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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심리학의 심리구조지식으로 약가신이 일부러 살인을 한 심리적 원인 분석, 2000 자! 급용! !

요가신은 사고 발생 후 차량 이외의 도구로 피해자를 살해한 것은 확실히 극단적인 심리적 반응이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자신의 행동이 발각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오심 때문이며, 일부는 생명을 무시하거나 책임을 회피하는 등 뿌리 깊은 안정관념 때문이다. 특정 비상시 이 개념은 현재 정보와 사전 예방적으로 도킹되며, 이 정보는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자동 입력을 제공하여 임의 처리 및 의사 결정을 형성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긴급 상황, 긴급 상황, 긴급 상황, 긴급 상황) 운은 이 결정의 형성을 가속화할 것이다.

키워드 야오 Jiaxin; 교통 사고 고의적인 살인죄 범죄심리학

기록 연도: 20 1 1 년.

주체

보통 교통사고는 법적으로 기껏해야 경제적 보상으로 고의적인 살인을 할 수 있다. 살인 사건 해결률이 높은 중국에서는 법의 엄벌을 피할 수 없다. 한 사람이 운전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그의 도덕 수준이 어떠하든, 그가 정상적인 인지와 정상적인 판단을 할 수 있다면, 그는 자신을 위해 피해자를 죽이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정상적인 사람들은 경보를 선택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이 도피하기로 선택할 것입니다. 더 적은 사람들이 전복을 통해 피해자를 죽이고, 피해자가 차에 치여 죽었다는 핑계를 준비한다. 극단적인 사람들은 차량 이외의 도구 (예: 칼과 석두) 를 사용하여 피해자를 죽인다. 소니를 선택하거나 피해자를 살해한 운전자들은 모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검진을 피할 가능성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인지적 편차다. 차량 이외의 수단으로 피해자를 살해한 운전자는 자신에게 핑계를 대는 것도 고려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거의 어리석거나 잘난 체하는 사람만이 남의 생활을 함부로 도발할 수 있다. 가신 {1} 은 어리석지도 않고 오만해 보이지도 않을 것이다. 다만 그가 이렇게 극단적인 심리적 반응을 했을 뿐이다. 이것은 불합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왜, 심지어 함부로 추측하기까지 한다. 심리학은 이미 사각의 시대에 작별을 고했다. 심리적 원인을 탐구하려면 심리학의 이론적 틀에 넣어 분석해야 한다. 심리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의 실제 결정은 어떤 형태나 정확한 연역적 추리를 통해 실제로 이루어진 것이 거의 없고, 더 보편적인 방식은 즉각적인 직관일 수 있다. 바로 문제 해결의 결론으로 점프하는 것이다." [1] 그래서 저는 논리적 관점에서 야오가신의' 안 된다' 는 더 많은 원인을 분석하고 싶지 않습니다. 오히려 심리학의 관점에서 야오가신의 실제 심리과정을 묘사하고자 합니다. 심리학 이론에서, 특정 긴급한 상황에서의 심리적 반응은 내은심리학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2]. 이때 주의력과 인지에서 추출한 정보는 일방적이며 차분한 상황에서의 이성적 심리반응 패턴과는 다르다.

