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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정신을 어떻게 발양하는가?

첫째, 독재를 줄이고 민주주의를 증가시킨다

둘째, 덜 안배하고, 더 독립적이다.

첫째, "인간 본성"

최근 몇 년 동안 학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단어는' 인성' 이다. 사람들이 인문학 현상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인간 본성" 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고, 지금까지 통일된 정의는 없었지만, 대체적인 의미는 이미 볼 수 있었다. 인간성' 이라는 단어가' 주역전' 에 처음 등장했다. "이 구아 전기" 는 말했다: "강유 인터레이스, 천문학; 문명은 멈추고, 인간성도 있습니다. 천문을 관측하여 시간에 따라 변하다. 이것은 인간성에 관한 것이고, 세상을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 천문학은 주로 자연의 법칙과 자연의 운행 법칙을 가리킨다. 이곳의 인문주의는 예악 기반 교화 세계의 전통 관념을 가리켜 통치자가 기대하는 유교가 제창하는 이상적인 문명사회를 구축하는 것이다. 주로 사회인간관계 질서, 정신문화 현상 및 그 법칙을 가리킨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인성' 에 대한 원시 해석이다. 사실, 중국의 선현, 유교, 철인의' 인성' 에 대한 탐구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예를 들면' 상서 태사' 의' 만물의 부모, 만물의 영' 과 같다. 공자의 "인자한 애인"; 맹자의' 중민경군' 은 중국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중국 고대 지식인들의 인간성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추구를 보여준다. 그러나 역대 봉건 사회에서 이른바' 인문' 은 통치자가 봉건 왕조를 수호하는 도구일 뿐,' 관' 의' 민본' 은 그 본색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역대 선현의 업적을 부정할 수는 없다. 결국 역사적 한계도 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통치자들을 로비하여 국민에게 관심을 갖고 있지만, 민생에 대한 그들의 관심은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어느 정도까지, 그들은' 인간' 이라는 단어를 극치로 발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구 모든 사람들도 뒤처지지 않고 이 영원한 화제를 탐구하고 있다. 서구의 모든 사람들은 인간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고대 그리스 정치가 페리클레스는 "사람은 제일 중요하다" 고 제안했고, 현자 프루고라는 "사람은 만물의 잣대다" 고 말했다. 이는 주체로서의 자의식의 각성을 상징한다. 14- 16 세기의 유럽 르네상스 2 는 인류의' 휴머니즘 3' 의 성대한 행사이다. 이 운동은 종교 신학에 반대하고, 사람 중심적이고, 인문 4 대 정신을 발양하는 것은 위대한 반봉건 사상 해방 운동이다. 당시 진보적 사상가들은 잊혀진 그리스 로마 고전 문화에서' 인간 본성' 을 발견해 사람 중심적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당시 작가는 살아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예술가도 일반인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종교 이야기를 그리는 것도 인간미가 넘친다. 인문정신을 발양하는 것이다. 그러나 자본주의의 맹아 시기의 선진 사상으로서, 그것은 또한 한계가 있다. 18 세기에 계몽운동은 르네상스를 더욱 승화시켰다. 계몽 사상가와 정치가는 르네상스의 휴머니즘 전통을 한층 더 발양하여 자유, 평등, 민주주의, 인권을 핵심으로 하는 자산계급 혁명 강령으로 끌어올렸다. 이후 19-20 세기에 시대 선두를 달리고 있는 사상가들이 끊임없이 탐구하면서 현대 휴머니즘 사상이 생겨났다. 그 중' 자유, 평등, 박애, 인권, 법제' 와 같은 선진 사상은 여전히 우리에게 쓰이고 있으며, 모든 서양인의 뛰어난 지혜와 각오는 인류 문화의 결정체이며, 다른 사람이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 우리는 "인간 본성" 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까?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시대는' 인간' 이라는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는 문제이다. 속담에' 모든 변화는 조상을 떠날 수 없다' 는 말이 있는데, 아무리 변해도 언제나 본의에서 벗어날 수 없다. 지금 일반적으로 인문주의는 인류 사회의 각종 문화 현상을 가리킨다. 인문학과는 주로 철학, 종교, 윤리, 법률, 역사, 문학, 예술 등을 포함한다. 인문정신은 인문지식과 자연지식을 초월하여 인류문화생활의 내면영혼이다. 그 본질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의 가치를 긍정하고, 문화교육을 통해 사람들이 진선미를 추구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인간성을 최적화하고, 사람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사람의 정신경지를 높이며, 자유롭고 전면적인 발전을 얻게 하는 것이다. 현대 인문정신과 고대 인문정신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의 환경에서만, 인간의 지위가 전례 없이 높아졌기 때문에, 사람은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갖게 되어, 사람의 가치를 긍정하고, 사람을 존중하고, 개성을 숭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개인만이 효과적인 석방과 전시를 받아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이것은 현대 인문 정신의 가장 소중한 부분이다. 주선생은' 대홍독수리 세기 대강당 인문정신의 철학적 사고' 에서 그가 생각하는' 인문정신' 을 언급했다. 주로 인도주의 정신, 과학 정신, 종교 정신을 포함한다. 사람이 살면 존엄하게 살고, 자신의 머리와 영혼을 가지고,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자신의 영혼으로 자신의 생활을 안배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진정한 인본주의 정신입니다. 사람은 살다 보면 먼저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자신의 삶을 결정해야 한다. 남에게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결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