창관을 입는다.
하늘 높은 귀신은 믿을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은 귀나 냄새를 맡는다. 이것은 율소의 어쩔 수 없이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것이다.
하늘의 귀신, 불가사의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 귀를 들었다. 4.' 장가행' 송대메이 원작: 부귀수법, 빈천한 공포목록.
생명이 이렇게 씁쓸하다면 죽음은 전부다. 부는 법을 속박해서는 안 되고, 가난한 사람도 법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태어날 때부터 이렇게 울면 조용하고 평화롭게 죽어야 한다. 5, "공식 가을" 현대: 티안 오만 원래: 진짜 돈, 진짜 재해를 지탱하기 위해 손을 바꾼다.
그러나 엄격한 법치는 풍상을 없앨 수 있다. 손에 많은 돈이 있는데, 죽음을 버팀목으로 바라보는 것은 사실 일종의 저주이다.
그러나 엄격한 법치는 바람과 스모그를 정화할 수 있다.
4. 법률시' 위덕경에게 쉬시위안 보내기' 를 쓴다
연도: 송작가: 진신
문인은 자연세계 출신으로 소지한 사람이 분노했다.
인품 개념이 높을 때는 여전히 비싸다.
아들은 정말 일류로 남창 대장을 묘사한다.
지금까지 의심 요정은 이미 갔으니, 풍절은 영원히 빛을 발한다.
나는 너를 모르는 것이 매우 부끄럽다.
동물의 말 사랑 냄새를 감상하고, 소년은 찌르고 또 짖는다.
조금 조용해지면 측정 공간이 있습니다.
얕게 말하기는 쉽지만, 고지식한 자는 두려워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육자는 좀 쑥스러워서 즐겁게 그의 일을 징계했다.
너는 미산의를 듣고 무모한 날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물이 맑고 빨라서 백성이 치료하기 어렵다.
글자를 아끼고, 글자를 미덕으로 바꾸는 것이지, 법치가 아니다.
오늘 냄새를 맡았는데 단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