첫째, 야오 지아 신 (Yao Jiaxin) 이 살해되기 전에

범죄 전 시나리오는 개인이 범죄 전에 직면한 외부 상황을 말하며, 원래의 심리상태에 적합한 범죄 동기를 형성하도록 직접적으로 촉구하고, 이런 동기를 일종의 침해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범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범죄명언) 범죄자의 내적 동기 외에 범죄의 상황과 조건, 피해자의 상황 등 다른 외적 요인도 범죄의 형성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우선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런 선입 위주의 광경은 아가신의 마음가짐을 완전히 파괴했다. 중국의 진정한 사회심리는 완벽에 매우 신경을 쓰고 있으며, 종종 완벽에 가혹하고 심지어 벽옥의 흠집을 용납하기도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재능이 출중한 지도자는 생활작풍 등 지도 업무와 무관한 사소한 문제로 인해 면직될 수도 있다. 학교를 떠나지 않은 대학생이 구금되거나 형을 선고받을 경우 인생의 오점이 되고, 앞으로의 취업과 승진에 영향을 받거나 앞날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잠재적 현실적 압력은 이미 그의 가정에서 잠정적으로 그에게 전달되었을 것이다. 음악학과의 대학생으로서 그는 교통사고의 정확한 법적 결과를 알지 못할 수도 있다. 그가 생각했던 결과가 더 무겁든 가볍든, 이는 그가 어려서부터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재난과 도전이다. 그의 부모는 그가 공부하고 연구하고 생활하는 것을 도왔지만, 그는 이 순간에 이렇게 무력했다. 혼자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돌발사건 처리 경험이 부족해서 그는 좋은 태도를 가질 수 없었다. 만약 네가 교통사고 현장에 없다면, 가신이 낯선 사람을 죽일 수 있는지 물어보면, 그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도덕적 차원에서, 한 사람이 이유 없이 다른 낯선 사람을 죽이는 것보다 약국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한 대중의 증오가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심리적 차원에서 후자는 더욱 용서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아무런 이유도 없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은 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둘째, 가해자와 피해자의 실력은 크게 다르다. 응급훈련이 부족한 사람은 재난적인 사건에 직면할 때 본능이나 습관에 대한 반응이 더 많다. 우리는 이런 현상을 자주 듣는다. 지진, 화재 등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가능한 구조를 기다리지 않고 10 층 고층 빌딩에서 뛰어내렸다. 외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어리석은 선택이다. 아직 기다릴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점프를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일찍 끝내는 것을 의미하고, 이성적인 사람은 항상 더 늦게 죽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심리학에서 이런' 사후제갈량' 의 의사결정반응은' 사전' 의 본능적 반응과는 완전히 다르다. 전자는 분석할 수 있고 후자는 본능이다. 가신이 교통사고를 당한 후 차에서 내려서 다친 여자를 보았다. 이런 상황에 대한 단서가 많고 단서마다 의미가 다르다. 이는 당연히 가신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요가신이 다친 여자의 고통스러운 표정을 알아차렸다면, 아마도 그의 반응은 동정과 연민이었고, 그런 다음 도움이 된 행동을 취했을까? 하지만 이때 요가신의 뇌에 들어온 것은 피해자가 자신의 차량의 번호판을 쳐다보고 있다는 것이다. 요가신의 이해에서 이것은 금전적인 보상을 받기 위한 것으로, 이 현상을 피하기 위해 서둘러 사람을 죽이고 이곳을 탈출하도록 부추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사실 이때 어떤 세부 사항도 사람의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피해자가 터프한 사람이라면, 약가신이 그를 죽일 기회가 없다면, 약가신은 구원과 용서를 구하는 전략을 채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사건은 가엾은 부상자로 가해자와 피해자의 실력은 크게 달라져 야오가신이 입을 죽이고 도망가도록 재촉했다.

셋째, 침해 행위가 발생하는 자연 환경에 유리하다. 범죄가 발생하는 과정은 점진적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장애물과 촉진 요인을 포함한다. 어떤 범죄 행위의 발생도 특정 시공환경을 떠날 수 없고, 시공환경의 방관자들이 범죄자에 미치는 영향은 가장 분석할 만한 것이다. 우리는 특정 환기 동기가 없으면 한 사람이 대중 앞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을 거의 보지 못한다. 범죄 행위에 대한 부정적인 도덕적 평가가 있는 사회에서 방관자의 존재는 범죄 행위의 발생을 방해할 수 있다. 사건은 심야에 발생했고, 빛이 어두웠고, 행인이 지나가지 않았고, 아가신의 행동은 완전히' 벤 나' 에 의해 지배되고 잔인하고 잔인했다. 흥미롭게도, 그의 차에는 과일칼이 하나 있다. 밴두라의 사회 학습 이론에 따르면, 그는 이미 칼을 가지고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지식을 얻었는데, 이것은 그가 지금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지식이 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범죄의 외부 요인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범죄자의 주관적 의지는 고려하지 않지만, 이러한 외부 요소가 범죄자에 의해 이용될 수 있을 때, 즉 현재 범죄의 조건에 부합할 때, 이러한 객관적 요소는 범죄의 유리한 조건이 된다. "약국 신화" 사건에서 사건 당시의 어두운 환경과 범죄자가 소지하고 있는 과일칼은 피해자가 맞은 후 살해된 비극적인 객관적 요인이었지만, 범인이 이러한 조건의 존재를 깨닫고 이용했기 때문에 결국 범죄 행위를 실시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런 상황에서 범죄를 유발하는 외부 요인의 객관성과 수동성이 통일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통일은 종종 범죄의 유인이 된다.

둘째, 야오 지아 신 (Yao Jiaxin) 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암묵적 인식

1996, 에반스&; Ove 는인지에 대한 이중 가공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이중가공이론에 따르면 내은과 외견 사이에는 눈에 띄는 인지메커니즘이 있다. 그 중에서도 내은메커니즘은 인간의 인식에 자동 입력을 제공하여 임의 가공을 형성하고, 배경 신념과 지식에 따라 현재 환경을 연결하는 경향이 있다. 명시적 메커니즘은 언어와 반성의식을 연결하는 유일한 메커니즘으로 인류에게 추리의 기초와 기억을 제공한다. 긴급한 상황에서는 의사결정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이 추리와 언어에 더 많은 심리적 자원을 마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명백한 메커니즘은 종종 작용하기 어렵다.

(a) 암시 적 기억: 잠재 의식 사건

내은기억이란 개인의 경험이 무의식적이거나 의도적인 추억의 경우 현재 임무에 자동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억이다. 사람은 내은기억의 존재를 감지할 수 없고, 내은기억을 추출하는 것도 무작위적인 행동이 아니라, 특정 임무가 필요할 때 내은기억이 자동으로 나타난다. 내은기억은 인간의 뇌에 더욱 견고하게 존재하지만, 이러한 기억을 가진 개인은 거의 실현할 수 없지만, 내은기억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이번 사건에서 피해자가 자신의 차번호를 적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요가신은 즉시 자신의 과일칼을 꺼내 그녀에게 찔렀는데, 대부분 범행 도구의 은밀한 기억에 영향을 받았다. 과일칼의 공격적인 캐릭터는 줄곧 가신의 뇌에 존재한다. 골치 아픈 문제가 생겼을 때, 그의 머릿속에 나타난 첫 번째 일은 파괴적인 방법으로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어린 시절 아버지가 그를 징계하는 방식이 비교적 난폭했고, 이 아득해 보이는 기억들은 아가신의 뇌에도 존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 자신도 자신의 미친 행동을 과거의 고통스러운 경험과 연결시키지 않고, 단지 그의 은밀한 기억 속에 폭력의 씨앗을 묻었을 뿐이다. 개인이 어떻게 행동을 취하느냐에 따라 내은기억의 내용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내용은 의식 밖에 존재하지만 더욱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인터뷰할 때 범행 동기에 대해 약가신은' 농촌인에게 부딪칠까 봐 귀찮다' 는 이유로 살인죄를 저질렀다고 인정했다. 실제로 교통사고 후 배상 청구에서' 충돌자' 등의 방법으로 사기를 치거나 강요하는 경우가 흔하다. 평소에 비슷한 사건에 대해 좀 알고 있을 것 같아요. 내가 사람을 부딪친 후, 비슷한 상황으로 인해 요가신은 의식적으로 그 번거로운 사건들을 자신과 연결시켰다. 당시 요가신은 정확한 내용을 진정으로 회상하지 못한 채 이런 판단을 내렸을지 모르지만, 무의식적인 기억으로 인해 그는 단시간에 범행 동기를 빠르게 형성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b) 암시 적 태도: 책임 회피

심리학자 윌슨의 이중태도 모델은 개인의 태도를 인식, 보고, 인정할 수 있는 외견적 태도와 의식 밖에서 자동으로 반응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내은적인 태도로 나누었다. 내은태도는 과거 경험과 기존 태도가 축적된 무의식적인 흔적이다. 이런 흔적은 개인이 인식하거나 스스로 신고할 수는 없지만, 개인의 일부 행위는 이러한 흔적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내은태도와 외현태도가 동시에 나타날 때, 외현태도는 개인이 기억에서 얻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동기와 심리적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내은태도의 활성화는 자동이다. 겉으로 드러난 태도를 취하려고 시도해도 그 강도가 내은적인 태도를 초과할 때만, 겉으로 드러난 태도가 개인의 행동에 뚜렷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은밀한 태도는 개인의 의사결정과 행동의 실행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가신이 사람을 때린 후의 행동은 그의 함축적인 태도에 이끌린 것이다. 한편, 피해자가 의식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번호판을 기억하고 있을 때, 요가신은 신속하게 칼을 들고 피해자를 찔러 죽이는 행위를 했다. 이 행동은 대부분 자동반응의 결과이다. 오랫동안' 농촌인' 에 대한 편견, 교통사고 결과에 대한 걱정, 잠재적으로 폭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향은 모두 경험의 흔적으로, 사건 중의 함축적인 태도를 이루고 있다. 바로 이런 함축적인 태도 때문에, 약국에서의 살인 행위는 매우 빠르게 발생하고, 너무 많은 사고도 없고, 더 강한 동기도 없다. 한편, 야오가신의 살인행위는 평일에 다른 사람에게 남긴 인상과 일치하지 않는다. 관찰된 특징으로 볼 때, 아가신의 외견상은 악독한 살인자와는 거리가 멀다. 그렇다면, 우리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이러한 극단적인 조치를 취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함축적인 태도를 고려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관찰할 수 없는 심리적 흔적, 가신 자신도 체득할 수 없는, 스트레스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활성화돼 비극이 발생했다.

숨겨진 속성: 희생자에 대한 적대감

밴두라는 개인의 공격성과 공격행위의 관계를 설명했다. 모든 사람이 공격적이지만, 모든 사람이 사건이 발생했을 때 공격을 하는 것은 아니다. 연구에 따르면, 복역자와 일반인의 내은적 차원의 공격성 차이는 크지 않으며, 공격성의 최종 발생 원인은 개인의 귀인 경향과 현저히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귀인 과정은 사람들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행동을 분석하고 원인을 도출하는 과정이다. 개인간의 귀인 성향과 방식은 다르다. 이는 개인의 경험, 사고방식, 가치관의 차이와 관련이 있다. 귀인 과정은 대체로 은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격 행위를 선호하는 개인은 일반인보다 적개심을 일으키기 쉽다. 충돌이 발생할 때, 잘못은 항상 자동으로 다른 쪽으로 방향을 돌리고, 쌍방의 관계는 대립으로 평가되어 불우하고 파괴적인 행동을 초래한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책임을 지고 부상자를 구제하고 배상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때리면 도망가거나, 약국에서처럼 피해자에게 더 나쁘고 더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처벌을 피하거나 자신의 손실을 줄이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유사한 사건에 직면하여, 개인마다 다른 귀속이 다른 처리 방식을 초래한다. 부정적인 결과가 자신의 잘못으로 귀결될 때, 그로 인한 죄책감과 책임감은 개인이 이미 초래한 결과를 보완하도록 유도할 수 있지만, 상대방의 잘못으로 귀착될 경우 공격적인 행동을 일으키기 쉽다. 사람을 부딪친 후, 요가신은 자신의 생활이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자신이 곤경에 빠진 원인을 피해자 탓으로 자동 돌렸다. 결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은 귀인의 편차로 인해 바뀌었다. 피해자를 죽이는 것은 당시 아가신이 곤경에서 벗어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다.

요컨대, 내은심리는 어느 정도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더 실감나게 반영하므로 이성과 도덕을 통해 연마하기가 어렵다. 비상사태에서는 내은심리가 겉으로 드러난 심리보다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주도할 수 있다.

셋째, 약국 신화 살인 결심의 형성

의사 결정이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시나리오를 분석하고 비교한 다음 구현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사건의 내인과 외인의 상호 작용이 의사결정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범죄 행위는 행위자가 각종 요인을 평가한 후 결정을 내린 결과이다. 범죄의 의사 결정 모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범죄의 예상 효용 모델로 약사 사건을 분석할 수 있다.

기대효용 모델은 범죄자들이 다양한 선택 결과를 알 확률을 가정한다. 이러한 확률에 대한 판단은 직관에 근거한 것이지만, 일정한 조건 하에서 행동인은 자신의 행동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가신이 부딪힌 피해자에게 직면했을 때, 그는 피해자가 자신을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만약 그가 단지 도망가는 결정을 내렸다면, 더 큰 번거로움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도망가는 행위는 선택하지 않았다. 이런 결정은 범인이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피해자가 죽임을 당하면 당시 환경에서 목격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사망의 증거가 없다면 각종 번거로움을 완전히 배제할 수 있다. 이런 행위는 당시 가신의 요구에 부합했기 때문에, 그는 곧 살인 결정을 내렸다. 범죄학자 캐롤 (Carroll) 은 다양한 위험 조건 하에서 범죄 기회에 대한 실험을 했다. 실험은 4 차원 (획득 가능성, 손실 가능성, 획득 횟수, 처벌의 심각성) 이 동시에 나타나더라도 피험자는 범죄 결정을 내릴 때 한 차원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로 인해 범죄자들은 주관적인 판단의 편차로 처벌을 회피할 가능성을 지나치게 믿고 범행 동기를 실현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약국에서 사람을 죽일 때의 심리는 고의적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는 피해자가 자신의 차량의 번호판을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피해자의 생명을 끝냄으로써 자신의 가능한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기를 바랐다. 이때 그의' 가시' 행위와 그의' 가시' 행위는 모두 피해자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으며, 결과는 모두 그 자신의 인지통제 하에 있다. 형법상 그는 용서할 이유가 없다. 그러나, 그는 왜 이런 결정을 내렸을까? 만약 그가 교통사고가 기껏해야 손해를 보는 일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살인은 처벌을 받아야 하고, 심지어 생명을 박탈당할 수도 있다. 양해상권은 그 가벼움을 취하고, 이렇게 뜻밖의 선택을 해서는 안 된다. 만약 그가 마음속으로 내가 그녀를 다쳤다고 생각했는데, 그녀가 또 고의로 나의 번호판을 기억한다면, 그녀는 거액의 배상에 직면해야 하고, 다른 사람 없이 맞아 죽는다면 아무도 모를 것이다. 게다가, 자동차에는 칼, 피해자 부상과 같이 그녀가 기대했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상상할 수 있듯이, 그는 내은인지의 원동력으로 짧은 시간 안에 후자의 선택을 했다. 그의 마음속에서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생명을 죽이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것은 누구도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생명은 값을 매길 수 없고, 생명을 존중하는 신념은 그의 마음속에 씨를 뿌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때 그는 자신의 범죄 과정을 억제할 수 없었고, 심지어 조금도 연민과 망설임도 없었다. 그녀의 생명이 끝날 때까지 미친 듯이 계속 여덟 칼을 찔렀다.

심리과학을 아는 사람들은 내은인지가 외현인지보다 더 안정적이며 비상시 사람의 행동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내은인식은 한 사람이 장기적으로 형성하는 습관적이고 자동화된 심리적 메커니즘이며, 단기적인 추리와 해석을 통해 바꾸기 어렵다. 따라서 범죄 예방의 관점에서 볼 때, 그러한 사람들은 분명히 살인 의도를 가진 사람들보다 예방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차분한 환경에서 옳고 그름과 득실을 명확하게 분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사람은 사실 피해자이다. 그가 그녀의 생명을 소홀히 했을 때, 그는 당연히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것이다. 결국 이런 암묵적인 인식은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그의 행동을 비난하면서 더 넓은 시각으로 이런 현상을 고문할 필요가 있습니까? 우선, 우리의 교육은 한 사람에게 감히 책임을 지도록 가르쳤습니까? 둘째, 우리의 교육은 사람들에게 관용을 가르치는가? 너그러운 환경은 개인이 감당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셋째, 우리의 교육은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을 두려워하도록 가르쳤습니까?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한 후 그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느끼고 내은인지에서 생명을 두려워해야 한다면, 모든 비극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요컨대, 도덕적 차원에서, 그는 잔인하고 용서할 가치가 없다. 법적 차원에서 그는 이미 고의적인 살인죄를 구성해 법의 엄벌에 직면할 것이다. 그러나, 약국은 그녀에게 비극을 가져다 주면서 가장 비싼 대가를 치렀다. 우리는 반드시 감정의 소용돌이를 뛰어넘어 물어봐야 한다, 야오가신은 도대체 어떻게 된 거야? 의식 수준에서, 그는 자신이 왜 이렇게 했는지도 모를 것이다. 그 이유는 성장 과정에서 생명에 대한 경외, 책임, 충동 행위에 대한 적절한 조정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이미 정형화되고 인격내용으로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상시에는 이성과 도덕이 응당한 구속작용을 하기 어렵다. 이때 그는 이성과 문명이 부족하여 비슷한 동물의 본능적 방식으로 충돌을 해결하는' 생물인' 에 더 가깝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이들에게 생사 현상을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마음속에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심어 주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법이 무엇인지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묵묵히 학생들에게 법률을 믿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